외국어교육

외국어 교육: 회화수업 및 토익수업 안내

스미스교양대학에서 운영하는 외국어 교육은 모든 학생이 이수하여야 하는 기초교과목으로 학생들의 외국어에 대한 능력향상과 영어와 토익에 대한 능력 증진을 위해 원어민 교수와 토익전문업체의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킴

글로컬 영어 교과목은 학생들의 말하기 능력뿐만이 아닌 취업과 관련된 토익능력의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으로, 회화능력, 말히기 스킬, 토익점수 향상 등을 위해 외국인교원의 지도와 토익 전문업체의 전문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모든 학생의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그 외로 방학 중 프로그램으로 Total Immersion English Program을 운영하여 3주간 집중적인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어교육과정

비교과운영 테이블입니다.
교육과정 과목명 수강학년 학점/시수 교과목소개
교양필수 글로컬영어Ⅰ 1학년 1학기 3/3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향상한다.
글로컬영어Ⅱ 1학년 2학기 3/3
교양선택 Reading Glocal English – 인문학 2학년 3/3
세계의 각 분야에 관련된 최신 뉴스를 주제로 의사소통 기술을 연습하고 개발한다. 능동적인 기술과 전략으로 영어뉴스 기사를 읽고 이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영어 읽기, 듣기, 말하기 능력을 향상한다.
Reading Glocal English – 사회과학 3/3
Reading Glocal English – 자연과학 3/3
Reading Glocal English – 문화예술 3/3
Basic Writing Skills 2/2
일반적인 영작문의 기본기술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좋은작문과 나쁜작문의 예문들을 통해 작문의 필수요소를 연습하고 인식하며, 글의 일부를 발표하는 기회를 갖는다. 글쓰기와 구두로 자신을 표현하므로 자신감이 향상되고 글쓰기 능력이 크게 향상된다.
International Travel English 2/2
영어권 국가 또는 영어 수준이 높은 국가를 여행할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여 기본적인 의사소통 기능을 학습한다.
Screen and Media English 2/2
온라인 미디어(영화,드라마)를 통해 “Natural English”를 배우고, 대본 및 비디오 분석을 통해 문화와 함께 언어 사용을 익힌다.
토익Ⅰ(온라인수업) 2/2
토익 점수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학습법을 활용하여 목표 점수대로의 레벨 업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청취 및 독해 그리고 빈출 어휘 학습을 실시하고 정해진 계획에 의거하여 진단 학습, 집중학습, 분석 정리, 종합문제 풀이 등을 실시한다.
토익Ⅱ(온라인수업) 2/2

제2외국어교육과정

비교과운영 테이블입니다.
교육과정 과목명 수강학년 학점/시수 교과목소개
교양선택 일본문화와 언어 1-2학년 3/3
일본어의 문자와 발음을 익히고, 일본의 전통, 문화적 배경을 이해한다. 또한 간단한 생활 일본어를 통한 일본인의 일상생활 관습을 살펴보고, 한일간의 역사적 문화적 교류에 따른 양국의 문화적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본다.
원어민일본어회화 2/2
간단한 회화부터 기초적인 문법과 독해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어휘능력과 문자이해 능력을 길러준다.
생활중국어 2/2
중국어 표현력을 길러 중국인과 소통하며 중국을 이해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고안한다. 중국어의 기초 발음과 기본적인 인사말을 익히는 것부터 같은 표현을 상황별로 구성해 학습에 있어서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현 확장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황을 이용한다.
중국언어와 예술 3/3
프랑스 문화 3/3
프랑스의 문화를 살펴보고 그 나라의 언어를 습득하여 제2외국어의 구사능력을 배양한다.
초급 프랑스어 I, II 2/2
초보자를 위한 프랑스어 강좌로 발음부터 시작하여 기초적인 문법을 습득하면서 불어로 된 문장을 이해하고 표현력을 익힌다.
초급 스페인어 2/2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언어인 스페인어의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표현들을 학습한다.
초급 러시아어 2/2
러시아어 알파벳을 읽고 쓰고 러시아어로 간단한 자기소개를 하며 초보적 수준의 읽기, 말하기, 독해 실력 성취를 그 목표로 한다.
초급 아랍어 2/2
  • 담당부서
    스미스학부대학
  • 전화번호
    02-3399-1924
최종수정일 : 2018.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