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패스파인더 캠프

(체인지업캠퍼스 양평캠프)주니어 패스파인더 CAMP
교육목적

1. 인성이란 전인적인 교육으로서 지와 덕, 그리고 체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교육하여 건강이 우리의 인성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이해한다.

2. 자연을 통해 도시에서 얻을 수 없는 감각을 기르고, 그것을 생활과 습관에 반영한다.

3. 수공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킨다.

4. 학습을 통하여 자연의 소중함과 무한함을 알게 한다.

5. 자연활동을 통하여 호기심을 향상시키고 정서적 안정감을 향상 시킨다.

6. 수집활동을 통하여 생각을 확장시키고 자기 주도력을 향상시킨다.

기대효과

학생들의 창의력이 향상될 것이다.

학생들의 자기 주도력이 향상 될 것이다.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이 향상 될 것이다.

학생들의 자연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하고 자기주도적 인재로의 발돋움 할 것이다.

운영방식

1박 2일 프로그램

운영시간

2일(17.5시간)

체험인원 수

50-70명

1인 참가비

23,000원

(사회배려계층 무료)

체험 연령대

초등~고등학교

참가신청

전화신청

문의
(전화번호)
삼육대학교 전인교육원 담당자
02-3399-3075
프로그램 내용
일정

프로그램 및 설명

1일차 오후

<어서와 이런 캠프는 처음이지?>

자신의 별칭을 정하며 방어적인 마음을 해제시키고 동기강화 및 참여율, 친밀감을 형성한다.

<감각 기르기>

신체감각기관(시각, 청각, 후각, 촉각)을 통하여 천연계를 감상한다. 활동을 통하여 감각기관을 활성화하고 천연계와의 친밀감을 형성한다.

<광물 수집>

돌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종류, 변화 등을 교육하여 돌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교육하고 광물을 수집하여 직접 만져보고 돋보기로 들여다 보는 체험을 한다.

1일차 저녁

<독도법>

나침반과 지도 이용법을 배우고, 배운 것을 활용하여 미션을 수행한다. 전체 모둠이 함께 진행하고 가장 먼저 미션을 완료하는 모둠이 승리한다.

<별자리 배우기>

시기에 맞는 별자리를 교육하고 하늘에 어떤 별자리가 있는지를 찾아본다. 별에는 규칙이 있고, 시기와 순서가 있으며 별을 통해서도 계절과 방향, 위치 등을 알 수 있음을 배운다.

<야영 맛보기>

성냥이나 라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부싯돌과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불을 붙이고 간단한 취사를 경험해본다. 야영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배움으로 기본적인 야영을 간접적으로 체험한다.

2일차 오전

<곤충 관찰 및 채집>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곤충의 종류와 특징들을 교육하고 실제로 자연에 나가 곤충을 채집한다. 곤충 채집 과정을 통하여 생명과 자연의 신비를 경험한다.

2일차 오전

<공예>

자연의 재료를 활용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본다. 천연계를 통해 만드는 작품을 통하여 창의력을 개발하고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수많은 이점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한다. 또한 자연에게 보내는 편지를 통하여 자연을 통해 느낀 좋은 점과 감사한 점, 그리고 앞으로의 다짐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최종수정일 : 2019.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