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학생회 소개

간호학과 학생회는 간호학과의 전반적인 행사들이 잘 진행될 수 있게 힘쓰고 있습니다. 간호학과 학생회는 3학년 학회장을 중심으로 3학년, 2학년 부학회장 그리고 총 5개의 부서로 나뉘어져 있으며 1,2학년 학생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년 약 30명의 학생이 학과와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홍보부
홍보부는 SNS ‘삼육대학교 간호학과’ 페이지를 관리하며 간호학과의 새로운 소식들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 매년 열리는 간호학과의 큰 행사인 나이팅게일 헌신회 및 핀수여식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부터 행사진행까지 꼼꼼하게 챙기고 있습니다.
재무부
신학기에 학회비를 걷고 재학생 인원에 맞추어 새롭게 예산을 편성합니다. 쓰인 학회비는 분기별로 감사를 받고 학생회 게시판에 모두가 볼 수 있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 예산안과 지출 내역을 점검하여 학생들의 학회비가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사부
4학년의 국가고시 현장에 나가 준비한 간식을 나누어주며 응원합니다. 또 학위수여식 및 졸업식에도 참석하여 간호학과를 훌륭하게 졸업하시는 선배님들의 새 출발을 응원합니다. 재학생을 위해 중간고사, 기말고사에 간식을 준비하여 나누어주고 있습니다.
학술부
논문 발표행사인 학술제와 산학협력세미나를 주관하며 이 행사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발간되는 학과 행사 신문인 뉴스레터와 격년으로 발간되는 간호학과 학술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체육부
신학기에 편입생 복학생을 포함한 사물함 자리를 배치하여 학생들이 보다 편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또한 간호학과의 우승을 목표로 교내 체육대회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1학기부터 진행되는 예선전을 준비하고, 10월에 있는 체육대회 당일 경기를 주관합니다.

학생회 조직도

학생회 활동사진

  • 담당부서
    간호대학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593
최종수정일 :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