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삼육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식품영양학과는 의·식·주 중 가장 중요한 건강과 관련된 식생활과 건강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학과이며, 우리 일상생활과 연결된 인간의 삶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학문입니다. 식품영양학과의 학문은 크게 식품과 영양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생산된 식품의 기능을 연구하여 품질을 갖추도록 개발 및 관리하는 분야와 영양소의 신체 내 작용을 연구하여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분야로 나뉩니다.

최근 우리나라 국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균형진 영양 섭취와 기능성을 갖춘 안전한 먹거리의 요구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실버산업으로 헬스케어 분야에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식품영양학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1. 전문성을 가진 식품영양학과의 커리큘럼
식품영양학과는 식품, 영양, 위생, 급식 및 조리 등 많은 분야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어 식생활과 문화적인 차원에서 전문성을 갖추기에 커다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밝은 미래를 제시하는 식품영양학과
오늘날 우리 사회는 아사를 면하기 위해 먹고 살던 이전 시대와는 달리 고영양상태가 오히려 문제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육식, 인스턴트식, 폭식 등과 같이 너무 잘 먹고, 너무 많이 먹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만을 비롯한 만성퇴행성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어떻게 하면 잘 먹을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먹는 것인가?”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이는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하는 식습관이 비만을 비롯한 각종 현대병은 물론 암의 발병과도 직결된다는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식품영양학과는 식품과 영양을 모두 다루어 건강증진에 앞장서는 학과로써 미래의 건강관련 문제적 상황을 대비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인 학과입니다.

미래가 밝은 최고의 학과인 식품영양학과에 입학하여 도전정신을 가지고 여러분들의 꿈을 키워 나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식품영양학과 학과장신경옥
  • 담당부서
    학과 사무실
  • 전화번호
    02-3399-1654
최종수정일 :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