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빛

본문보기

173 우리 구주께서는 다시 오십니다. 이 땅에서 당신의 제자들과 헤어지기 전에, 그분께서는 그들에게 다시 오심에 대한 약속을 하셨습니다.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 14:1-3).

그분께서는 당신께서 오시는 광경에 대하여 의심할 여지없이 밝혀 주셨습니다. “인자가 자기 영광 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마 25:31, 32).

그분께서는 제자들이 기만에 빠지지 않도록 세밀하게 경고해 주셨습니다.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마 24:26, 27).

이 경고는 우리들을 위한 것입니다. 오늘날 거짓 교사들이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고 말함으로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만나고자 광야로 나갑니다.

175 그리고 죽은 사람의 영과 교통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보라 그리스도께서 골방에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강신술이 주장하고 있는 점들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마 24:27).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실 때 천사들은 제자들에게 그분께서는 그들이 본 그대로 오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행 1:11). 그분께서는 육신을 입으신 그대로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분께서 떠나가시는 것과 구름이 그분을 둘러싸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분께서는 흰 구름을 타고 오실 것입니다. 그 때에 “각인의 눈이 그를보”게 될 것입니다(계 1:7).

그분께서 오시는 정확한 날짜와 시간은 나타나 있지 않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재림의 날짜와 시간은 알려 줄 수 없다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당신의 재림이 가까움을 알려 주는 특정한 사건들에 관하여서는 말쏨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일월 성신에는 징조가 있겠”다고 말쏨하셨습니다(눅 21:25). 그리고 그분께서는 한 층 더 자세히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리라고 설명하셨습니다(마 24:29).

그분께서는 세상에 대하여 말씀하시면서 “민족들이 바다와 파도의 우는 소리를 인하여 혼란한 중에 곤고하리라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하고 무서워하므로 기절하리”라고 하셨습니다(눅 21:25, 26).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마 24:30, 31).

176 구주께서는 다시 덧붙여 말씀하셨습니다. “무화과 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마 24:32, 33).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재림에 대한 징조를 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께서 가까이 임하신 때, 곧 문앞에까지 이른 것을 우리가 알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봄이 되어 나무에서 새 잎들이 나오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알 수 있습니다. 꼭 마찬가지로 해와 달과 별들에서 징조가 나타날 때,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가까이 오시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와같은 징조들은 이미 나타났습니다. 1780년 5월 19 일에 해가 어두워졌습니다. 그 날은 역사에서 “암흑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북미주의 동부지역에서는 어두움이 너무 심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대낮에 촛불을 켜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날 저녁의 달은 비록 만월이었지마는 밤중이 된 후에까지 빛을 전연 내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심판의 날이 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처럼 초자연적인 암흑이 생긴 이유는 그리스도의 말씀 이외의 어떤 곳에서도 만족한 대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와 달 이 어두워진 것은 그분의 재림의 징조였습니다.

1833년 11월 13일에는 사람들이 지금껏 보아온 것 중에 서 가장 많은 별들이 떨어졌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은 심판의 날이 왔다고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지진, 폭풍, 해일, 질병, 기근, 화재, 홍수등으로 말미암는 파멸 등이 격증되었습니다. 이 모든 일들과 민족들이 혼란한 중에 곤고한 일들은 모두 주님의 재림이 가까왔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이 모든 징조들을 바라보는 사람들에게 그분께서는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마 24:34, 35).

17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살전 4:16-18).

그리스도께서는 오십니다. 그분께서는 구름을 타고 큰 영광으로 오십니다. 빛나는 천사들의 무리가 그분을 수행 할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죽은 자를 살리고 살아 있는 성도들울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시키기 위하여 오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들을 영화롭게 하고, 그들을 당신께로 데리고 가기 위하여 오실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잊지 않으실 뿐만 아니라 당신의 약속을 잊지 않으십니다.

그 때에 가족들의 유대관계가 다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리가 죽은 사람들을 볼 때, 우리는 하나님의 나팔이 울려 퍼지고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고전 15:52)하게 될 아침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시간은 가까와 오고 있습니다. 잠시 후에 우리는 영광중에 계신 왕을 보게 될 것입니다. 잠시 후에 그분께서는 우리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겨 주실 것입니다. 잠시후 에 그분께서는 우리를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즐거움으로 서게 하실” 것입니다(유 24).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당신께서 다시 오실 것에 대한 징조를 보여 주시면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눅 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