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271 하나님의 집에서 세일즈맨의 행동을 하지 말 것 - 나는, 그릇된 생활 습관으로 도덕적·지적 기능이 흐려지지 않았을 것 같으면, 목사들과 백성들이 거룩한 것과 속된 것을 혼합시키는 해로운 결과를 분별하기에 민감해졌을 것임을 보았다. 목사들은 설교단에 서서 가장 엄숙한 설교를 한 후에 장사하는 일을 끌어들여 바로 하나님의 집에서 장사꾼이 하는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청중들의 마음을 받은바 감명에서 떠나게 하고, 자기들의 활동의 결과를 소멸시켜 버렸다.-1T 472.

목사들은 모든 나라에서 선교를 장려해야 함 - 목사로서 하나님의 사업에 일생을 바치는 자들은 아무도 자기를 위해 사는 자가 없다. 그가 할 일은 그리스도의 모본을 좇으며, 자진해서 일하는 주님의 동역자가 되며, 날마다 성령을 받아 실패와 낙망함이 없이 구주께서 일하신 것처럼 일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그는 각 나라에 선교 사업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하나님께로부터 택함 받은 신실한 도구이므로 자기가 행하는 길을 심사숙고하지 않으면 안 된다.-GW 451.

출판물들

모든 사람은 정기간행물들의 출판을 위해 자금을 드림으로써 사업을 도울 수 있음 - 그러나 모든 사람이 강단에서 말씀을 가르치는 교사가 될 수 없다. 서로 다른 사람들의 개인적인 의무들은 다양하나 모든 사람이 해야 할 일이 있다. 모든 사람은 여러 분야의 사업을 돕는 일에, 사람들에게 뿌려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소책자와 정기간행물을 출간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는 일에 그들의 자금을 이타적으로 드림으로써 사업을 도울 수 있다.-RH, 1883, 1, 9.

교인들은 우리 정기간행물을 구독하는 것이 그들의 의무임을 깨달아야 함 - 우리는 지금 진리를 전파하기 위한 굉장한 시설을 갖고 있다. 그러나 우리 교인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특권을 활용하지 않고 있다. 그들은 각 교회에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그들의 능력을 사용할 필요를 보고 느끼지 않는다. 그들은 우리의 건강지를 포함한 정기간행물을 구독하고 우리의 책들과 팸플릿들을 소개하는 것이 그들의 의무임을 인식하지 못한다.-PM 368.

272 교회 간행물을 구독할 힘이 없다고 생각하는 자들이 세속적인 간행물은 구독함 - 리뷰, 싸인즈, 인스트럭터, 굳헬쓰는 구독하지 않으면서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세속적인 간행물을 구독하는, 우리의 형제라고 고백하는 자들이 있다. 그들의 자녀들은 가상적인 이야기를 읽는 데 깊은 흥미를 가지며 이 간행물들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좋아한다. 그들의 아버지는 현대진리에 대한 우리의 정기간행물들과 출판물들을 구독할 능력이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이 간행물들은 구독한다.-PM 350.

교회가 가난한 가정에 리뷰지를 제공해서라도 각 가정마다 리뷰지를 구독해야 함 - 리뷰 앤 헤랄드지와 싸인즈 오브 타임즈지는 저렴한 간행물로 할인이 없다. 리뷰는 가치 있는 간행물이다. 그것은 교회에 큰 유익이 되는 문제들을 담고 있으므로 신자들의 매 가정마다 들어가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그것을 구독하기에 너무 가난하거든 교회가 그 간행물의 할인이 없는 가격을 기부청약으로 모금하여 그 가난한 가정에 제공해야 한다.-PM 350.

이웃사랑실천운동(수확운동)

이웃사랑실천운동은 이스라엘 사람이 아닌, 기부할 능력이 있는 사람들로부터 모금을 한 느헤미야의 본을 따름 - 이웃사랑실천운동 계획을 시행하는 것이 권할만한 것인가를 묻는 편지가 내게 왔다. 그에 대한 대답으로 나는 모두에게 느헤미야의 모본을 추천한다. 선조들의 공격당한 성읍 둘레의 성벽들을 재건할 희망을 가지고 예루살렘으로 갈 무렵 그는 아닥사스다 왕에게 그가 하려고 곰곰이 생각한 일을 솔직히 말했으며 그 일의 성공을 확실히 할 도움을 요청했다. 그는 레바논 산의 왕의 산림을 맡은 자에게 가는 편지 곧 그 맡은 자에게 예루살렘 성벽과 세울 건물들에 필요하게 될 목재를 제공하도록 지시하는 편지를 손에 넣었다. 그리고 그는 자신에게 부족한 자금은 줄 수 있는 힘이 있는 자들에게서 모금하였다.-East Michigan Banner, 1909, 9, 29.

이웃사랑실천운동은 선교와 내는 자들을 진리로 인도하는 일을 다 도울 수 있음 - 주님의 사업의 짐을 짊어진 자들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서 봉사하는 일의 낡은 방법에 새 생명을 불어 넣기 위하여 노력해 왔으며 또한 세상 끝까지 미치도록 노력을 연합시킴에 있어서 교인들의 관심을 일으키는 새로운 계획과 방법을 고안해내기 위하여 전력을 다해 왔다. 불신자들에게 접촉하는 새로운 계획 중의 하나는 선교지들을 위한 수확 운동이다. 과거 수년 동안 여러 곳에서 이것은 많은 이에게 축복을 가져다주고 외방 선교 자금으로 들어오는 자금을 증가시키는 데에 성공적이었음이 입증되었다. 우리의 신앙을 소유하지 못한 이들이 세 천사의 기별이 이방 땅에 확장됨을 알게 되었을 때에 저들의 관심이 일깨워졌으며 어떤 이들은 마음과 생활을 변화시키는 그런 능력을 가진 진리를 더욱 배우고자 했다. 각계각층의 남녀들에게 기별이 알려지고 하나님의 이름이 영광을 받게 되었다.-Ev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