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26장-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훈련하기
4편평신도 훈련

26장 -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훈련하기

145 지금 한 명이 일하고 있는 곳에 천 명 이상이 있어야 함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믿음이 적은 자들아”라고 말씀하고 계시다. 우리의 마음에는 성령께서 역사하셔야만 한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지체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그분께로 나와서 믿음으로 그분께 우리를 위해 일해주시도록 요청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우리는 믿어야만 한다. 주님께서는 그분의 백성들 가운데서 그분의 능력을 나타내기를 원하신다. 지금 한 명이 일하고 있는 곳에 안수 목사들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해 일할 수 있는 믿음과 기도의 남녀들이 천 명 이상 있어야 한다.-5MR 336.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진리를 위탁하신 각자에게 개인적인 봉사를 요구하심 -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진리를 위탁하신 각자의 손에서 개인적인 봉사를 요구하신다. 아무도 제외되지 않는다. 어떤 이들은 만약 그들이 물질을 바치면 개인적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자신을 속이지 말라고 명하신다. 재물을 드리는 것은 하나님의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하는데 이는 의무가 절반만 이행되기 때문이다. 그분은 그대를 온전히 드리는 것 외에는 받지 않으실 것이다. 그대는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일해야만 한다. 모두가 외방선교에 나가라는 요청을 받지는 않을 것이다. 그대는 집에서 그대 자신의 가족에게 그리고 이웃에게 선교사가 될 수 있다.-ST, 1879, 9, 4.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그들의 유용성으로 알게 됨 - 사람들로 하여금 전적으로 동료 인간들을 바라보고 의존하게 함으로써 주님은 문제 삼지도 않고 제외시키는 큰 약점이 우리 백성에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르러 왔음을 주님이 내 앞에 열어 보여주고 계신다는 사실을 나는 이제 그대에게 진술하기를 원한다. 좋은 나무의 영화로움이 그것이 맺는 열매로 그 가치를 입증하듯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그의 유용성으로 알려진다. 그는 경건을 고백할 때 젠체하면서 보여주기 위해 꽃만을 피우는 것이 아니라 전력을 다하여 열매를 맺는다. 그리스도의 은혜의 강물 가에 자라는 모든 나무들에는 죽어가거나 열매 없는 가지는 하나도 없다. 갖가지 열매가 맺힌다. 그들이 외방 선교지에 있거나 가정 선교지에 있거나 그리스도의 의의 햇빛을 받아 열매가 익어가는 모습이 나타난다.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SpT-A11, 28.

146 교회에는 사용해야 할 재능이 풍부함 - 그러나 하나님의 사업의 각 분야마다 주님을 특징짓는 겸손의 정신으로 일할 그런 사람들을 위한 문이 많이 열린다. 사방에서 우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가 들린다. 목사들만으로는 이 일을 이룰 수 없다. 교회에는 사용해야 할 재능이 풍부하다. 하나님께서 이 사업에 일꾼으로 받아들이실 능력을 가진 남녀들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사업에 적합하지 않다고 호소하면서 의무를 피하고 있다. 응접실에 앉아 놀라운 재치와 진지함을 가지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여인들이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죄인에게 지적해주고, 무릎 꿇고 기도하며, 그리스도께서 위하여 돌아가신 이 귀한 영혼의 마음에 빛이 비취도록 탄원하는 일을 피한다. 오, 하지 않고 방치된 일들 곧 하나님과 영혼들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다. 이는 그것이 십자가이기 때문이며 각자가 그 자신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그 자신의 이기적인 관심을 위해 일하기 때문이다.-RH, 1884, 10, 7.

모두가 봉사할 수 있음 - 모두가 설교자가 될 수는 없으나 모두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단정하고 희망에 찬 모습을 할 수 있는지를 보이면서 봉사할 수는 있다. 이것은 몸과 영혼에 양약과 같다. 그렇게 하여 우리는 은혜에 은혜를 더하며 항상 하늘을 위해 우리를 적합하게 만들 수 있다. 교회에 읽어 주도록 나는 이것을 그대에게 보낸다.-Lt 106, 1898 (PC 49).

영혼들을 위한 부담이 없는 교인들은 계속 뒤로 물러가게 됨 -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나 다른 사람들의 영혼을 위한 부담을 느끼지 않는 사람들은 계속 뒤로 물러가게 될 것이며 그들의 친구들과 이웃들에게 생명과 구원의 길을 제시하기 위해 온힘을 다해 일해야 할 때에 믿음의 파선을 면하게 해 달라고 목사의 시간과 힘을 요구하게 될 것이다. 현재 하나님의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고 공언하는 수많은 남녀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능력을 향상시켰다면 그들이 할 수 있었던 일의 십분의 일도 하고 있지 않다. 어떤 이들은 실제로 진리를 위해 아무 일도 하고 있지 않으며 무관심한 그들의 본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동일한 무익한 상태에 들어가게 하여 그리스도에게서 흩어지게 하고 있다. 이 나중 부류의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 그들은 오로지 자신들만을 위해 생각하고 계획한다. 아버지들과 어머니들은 그들 주변의 어린 자녀들과 그들만의 작은 세계를 만든다. 그들이 가진 모든 능력은 “나와 나의 것”에 집중되며 그들은 매년 살아갈수록 더욱 좁아지고 더욱 제한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은혜와 사랑에 그들의 마음을 열지 않고 동료 인간들을 동정함으로써 그들의 본성을 관대하게 만들고 고상하게 만들지 않는다.-RH, 1880, 6, 10.

친구들과 친척들을 위해 일하는 것은 교인들 자신의 믿음을 증가시킬 것임 - 이 처음 몇몇 제자들 위에 그리스도인의 교회의 기초가 개인적인 노력을 통해 놓이고 있었다. 먼저 요한이 그의 제자들 중의 두 명을 그리스도에게로 향하게 하였다. 그 후에 이들 중의 하나가 자신의 형을 그리스도께 데리고 왔다. 그 후에 그분은 그분을 따르도록 빌립을 부르셨으며 그는 나다나엘을 찾으러 갔다. 147 여기에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교훈적인 가르침이 있다. 그것은 그들에게 친척, 친구들 그리고 아는 사람들에게 직접 호소하는 개인적인 노력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친다. 한번도 영혼에게 주님께로 오도록 개인적으로 권유해 보지 않았으면서도 일생 주님을 알고 지냈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모든 일을 목사에게 맡긴다. 그는 그의 일을 할 자격은 잘 갖추고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께서 교인들에게 하도록 하신 일들을 할 수는 없는 것이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밖에 있는 사람들의 구원에 관심을 갖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데려오려는 직접적인 노력을 하지 않으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자신들만 이기적으로 누리는 것에 만족한다. 주님의 포도원에는 모든 사람이 해야 할 일이 있으며 이타적이고 관심을 가진 충실한 일꾼들은 이곳에서 그분의 은혜와 차후에 그분이 주실 보상을 크게 나누어 받을 것이다. 믿음은 선한 일을 통해 행사되어야 하며 용기와 희망은 행사되는 믿음과 조화된다. 그리스도를 따른다고 공언하는 자들이 밝고 생생한 경험을 가지지 못하는 이유는 그것을 얻기 위해 아무 일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그들이 하나님께서 그들로 하게 하신 일을 한다면 믿음이 증가할 것이며 신령한 삶에서 전진하게 될 것이다.-2SP 66.

목회자와 교인들이 나누어 하는 교회 사업

교인들은 자신들의 일을 목사들이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아야 함 - 그대들의 일을 목사들이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라. 등에 기름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미련한 처녀들처럼 잠자지 말라. 그대들의 등에 그리스도의 은혜의 기름을 채우라. 하나님께서 각자가 하도록 계획하신 대로 교회의 각 사람이 다른 사람들에게 빛을 비춘다면 얼마나 큰 일이 성취될 것인가. 살아 있는 교회는 일하는 교회가 될 것이다. 그대들의 힘을 예수께로 가져와서 쓰라. 생각하고 명상하고 경계하며 기도하라. 예수와의 밀접한 연결은 선을 성취하는 그대들의 힘을 증가시킬 것이며 그대들의 지성은 강화될 것이다. 사람들의 영혼을 시험하게 될 때가 바로 우리 앞에 있다. 그때 우리에게는 악을 책망하고 우리를 위해 탄원해 줄 옹호자가 없을 것이다.-RH, 1896, 9, 22.

각 교인마다 할 일이 있음 - 이 때에는 전진해 나갈 것, 단호하고 참을성 있는 믿음을 행사할 것, 우리 교회들의 각 교인이 인내심 있고 자아 부정적이고 오래 참는 정신을 드러낼 것 그리고 그리스도를 따른다고 공언하는 사람마다 자신의 도덕적 포도원에서 일꾼이 될 것이 요구되고 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교인들은 우리 목사들이 집집을 다니며 일해야 할 부담을 느끼지 못하면서 성취할 수 있는 것보다 헌신적이고 개인적인 노력을 통해 더 많은 선한 일을 성취할 수 있다. 우리의 안수 목사들은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을 해야만 할 것이나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의 일을 할 수 있다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 주님께서는 각자에게 할 일을 지정하셨다. 방문해야 할 일이 있고 기도해야 할 일이 있으며 나누어 주어야 할 동정이 있다. 일을 성취하려면 경건 곧 온 교회의 마음과 손을 사용해야 한다. 그대들은 친구들과 함께 앉아서 즐겁고 화기애애하게 성경의 귀중한 믿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RH, 1889, 8, 13.

148 하나님께서는 안일을 사랑하는 성격을 싫어하심 - 하나님과 동역하는 자들은 주님을 위한 그들의 일을 하는 데 각성해야 할 것이다. 아주 적게 일하는 대신 그들은 훨씬 더 많은 일을 해야만 하며 마치 타고 있는 불에서 불붙은 나무를 잡아채내듯이 영혼들을 끌어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진리의 빛을 가진 자들의 안일을 사랑하는 성격을 싫어하신다. 시간은 금이다. 산 믿음으로 하나님을 붙들고 그대들이 가진 모든 힘을 최고도로 발휘하며 죄인들이 그들이 처한 위험을 느끼고 감지할 수 있도록 그대들의 증언을 하나님의 성령으로 활성화하라. 믿음이 그대들의 경험에 엮어지게 하라. 진리를 믿는 신자마다 이 시대의 위험을 철저하게 인식하게 하라. 그들로 혼수상태에서 깨어나 목사들만 대표로 하나님과 동역하는 자들이 아님을 느끼게 하라. 영혼마다 이 일에 한 부분을 맡고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하신다. 이것은 목사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그분을 나타내신 각 영혼에게 적용된다. 그대들이 출석하는 몇몇 교회들에서 그대들은 활동적이고 살아 있는 그리스도인 일꾼들이 되어야 한다. 그대들은 이웃을 알고 있는가? 그대들의 집 곁에 살고 있는 자들을 위해 일해 본 적이 있는가? 그대들은 예수의 사랑을 가지고 있는가? 그렇다면 그대들은 그리스도께서 위하여 돌아가신 영혼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순수하고 더럽혀지지 않은 신앙은 적극적인 원리이다. 그것은 가정의 벽들을 넘는다. 그것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들을 찾아 나아간다. 그 빛은 고속도로와 장벽을 비추며 지상의 좀더 넓은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다. 잃은 양을 부지런히 찾으며 방황하는 양들을 다시 우리로 들여보낸다.-RH, 1887, 3, 8.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해야 할 때에 너무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지원하도록 그들의 설교자에게 의존함 - 교회는 엄청난 죄를 범하고 있다. 빛을 가진 자들은 왜 다른 사람들에게 빛을 전하기 위해 열성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 않은가? 그들은 끝이 가까움을 본다. 그들은 다수의 무리들이 매일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고 있음을 본다. 그들은 이들이 이렇게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는 상태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음을 안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그들이 심판정에서 직접 대면해야 할 남녀들의 영혼에 대한 것보다 그들의 사업과 그들의 농장과 그들의 집과 그들의 장사와 그들의 의복과 그들의 식탁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진리에 순종하노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자고 있다. 만일 그들이 깨어 있었다면 그들은 그들의 현실에 안심할 수 없었을 것이다. 진리에 대한 사랑은 그들의 마음에서 죽어가고 있다. 그들의 모본은, 그들이 지상에서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앞서서 진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세상에 확신시켜 주는 그런 것이 아니다. 그들이 하나님 안에서 강하고, 날마다 산 경험을 하고 있어야 할 바로 그 때에 그들은 연약하며, 그들이 마음과 영혼과 음성과 글과 시간과 돈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있어야 할 때에 주저하고, 도움을 얻기 위하여 설교자들을 의지하고 있다.-5T 457.

교인들은 그들의 믿음을 나누어줌으로써 자신들과 목사들을 격려함 - 나의 형제자매들이여, 나는 그대들에게 예수께서 주시는 힘을 받아 자신의 문제를 자신이 해결하는 자가 되라고 권한다. 그대의 당혹스런 일들과 짐을 그대의 목사들에게 지우지 말라. 149 그리스도께서 그대들에게 그대의 짐을 져주시는 분인 그분에게 오라고 초청하셨다. 만약 그대들이 불신과 하나님께 드려지지 않은 상태로 시간을 보낸다면, 그대들은 그대들의 짐을 목사들에게 지우는 것이며 기별을 듣지 못한 사람들에게 기별을 전하는 데 사용하도록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요구하시는 시간과 힘을 그들에게서 너무 많이 빼앗는 것이다. 형제들이여, 오히려 진리로 영혼을 구원해 들이고자 애쓰는 일에 그리스도의 대사들과 연합하여 일하지 않겠는가? 믿음이 없어지고 낙망하려는 유혹을 느낄 때 그대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믿음을 이야기해 주고 흑암에 처한 사람들에게 진리를 제시하는 일을 통해 최상의 치료제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대들의 노력을 이웃까지 그리고 만나는 특권을 가지지 못했던 자들에게까지 확장시키라. 모든 물가에 진리의 씨앗을 뿌리고 하나님의 종들이 그대들을 방문할 때 그대들이 그 동안 게으르지 않았고 오히려 그대들을 통해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사람들이 흑암에서 빛으로 인도되었음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의 마음을 격려하라.-ST, 1879, 9, 4.

교인들은 목사들이 와서 질문자들을 돕도록 기다리지 말아야 함 - 지금 흑암과 멸망에 버려진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형제들 곧 평신도 남녀들이 마음에 불타오르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가지고 그들에게 와서 그들을 위한 개인적인 노력을 들였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같이 개인적인 봉사를 기다리고 있다. 그런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겸손하고 진지한 대화, 그들을 위해 드리는 기도, 마음에 가까이 다가가는 마음은 대개의 경우 모두 성공적이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대신 주님을 따른다고 공언하는 자들은 어떤 형제나 목사가 와서 그들을 도와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표현하는 것으로 만족했다. 그리하여 그들은 그들이 하도록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남겨두신 바로 그 일을 소홀히 하였다. 모든 경우마다 이 일처럼 어떻게 일이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세세하게 설명할 수는 없으나 세상의 구속주 되시는 분과 더 가까이 연결되면 수단과 방법이 그들의 마음에 제시될 것이다.-RH, 1880, 6, 10.

가능한 한 목사들은 세속적인 성격의 걱정을 덜어야 함 - 사도 시대에 필요했던 동일한 질서와 체계가 오늘날의 교회에서도 유지되어야 한다. 사업의 번영은 능력 있는 사람들 곧 그들에게 배치된 자리를 차지하기에 적합한 자격을 갖춘 사람들에 의해 경영되는 다양한 부문에 크게 의존한다. 진리의 사업에 지도자가 되도록 선택된 자들은 교회의 영적 관심사들을 전반적으로 감독하면서 가능한 한 세속적인 성격의 걱정이나 곤란한 문제를 덜어야 한다. 말씀과 교리의 봉사를 하도록 하나님께서 부르신 자들은 명상, 기도 그리고 성경 연구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사업의 덜 중요한 세목에까지 관여하거나 교회일로 만나는 다양한 기질의 사람들을 다루지 않으면 안 될 경우 그들의 명석한 영적 식별력은 어두워진다. 세속적인 성격의 모든 어려운 문제는 담당 직원들이 처리하도록 그들 앞으로 가져가야 한다. 그러나 이런 문제들이 직원의 지혜로도 풀기 어려운 그런 성격의 곤란한 문제이면 전 교회의 일을 감독하는 위원회로 가져가야 할 것이다.-RH, 1911, 2, 16.

목사의 의무

150 어떤 교회들은 그들의 목사들이 길을 비켜주고 그들로 일하게 했으면 더 번영했을 것임 - 목사들이 그들의 시간과 정력은 별 효과가 없는 곳에 사용하면서 거의 모든 교회들을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잦다. 교회들이 그들 가운데 일하는 목사들보다도 앞선 경우가 많은데 그런 때는 목사들이 그들의 길에서 비켜서서 그들로 일하게 하면 더 형편이 좋아질 것이다. 그런 목사들이 교회를 세우려고 하는 노력은 결국 무너뜨리는 것이다. 진리의 이론이 되풀이하여 제시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생기를 주는 하나님의 능력이 따르지 않았다. 그들은 냉담한 무관심을 보인다. 그 정신은 전염성이어서 교회는 남들을 구원하는 관심과 부담을 잃는다. 그리하여 그들의 설교와 목사들의 모본으로 백성들은 육신적 안정 속에서 누그러지게 된다. 그들이 그 교회들을 떠나서 새로운 곳에 들어가서 교회를 세우기 위해 노력하게 될 때 그들은 그들의 능력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영혼들을 끌어내어 진리를 위해 서게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알게 될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그들의 모본과 영향으로 인해 그들이 어렵게, 기도하는 마음으로 수고하여 진리로 돌아오게 한 영혼들을 실망시키고 약화시키지 않기 위해서 얼마나 조심해야 하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각각 자기의 일을 살피라 그리하면 자랑할 것이 자기에게만 있고 남에게는 있지 아니하리니.”-2T 340.

양떼를 돌보는 일에는 그들이 할 일을 제시하는 것이 포함됨 - “파수꾼이여 밤이 어떻게 되었느뇨”(사 21:11). 이 요구가 주어진 파수꾼들은 분명한 나팔 소리를 낼 수 있는가? 목자들은 양떼를 책임진 자들로 충실히 돌보고 있는가? 하나님의 목자들은 자기 보호 아래 맡겨진 영혼들이 그리스도의 보혈로 사신 존재로 알고 돌보고 있는가? 세상에서 큰일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교인들은 설교는 많이 들어 왔다. 그러나 그들이 그리스도께서 위하여 죽으신 자들을 위해 일할 방법을 배운 일이 있는가? 각자가 그 일에 참여할 필요를 느낄 수 있게 하는 방법 안에서 일할 분야들이 그들에게 제시되었는가?-6T 431.

목사들은 우선 불신자들을 회심시키려고 하지 말고 일꾼의 군대를 확보해야 함 - 진리를 성공적으로 전파하는 일에 우리가 예기치 못한 큰 장애가 우리 교회 자체 안에 나타나게 될 것이다. 불신자들에게 우리의 믿음을 소개하기 위하여 전도회를 할 때마다, 신자들은 마치 저들은 제 삼자인 양 물러서서 모든 무거운 짐을 목사 혼자 지게 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그리하여, 우리의 가장 유력한 목사의 활동도 그다지 좋은 성과를 볼 수 없는 때가 있다. 151 비록 설교를 아무리 잘하고 사람들에게 적절한 기별을 전달할지라도, 그것만으로는 영혼을 수확하여 그리스도께 드리지 못한다.

목사는 이미 몇 신자가 있는 곳에서 일할 때에, 믿지 않는 자들에게 전도하기 전에 먼저 교인들이 진심으로 협력하도록 훈련할 것이다. 목사는 교인 각 사람을 위하여 활동하며, 그들로 하여금 스스로 깊은 영적 경험을 가지고 남을 위해 일하도록 권장할 것이다. 그리하여, 교인들이 기도와 활동으로 목사를 돕게 되면, 그 전도회는 크게 성공할 것이다.-GW 196.

직장에서 증거하기

직장에 있는 교인마다 목사만큼 사업을 전진시킬 의무를 가지고 있음 - 예수 그리스도께 영혼을 인도하는 일에 성공적으로 일한 목사가 세속적 이익을 얻기 위하여 그의 거룩한 사업을 포기할 때 그는 배교자라고 불리게 되고 그가 잘못 사용한 그 재능에 대해 하나님 앞에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사업가, 농부, 기술자, 상인, 법률가로 일하는 사람들이 교회의 교인이 될 때 그들은 그리스도의 종이 되는 것이다. 그들의 재능이 전혀 다를지라도 개인적 노력과 재물을 통해 하나님의 사업을 진전시켜야 할 그들의 책임은 목사들에게 지워진 책임 못지않다. 복음을 전하지 않을 경우 목사에게 주어지는 화는, 사업가가 그의 다른 재능으로 동일한 결과를 성취하는 일에 있어서 그리스도와 동역자가 되지 않을 때 분명히 그에게도 똑같이 주어질 것이다. 이 사실이 개인에게 똑똑히 자각될 때 어떤 사람들은 “이 말씀은 어렵도다”라고 말할 것이다. 그럴지라도 그것은 사실이다. 비록 그리스도를 따르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의 행위가 계속 이와 모순된다 할지라도 그것은 사실이다.-4T 468.

충실한 교인들은 그들의 직장을 통해 봉사함 - 우리는 그리스도로 충만해야만 하며 세상 사물들의 가치를 하나님의 빛에 비춰 보아야 한다. 농장에서 일하든지 사업적인 직업에 종사하든지 하나님을 그대들이 가진 모든 것의 주인으로 인식하고 그분의 재물을 그분의 영광을 증진시키는 데 사용하도록 지혜를 추구하며 참된 목적과 목표를 가지고 일하기 때문에 그대들은 그대들의 영혼을 하나님으로부터 분리시키지 않는다. 그대들은 사업에 게으르지 않고 열렬한 정신으로 주님을 섬기고 있다. 사람들의 삶은 그대들의 영향으로 복을 받게 될 것이다. 마음은 하늘 사물에 가 있을 것이며 예수께서 함께 하시는 것과 같을 것이고 그대들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빛을 발산할 것이다. 진정한 그리스도인 생애는 신중함, 성경 연구 그리고 가장 열렬하고 인내심 있는 기도를 통해 이르러 온다. 그것은 요점이나 목적이 없는 기도가 아니라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한 개인적인 노력을 통해 예수께 봉사하려는 마음에서 우러나는 소망의 기도이다.-Important Testimony to our Brethren and Sisters in New York (Ph 39) 9, 10.

영적 선물들

152 성령께서는 각 그리스도인에게 왕국을 확장시키는 데 사용해야 할 선물이나 재능을 위탁하심 - 오늘날 우리는 위탁을 받고 있다. 각 사람에게는 구속주의 나라를 발전시키는 데 사용되어야 할 어떤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이 위탁되어 있다. 하나님의 모든 책임 있는 대리자들은, 가장 낮고 불명료한 자로부터 교회 안에서 높은 위치에 있는 자들에 이르기까지, 주님의 재산을 위탁받고 있다. 영혼들의 구원을 위하여 일할 수 있는 것은 목사만이 아니다. 가장 적은 재능을 가진 자들도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을 사용하는 데서 면제되지 않는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의 재능은 증가될 것이다. 도덕적인 책임을 소홀이 하는 것이나 작은 사건들을 멸시하는 것은 둘 다 안전하지 않다. 하나님의 섭리는 사람들의 다양한 능력에 따라 그분의 일을 할당한다. 어떤 사람도 그들이 결코 소유하지 않은 재능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는 없으며 또 그것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기 때문에 슬퍼하지 말아야 한다.-4T 618.

목사들은 하나님께서 특별한 일을 하도록 선택하신 교인들을 격려해야 함 - 목사들이나 합회장들이 스스로 너무 많은 짐을 지고 백성들을 너무 적게 신임할 위험이 있다. 백성들은 스스로 성경을 연구할 수 있게 교육을 받아야 한다. 성령께서는 각 사람을 예수를 닮은 모양으로 꼴 지을 것이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교회를 통해 일하신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 큰 실수를 저질렀다. 목사들은 각 교인을 그리고 잘못에 빠진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한 사려 깊은 계획을 완성시키는 특별한 일을 하도록 하나님께서 선택하실 사람들을 크게 격려해야 한다.-9MR 146.

목사들은 길을 비켜주고 교인들로 하여금 성령께서 지시하시는 것을 자유롭게 행하도록 해야 함 - 하나님께서는 “각각 사무를 맡기”셨다. 왜 목사들과 합회 임원들은 이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가? 왜 그들은 각 교인들이 줄 수 있는 도움을 인식하지 않는가? 교인들을 깨우라. 그들로 하여금 사업의 이익을 증진시키면서 목사들과 일꾼들의 손을 잡아 그것을 계속 들고 있는 일을 돕게 하라. 비교를 통해 재능을 재는 일은 없어야만 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믿음을 행사하여 그의 하나님과 겸손하게 동행하면, 그가 교육을 적게 받았든지 약한 사람으로 간주되든지 상관없이 가장 좋은 교육을 받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그에게 지정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성령의 감화에 아낌없이 자신을 굴복한 사람은 주님께 드릴만한 봉사를 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사업에서 책임 있는 지위를 차지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을 고무시키실 것이다. 만약 목사들과 권위 있는 지위를 차지한 사람들이 길을 비켜주고 성령께서 평신도들의 마음에 역사하시도록 한다면, 하나님께서 그분의 이름의 영광을 위하여 그들에게 할 일을 지시하실 것이다. 사람들로 하여금 성령께서 지시하시는 것을 수행하게 하라. 153 하나님께서 쓰실 겸손한 사람들에게 족쇄를 채우지 말라. 만약 지금 책임 있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매년 같은 일만 했더라면, 그들의 재능은 개발되지 못했을 것이며 그들이 차지하고 있는 자리에 적합하게 되지 못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새롭게 믿음 안으로 들어온 자들의 재능을 시험하거나 개발시키려는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RH, 1895, 7, 9.

성령께서 가치 있는 모든 교인을 사용하실 것을 믿으라 - 합회의 임원이나 목사나 그 어느 누구도 가치 있는 교인으로 간주되는 모든 개인을 사용할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을 제멋대로 불신하도록 하나님으로부터 요청받지 않았다. 소위 이와 같은 신중함은 주님의 사업의 거의 모든 분야를 지체시키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학교에서 완벽한 교육을 받지 않은 자들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사용하실 것이다. 그분의 능력이 이 일을 할 수 있는 것을 의심하는 것은 불신을 나타내는 것이다. 그것은 불가능이 없는 분의 전능한 힘을 제한하는 것이다. 오, 이 성스럽지 못하고 회의적인 신중함이 사라지기를! 그것은 교회의 너무 많은 힘을 사용되지 않는 상태로 방치하며 길을 막아 성령께서 사람들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며 그리스도와 함께 기꺼운 마음으로 일하기를 열망하는 자들을 게으른 상태로 지내게 만든다. 그것은 정당한 기회가 주어졌더라면 하나님과 동역하는 유능한 일꾼이 될 수 있었던 많은 사람들을 사업에 착수하지 못하도록 낙심시킨다. 일꾼이 되고자 하는 자들, 교회와 세상에 성별된 일꾼이 크게 필요함을 보는 자들은 은밀한 기도처에서 힘을 구해야 한다. 그들은 일하러 나아가야 하며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복을 주실 것이고 그들로 다른 사람들에게 복이 되게 하실 것이다. 그런 교인들은 교회에 힘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교인들을 그렇게 약하고 무능하게 만드는 것은 영적 활동의 결핍이다. 그러나 나는 다시 말한다. 누가 지금 존재하는 상태에 대해 책임이 있는가?-RH, 1895, 7, 9.

모든 그리스도인이 그리스도를 나누어 주는 사명을 위해 임명됨 - 세상에 그리스도를 대표하는 것은 다만 목사들의 의무가 아니라 모든 교인의 의무이다. 그들은 예수로부터 오는 빛줄기들을 받아야 하며 그것을 잘못으로 눈이 먼 영혼들과 거짓 교리에 취한 자들에게 비춰야 한다. 세상은 거짓 표준을 높이고 있으나 그들은 의의 유일하고 참된 표준 곧 하나님의 거룩한 계명을 높여야 한다. 사단은 흑암을 빛으로, 빛을 흑암으로, 오류를 진리로, 진리를 오류로 제시하려고 애쓰고 있다. 그는 하나님의 보좌에서 나오는 모든 빛줄기를 없애고 그 자리에 그의 어둠을 놓으려고 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들 곧 그들 중의 각 사람이 세상에 빛을 비추기 위해 여기 있다. 빛이 더 많은 멸시를 받고 반대를 당하고 정죄를 당할수록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는 일을 해야 할 더 큰 증거를 갖는다. 그들은 영혼들을 의, 진리 그리고 하늘로 인도하라는 명령을 하나님에게서 받는다. 진리의 횃불은 바라는 자들은 물론 바라지 않는 자들의 눈에도 비춰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하늘로 올라가셨을 때에 교회는 세상에 빛을 전하는 기능을 하는 존재나 매체가 되어야 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그리스도인마다 세상에서 빛을 비추는 살아있는 빛이 되라는 하나님의 요구를 받는다. 154 그는 은밀한 기도로 하나님과 씨름해야 하며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나아가야 한다. 사명을 위해 임명된 그는 천국의 분위기를 지닌다. 그의 말은 정선된 것이 될 것이며 그의 얼굴은 그의 주인의 형상을 반사할 것이다. 그는 세상의 빛이 될 것이며 모든 사람이 알고 읽는 산 편지가 될 것이다.-RH, 1887, 3, 8.

교인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일을 하도록 교육을 받아야 함 - 매 안식일마다 그대들 중의 많은 사람들은 산 설교자의 음성을 듣는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진리를 실생활에 실천해야 할 필요를 느끼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빛을 받았다는 것과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반사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가? 자신들에게 지정된 일을 하도록 사람들을 교육해야할 큰 필요가 있다. 그러나 교인들을 교육하는 일은 방치되어 왔다. 만약 목사가 교인을 교육한다면, 그는 사업에 위기가 올 때 빛을 발산하는 일에 그를 돕는 군대를 가질 수 있다. 교인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일을 해야 하며 모든 일이 조화롭게 진행되도록 준비할 수 있으며 일하는 교회의 번영은 그리스도의 사업에 힘을 쏟는 사람들이 가지게 될 매우 중요한 관심사에 나타나게 될 것이다.-HM, 1892, 9, 1.

자원봉사자들을 일으킴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이 사람들에게 임할 때에 그들은 일꾼들이 될 것임 - 이 부류는 에스겔이 이상 중에 본 마른 뼈가 있는 골짜기로 잘 상징되었다. 진리의 보물을 위탁받았으나 범죄와 죄로 죽은 자들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 지음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현재 교회에는 참된 활력이 너무 적으며 하나님의 백성임을 공언하는 자들로 하여금 살아 있는 모습을 갖게 하는 데는 계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이 사람들에게 임할 때에는 활동을 통해 그것이 나타날 것이다. 그들은 일꾼들이 될 것이며 그리스도의 책망을 세상의 어떤 보물보다 더 풍성한 보물로 생각할 것이다.-RH, 1893, 1, 17.

참된 회심에는 예수를 나누어 주려는 소망이 뒤따름 - 사람은 회심하자마자 자신의 심령 안에 예수 안에서 발견한 소중한 친구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야 하겠다는 열망이 싹튼다. 구원하고 성화시키는 진리는 그의 심령 안에 갇혀 있을 수 없다. 그 영혼을 비추어 주는 그리스도의 영은 모든 어두움을 몰아내는 빛으로 대표되었다. 이것은 그 보존력 때문에 소금에 비유되며, 은밀하게 변화시키는 영향을 끼치는 누룩에 비유된다.-4T 318, 319.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자들을 방문해야 함 - 목사들과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들로 하여금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주님께서 그들 위에 지우신 일의 부담 곧 영혼을 진리로 인도하는 부담을 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교인 각자에게 인상 지우게 하라. 155 그들로 하여금 교인들에게 믿음을 가지지 않은 자들을 진리로 회심시키는 것을 보려는 강한 열망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가르치게 하라. 기회를 가진 자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주신 사업을 하게 하라.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은혜의 신실한 청지기가 되도록 방문해야 하며 함께 기도하고 그들을 위해 일해야 한다. 목사들인 그대들을 의지하도록 교인들을 지도하지 말라. 진리를 받아들이는 자마다 그의 가까이에 있는 자들을 구원하도록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재능을 사용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점을 그에게 가르치라. 그렇게 일할 때에 교인들은 하나님의 천사들의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믿음을 증가시키고 하나님을 굳게 붙잡게 하는 가치 있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Ms 21a, 1894 (1NL 127, 128).

주님께서는 일꾼 모집에 성공하지 못하자 실망하셨으나 그 일을 지속하셨음 - 만약 우리의 일꾼들이 그리스도의 성령으로 침례를 받았다면, 사람들을 일꾼들로 훈련하는 일에서 그들이 한 것보다 오십 배의 일을 했을 것이다. 비록 하나나 둘 혹은 많은 사람들이 시험을 견디지 못했다 해도 우리의 노력을 그쳐서는 안 된다. 이는 이 일이 그리스도를 위해 이루어져야만 하기 때문이다. 주님은 실망하셨다. 인간의 마음이 왜곡되었으므로 그분의 노력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그분은 계속 일하셨으며 우리도 일해야만 한다. 만약 우리가 충성과 인내와 사랑을 가지고 수고했다면 한 사람이 있는 곳에 백 사람의 일꾼을 가졌을 것이다. 선용하지 못한 기회는 시기와 하나님에 대한 반역의 기록을 담은 그 동일한 책에 우리에게 불리하게 기록된다. 이방 선교에서 우리는 여러 해를 잃었다. 몇 명의 진지한 일꾼들이 있었으나 그들의 힘의 대부분은 진리를 믿는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의 믿음의 파선을 방지하는 데 사용되었다. 버틸 수 있도록 그렇게 많은 도움을 요청한 이 사람들이 동료 인간들의 구원을 위해 일했더라면, 그들의 시련에 대해 잊고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 강해졌을 것이다. 우리가 사업에서 목록에 올릴 수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우리를 돕도록 요청한다면, 우리가 이룬 것보다 훨씬 더 큰일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이들은 무가치함이 입증될 것이나 그것을 발견한다할지라도 우리는 계속해서 일해야만 한다. 가치 있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일꾼 하나가 우리의 모든 노력, 걱정, 비용에 보답할 것이다.-RH, 1885, 12, 15.

훈련자로서의 목사들

그대는 설교가 아니라 교인들을 위한 일을 계획함으로써 그들을 가장 잘 도울 수 있음 - 목사들이 교회에서 교인들에게 최선의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설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일을 제공하는 것이다. 모두가 그리스도의 은혜를 받은 자들로서 그분을 위해 일해야 할 의무를 가졌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도와주라. 그리고 모든 사람이 일하는 것을 배우도록 하라. 특히 새로 신자가 된 자들이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가 되도록 교육을 시켜야 한다. 만일 이 일이 진행되면, 낙심한 자는 곧 자기의 상태를 잊게 될 것이며, 약한 자는 강해지며, 무식한 자는 유식해지며, 모든 이들이 예수 안에 나타난 진리를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될 것이다. 156 그들은 그에게 나오면 모두 구원하시겠다고 하신 분 안에서 실수 없는 조력자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6T 49.

설교에는 시간을 덜 쓰고 다른 사람이 일하도록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는 좀더 많은 시간을 쓸 것 - 우리의 목사들은 설교자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교육자들이 되어야만 한다. 그들은 교인들에게 그들이 아니라 그리스도께 의지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한 시간을 넘지 않게 설교해야 할 때 두 시간을 설교하는 목사는 다른 사람들을 지도하는 방법과 일하도록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면서 진지하고 조심스러운 생각을 하는 데 그 초과되는 시간을 바친다면 하나님의 사업을 훨씬 더 잘 섬기게 될 것이다.-ST, 1883, 5, 17.

목사들은 교인들에게 일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함 - 하늘로 올라가실 때에 예수께서는 지상의 그분의 사업을 복음의 빛을 받아들인 사람들에게 위탁하셨다. 그들은 완성될 때까지 그 사업을 수행해 나가야 할 것이었다. 그분은 그분의 진리를 보급하는 일을 위해 다른 어떤 매체도 제공하지 않으셨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이 엄숙한 위임은 이 시대의 우리에게까지 미친다.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받아들이거나 거절할 책임을 교회에 남겨두신다. 많은 사람들은 하늘 사자가 이 세상에 와서 들리는 목소리로 경고의 기별을 선포하도록 되어 있기나 하듯이 아주 편안하게 쉬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천사들은 그들이 해야 할 일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들은 흑암 가운데 있는 자들에게 성경의 진리를 열어야 할 우리들의 일을 가지고 있다. 그대들의 관심은 이기적으로 그대들 자신의 가정, 그대들의 교회에만 국한되어 있는가?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의 편협함을 불쌍하게 보신다! 그대들은 세상을 포용할 만한 사그라지지 않는 열심과 멀리 미치는 사랑을 가져야 한다. 외방 나라에 가도록 요청을 받지 않은 자들은 그들 자신의 나라에서 할 일 곧 잘 지도된 노력으로 교회에서 관심을 유지시키는 일을 가지고 있다. 그리하여 그들은 영적이며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들이 되고 그들의 재물과 열렬한 기도로 새롭고 어려운 선교지에 들어가는 자들을 도울 수 있다.-RH, 1886, 10, 12.

우리는 교인들에게 다른 사람을 섬기는 일에 그들의 재능을 사용하는 법을 가르쳐야만 함 - 다른 사람들을 일깨우는 이 일은 목사들만 해야 할 일이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진리를 고백하는 모든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를 세상에 알리는 일 가운데서 그가 할 일을 주셨다. 우리는 교인들에게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을 섬기는 법을 가르쳐야만 한다. 아직 한번도 하나님의 양떼에 목자의 돌봄을 행사해 보지 않은 안수 목사들, 아직 한번도 보고를 해야만 할 자로서 영혼을 지켜보지 않은 안수 목사들이 많다. 지금도 계속해서 교회에 필요한 그런 일이 일찍이 교회에 베풀어졌다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추수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일꾼이 되는 교육을 받았을 것이다. 가치 있는 재능을 취리하는 자들에게 맡길 수백 명의 사람들을 길러내는 결과를 가져오도록 하나님의 백성에게 교육이 주어져야 한다. 그러한 재능을 사용하면 신임을 받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사람들을 발전시키게 되며 주님을 위해 큰 선이 성취될 것이다.-Appeal to Our Churches in Behalf of Home Missionary Work (Ph 7) 14.

157 영혼을 구원하는 자들이 되도록 교인을 교육시킴 - 그들이 가진 재능을 활용해 장사하도록 각 개인들을 격려하는 일에 신임을 받는 지위에 있는 자들이 실패할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를 위해 거의 아무 일도 하지 않거나 전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자들이 주님의 포도원에서 일하려는 자들을 실망시키고자 할 위험이 있다. 간섭하지 말라. 그리스도에게서 구원을 시냇물을 끌어내는 자마다 교육하라. 하나님의 말씀이 소수의 안수 목사들에 의해서만 전파되는 일은 필요치 않다. 진리는 모든 물가에 뿌려져야 한다.-Sowing Beside All Waters (Ph 78) 37.

의료선교 분야에서 일하는 법을 교인들에게 가르침 - 목사들과 교사들은 자기들이 맡은 분야의 일을 현명하게 하면서 의료선교 분야에서 일하는 방법을 신자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그리스도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신자들의 마음속에 그리스도가 계실 때,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것처럼 행하고 있음이 알려질 것이다. 그들은 활동하지 않으므로 녹이 쓸 기회가 없을 것이다. 그들은 할 일을 충분히 갖게 될 것이다. 그들이 교회의 지도 아래 하는 사업은 빛을 전하는 최대의 수단이 될 것이다.-W.123.

교인들을 일하도록 교육하지 않는다면, 목사의 일은 거의 실패한 것임 - 만일 목사들이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들과 그들의 사업을 갈라놓도록 허용하지 않는다면 사업은 모든 분야에서 건전한 상태가 될 수 있으며 또한 그렇게 될 것이다. 단순한 설교자들만 아니고, 두 가지 직무를 반드시 겸한 일꾼들이 훨씬 더 많이 필요하다. 선교 지역에서는, 설교의 재능이 어떠하든지 간에 만일 활동하는 분야가 등한시 되고, 백성들이 어떻게 일을 하고 어떻게 집회들을 지도하고 어떻게 사람들과 성공적으로 접촉할 것인가에 대하여 가르침을 받지 않으면 사업은 거의 실패하게 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안식일학교 사업에 있어서 또한 사람들에게 그들의 의무를 깨닫게 하고 그들의 몫을 담당하게 하는 일에 있어서 많은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을 위하여 일하도록 그들을 부르시므로 목사들은 그들의 노력을 지도해야 한다.-5T 256.

만약 목사들이 그들이 돌보는 자들을 적절하게 교육했더라면, 그들이 떠날 때 사업이 엉클어지지 않을 것임 - 그리스도의 대사들의 사업은 많은 사람이 상상하는 것보다 더 크고 더 책임이 중하다. 그들은 그들의 열렬한 노력과 하나님의 축복으로, 진정한 책임감을 가지고 그들에게 맡겨진 사업을 하게 될 쓸모 있는 사람들을 그분에게 드릴 수 있을 때까지 그들의 성공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적절한 노력과 지도는 품성이 강하고 신념이 확고하므로, 어떤 이기적인 특성도 그들의 사업을 방해하지 않고 믿음을 약화시키지 않고 의무에서 그들을 물러나지 않게 하는 남녀들을 질서 있게 일하게 할 것이다. 만일 목사가 그의 보호 하에 있는 사람들을 적절히 교육했다면, 그가 다른 일터로 떠날 때 남겨진 그 사업은 혼란해지지 않을 것이다. 158 왜냐하면 그것은 매우 안전할 만큼 단단히 결속될 것이기 때문이다. 진리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전적으로 회심하지 않고 그들의 생애와 품성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없는 한, 그 영혼은 영원한 반석에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목사들의 활동이 그치고 참신함이 사라지면, 감화는 쉽게 없어지고 진리는 매료시키는 힘을 잃어버려, 그들은 거룩한 영향을 발휘하지 못하고 진리에 대한 그들의 공언에 더 합당한 자가 되지 못한다.-4T 398.

모두가 활동적이 되도록 가르침

목사들은 잠재적인 교회의 일꾼들이 그들의 재능을 개발하는 것을 도와야 함 - 어떤 일꾼들은 다른 사람이 채울 수 있는 자리를 채우지 못한다. 신임 받는 자리를 채울 수 있었던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을 훈련시키지 않았으며 오늘날 증가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매일 할 수 있었던 일을 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은 책임을 질 수 있으며 격려를 받거나 누군가가 인내하며, 친절을 베풀며, 관용하며 일하는 법을 그들에게 가르친다면 책임을 질 것이다. 목사들은 그런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돕는 일에 참된 열심을 보여야 하며 재능을 개발하는 일에 끈기 있는 노력을 해야 한다. 경험이 없는 자들에게는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부족함이 없이 완전하게 되도록 기도와 개인적인 노력으로 그들을 격려하며 돕는 현명한 장군들이 필요하다. 이것이 복음을 맡은 목사마다 열심히 해야 할 일이나 어떤 이들은 이 일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RH, 1904, 12, 1.

교인들에게 일하는 법을 가르침 - 목사들이여, 교인들에게 일하는 법을 가르치라. 그들에게 그들의 유용성은 재물이나 지식이나 능력보다는 기꺼이 하려는 마음, 그리스도와 그분의 사업에 대한 그들의 헌신에 달려있음을 말해주라. 과거에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사람들을 사용하셨으며 그들의 믿음과 헌신 때문에 그들은 흔히 자만하던 많은 다른 일꾼들이 성취한 것보다 더 많은 일을 성취했다. 그들은 그들의 연약성과 하나님에 대한 의존성을 깨달았으며 서신, 출판물, 개인적인 노력을 통해 그리고 정연한 삶과 경건한 대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오류에서 진리로, 범죄의 길에서 하나님의 계명에 대한 순종으로 돌아서게 했다. 강력한 은혜의 능력이 그들과 함께 역사했으며 그들의 노력에 성공이 따랐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 이는 아무 육체라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RH, 1884, 6, 24.

다른 사람을 돕도록 인도된다면, 교인들의 의심은 사라질 것임 - 목사들은 교회들을 방문하여 교인들의 마음에서 의심을 사라지게 하시고 그들의 어두워진 마음에 빛을 비춰 주시기를 하나님께 간구하며 슬퍼하는 자들을 위로해 주시도록 공중 앞에서 기도드릴 수 있을 것이다. 159 그러나 이것은 슬퍼하며 의심하며 죄의 짐에 눌려 고생하는 이들을 돕는 일에 그들보다 더 궁핍한 자들을 위해 일하도록 그들을 인도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지 못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돕도록 인도된다면, 어둠은 사라질 것이다.-RH, 1904,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