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3편전도와 교회 성장

20장 - 계획과 전략

121 영혼 구원의 짐을 지고 있는 목사들은 그들의 노력의 열매를 보게 될 것임 - 그리스도의 은혜를 통해 하나님의 목사들은 빛과 축복의 사자들이 되었다. 진지하고 끈질긴 기도로 성령의 선물을 받고 영혼 구원의 짐을 지고 나아갈 때, 그들의 마음은 십자가의 승리를 확장하려는 열성으로 가득 차고 그들은 그들의 노고의 열매를 보게 될 것이다. 인간의 지혜를 과시하거나 자신을 높이기를 단호히 거절하고 그들은 사단의 공격을 견딜 사업을 성취할 것이다. 많은 영혼들이 어둠에서 빛으로 돌아설 것이며 많은 교회들이 세워질 것이다. 사람들은 인간 도구들이 아니라 그리스도께로 회심할 것이다. 자아는 뒤로 숨겨지고 오직 예수만 곧 갈바리의 사람만 나타날 것이다.-RH, 1911, 8, 24.

전도할 때

영혼을 구원하는 한 목적에 그대의 마음을 집중하라 - 어떤 목회자들은 그들의 사업으로부터 쉽게 벗어난다. 그들은 좌절하게 되거나 그들의 가정으로 들어가 버리고 관심의 부족으로 [구도자의] 일깨워져 가는 관심이 스러지도록 내버려둔다. 이런 식으로 사업에 끼쳐진 손해는 거의 측정될 수 없다. 진리를 선포하는 노력이 시작될 때, 책임을 진 목회자는 이것을 끝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책임을 느껴야 한다. 만일 그의 수고가 결과가 없는 것처럼 보이면, 그 일이 정말 그러해야 하는지 발견하기 위해 열렬히 기도해야 한다. 그는 자아를 살피며,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낮추고 믿음으로 신령한 약속을 붙잡고 바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 자신의 힘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했다고 느낄 때까지 겸손히 자신의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4T 265.

그들의 교회들 위를 맴도는 목사들은 그들에게 해를 끼침 - 그들 안에 생명을 가지고 있지 않은 교회들 곧 그들의 영적 식별력을 상실한 교회들은 목사들에게 그들을 도우러 오라고 요청하며 그들에게 생명의 호흡을 가져다 달라고 요청한다. 그러나 목사들에게는 해야 할 다른 일이 있다. 그들은 진리의 기별을 그것을 모르는 자들에게 전해야만 한다. 두 날을 가진 날카로운 검처럼 양쪽으로 드는, 명확한 기별을 가지지 못한 목사들 곧 교회들 주변을 맴도는 목사들은 교회들에 해를 끼칠 것이다. 그들은 진리를 모르며 스스로 영적으로 죽어갈 것이며 그들을 도우려는 자들을 근심시키고 낙망시킬 것이기 때문에 큰 위기에 처한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해 일하지 않을 것이다.-6MR 65.

122 영혼을 구원하는 목사들은 영혼을 구원하는 교인들을 만들어 냄 - 목사들이 사업에 대한 열성으로 불타오르고, 진리의 능력을 깊게 느끼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을 알게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음을 교회가 보게 된다면, 그것은 그들 속에 새 생명과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그들의 마음은 사업을 돕는 일에 자신이 행할 수 있는 일을 행하기 위해 분기될 것이다.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자신의 돈을 희생하는 일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인보다도 더 자원하는 무리는 이 세상에 없다. 만일 목사들이 게으름과 무능력으로, 또한 영성의 부족으로 그들을 완전히 실망시키지 않는다면, 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판단과 양심에 호소하는 어떤 일에든지 호응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열매를 보기 원한다.-3T 49.

교회 사업 계획

교인들의 흥미와 협조를 얻을 수 있는 모양으로 교회에 그대의 계획을 제시하라 - 오늘날의 교회에는 느헤미야들이 필요하다. 즉 기도하고 설교만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확고하고 열렬한 목적을 가지고 그들의 기도와 설교를 뒷받침하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그가 그의 계획을 이루기 위하여 취한 행동 노선은 오늘날의 목사들과 지도자들이 채택해야 할 행동 노선이다. 그들이 어떤 계획을 세웠을 때에 신자들의 관심과 협력을 얻기 위하여 그것을 교회에 제출해야 한다. 신자들로 하여금 그 계획을 이해하게 하고 그 계획을 수립하는 일에 참여하게 하라. 그리하면 그들은 그 계획의 성공에 직접적인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3BC 1137.

교인들을 그대의 계획과 밀접하게 접하게 하라 - 왜 병자를 방문하고 다른 일들을 돕는 일을 하게 하여 교인들을 일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지 않는가? 그렇게 하면 모든 교인이 목사의 계획에 밀접하게 접하게 될 것이며 어떤 때에라도 그들의 조력을 요청할 수 있을 것이고 그들은 목사와 함께 상황을 알고 일할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과 동역자가 되어야 하며 그렇게 될 때 목사는 믿을 수 있는 조력자들을 가졌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사는 일꾼들을 일하게 하여 그가 일꾼들을 믿는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이 바람직한 목적 성취를 촉진할 수 있다.-RH, 1895, 7, 9.

직원들과 교인들을 신뢰하고 그들과 사업을 나눠서 할 것 - 목사가 모든 일을 하고 모든 짐을 져야 한다는 생각이 우세했기 때문에 많은 교인들은 그들이 마땅히 경험했어야 했던 경험들을 하지 못해 왔다. 짐이 목사에게 몰렸거나 교인들이 했어야 하는 의무들을 목사가 해 왔다. 목사들은 직원들과 교인들을 신뢰하고 그들에게 주님을 위해 일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 123 그렇게 하여 목사는 모든 일을 그 자신이 하지 않아도 되며 동시에 교인들은 그가 모든 일을 했을 때보다 더 큰 유익을 받게 될 것이고 주님께서 교인들로 하여금 마땅히 하도록 계획하신 그 역할을 하도록 그들을 풀어놓게 되는 것이다.-RH, 1895, 7,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