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3편전도와 교회 성장

19장 - 전도 확장

117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을 따르도록 사람들을 초청하기 전에 그들의 필요를 채우셨음 - 오직 그리스도의 방법을 사용함으로써만 사람들을 접촉할 때 참 성공을 거둘 것이다. 구주께서는 사람들의 유익을 소원하는 분으로서 그들과 섞이셨다. 그분께서는 그들에 대한 당신의 동정심을 보여 주시고, 그들의 필요를 따라 봉사하시고, 그들의 신임을 얻으셨다. 그후에 그분께서는 “나를 따라오라”고 그들에게 명령하셨다.-MH 143.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그들을 만날 방법을 고안할 것 - 주님의 포도원에서 일하는 모든 사역자는 사람들이 현재 위치하고 있는 자리에서 접촉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들을 연구하고, 계획하고, 구상해야 한다. 우리는 평범한 궤도에서 벗어난 어떤 일들을 해야 한다. 우리는 사람들의 주의력을 끌어야 한다. 우리는 죽을힘을 다해서 열성껏 일해야 한다. 우리는 환난의 때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환난과 난관의 때를 바로 눈앞에 두고 있다.-Ev 122, 123.

“벌집”과 같은 교회는 지역사회를 감동시키기 위한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가지게 될 것임 - 지난 몇 년 동안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벌집”은 정말 바쁜 곳이었다. 많은 분야의 그리스도인 노력이 우리 형제자매들에 의해 그곳에서 이루어졌다. 여기에는 병자와 궁핍한 자들 방문, 고아를 위한 가정과 실직자를 위한 직장을 마련하는 일, 병자 간호와 집집을 방문하면서 진리를 가르치는 일, 문서 배포 그리고 건강한 삶과 병자 간호에 대한 강의 등이 포함되었다. 라구나 거리 공회당 지하실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수업이 진행되었다. 얼마 동안 취업 소개소와 의료 선교 활동이 지속되었다. 시청 근처에 있는 시장 거리에서는 세인트헬레나 위생병원의 분원으로 운영되는 진료실들이 있었다. 같은 지역에 건강식품점이 있었다. 그 도시의 중심가 근처 선교본부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는 6일 동안 문을 열고 안식일에는 완전히 문을 닫는 채식 카페가 운영되었다. 부두를 따라서는 선박 선교 사업이 수행되었다. 여러 번 우리 목사들은 도시의 큰 홀들에서 집회를 열었다. 이렇게 하여 경고의 기별은 많은 사람들에게 주어졌다.-RH, 1906, 7, 5.

발견하는 기쁨을 얻기까지 찾으라 - 견디는 믿음과 노력의 교훈은 그리스도 자신께서 우리에게 가르치셨다. 잃은 양의 비유에서 그분은 양을 찾지 못하고 돌아오는 슬픈 목자의 모습을 우리에게 제시하지 않으셨다. 118 목자는 잃은 양이 우리 안의 양떼로 돌아오기까지 찾는 일을 그치지 않는다. 은전을 잃은 여인은 그것을 발견하기까지 찾는다. 이 비유들은 실패가 아니라 성공에 대해 그리고 잃은 것을 찾은 기쁨에 대해 말한다. 여기에 잃은 영혼 하나라도 간과되지 않으며 아무도 구조 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일이 없다는 사실에 대한 하나님의 보증이 있다. 잃은 자를 찾는 우리의 모든 노력에 그리스도께서 협력하실 것이다.-AUCR, 1900, 7, 1.

출판물들

독서는 발해지는 말씀을 위한 길을 예비함 - 전도지와 소책자들을 배포하는 것이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거의 없는 것을 나는 보았다. 현대 진리에 대한 출판물들을 배포하는 선교 사업은 어디에서나 문들을 열고 있으며 산 설교자가 그들에게 올 때 진리를 받아들이도록 사람들의 마음을 준비시키고 있다. 현장에서 목사들의 노력에 따르는 성공은 그들의 노력만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계몽시켜 편견을 제거한 독서물의 영향에 크게 기인한다. 이렇게 하여 많은 사람들은 진리가 그들 앞에 제시될 때 그 영향을 받기 쉽게 된다.-PM 398.

읽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의 손에 책이 들어가게 할 것 - 모든 중요한 장소에는 출판물들을 위한 창고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진리의 진가를 진정으로 인정하는 누군가가 이 책들을 읽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의 손에 들어가게 하는 일에 관심을 나타내야 한다.-1T 473.

싸게 팔릴 수 있는 책들을 출간해야 함 - 돈이 많이 투자되는 책들을 출간하려는 유혹 곧 그대에게 특별한 힘으로 이르러 오게 될 그 유혹을 받아들이지 말라. 주님은 이런 일에는 계시지 않는다. 삽화에 들어가는 막대한 돈은 싸게 팔 수 있는 책을 내는 데 투자할 수 있다. 목사들이 장막집회에 참석할 때 이 책들을 가져가서 가능한 한 싸게 팔 수 있는 특권을 가져야 한다. 그들이 책값에 들인 돈을 초과하여 받은 돈으로는 그 책을 살 돈이 없는 우리 교인들이나 그 책을 선물로 받았을 때 진리를 알게 될 수도 있을 불신자들에게 선물할 책을 사야 한다.-C.168, 169.

건강 봉사

의료 선교 사업과 말씀의 봉사의 결합으로 우리는 모든 부류의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음 - 복음 사업은 병자와 건강한 자에게 진리를 전파하기 위하여 조직되어 있다. 그것은 의료 사업과 말씀을 전하는 봉사 사업을 다같이 겸한다. 이 연합된 매개체로 말미암아 사회의 각 계층과 각 형태의 사람들에게 빛을 전하고 복음을 제시하도록 기회가 제공된다. 119 하나님께서는 목사와 신자들이 의료 선교 사업에 분명하고 적극적인 관심을 갖기를 원하신다.-6T 300, 301.

목사들은 처음에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때때로 성경 교리에 대한 청중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음 - 우리의 위생병원들에서 말씀과 교리를 가르치는 목사들은 사람의 몸은 성령의 전임을 지적하면서 절제 원칙에 관한 짤막한 강의를 할 것이며, 하나님께서 사신 소유물인 그들의 몸을 성령께서 내재하시는 성전으로 만들어야 할 책임감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심어 주어야 한다. 이런 강의를 들을 때 사람들은 성경의 교리에 대하여 흥미를 갖게 될 것이다.-Te 245.

진리를 제시하는 일에 의사들과 목사들이 함께 일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 것임 - 도시에서 그대가 해 온 일은 하늘의 승인을 받는다. 그대가 해 온 일은 우리의 의사들과 목사들이 사람들에게 진리를 제시하는 일에 함께 일한다면 목사들이 혼자 일하여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드러낸다. 나는 이 면에서 그대가 보여준 모본을 다른 의사들이 따를 것이라고 믿는다.-C.543.

가정 봉사

인간을 향상시키는 것은 가정에서 시작됨 - 인간의 회복과 향상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부모의 과업은 다른 모든 것의 기초가 된다. 사회는 가정들로 구성되고 그 가정들의 행위에 따라 좌우된다. “생명의 근원”(잠 4:23)은 심장이며, 지역사회와 교회와 국가의 심장은 가정이다. 사회의 안녕과 교회의 성공과 국가의 번영은 가정의 감화에 달려있다.-MH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