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3편전도와 교회 성장

18장 - 지역사회에 대한 인식

115 그리스도께서는 군중의 주의를 끌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셨음 - 그리스도께서 일하신 방법에서 우리는 많은 가치 있는 교훈을 받을 수 있다. 그분은 단순히 한 방법 사용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다양한 방법으로 군중의 주의를 끌려고 애쓰셨으며 이 일에 성공하면 그들에게 복음의 진리를 선포하셨다. 그분의 주된 일은 가난한 자들, 궁핍한 자들 그리고 무지한 자들을 섬기는 것이었다. 그분은 단순하게 그들 앞에 그들이 받을 수 있는 복을 열어 놓으셨으며 진리 곧 생명의 양식에 대한 그들의 영혼의 갈망을 일으키셨다.-RH, 1914, 12, 24.

지역사회 봉사

궁핍한 자에게 행한 자비로운 행동마다 예수께 행한 것으로 여겨짐 - 하나님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이것이다.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이것이니라.” 좋은 열매는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맺으라고 요구하시는 것이다. 선한 말, 자선의 행위, 가난한 자와 고통당하는 자를 동정하는 것이다. 실의와 슬픔으로 눌린 마음을 동정하게 되고, 궁핍한 자에게 나누어 주며 벗은 자를 입히며, 나그네를 집안에 들이고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천사들은 매우 가까이 머물 것이며, 하늘에서는 응답의 선율이 울려 퍼질 것이다. 정의와 자비와 자선의 행위는 하늘에서 노래가 된다. 아버지께서는 그 보좌에서부터 자비를 행한 사람들을 보시며 그들을 가장 귀한 보배로 헤아리신다.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보석들을 모을 때에 그들이 나의 것이 될 것이라.” 궁핍한 자와 고통당하는 자를 위해 베푼 자비는 바로 예수께 베푼 것처럼 간주된다. 가난한 자를 구제하고, 고통당하고 압제받는 자를 동정하고, 고아를 가까이 할 때에 그대는 예수와 더 긴밀한 관계에 들어간다.-2T 25.

어떤 목사들은 가난한 자들, 궁핍한 자들 그리고 무지한 자들에 대한 동정을 느끼지 못함 - 그리스도의 마음은 어느 면으로 보나 가난한 자들을 볼 때 활기를 얻으며 학대 받는 온순한 사람들을 볼 때 활기차게 되고 의에 주려 만족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는 자들과 시작하려고 하는 많은 사람들의 무능력으로 인해 원기를 얻는다. 116 그분은 많은 목사들을 실망시켰을 바로 그런 상황을 있는 그대로 환영하신다. 그분은 이 땅의 거친 곳에 있는 가난한 자들과 궁핍한 자들을 위한 일의 부담을 무지한 자들과 길을 벗어난 자들에게 동정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진 남녀들에게 맡김으로써 우리들의 잘못된 경건을 교정하신다. 주님은 이 일꾼들이 그들을 돕기를 원하시며 이 일꾼들에게 그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신다. 그들은 의료 선교 사업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열리는 것을 볼 때 격려를 받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을 신뢰하지 않으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린다. 그들의 손은 거칠고 서투를지라도 그들의 마음은 동정에 민감하며 그들은 너무나 편만한 비애를 해소시키기 위해 무엇인가를 하려는 진지한 소망으로 가득 찬다.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돕기 위해 함께하신다. 그분은 불행에서 자비를 인식하며 모든 것을 잃는 데서 얻는 자들을 통해 일하신다. 세상의 빛 되신 분께서 지나가실 때, 모든 어려움에서 특권이, 혼돈에서 질서가, 실패인 듯 보이는 것에서 하나님의 성공과 지혜가 드러난다.-C.26.

홍보

잘못을 다루는 최선의 방법은 진리를 제시하는 것임 - 오류에 대처하는 최선책은 진리를 제시하는 것이며, 터무니없는 주장들에 관심을 보이지 않음으로 그것이 사그라지도록 하는 것이다. 진리와는 대조적으로 오류의 취약점은 모든 지성적인 사람들에게 분명히 드러난다. 반대자들과 우리 중에서 일어나 영혼들을 기만하는 이들의 오류를 주장하는 일이 반복될수록, 오류는 더욱더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사단의 제안에 공개적인 관심을 보이면 보일수록, 그 임금 사단은 더욱더 기뻐한다.-TM 165.

호감을 얻기 위해 그릇 증거하지 말 것임 - 우리는 남의 호감을 사기 위하여 우리가 믿고 있는 바를 그릇 증거하여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오전(誤傳)이나 얼버무려 넘기는 것을 경멸히 여기신다. 주님께서는 입으로 말만하고 행실로 실천하지 않는 사람을 용납지 않으실 것이다. 가장 위대하고 고상한 사업은 공정하고 정직한 거래로 이루어진다.-Ev 132.

매스미디어

중요한 설교문들을 신문에 내라 - 구도자들은 인기 있는 목사들로부터 궤변과 오류를 듣게 될 것이며, 저들은 이런 일들에 대해서 어떻게 답변하여야 할지 모를 것이다. 능력 있는 설교자가 증거한 진리를 가급적 소형 책자로 출판하여 널리 보급할 것이다. 실용적인 가치가 있는 한 우리 장막집회에서 한 중요한 설교문들은 신문지상에 실려야 할 것이다. 그렇게 하므로 제한된 수의 사람에게 전하였던 진리를 허다한 사람들에게 알려 줄 수 있게 될 것이다. 진리가 그릇되게 소개되었던 곳에서 사람들은 목사가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Ev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