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문서선교

본문보기

6장-하나님의 일꾼들을 위한 높은 영적 표준
2편출판소의 설립과 운영

6장 - 하나님의 일꾼들을 위한 높은 영적 표준

63 재림교회의 본부들에는 더 큰 영성이 필요됨 ― 어떤 곳에 세워진 본부들에서는 세속적인 방법을 따라 사업을 추진하려고 하는 끊임없는 유혹이 있다. 미래에 우리 앞에 놓인 위험이 내게 제시되었다. 나는 이 빛을 붓과 말로써 제시하고자 애썼다. 사업이 건전한 신앙과 엄격한 신앙의 원칙을 소유한 남녀들에 의해서 현명하게 수행되도록 하라.

우리의 지도층에 있는 자들에게는 더 큰 믿음이 필요된다. 워싱턴과 마운틴뷰에 있는 우리 백성들은 영적으로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요구하시는 상태에 있지 않으며 이 시대를 위해 필요되는 일을 하고 있지도 않다. 어떤 사람들은 어느 정도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인식하고 있으나, 현 상황에 대하여 충분히 깨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자들은 다만 소수에 불과하다. 그들의 정규적인 일상 활동 외에 이루어져야 될 일이 있다. 참된 경건의 단순함이 유지되고 있지 않다. 더 큰 겸손이 표현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 Lt 164, 1909.

성령이 충만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이 필요됨 ― 오늘날 우리의 큰 필요는 하나님의 성령의 침례를 받은 자들, 곧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들이다. 우리는 안목이 너무 짧아서 사업을 확장하는 대신에 제한시키거나 “종교는 종교고 사업은 사업이다”라는 주장을 따르는 자들을 원치 않는다. 우리는 상황을 수용하며 원인에서 결과를 추리할 수 있는,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을 필요로 한다 ― 교회증언 5권, 555.

64 생각하고 기도하는 사람 ― 책임을 지는 자들은 사업을 위하여 훈련을 받은자들, 곧 하나님께서 가르치실 수 있고 다니엘에게 하셨던 것처럼 그분께서 지혜와 명철로 영광스럽게 하실 수 있는 자들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생각하는 사람들이어야 하며, 하나님의 인을 지니고 거룩함과 도덕적인 위엄과 그들이 하는 사업에 대한 이해력에 있어서 꾸준히 진보하는 자들이어야 한다. 그들은 기도하는 사람들이어야 한다. 곧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의 영광과 당신의 사업을 책임지도록 그분께서 임명하신 하늘 존재들의 위엄을 보게 될 자들이어야 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 모세처럼 산에서 그들에게 주어진 식양(式樣)대로 따를 것이며, 그들이 얻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재능을 가진 자를 확보하여 사업에 관여하도록 할 것이다. 만일 그들이 성결한 지성을 가진 성장하는 사람들일 것 같으면,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하늘로부터 오는 모든 빛줄기를 붙잡고자 할 것 같으면, 그들은 태양처럼, 정로로 행할 것이며 지혜와 하나님의 은총 안에서 자라날 것이다.

출판부는 하나님의 사업에서 중요한 부서이다. 그러므로 출판부에 관계된 모든 사람들은 그것이 하나님께서 명하신 일이며 온 하늘이 그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 사업을 경영하는 일에 발언권을 가진 자들은 넓은 마음과 성결한 판단력을 지녀야 한다. 그들은 경솔함이나 사업적인 요령부족으로 하나님의 돈을 낭비해서는 안 되며, 협소한 계획을 채택하거나 재능이 적은 사람에게 일을 맡김으로 사업을 제한하는 실수를 범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모든 기관들은 마음이 영적인 사람들과, 운영하는 일에 그들 자신의 결함 있는 생각과 계획들을 개입시키지 않을 사람들에 의해서 운영되어야 한다는 사실이 반복해서 내게 제시되었다. 이 사업은, 거룩한 것에 속된 것을 혼합시키며, 하나님의 사업을 세속적인 일과 동일한 표준의 것으로 간주하여 그들 자신의 세속적인 일이 운영되어 온 것과 같은 통상적인 방법으로 운영할 사람들에게 맡겨져서는 안 된다. 넓은 마음을 가지고 사업의 성장과 그 고상한 특성에 조화되도록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자들이 우리의 기관에 관여할 수 있기까지는, 현재 진행중인 모든 것은 제한을 당하는 경향이 있게 될 것이며 하나님께서는 불명예를 당하실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549, 550.

65 아량이 넓은 품성이 필수적임 ― 각 부서의 관리자를 선정하는 데는 지혜가 필요하다. 사람이 자신을 다스리는 법을 배우기까지는 다른 사람을 다스리는 것이 불가능하다. 공장장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그는 자신의 평판을 거룩하게 보존하므로 누구에게라도 하나님의 사업을 비난할 기회를 주어서는 안 된다. 그는 한 가지 생각만을 주장하는 도량이 좁은 사람이어서는 안 된다. 변덕스럽고, 멋대로 하게 하며, 냉담하고 접근하기가 어려우며 비평적이거나 가혹하거나 오만한 사람은 이 직분에 적합지 않다. 의심, 질투, 정욕 또는 완고한 마음을 소유한 사람도 적합지 않다. 이러한 특성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그들의 모본과 상담역으로 삼는 자들은 누구든지 이와 같은 특성을 나타내어서는 안 된다. 공장장은 그리스도의 정신을 나타내야 한다. 그러면서도 악을 제지하는 데는 굳건해야 한다. 이와 같은 의무를 게을리하는 것은 그가 이 직분에 적합지 않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충성됨이 판명되는 청지기를 요구하신다. 경영자는 기회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대두되는 난관들을 극복하기 위하여 성숙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는 어떤 필요가 충족되어야 하는지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사업을 제때에 완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 ― Lt 74, 1896(SpTMWI, 4, 5).

생애의 첫번째 사업 ― 우리 기관의 머리가 되도록 택함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은 선량하고 건전한 판단력뿐만 아니라, 태도에 있어서 신중하고, 말에 있어서 순결하며, 그들의 높고 거룩한 부르심과 감시자, 곧 모든 말과 행동에 대하여 증거하는 참된 증인이 있음을 기억하는 높은 도덕적 기풍을 지닌 사람이어야 한다….

경영자들과 교역자들이여, 그대들의 영혼은 산 포도나무에 연결된 가지처럼 그리스도께 연결되어 있는가? 만일 그대들의 마음이 새롭게 되지 않았을 것 같으면, 그대들의 영혼을 위하여 그대들의 생애를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숨기는 일을 지체하지 말라.

이것이 그대의 생애에서 해야 할 첫번째 일이다. 그리스도께서 마음에 거하실 때, 그대는 보잘것없고 조심성 없는 빛이 아니라 모든 곳에서 신중하고 의지할 수 있는 빛이 될 것이며, 깨끗한 샘에서 흘러나오는 물처럼 순결한 말을 하므로 그대와 접촉하는 모든 사람들을 시원하게 할 것이다. 66 만일 그대가 계속해서 헛된 말이나 경솔한 행동을 하고자 결정한다면, 그대의 감화와 모본이 다른 영혼들을 그처럼 크게 오염시키지 않으리라고 생각되는 다른 곳으로 가라….

지금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가 훨씬 더 높은 표준에 도달해야 할 때이다. 그분께서 세우신 어떤 기관이든지 영혼을 멸망시키는 수단, 곧 죄악을 가르치는 곳이 되어서는 절대로 안 된다. 모든 사람으로 그리스도의 온유와 순결과 겸손의 학교에서 배우도록 하라. 그들로 자신들의 무력한 영혼을 예수님께 내맡기도록 하라.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으로부터 비쳐 나오는 빛가운데 살도록 하라. 정신과 마음을 순결하고 고상하며 거룩한 생각으로 길들이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 이와 같은 상태를 바꾸기 위해서는 지금 그대 편에서 큰 결단력이 필요할 것이다. 연약한 노력으로는 사업을 성취하지 못할 것이다. 그대는 그것을 그대 혼자서 할 수 없다. 그러므로 그대는 그리스도의 은혜를 소유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코 정복할 수 없다. 그대가 보다 고상한 동기와, 그대 스스로나 그대 안에 소유할 수 있는 것보다도 더 큰 힘에 의해 고무되지 않는 한, 그대의 모든 계획은 실패할 것이다 ― Lt 74, 1896(SpTMWI, 14-16).

공중 예배에 충실함 ― 출판 사업의 머리가 된 자들은 자신들이 많은 사람의 모본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므로 그들은 모든 부서에서 근무하는 교역자들이 충성되기를 바라는 그대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공중 예배에 충실해야 한다. 만일 그들이 예배당에 이따금씩 나타날 것 같으면, 다른 사람들도 그들의 게으름에 대하여 변명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사업가들은 언제나 사업 문제에 관해서는 유창하게 이지적으로 말할 수 있는데, 이로써 그들은 이와 같은 방면에는 자신들의 힘을 헛되이 사용하지 않았음을 과시한다. 그들은 자신들의 사업에는 재능과 기술과 지식을 쏟아 넣었다. 그러나 또한 그들의 마음과 정신과 모든 힘을 하나님의 사업과 그분을 예배하는 일에 충성된 봉사를 할 수 있도록, 그리하여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방법을 단순하게 웅변적인 언어로 지적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일은 얼마나 중요한가 그들은 또한 가장 열렬한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하며 하나님을 굳게 의지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67 곧 아브라함처럼 그들의 권속들로 자신들을 따르게 하며 출판소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영적 복리에 특별한 관심을 나타내는 그런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 교회증언 5권, 412, 413 나는 그대들에게 우리의 연중 모임, 곧 단순히 사업을 위한 모임이 아니라 그대들의 영적 계몽을 위한 모임에 참석하는 일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대들은 하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야 할 필요성을 깨닫지 못한다. 이와 같은 연결이 없이는 그대들 가운데 한 사람도 안전하지 못하며, 한 사람도 하나님의 사업이 가납되도록 행할 자격이 없다 ― 7T, 188.

나의 영혼은 무거운 부담을 안고 있다. 우리의 출판 기관들은 나의 마음에 가장 가까이 와 닿는다. 나를 안내하는 천사는 만일 어떤 일들이 바로잡혀지지 않을 것 같으면, 우리의 기관에 파멸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임을 지적하였다. 이상한 정신이 신임할 만한 지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에게 최고로 중요한 종교적인 모임에 참석하기를 중단하였다.

그들의 목소리는 성도들의 모임 가운데서 거의 들리지 않는다. 그들은 마치 자신들이 지금은 너무도 앞서 있어서 하나님께 열렬한 기도를 드리지 않고도 할 수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필요성, 곧 그분의 온유와 마음의 겸비를 배워야 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 그들은 극복되어야 할 강한 특성들을 소유하고 있다. 그것들이 극복되지 않을 것 같으면, 그들은 그 곳에서 일할 자격이 없다 ― Ms 16, 1890.

참된 성공의 초석을 이해하라 ― 하늘과의 밀접한 연결은 그대의 성실성에 올바른 기풍을 더해 줄 것이며 성공의 초석이 될 것이다. 그대가 하나님을 의존하고 있다는 생각은 그대로 기도하게 할 것이며 그대의 의무감은 그대로 노력하도록 할 것이다. 기도와 노력, 노력과 기도는 그대의 일생의 사업이 될 것이다. 그대는 마치 능력과 찬양은 모두 하나님에게서 기인되는 것처럼 기도하고, 의무는 모두 그대 자신의 것인 양 노력해야 한다. 만일 그대가 능력을 원할 것 같으면, 그것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그대가 끌어가기를 기다리고 있다. 오직 하나님만을 믿으며, 그분의 말씀대로 그분을 붙잡고, 믿음으로 행하라. 그러면 축복이 이르러 올 것이다.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는 천재성이나 논리나 웅변은 소용이 없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겸손과 신뢰와 회개하는 마음을 소유한 자들을 받으시며 그들의 기도를 들으신다. 68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도우실 때, 모든 장애물은 극복될 것이다. 위대한 천부적인 능력과 높은 교육을 받은 많은 사람들이 책임 있는 지위에 앉게 되었을 때 얼마나 많이 실패하였으며, 반면에 유리하지 못한 환경에서 지적으로 훨씬 연약한 자들이 얼마나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는가! 그 비결은, 전자는 자기 자신을 의지하였으나 후자는 그분께서 바라시는 일을 성취하기 위하여 지혜가 놀랍고 행하심이 능한 그분과 연합한 데 있었다 ― 4T, 538, 539.

예수님의 계속적인 임재를 누림 ― 주님의 사업과 관련된 자들은 하나님을 경외하고 사랑하는 가운데, 끊임없이 예수님을 바라보고 모든 단계마다 “이것이 주님의 방법입니까?”라고 물으면서 언제나 그분의 영광만을 바라보며 일함으로 그들의 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그러면 그들의 헌신은 꾸준히 증가될 것이며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은혜와 지식 가운데서 끊임없이 성장할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바라봄으로 변화된다 ― Ms 24, 1891 책 중의 책을 연구하는 교역자들 ― 그대들은 그리스도인 생애에 있어서 실제적인 경험이 크게 필요하다. 그대들은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 지력을 훈련시킬 필요가 있다. 그대들의 종교적인 경험의 특징은 그대들이 한가한 시간에 택해서 읽는 책들의 성격에 의해서 크게 드러나게 된다. 성경은 책중의 책이다. 그러므로 만일 그대들이 성경을 사랑하고 기회가 닿는대로 그것들을 연구할 것 같으면, 그대들은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있는 풍부한 보화를 소유하게 될 것이며 온갖 선한 일을 위하여 전적으로 준비될 것이다. 그 때, 그대들은 예수께서 그대들을 그분 자신께로 이끌고 계심을 확신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분의 요구에 응할 수 있도록 그리스도의 교훈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그저 통상적인 방법으로 성경을 읽는 것으로는 충분치 않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오직 진리의 광맥을 깊이 팜으로써만이 발견할 수 있는 풍성한 보화가 있다. 성경은 우리가 의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주어졌다. 귀중한 빛줄기가 오류의 구름에 가리워졌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사도들처럼, “길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라고 말할 수 있도록 오류와 미신의 안개를 걷어 버리시고 아버지의 영광의 밝음을 우리에게 드러내기 위하여 준비하고 계신다….

69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있어서, 성경은 하나님의 동산과 같다. 성경의 약속들은 감각을 자극하는 꽃의 향기처럼 마음을 기쁘게 한다. 그러므로 그대들의 성경을 가지고 새로운 관심으로 구약과 신약의 신성한 기록들을 연구하기 시작하라. 우리가 그분을 통해서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당신의 독생자를 세상에 주신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을 보다 깊이 이해하게 되기까지 귀중한 진리의 들판에서 일하라 ― Lt 31, 1891 (SpTWWPP, 32-34).

진리의 편에 서서 그대의 감화력을 사용하라 ― 우리 기관과 관련된 자들에게 심각한 시련의 때가 당도할 것이다. 그러나 그대가 그대의 힘의 근원이신 분을 안다면, 그대는 정복당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께서 그대에게 주신 어떤 감화력이든지 간에 그것을 진리와 경건의 편에 던지도록 요구하신다. 갈바리의 십자가를 그들에게 지적해 줌으로써 더 나은 남녀와 어린이들이 되게 함에 있어서, 그대는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하라고 주신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성경대로 사는 참된 그리스도인들은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인도하는 감화력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으로서 그대에게는 어떤 사람도 빼앗아 갈 수 없는 책임감이 있다 ― Lt 74, 1896(SpTMWI, 21).

하나님의 빛 가운데서 행하라 ― 주께서는 오클랜드에 있는 출판소에서 일하는 자들에게 큰 빛을 주셨으나, 어떤 자들은 끊임없이 마음을 하나님께 굴복시키지 않으므로 그 결과, 어두움이 그들에게 임하므로 한동안 빛 가운데서 행하다가 나중에는 그렇게 하는 데 실패하였다. 그들은 죄에 대한 감각을 잃어버리고 주께서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명백히 보여 주신 일들을 행하였다. 하나님께서는 어떠한 사람의 의지도 강요하지 아니하신다. 모든 사람은 누구를 섬길 것인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그들은 사단의 제안에 귀를 기울이고 문제들을 그가 하는 방식대로 사유하며 바라본다. 그리하여 그 결과는 사단이 하늘 궁정에서 추구했던 대로 빛을 완고하게 거절한 동일한 과정을 따르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시는 빛을 거절하는 자들은 그들 자신이 점화한 불꽃 가운데 행할 것이며 마침내는 슬픔 가운데 눕게 될 것이다….

나는 세상에 사로잡힌 이 영혼들이 뒤로 물러감으로 처하게 되는 위험에 대하여 일깨움을 받을 수 있게 경고를 발하도록 주님의 영에 의하여 일깨움을 받았다. 70 그리스도를 위하여,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모든 사람들은 모든 죄악과 부정직에서 떠나도록 하라, 그리스도와 그대 자신의 영혼을 위하여 나는 그대가 개혁하기를 권한다. 그대의 특권과 책임에 대하여 엄숙한 생각을 갖도록 하라. 그대들 가운데서는 자리와 지위나 돈벌이를 탐하는 이기적이고 세속적인 야심이 발견되지 않도록 하라. 이러한 정신이 크게 만연되어 있어서 그리스도의 종교가 낮고 평범한 수준으로 전락한다. 출판소 전체에서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이 느껴지며 모든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말씀이 생애와 품성을 통해서 성취되어야 함을 깨닫는 일이 크게 필요된다. 예수께서는 날마다 그 출판소에 계시면서 모든 부서와 작업장에서 일하는 모든 교역자들을 주목하신다. 하나님의 음성은 그 곳에 고용된 모든 사람들에게 말하며, 그분의 말씀과 성령의 증거를 통하여 그들에게 경고하고 견책한다. 그러나 이같은 경고들은 처음에는 무시되고, 다음에는 멸시되며, 나중에는 완고하게 거절되고 공격을 당한다 ― SpTMWI, 158, 159.

다른 불이 거룩한 불과 섞임 ― 나는 [배틀크릭의 태버내클 교회에서 열린 목회자 협의회에] 참석한 사람들 앞에 출판소와 관련된 신성한 책임을 제시하고, 이 책임을 받아들이는 자들은 믿음의 사람, 경건과 깊은 체험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그들에게 말하였다. 출판소에서는 시시덕거리거나 농담하는 일이 허용되어서는 안 되며, 고용된 자들이나 조언을 구하는 자들에게 가혹함이나 꾀까다로움을 나타내서는 안 된다.

사업의 신성성을 분별하지 못하는 자들이 있는데, 그들은 확실히 옳지 못한 원칙을 불러들일 것이다. 그들은 봉급을 받기 위하여 일할 것이며 그런 다음에는 그들의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들은 이기적이고 욕심을 부리는 정신을 불러들일 것인데, 그 결과 하나님의 것을 도둑질하게 될 것이다. 다른 불이 거룩한 불과 뒤섞일 것이다. 다른 사람들도 이와 같은 정신에 사로잡힐 것인데, 이는 이기심의 역병은 문둥병만큼이나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 Ms 19, 1981.

거짓되고 비성경적인 원칙들을 강요하는 사단 ― 나는 사단과 그의 명령을 수행하는 그의 사자들이 빛의 의복을 입고 출판소의 모든 방들을 돌아다니고 있는 것을 보았다. 71 그들은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사업의 모든 분야들을 살피며, 교역자들로 하여금 그릇된 원칙들을 제시하도록 강요하고, 가능하면 진리의 신성하고 고상하고 고귀한 원칙들을 파괴하기 위하여 사업에 저속한 것을 끌어들이도록 하였다.

많은 교역자들의 마음은 사단이 타락 전에 품었으며, 하늘에서 그를 반역으로 이끌었던 동일한 정신에 물들어 있다. 그리고 그는 지금 이와 같은 정신을 일으키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 얼마 동안 그의 미혹하는 능력이 들어와 지배권을 갖게 되었다. 부당한 방법과 비성경적인 원칙들이 사업에 섞여들어 그 결과 유례 없는 맹목을 낳기까지 이기적인 동기들은 점진적으로 거의 알지 못하는 사이에 스며들었다 ― Ms 28, 1896.

그릇된 원칙을 제거하라 ― 하나님의 종들을 하나님에 대한 지식과 지혜가 없거나 성령의 인도하심을 경험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지배하에 두려고 하는 노력이 있었다. 결코 백주에 보여져서는 안 되는 원칙들이 생겨났다…. 유한한 인간들이 하나님과 진리와 주님의 택한 사자들을 대항해서 전쟁을 하였으며, 감히 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온갖 수단들을 다 사용해서 그것들을 방해하였다. 하나님의 사자들을 경멸하고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처럼, 당신의 백성들이 필요로 하는 빛과 진리를 제시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사용하신 바로 그 사람들을 멸시한 자들의 지혜와 계획에 어떤 효력이 있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라…. 그분의 양떼 가운데 가장 연약하거나 가장 실수가 많은 자들에 대하여 저지르는 잘못은 그대들 가운데서 가장 강한 자에게 대하여 행해진 것보다도 하나님께는 더욱 더 불쾌하다 ― Lt 83, 1896.

모든 이기적인 원칙을 일소함 ―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보다 높은 고지에 올라설 필요가 있다. 워싱턴과 내시빌에 있는 우리의 출판소에는 이루어져야 될 일이 있는데, 그것은 깨끗하고 거룩한 분위기를 가져오는 것이다. 모든 이기적인 원칙에서 정결케 되는 일이 있어야 한다. 협량하고 자아 중심적인 사상이 지배해서는 안 된다. 그것들은 일소되어야 한다. 교역자들이 순결하고 고결한 원칙들을 받아들이기를 갈망할 때, 하나님의 구원이 계시될 것이며 그분께서 영광을 받게 될 것이다.

72 출판소에서 일하는 교역자들은 자신들로부터 온갖 종류의 이기심을 제거하도록 하라. 각 사람이 자기 자신을 위해서 바라는 대로 그의 형제에게 기꺼이 양보할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기관에서 영광을 받으시게 될 것이다.

수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그 자신들을 강철 테로 묶듯이 이기적인 욕망으로 묶었다. 자아와 이기심이 그들의 사업에 크게 두드러졌다. 그러나 그러한 정신은 하나님께 불명예를 돌린다. 나는 그러한 정신을 유지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그분과 함께 동역하는 자들로서 그리스도께 가납될 수 없는 그러한 원칙들을 고수하는 자들에게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업에서 신임받는 높은 지위에 앉게 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분의 말씀을 실천하고 의로써 다스리며 온유하고 겸손하신 예수님의 모본을 모방하고자 하지 않는 한, 그들은 그분에게 아무것도 요구할 것이 없게 된다. 사업에 있어서 지도자들은 진실로 가장 겸손한 평신도와 마찬가지로 순결하고 고상한 감화력을 행사할 능력을 얻기 위하여 하나님을 의존해야 한다.

주께서는 워싱턴과 내시빌 출판소에서 일하는 교역자들에게 “그대들의 소위를 살펴보라”고 말씀하신다. 그대들은 모든 천박하고 이기적인 원칙들을 벗어나서 하나님의 성령의 감화에 물들어야 한다. 교역자들이 그들의 마음과 생애에 임하는 하나님의 회개케 하시는 능력을 날마다 경험하지 않는 한, 그들은 모든 사람이 그의 일한 대로 보상을 받게 될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 그들의 행위의 기록들을 대하기를 기뻐하지 않을 것이다 ― Lt 372, 1908.

생애의 도덕성과 순결성 ― 우리의 기관에 고용된 모든 사람들의 도덕적 표준과 감화력에 대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하튼 교역자들의 마음이나 생애가 불순할 것 같으면, 진실을 숨기고자 애씀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그들의 말과 행동에 드러나게 될 것이다. 그들이 엄격하게 도덕적인 사람이 아닐 것 같으면, 그들을 채용하는 데 위험이 따를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이 개혁하기를 바라는 자들을 그릇 인도하여 부정하고 더러운 행습에 굳어지게 할 수 있는 지위에 앉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남녀들은 회심하지 않는 한, 그들 자신에게 뿐만 아니라 그들이 가는 곳마다 저주가 될 것이다.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만이 악한 자가 공격할 수 있는 아무것도 찾지 못하도록 마음 속에 순결한 원칙을 세우기에 충분하다….

73 그들의 보호하에 있는 자들의 지적·영적 복리를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우리 기관에서 일하는 자들이 있다. 그들은 인간의 마음을 취급하는 방법을 알고 그들 앞에 놓인 목적을 성취시킬 수 있도록 진지한 기도와 성경 연구를 그들의 과업으로 삼아야 한다. 그들이 첫째로 해야 할 일은 그들 자신의 습관을 살피는 일이다. 왜냐하면 어린아이의 일을 버리지 못한 자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에게는 변화시키는 은혜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그리스도교가 가르치는 성경의 표준을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다. 그런 다음, 낮은 표준에 만족하고 있는 자들을 취급하게 될 때, 그들은 그들에게 무슨 말을 해야 할지를 알게 되고 그들에 대하여 가혹하거나 오만하거나 방자하지 않게 될 것이다. 그들은 순결해야 하며, 더러움이 없으므로 이러한 악들을 바로잡고 이 가련한 영혼들을 성경이 가르치는 순결의 표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어야 한다 ― Lt 74, 1896(SpTMWI, 10, 11).

젊은이의 열중하는 태도의 감화 ― 나약한 원칙을 가지고 믿음과 헌신도 거의 없으면서 서로 교제하는 젊은 남녀들은 서로에게 쉽게 빠져 사랑하고 있다고 상상하게 된다. 상대방에 대한 그들의 끊임없는 관심은 곧 감화를 끼쳐 영적 사물을 식별하지 못하게 된다. 홍수 전 시대와 마찬가지로, 마음을 계속적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게 하며 애정을 거룩한 것 대신에 인간적인 것에 고착시키게 하는 감화력이 있다. 출판소에서 일하는 처녀들 중 어떤 이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그들의 생각은 헛되며 성결하지 못하다. 그들은 피상적이며 그리스도인 생애의 열매가 없다. 그들은 깊고도 철저한 회심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코 하나님 나라를 보지 못할 것이다. 이제 출판소에서 서로 교제하며 결혼하기 위하여 사랑하고 그리하여 이같은 사랑에 자신을 내맡기는 젊은이들은 이 사업에 적합하지 않다. 그들은 한 목적과 충성심과 성실성으로 그들의 일을 할 수 없다. 그들은 이와 같이 열중함으로 부적합하게 되며, 출판소 전체를 통하여 부패시키는 감화를 느끼게 된다….

74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자신들을 남김없이 하나님께 헌신할 때, 젊은 남녀들의 봉사를 받으실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이처럼 부주의하고 미성숙된 사랑을 시작하게 될 때, 신앙심과 헌신과 종교는 하잘것없는 것에 불과하게 된다. 그것은 종교적인 열심과 은혜 안에서 자라남에 대한 죽음을 뜻한다. 지금은 가장 엄숙하고 중대한 생각이 마음을 차지하고 가장 철저한 헌신을 마음에 품어야 할 때이다. 우리는 품성을 형성하고 있다. 벽돌이 벽돌 위에 놓여지고, 하나 위에 또 하나가 놓여진다. 그리하여 건물은 하나님께 아름다운 성전으로 계속해서 올라간다. 이러한 젊은이들은 지적 진보와 영적 능력에 있어서 거의 어떤 높이에나 이를 수 있다. 나는 이러한 젊은이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얻을 때까지, 그리하여 그들이 목적했던 높은 표준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이 성공을 거둘 때까지 결혼하지 말며 젊은 여자들은 결혼에 자신을 내맡기지 말도록 경고한다 ― SpTWWPP, 13-16.

품성의 완전을 위하여 노력함 ― 지금 우리의 중요한 기관들과 관련된 사람들에게는 전적인 개혁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몇 가지 귀중한 특성들을 소유하고 있으나, 슬프게도 다른 것들은 부족하다. 그들의 품성은 그리스도를 닮아서 다른 모습으로 꼴 지워져야 할 필요가 있다. 그들은 모두 완전에 이르지 못하였음과 품성을 건설하는 사업은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기억해야 한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빛 가운데 행할 것 같으면, 그리고 자신들을 그리스도의 생애와 품성과 비교해 볼 것 같으면, 그들은 자신들이 어디서 하나님의 거룩한 율법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실패하였는지 알게 될 것이며,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서 그분의 영역에서 온전하심과 같이 그들도 그들의 영역에서 온전하게 되고자 할 것이다. 만일 이들이 이러한 일들의 중요성을 깨달았더라면, 오늘날 그들은 현재 자신들의 상태보다 훨씬 더 진보했을 것이며 신임받는 자리를 채우기에 훨씬 더 나은 자격을 갖추게 되었을 것이다. 그들은 이 은혜의 시기 동안에 품성의 완전을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그들은 날마다 그리스도에게서 배워야 한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과 관련을 맺게 하신 사람들은 자신들이 책임 있는 지위를 맡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이룩해야 할 진보는 없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75 만일 그들이 대표자들, 곧 인간에게 지금껏 위탁된 것 가운데 가장 신성한 사업의 수호자들이 되어야 할 것 같으면, 그들은 배우는 자들의 위치에 서지 않으면 안 된다. 그들은 자만심이나 자부심을 느껴서는 안 된다. 그들은 항상 자신들이 거룩한 땅을 밟고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그들을 위해 봉사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계속적으로 빛과 하늘의 감화를 받아들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업을 위하여 불신자들보다도 더 적합하지 않게 될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558, 559 세계는 재림교회의 기관들을 주목하고 있다 ― 하나님의 특별한 도구들과 관련된 자들은 그분께서 당신의 포도원에서 실과를 찾을 것임을 기억하라. 되받는 일은 부여된 축복에 비례해서 요구될 것이다. 하늘의 천사들은 하나님의 기관들이 세워진 모든 곳을 방문하며 봉사하였다. 이 기관들에서 생기는 불성실은 다른 곳에서 일어나는 불성실보다도 죄가 더 크다. 왜냐하면 그것은 다른 곳의 그것보다도 더 감화가 크기 때문이다. 불성실, 부정, 부정직, 잘못에 대한 묵인 등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도구들로부터 발산되도록 계획하신 빛을 방해한다.

세상은 그대의 말과 태도와 사업상의 거래를 예리하고도 가혹하게 비평하기 위하여 주목하고 있다. 하나님의 사업과 관련된 일에 일익을 담당하는 모든 사람은 주시되며, 인간의 식별력의 저울에 달려지고 있다. 그대와 관계하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는 성경의 종교에 대한 호불호가 끊임없이 감명된다.

세상은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에게 어떤 열매가 맺히는지 보고자 주시한다. 앞선 진리를 믿노라고 주장하는 자들에게서 자아 부정과 자아 희생을 세상이 기대하는 일은 당연하다 ― 7T, 200, 201.

세속적인 것은 신임받는 지위에는 적합치 않음 ― P 형제는 하나님께 바쳐질 것 같으면 그로 큰 유익을 행할 수 있게 할 재능의 축복을 받았다. 그는 민첩한 지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진리의 이론과 하나님의 율법의 주장을 이해하나, 그로 신임받는 지위를 차지하기에 믿음직한 사람이 되도록 해 줄 온유와 겸손을 그리스도 학교에서 배우지 않았다. 76 그는 성소의 저울에 달려서 부족함이 드러났다. 그는 경고와 견책의 큰 빛을 받았으나 그것들에 유의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길을 변경해야 할 필요성을 알지도 못하였다….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P 형제에게 제시되었으나, 그는 그것으로부터 돌아섰다. 왜냐하면 십자가에는 세상의 명예와 칭찬보다는 수치와 비난이 따르기 때문이다. 예수께서는 계속해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으라 그러면 내 제자가 되리라’고 부르셨다. 그러나 세상의 교만과 야심 쪽에서 들려오는 다른 목소리가 부르고 있었다. 그런데 그는 세상의 정신이 타고난 마음을 더 기쁘게 하기 때문에, 이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그는 예수님으로부터 돌아섰으며 자신을 하나님으로부터 분리시켰다. 그리고 세상을 품에 안았다….

P 형제가 세상과 연합한 것은 그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올무가 되었다. 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생애처럼 실족하는지! 그들은 회심의 첫걸음을 내디딜 때, 회개와 믿음과 침례, 그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이것이 전부라는 인상을 받는다. 그러나 이것은 치명적인 오류이다. 거룩함과 하늘을 위하여 자아를 정복하고자 하는 끈질긴 투쟁은 필생의 투쟁이다. 이 전쟁에는 면제가 없다. 계속적이고 끈기 있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 그리스도인의 성실성은 저항할 수 없는 힘으로 추구되고 확고한 목적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참된 종교적 경험은 드러나고 심화된다. 계속적인 진보, 곧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과 능력의 증가는 하나님과 산 관계를 맺음으로 이르러 오는 자연적인 결과이다. 거룩한 사랑의 빛은 점점 밝아져서 한낮의 광명에 이르게 된다. 이와 같은 경험을 하는 것이 P 형제의 특권이었다. 그러나 그는 그의 등잔에 은혜의 기름을 가지지 못하였으므로 그의 빛은 점점 희미하게 되었다. 그가 곧 결정적인 변화를 시도하지 않는다면, 그는 경고와 호소가 미치지 않을 곳에 처하게 될 것이다. 그의 빛은 어두움 속에서 사라질 것이며 그는 절망에 빠지게 될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415, 416.

거룩지 못한 것은 사업에서 분리되어야 함 ― 위기의 때에 그분의 도구들이 신성하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자들은 주님의 어떤 기관에도 고용되어서는 안 된다. 77 만일 교역자들이 진리에 대하여 흥미가 없을 것 같으면, 기관과 연결된 일이 그들을 더 낫게 하지 못할 것 같으면, 그들에게 진리에 대한 사랑을 가져다 주지 못할 것 같으면, 충분한 시험을 거친 다음에는 그들을 사업으로부터 분리시켜라. 왜냐하면 그들의 비신앙과 불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악한 천사들은 그들을 통하여 수습생으로 들어온 자들을 그릇 인도하기 위하여 활동한다. 그대는 장래성이 있는 젊은이들, 곧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수습생으로 확보하여야 한다. 그러나 그대가 그들을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자들과 관련을 맺도록 할 것 같으면, 그들은 끊임없이 비신앙적인 감화의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다. 반신 반의하며 세속적인 자들, 잡담에 탐닉하는 자들, 자기 자신의 잘못은 무시하면서 다른 사람의 잘못은 강조하는 자들은 사업에서 분리되도록 해야 한다 ― 7T, 202.

불신자들을 영구적으로 고용해야 하는가? ― 주께서 세우신 기관과 관련을 맺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께 혼과 몸과 영을 바쳐야 한다. 믿지 않는 자들은 아무도 영구적으로 고용되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시련과 시험을 받아야 한다. 마음이 성령의 지배하에 있지 않는 자들은 아무도 하나님의 신성한 사업을 취급하도록 허락되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원수는 그러한 사람들로 하여금 사업에 해를 끼칠 일들을 하도록 계획을 세우며, 그 결과 큰 손실과 방해를 당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만일 필요해서 그러한 사람들이 한동안 사업과 관련을 맺게 되고, 그리하여 진리를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다음에도 이전보다도 더 회개할 가능성이 없거든, 그런 사람들을 조용히 해고하라….

그러나 그러한 사람들이 해고될 때는 분노의 정신으로 나가지 않도록 매우 조심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그대가 그들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고 그들이 그대를 해하되 매우 많이 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복수의 정신을 갖게 되면, 그들은 거짓을 전달하고 사업을 그릇 나타낼 수 있다. 그대는 그대가 알지 못하는 무언가가 사업을 해하고 있음을 느낄 것이다. 그것은 비밀, 곧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은밀한 일이다. 그 자신을 하나님께 굴복시켜야 할 의무를 느끼지 않는 이와 같은 부류의 사람과 관련을 맺을 위험이 있으므로, 이 모든 일들은 고려되어야 한다 ― Lt 27, 1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