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문서선교

본문보기

34장-예언의 신 서적의 보급
6편교회 출판물 판매에 대한 권면

34장 - 예언의 신 서적의 보급

354 세상에 전해져야 할 빛 ― 화잇 자매가 이 책의 기원자가 아니다. 이 책들은 그의 평생 사업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교훈을 간직하고 있다. 이 책들은 고맙게도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에게 주셔서 세상에 전하고자 하시는 귀중하고 위로를 주는 빛을 내포하고 있다. 그 책들의 페이지마다에서 흘러나온 빛은 남녀들의 마음 속을 비추며 그들을 구주께로 인도한다. 주님께서는 이 책들이 온 세상에 뿌려져야 된다고 선언하셨다. 이 책에는 그것을 받는 사람에게 생명으로 좇아 생명에 이르게 하는 향기가 되는 진리가 있다. 그 책들은 하나님을 위한 무언의 증인들이다. 지나간 역사에서 이 책들은 하나님의 손에서 많은 영혼을 확신시키고 변화시키는 도구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진지한 소망을 가지고 그 책들을 읽었으며, 그것을 읽음으로 그리스도의 속죄에 대한 능력을 깨닫고 그 능력을 믿도록 인도함을 받았다. 이 책들은 그들의 영혼을 창조주에게 맡기도록 헌신하게 하였다. 또한 구주께서 당신의 사랑하시는 사람들을 영원한 본향에 데려가시고자 오시는 것을 고대하고 바라보게 했다. 미래에 이 책들은 많은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의 길을 명시하며 그들에게 구원의 길을 보여 줄 것이다 ― 문서 전도 봉사, 175,176.

각 시대의 대쟁투에 우선권이 주어져야 했음* ― 주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위한 위대하고 큰 목적을 갖고 계셨다. 그러나 그들은 그분과 반대되는 목적으로 일했다. 355 각 시대의 대쟁투가 출판되자마자 그것이 다른 모든 책보다 강조되어야 했었다. 나는 그 사실을 보았다. 그것이 소홀하게 취급되고 있을 그 때에 보급되었을 것 같으면, 우리 교역자들 사이에는 매우 다른 일의 순서가 존재하게 되었을 것이다. 조성된 영향이 결정적인 변화를 초래했을 것이다. 내가 최저의 저작권 사용료를 받을지라도 그것이 전진되어야 한다는 약속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되기는커녕 그 책은 억제되었다. 나갔어야 할 책은 나가지 않았고, 그 일을 추진시키기 위해 일했어야 할 사람들은 문서 전도자들을 낙담시켜 그 책을 취급하지 못하게 했다. 내가 말할 수 있었던 모든 것은 마치 바위 위에 엎질러진 물과 같았다. 그러므로 주님께서는 내가 이 거짓되고 부정직한 사업을 심판하겠다고 말씀하신다 ― Lt 39, 1899.

사단이 대쟁투의 출판을 지연시켰음 ― 나는 E 와 H 가 책임 있는 위치에 있을 때에 내가 반드시 했어야 할 바로 그 일을 하지 못했으므로, 오늘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처럼 그 당시에 가졌어야 했던 대쟁투 제4권의 가치를 식별하지 못했던 일을 지금 탄식하는 바이다…. 지연은 사단 자신의 계략이었다. 그는 부지런히 활동하고 있으며, 주님께서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내 앞에 제시한 그 사업이 진척되고 이루어져야 할 만큼 지금 진척될 수 없도록 상황을 조성해 버렸다. 사업을 방해한 자들은 이 일에 대하여 하나님께 답변해야 할 것이다 ― Lt 55, 1894.

바이블 리딩은 각 시대의 대쟁투와 다름 ― 나는 바이블 리딩의 결점을 지적하지 않는다. 그것은 매우 큰 선을 행할 수 있는 책이다. 그러나 그것은 제4권[각 시대의 대쟁투]이 세상에서와 우리 백성들 사이에서 차지하도록 주님께서 의도하신 그 자리를 결코 대신할 수 없다. 나는 그 책을 통하여 하늘이 내게 준 빛을 그들 앞에 펼쳐 놓았다….

만일 다니엘과 요한계시록 이에 관한 사상이 기대했던 판매 실적을 얻지 못 한다면, 만일 바이블 리딩이 백성들이 소유하기에 엄청나게 요긴한 다른 출판물들을 등한히하게 한다면, 그런 등한함이 제4권을 강조하지 못하고 그것이 최근에 보급된 것의 10배의 보급을 이루지 못한 이유에 대한 변명은 되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셔서 이 시대를 위하여 모든 방언과 나라에 전하게 하신 빛의 모든 광선을 확산시키는 것이 우리가 우리 백성과 하나님께 수행해야 할 의무이다 ― Lt 25a, 1889.

356 엘렌G.화잇의 저서에 나타난 회개시키는 능력 ― 문서 전도자들이, 각 시대의 대쟁투와 부조와 선지자를 권서하는 동안 그들의 마음을 살펴보게 된 일에 관하여 몇 가지의 귀중한 경험들을 말했다. 그들은 그들이 이 책들을 읽을 때 그들의 마음이 밝아졌고,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들에게 매우 가까이 있음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문서 전도자들은 이 책들이 어디에서 판매되었는지 알게 되고, 각 사람이 그 책들을 크게 존중하는 말을 들었고, 그 책들을 읽음으로써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생애에서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 목사의 설교를 결코 듣지 못했지만 진리를 받아들였음을 발견했다 ― Ms 23, 1890.

네 권의 특별한 책 ―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 각 시대의 대쟁투, 부조와 선지자, 시대의 소망은 지금 세상으로 나가야 한다.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위대한 교훈은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열렬히 따르고 있다. 이 책은 많은 귀중한 영혼들을 진리의 지식으로 이끄는 수단이 되어 왔다.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에 관한 사상을 보급하기 위하여 해야 할 일은 무엇이나 이루어져야 한다. 나는 이 책을 대신할 책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안다. 그것은 하나님의 도움의 손이다 ― Ms 76, 1901.

사단의 반역에 관한 빛을 드러내는 책들 ― 하나님께서는 하늘에서의 사단의 배교에 대하여 주신 빛을 담은 중요한 책들을 지금 곧 널리 배포하라는 지시를 내게 주셨다. 왜냐하면 그 책들을 통하여 진리가 많은 사람의 마음에 전달될 것이기 때문이다. 부조와 선지자,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 각 시대의 대쟁투는 전에 없이 오늘날 요구되고 있다. 이 책들은 널리 배포되어야 하는데, 이 책들이 강조하는 진리는 많은 눈먼 자의 눈을 뜨게 할 것이다. 우리 백성 중에 많은 사람이 가장 긴요하게 요구되는 그 중요한 책들에 대하여 눈멀어 있다. 이 책들을 판매하는 데 있어서 재치와 기지를 발휘하였다면 일요일 휴업령 운동이 오늘날과 같지는 않았을 것이다 ― 문서 전도 봉사, 173.

각 시대의 대쟁투를 보급한 결과 ― 각 시대의 대쟁투를 보급한 결과를 지금 나타나는 것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 357 그 책을 읽음으로써 어떤 영혼들은 각성하여 즉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과 연합하고자 용기를 가질 것이다. 그러나 그 책을 읽은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은 그 책 속에 예언되어 있는 바로 그 사건들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서야 비로소 그들의 입장을 취하게 될 것이다. 몇 가지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은 다른 예언들도 이루어질 것이라는 믿음을 일으켜 줄 것이다. 그리하여 이 마지막 사업에 있어서 지구가 주님의 영광으로 환하여질 때에, 많은 영혼들이 이 매개체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편에 계명을 지키는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각 시대의 대쟁투와 부조와 선지자에 내포되어 있는 빛을 주셨는데, 이 빛은 바로 우리 앞에 있는 하나님의 그 큰 날을 위하여 백성들을 준비하도록 각성시키는 데 필요하다. 이 책들에는 사람들에 대한 하나님의 직접적인 호소가 들어 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감동적인 말씀으로 사람들에게 말씀하시고 당신의 오심을 위하여 준비하게 하신다. 이 책들을 통하여 주신 빛이 감추어지게 해서는 안 된다 ― 문서 전도 봉사, 180, 181.

시대의 소망이 모든 가정에 들어가야 함 ― 얼마나 많은 사람이 부조와 선지자, 각 시대의 대쟁투, 그리고 시대의 소망을 주의 깊이 읽었는가? 나는 하나님께서 주신 빛에 대한 나의 확신이 견고히 서 있다는 것을 모든 사람이 깨닫기를 바란다. 왜냐하면 나는 성령의 능력이 진리를 확대시키며 존귀하게 하시며 말씀하시기를 “이것이 정로니 너희는 이리로 행하라”고 하시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쓴 책 가운데 “주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신다”라는 말씀으로 방어된 진리가 기술되어 있다. 지금은 법궤 안에 있으나 그 큰 날에 내놓여질 돌비들 위에 하나님께서 손으로 쓰신 율법을 지울 수 없는 것처럼, 성령께서는 이 진리들을 나의 심령에 아로새겨 놓으셨다. 그날에 거짓말의 아비로 모든 악과 유혹하는 지식들이 선고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시대의 소망이 모든 가정에 있는 것을 보시면 기뻐하실 것이다. 이 책 속에는 그분께서 그분의 말씀에 관해서 주신 빛이 들어 있다. 나는 우리 문서 전도자들에게 그리스도의 생애를 읽음으로써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헌신한 후에 나가라고 말하고 싶다. 구원의 물을 깊이 마시라. 그것이 그대의 마음에 생수가 되어 멸망하는 영혼들을 소성시키기 위하여 흘러 나오게 하라.

358 각 시대의 대쟁투는 매우 널리 보급되어야 한다. 이 책에는 과거, 현재, 미래의 이야기가 총 망라되어 있다. 이 지구 역사의 마지막 장면을 묘사함에 있어서 이 책은 진리를 위하여 힘 있는 증언을 전하고 있다. 나는 내가 쓴 다른 어떤 책보다도 이 책이 더욱 널리 보급되는 것을 보기를 심히 원한다. 왜냐하면 각 시대의 대쟁투 속에는 내가 쓴 다른 어떤 책보다도 세상에 대한 마지막 기별이 명백히 드러나 있기 때문이다 ― 문서 전도 봉사, 177-179.

엘렌G.화잇의 저서와 저작권 사용료 ― 나는 내가 부요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주님께서 내게 위탁하신 엄숙하고 거룩한 진리들이 백성들에게 전해지게 하고자 나의 책들이 팔리기를 희망해 왔다. 나는 주님께서 나의 책들에 대하여 바라시는 대로 그것들이 보급될 수 있다면 감사할 뿐이다.

나는 외국에서 판매된 번역된 나의 책들에 관한 모든 저작권 사용료를 그 사업에 바쳤고 지금도 여전히 바치고 있다. 이것은 수천불의 연례 헌금을 의미한다 ― Lt 43, 1903.

특별한 경우의 낮은 가격 ― 나는 나의 책들에 들어 있는 빛이 가능한 한 모든 영혼에게 주어지기를 매우 바란다.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위한 기별을 보내셨기 때문이다. 이 책들은 그리스도인 경험에 있어서 귀중한 교훈들을 간직하고 있다. 나는 이 책들을 읽는 일을 방해하지 않도록, 그리하여 진리로 돌이킬 수 있는 어떤 영혼에게서 빛이 차단되지 않도록 특별한 경우에 이 책들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일을 금하고 싶지 않다. 나는 우리의 서적들을 보급하는 일에 어떤 장애도 두지 않는다. 빛을 등경 위에 두어 집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빛이 비추게 하라 ― 9T, 74, 75.

엘렌G.화잇의 책들은 살아 있음 ― “화잇 부인이 죽으면 어떻게 될 것인가” 라는 질문이 때때로 있다. 나는 이렇게 대답한다. “그가 기록한 책들은 죽지 않을 것이다. 그것들은 성경이 한 말에 대한 산 증인들이다.” ― Lt 55, 1905.

나의 시간은 치료 봉사와 교회증언들의 다음 권(卷)에 출판되어야 할 남부 지역에 관한 어떤 문제를 준비하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빛은 그것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는 주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지금 내게 느껴지는 짐의 얼마가 제거될 수 있기를 바란다. 아, 만일 치료봉사에서 가르치고 있는 진리들이 효력을 발휘할 것 같으면, 참된 신앙적 흥미가 우리의 위생병원에 있는 환자들과 고통중에 있는 자들에게 나타나게 될 것이다. 359 비록 나의 생명은 끝날지라도 이 책들은 살아 있으면서 진리를 가르칠 것이다.* ― Lt 85, 1905.

예언의 신 서적 속에 영원히 멸하지 않는 진리 ― 나는 “그림자가 조금 더 길어질 때까지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그러나 내 음성을 더 이상 들을 수 없게 될 때에도 나의 책들은 증거할 것이다. 내게 위탁된 진리들은 주님의 기별 전달자로서 영혼들을 각성시키고 회개시키든지, 그렇지 않으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들을 받아들인 자들을 정죄하기 위하여 영원히 멸하지 않고 서있다 ― Lt 350, 1906.

예언의 신의 오용(誤用)과 남용 ― 성령을 통하여 주신 증언의 진리를 도외시하고 악용하기 위하여 온갖 가능한 노력들이 미구에 나타날 것이다. 우리들은 1846년 이래로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주신 분명하고 순수한 기별들을 준비해 가지고 있어야만 한다. 한때 우리와 같은 신앙으로 연합했던 자들로서, 신자들에게 기묘하고 선동적인 것이 될 만한 새롭고 이상한 교리들을 찾아 헤맬 사람들이 나타날 것이다. 저들은 온갖 그럴 듯한 오류들을 소개할 것이며, 마치 화잇 여사에게서 들은 것처럼 신자들에게 전하여 영혼들을 기만하려 할 것이다. 주님께서 주신 빛이 우리 백성들의 손에 있어야 한다. 그리하면 그들은 그 소문들이 거짓이라는 것과, 그 사람들이 그들에게 있는 것으로 주장하는 것이 증언에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 Lt 73, 1903[가려뽑은 기별 1권, 41(영문)] 엘렌G.화잇의 오용에 대한 경계 ― 우리 백성들에 속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사람들에게 제시하고자 하는 어떤 주제들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그런 방법으로 강조하기 위하여 나의 글들을 이용하는 특권을 달라고 진지한 마음으로 요구하는 편지를 내게 쓰고 있다. 360 그들의 주제들 중 어떤 것들이 제시되어야 할 이유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나는 증언들을 이런 방법으로 사용하는 일을 승인할 마음이 없고, 그 자체가 좋은 주제를 그들이 제안하는 그런 방법대로의 서열에 놓는 일을 재가할 마음도 없다. 이런 제안을 하는 자들은, 잘 모르기는 하지만 그들이 쓰는 그 일을 현명한 방법으로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어쨌든 나는 나의 글들을 그들이 제안하는 방법대로 사용하는 일에 대해 전혀 허락할 마음이 없다. 그런 일을 생각할 때, 고려의 대상이 되어야 할 것들이 많이 있다. 저자의 마음에 감명을 줄 어떤 주제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증언들을 사용할 때, 그 인용문들이 그 본래의 전후 관계를 읽어 볼 때와는 다른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 Lt 49, 1894.

배교로 향하는 첫 단계 ― 한 가지 사실은 분명하다. 사단의 깃발 아래 서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먼저 하나님의 영의 증언들에 나타난 경고와 책망을 믿는 그들의 믿음을 버리게 될 것이다 ― Lt 156, 1903.

만일 그대가 증언들에 대한 확신을 잃어버릴 것 같으면, 그대는 성경의 진리에서 떠나갈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672.

빛을 기꺼이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저들 자신이 택한 길을 걷기로 작정한 자들은 불신과 불순종의 사상을 조장할 어떤 요소들을 증언 가운데서 찾아 내려고 할 것이다. 이리하여 분열의 사상이 침투되고 증언들을 비판하도록 만드는 정신은 또한 저희 형제들을 비난할 재료들을 찾기 위하여 형제들을 살피게 할 것이다.

사단은 … 진리로부터 분리시키기 위하여 계속적으로 거짓된 것을 밀고 나가고 있다. 사단의 최후 기만은 하나님의 영의 증언을 무력하게 만드는 바로 그러한 성질의 것이 될 것이다. “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잠 29:18). 사단은 하나님의 남은 백성들이 가지고 있는 참된 증언에 대한 신뢰심을 동요시키기 위하여 온갖 방법과 종류가 다른 매개물들을 통하여 교묘하게 활동할 것이다.

361 증언들에 대한 혐오감이 일어날 것인데 이것은 사단에게 속한 정신이다. 증언들에 대한 교회의 신앙을 동요시키는 것이 사단의 책략이 될 것인데 그 이유는 이렇다. 만일 하나님의 영께서 주시는 경고와 견책과 권고들을 귀담아 듣는다면 사단은 자기의 기만술을 펼 수 있는 길을 마련할 수 없으며 자기의 기만 속에 영혼들을 묶어 둘 수 없기 때문이다 ― 가려뽑은 기별 1권, 48(영문). (교회증언 5권, 673, 647를 보라.)

주님께서 저에게 위탁하신 사업의 성격을 판단할 수 있고 그 사업의 중요성을 능히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들 자신의 생각과 판단이 증언들을 저울질하는 저들의 기준인 것입니다.

저의 교사께서는 저에게 말씀하시기를,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증언들의 특징을 판단하고 분석하며 정의(定義)하는 일을 맡기지 않으셨다는 것을 이 사람들에게 말해 주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일을 꾀하는 자들은 분명히 결과적으로 큰 과오를 범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사람들이 저희 맡은 사업에 충실하기를 바라십니다. 만일 저들이 주님의 길을 따른다면 주님께서 저에게 위탁하신 사업이 인간의 고안(考案)으로 꾸며진 사업이 아님을 밝히 식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의 초기에 그랬던 것처럼 저들이 증언들을 신중히 읽기만 한다면 증언의 근원에 대해서 혼란을 일으킬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의 도우심으로 기록된 많은 서적들은 증언들의 특징에 대하여 산 증거를 지니고 있습니다 ― 가려뽑은 기별 1권, 49, 50(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