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문서선교

본문보기

33장-전도지와 정기 간행물의 분급
6편교회 출판물 판매에 대한 권면

33장 - 전도지와 정기 간행물의 분급

347 박람회에서 전도지를 분급함 ― 우리는 세인트 루이스 박람회에서 제시한 것처럼 그러한 모든 기회를 이용해야 한다. 모든 비슷한 모임에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수 있는 사람들이 참석해야 한다. 현대 진리의 빛을 내용으로 한 전도지가 가을 낙엽처럼 사람들 사이에 뿌려져야 한다. 이런 모임에 참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런 전도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한 생명나무의 잎과 같이 될 것이다 ― 구호봉사, 303.

침묵의 기구가 육성으로 전해진 말씀을 반복함 ― 우리의 큰 집회에서는 모든 설교가 크게 개혁적인 것이 되게 하라. 지성을 깨우쳐라. 재능 있는 모든 사람이 활동할 수 있게 해주고, 그들에게 분명하게 진술된 주제들을 단순한 형태로 기록한 전도지와 소책자들을 가지고 하는 활동이 뒤따르게 함으로, 육성으로 전해진 말씀이 침묵의 기구를 통하여 반복되게 하라. 짧고 흥미로운 기사들이 싸게[값이 비싸지 않게] 마련되어 어느 곳에나 뿌려져야 한다. 그것들은 진리가 새롭고 생소한 자들의 마음에 제시되는 모든 경우에 대비해 있어야 한다 ― Ms 1, 1875.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의 식당에 그리스도 중심으로 된 출판물이 있어야 함 ― 우리의 식당에 오는 사람들에게 읽을 인쇄물이 공급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교훈을 취급하고 있는 작은 인쇄물들이 그들에게 주어져야 한다. 이 독서물의 공급에 대한 짐은 우리의 모든 백성이 나누어져야 한다. 348 오는 모든 사람에게 무엇인가 읽을 것이 주어져야 한다. 많은 사람이 그 전도지를 읽지 않고 버려둘지 모른다. 그러나 그대들이 손에 쥐어 준 사람들 중 누군가가 빛을 탐구할 수도 있다. 그리고는 아마도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 줄 것이다 ― Lt 157, 1902.

원칙에 확고한 여인들이 인쇄물 공급에 필요함 ― 확고한 원칙과 과단성 있는 성격을 가진 여인들, 우리가 정말로 마지막 때에 살고 있다는 것과 세상에 전해야 할 마지막 엄숙한 경고의 기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는 여인들이 필요하다. 그들은 하늘이 그들에게 비추어 준 빛의 광선들을 퍼뜨리는 중요한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느껴야 한다. 아무것도 이 계층의 사람들이 그들의 의무를 수행하지 못하도록 방해하지 못할 것이다. 아무 것도 그들을 일하는 데서 용기를 잃게 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현세와 영원을 위하여 일할 믿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돈벌이가 잘되는 상황이나 매력적인 미래의 유혹에 의하여 사업에서 분리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넷째 계명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킨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안식일에 재가(裁可)를 하시고 그들에게 그날을 거룩히 지키라고 명령하셨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그들의 성실을 유지할 것이다. 이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문서 선교 사업에 사용할 수 있는 자들이다. 이 사람들은 우리의 믿음을 바르게 나타내고, 그들의 말은 아로새긴 은쟁반에 금사과와 같은 자들이다. 이 사람들은, 전도지를 뿌리고 시조를 분별 있게 나누어 줌으로써 하나님을 위한 귀중한 사업을 여러 면에서 할 수 있다. 자매들이여, 하나님께서 그대들을 부르셔서 추수장에서 일하며 곡식단을 모으는 일을 돕게 하신다 ― RH, 1878.12.19 문서 전도자의 경험을 보고하는 출판물 ― 주님의 사업에서 그런 경험을 하는 자들은 그 이야기를 우리의 출판물에 게재하여 다른 사람들도 용기를 갖게 해야 한다. 문서 전도자는 전도자로서의 봉사에서 받은 기쁨과 축복에 대하여 이야기해야 한다. 이 보고들은 우리의 출판물에 실려야 한다. 그것들이 멀리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교회에서 향긋한 냄새, 생명에서 생명에 이르게 하는 향기와 같을 것이다. 이리하여 하나님께서 당신과 협력하는 자들과 함께 일하신다는 사실이 나타나게 된다 ― 6T, 336 악서(惡書)의 효력을 없애기 위한 출판물 ― 모든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내가 “세천사의 기별을 전파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하고 자신에게 물어 보라. 349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종에게 이 기별을 주셔서 교회에 그것을 전하도록 하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셨다. 이 기별은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들에게 전파되어야 한다. 어떻게 이것을 전할 것인가? 우리의 인쇄물을 보급하는 것은 기별을 전파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모든 신자들은 이 시대를 위한 진리가 담겨 있는 전도지와 소책자와 서적들을 널리 분포해야 한다. 어디에나 우리의 출판물을 분포할 문서 전도인들이 필요하다….

사단은 인간의 도덕적 수준을 저하시키고 청소년들의 마음에 해독을 주는 서적을 배포하는 사업에 분주히 일하고 있다. 온 땅에는 무신론적인 출판물들이 널리 흩어져 왔다. 모든 신자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향상시키고 그들에게 직접 진리를 소개해 주는 출판물들을 배포하는 데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겠는가? 이러한 간행물들과 전도지들은 세상을 비추기 위한 것이며 종종 영혼들을 회개시키는 도구가 되어 왔다 ― 그리스도인 선교 봉사, 145, 146(영문).

잡지 보급에 있어서의 협력 ― 파수꾼 지(誌)가 남부 주(州)들 외의 지역도 점유해야 할 것인가라는 문제가 거론되어 왔었다. 어느 날 밤 나는 이 문제가 토의되고 있는 한 집회에 참석해 있는 것 같았다. 어떤 사람들은 파수꾼의 보급을 모든 지역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노력은 현명한 일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들은 리뷰 앤드 헤랄드와 시조에 올바른 보급의 길이 주어져야지, 파수꾼이 지역에서 그처럼 오랫동안 존속해 온 이 두 잡지의 보급을 방해 하도록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들은 파수꾼을 전하는 우리의 사업이 남부의 주들에 국한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제안에 대하여 크게 놀랐다. 권위 있는 한 분이 일어나, 이스라엘의 주 하나님은 인간의 마음 속에 있는 이기심을 보신다고 말했다. 우리의 오래된 두 잡지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자들은 그들의 사업에 있어서 이기적 계획들이 용납될까 조심해야 한다. 파수꾼은 일터에서 마음대로 장소를 얻어야 한다. 그것은 리뷰와 시조와 마찬가지로 진리의 기별을 갖고 있다. 350 그대들은 파수꾼의 일을 방해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시조와 리뷰의 보급에 성공한 자들은 파수꾼도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만일 파수꾼이 세상의 모든 지역에서 그의 정해진 일을 하도록 기회를 얻는다면 많은 선을 이루게 될 것이다. 파수꾼의 정기 구독자가 발견될 수 있는 곳은 어디나 그의 일터이다.* ― SPT, Misc, 89-91.

“나는 우리 교회의 간행물들을 구독할 여유가 없다” ― 형제 된 것을 공언하면서 리뷰 지(誌), 시조, 인스트럭터(Instructor), 혹은 굿 헬스(Good Health) 들은 보지 않고,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세속적 간행물들을 구독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의 자녀들은, 비록 그들의 아버지가 현대 진리에 관한 우리의 정기 간행물들과 인쇄물들을 위하여 값을 지불할 여유가 없다고 주장하면서도 그 값을 지불할 수 있었던 이들 책자에서 볼 수 있는 가공적인 이야기들과 연애 이야기들을 읽는 데 깊은 흥미를 갖고 있다.

부모들은 그들의 자녀들을 지켜야 하며 순수한 사상을 배양할 것과 신문들에 나타난 사랑의 번민들을 그린 묘사를, 마치 문둥병자를 피하듯이 피해야 함을 그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도덕적 또는 종교적 주제들에 관한 출판물을 그대들의 책상 위나 서재에 있게 하여, 그대들의 자녀로 향상시키는 독서에 대한 취미를 배양할 수 있게 하라 ― 재림신도의 가정, 415, 416(영문).

교회의 정기 간행물의 보급을 증가시킴 ― 리뷰 앤드 헤랄드와 시조는 값을 다 받아도 가격이 싸다. 리뷰는 중요한 출판물이다. 그것은 교회의 큰 관심거리가 되는 문제들을 싣고 있으므로 모든 신자의 가정에 비치되어야 한다. 만일 어떤 사람이 너무 가난해서 구입하지 못하면, 기부 형식으로 교회가 그 잡지 값 전부를 내어서 빈곤한 가정들에게 공급해야 한다. 이 계획이, 가난한 자들을 출판사나 문서 선교회의 자비에 맡겨 버리는 것보다 얼마나 좋은가.

똑같은 길이 시조에 대해서도 취해졌어야 했다. 근소한 차이로 이 잡지는 창간 이래로 하나의 개척지(誌)로서의 관심과 도덕적 가치를 증가시켜 왔다. 351 이 정기 간행물들은 관심에 있어서 동일하다. 그것들은 큰 일터에서 하나님의 준비의 날에 빛을 확산시키는 특별한 일을 하는 두 기구이다. 모든 사람은 두 가지를 똑같이 증강시키기 위하여 열렬히 노력해야 한다.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 귀는 저희 부르짖음에 기울이시는도다”(시 34:15). 그리스도께서는 지혜와 힘을 얻고자 당신께로 피하는 자들을 도와주실 것이다. 만일 그들이 겸손한 심령으로 의무와 시련을 직면하고 예수님을 의지할 것 같으면 그분의 강한 천사가 그들 주위를 둘러 줄 것이며, 그들이 신뢰해 온 분이 모든 어려운 상황에서 충분히 돕는 분이심을 입증해 줄 것이다. 책임 있는 지위에 있는 자들은 날마다 그리스도의 탁월함과 성실과 사랑에 더욱 친숙해져야 한다. 그들은 “나의 의뢰한 자를 내가 안다.”(딤후 1:12)는 말을 자신 있게 외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다투는 마음없이 형제로 일해야 한다. 각 사람은 하나님의 눈이 동기와 목적을 살펴보시고 심령 속 가장 깊은 감정까지 읽고 계심을 깨닫고 자기 의무를 다해야 한다. 사업은 하나이다. 그러므로 지도하는 사람들이 주님의 계획을 지배하고 바꾸기 위하여 자기 자신의 정신과 마음과 사상을 개입시키지 않는다면, 동일한 사업에 속한 이 두 분야는 가장 완전한 조화를 이루게 될 것이다.

우리 백성들이 리뷰의 보급을 확장시키기 위하여 더욱 큰 노력을 해야 한다. 우리의 형제와 자매들이 이 일을 성취하기 위하여 더 큰 열성을 나타내고 더 꾸준한 활동을 하기만 하면 그 일은 이루어질 것이다. 모든 가정에 이 출판물이 있어야 한다. 만일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치품과 차와 커피를 스스로 버릴 것 같으면, 매주 찾아오는 그 방문자를 지금 갖고 있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빛의 사자가 그들의 가정으로 들어오도록 돈을 지불하게 될 것이다. 거의 모든 가정이 세속적인 잡지들을 하나나 그 이상 보고 있는 데, 그것들은 읽는 모든 사람의 마음에 손해를 주는 사랑 이야기와 흥분적인 악행과 살인에 대한 이야기들을 빈번히 싣고 있다. 리뷰 앤드 헤랄드 없이 지내고자 하는 자들은 많은 것을 잃어버린다. 그 페이지들을 통하여 그리스도께서는 경고와 책망과 권고의 말을 그들에게 하실 것이며, 그것은 그들의 사상의 경향을 바꾸어 주고 그들에게 생명의 떡처럼 될 것이다.

352 우리의 잡지들은 독자를 지치게 하는 긴 토론이나 긴 교리 논쟁으로 채워질 것이 아니라 짧고 흥미있는, 교리적이요 실제적인 기사들을 실어야 한다. 우리 잡지들의 값이 너무 낮게 책정되어, 사업을 하기 위하여 판매 이익이 남지 않게 되어서는 안 된다. 시조를 보급하기 위하여 나타낸 동일한 관심이 리뷰의 보급을 확장시키는 데도 보여야 한다. 그렇게 되면 성공이 그 노력에 따를 것이다.

우리는 마술에 걸린 땅에 살고 있다. 사단은 육신적 안전의 요람에서 잠 들도록 우리 백성들을 흔들어 주기 위하여 끊임없이 활동하고 있다. 우리의 모든 활동을 마비시켜 버리는 무관심, 열성의 부족 등이 있다. 예수님은 열렬한 일꾼이시므로, 그분을 따르는 자들이 그분께서 일하신 것처럼 일할 때 그들은 상응한 결과를 보고 깨닫게 될 것이다. 우리의 출판물들에 적당한 가치를 부여하고 그것들을 점차적으로 적당한 기반 위에 세우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는 투기, 곧 돈버는 소리에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 우리는 비난에 요동하지 말고, 칭찬에 매수되지 말고 꾸준히 앞으로 전진해야 한다. 적당한 기반으로 돌아가는 일은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과업이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기관들을 어려움에서 구제하기 위하여 그 일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 4T, 598-600.

리뷰와 시조의 지원을 강조함 ― 그대들은 어디에서나 우리 백성들이 시조와 마찬가지로 리뷰 지를 갖도록 권장하고 강조하는 일을 지금껏 해 온 것처럼 등한히하지 말라. 나는 리뷰 출판사가 그대들에게서 당연히 받아야 할 만큼의 대우를 받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그대들은 마음을 한 가지 일, 곧 시조의 확장에만 고정시켜 이것이 다른 모든 것을 흡수해 버리게 했다. 이것은 주로 우리 백성들에게서 보고 느끼는 일이다. 그대들은 자주 시조에 나타나서 형제들에게 우리 교회의 기관지 리뷰를 읽도록 강조해야 한다. 또한 그대들의 관심이 리뷰에서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 ― Lt 1, 1881.

건강과 절제 잡지 ― 사람들은 우리의 건강과 절제에 관한 잡지의 책갈피마다에서 비치는 빛을 진지하게 요구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빛의 섬광이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그들로 하여금 셋째 천사의 기별의 경고에 주의를 돌리게 하는 매개물로써 이 잡지들을 사용하기를 원하신다….

353 목사들은 건강 잡지의 배포를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고 또 하여야 한다. 교회의 모든 신자는 다른 정기 간행물을 위해서와 마찬가지로 이 잡지를 위해서도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사이에 마찰이 있어서는 안 된다….

건강 잡지의 배포는 인자의 속히 오심을 위하여 저들을 적합하게 해줄 이 특별한 진리를 사람들이 받아들이게끔 준비시키는 데 있어서 강력한 매체요 강한 힘이 될 것이다.

건강 개혁은 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들어갈 것이며, 이것이 아니면 결코 진리가 들어갈 수 없었던 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이미 들어갔다. 현시대에는 건강 강연과 건강 출판물들로써 신자와 불신자들을 막론한 사람들을 돕기 위하여 정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나는 인간의 선입견이 그와 반대라 할지라도 어찌하여 건강 서적이 다른 출판물들과 같이 항구적인 위치를 차지하지 못하는지 알 수 없다 ― 문서 전도 봉사,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