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

본문보기

주제제목없음

187 인간은 하나님의 율법을 범함으로 고통 가운데 빠져 있다. 사단은 그의 원칙들을 받아들이도록 인간들에게 끊임없이 강요하며, 그리하여 하나님의 사업을 저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는 끊임없이 하나님의 선택된 백성을 기만당한 백성으로 나타내고 있다. 그는 형제들을 고소하는 자이며, 의를 위해 일하는 자들을 반대하는 일에 고소하는 능력을 부단히 사용하고 있다. 주님은 바른 원칙들에 대한 순종의 결과를 보여 줌으로 주님의 백성을 통해서 사단의 비난에 대답하기를 원하신다.

주님은 우리의 건강 기관들이 진리에 대한 증인으로 서기를 원하신다. 그들은 이 말세에 추진되어야 하는 사업 곧 습관, 식욕, 정욕의 개혁을 통해 인간을 회복하는 사업이 특징을 갖도록 해야 한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발전된 건강 개혁의 원칙들로 대표되어야 한다.

우리가 종말에 가까이 갈수록 여전히 더욱 큰 진리들이 이 백성에게 밝혀지고 있으며, 하나님은 도처에 기관들을 세우려는 계획을 갖고 계신다. 그곳에서 인간 유기체의 필요성에 대해 어둠 속에 있는 자들이 교육을 받고, 그들이 또다시 다른 이들을 건강 개혁의 빛 가운데로 인도할 것이다.…

하나님 왕국의 원칙을 계시함

주님의 백성을 통해서 주님 왕국의 원칙들을 나타내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다. 생애와 품성으로 그들은 이 원칙들을 나타낼 것이며, 주님은 그들을 세상의 관습과 관례에서 분리하기를 원하신다. 주님은 그분의 뜻을 알려 주시기 위하여 그들을 그분께로 가까이 이끌고자 하신다.… 인간들 앞에 복음의 구원하는 진리를 제시하는 일을 성취하기 위해 큰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은 도덕적 타락의 밀물을 저지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만드신 수단이다. 이것은 주님의 도덕적 형상을 인간 속에 회복시키는 주님의 수단이다. 188 이것은 우주적인 질서의 파괴에 대한 주님의 치료제이다. 이것은 인간들을 하나로 연합시키는 능력이다.

이 진리들을 제시하는 것이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전하는 사업이다. 주님은 이 기별을 증거하는 것이 이때에 우리 세상에서 수행되는 최고, 최대의 사업이 되도록 하는 계획이 있으시다. 이 사업이 주님께서 학교, 요양원 출판소, 기타 기관의 설립을 지시하신 바른 노선들 위에서 추진되어야 한다. 이 기관들 속에서 하나님의 속성이 드러나고, 진리의 영광과 탁월성이 좀 더 생생하게 나타나야 한다.-MS 166, 1899.

굳게 닫힌 문을 엶

모든 의료업 종사자는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통해서 최고의 가치가 있는 치료제를 갖고 있다. 그것은 바로 죄로 병든 영혼을 위한 치료제이다. 진리를 통하여 회심하고 성화된 의사는 하늘의 하나님과 함께하는 일꾼,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로 등록된다.

진리로 성화됨을 통하여 하나님은 의사와 간호사가 환자들을 치료하는 법에 관한 지식에 숙련되도록 하신다. 그리고 이 일은 많은 심령의 굳게 닫힌 문을 열게 한다. 남녀들은 신체뿐 아니라 영혼을 구원하는 데 필요한 진리를 보고 이해하도록 인도된다. 이것이 이 시대를 위한 사업에 특성을 부여하는 요소이다.

의료선교사업은 타락한 세상에 전파해야 할 셋째 천사 기별의 오른손과 팔이다. 어떤 방면의 의사들, 경영자들과 일꾼들은 저들의 몫을 성실하게 감당하며 기별의 사업을 행한다. 그들에게서 진리의 소리가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로 울려 퍼질 것이다. 이 일에 하늘의 천사들이 할 일이 있다. 그들은 고통에서 자유케 된 이들의 마음속에 영적인 기쁨과 선율을 일깨우고, 고귀한 진리를 받아들인 수많은 마음들로부터 기쁨과 감사가 하나님께로 올라가게 한다.…

죄를 용서하시는 구주를 가리키라

의사들은 괴로워하는 인류와 함께 주님의 길을 따르는 것이 그의 현재와 영원의 유익을 위해서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이 만드신 마음을 하나님은 인간의 도움 없이 꼴지으실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위대한 사업에 그분과 협력하라고 그들에게 요청하심으로 인간들을 영화롭게 하신다. 189 하나님의 성령께서 괴로워하는 이들의 마음 위에 역사하실 때, 그가 진리에 대해 질문할 때, 의사는 그리스도께서 그를 위해 일하셨을 것처럼 소중한 영혼을 위해 일해야 한다. 그에게 어떤 특별한 교리를 강요하지 말고, 죄를 용서하시는 구주로서 예수님을 지적하라. 하나님의 천사들은 인간의 마음에 인상을 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이 영혼의 방 속에 또한 영혼의 성전 속에 비치도록 하신 빛에 의해 조명되기를 거절할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빛에 반응하고, 이 마음들에서 온갖 형태의 기만과 오류가 쓸어버린바 될 것이다.-Lt 205, 1899.

부드러움과 지혜로

요양원에서 지도적인 의사로서 자격이 있음을 입증하는 의사는 큰일을 할 것이다. 그러나 종교적인 면에서 그의 일은 죄 짐을 진 영혼들의 고통을 완화시키는 하나님의 해독제를 환자들 앞에 제시하는 성격의 것이 되어야 한다. 모든 의사는 그러한 일이 부드러움과 지혜 속에서 성취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치료 때문에 정신질환자를 데려오는 우리의 요양원들에서는 괴로워하는 이들에게 말한 진리의 위로하는 말씀이 그 마음을 진정시키고, 영혼에 평화를 회복시키는 수단이 될 때가 자주 있을 것이다.

지도적인 의사들이 영적인 면의 일을 도외시할 때, 그는 직무 태만을 저지르는 것이며, 그리스도인 의사의 일을 하기 위해서 배우고 있는 젊은 조력자들에게 잘못된 모본을 보이게 된다. 이 학생들은 지극히 중요한 국면의 일을 등한히 한다. 내가 극히 두려워하는 이런 행실은 결코 회복할 수 없는 손실을 초래할 것이다.-Lt 20, 1902.

주님이 일하셨던 것처럼 일하기를 배움

우리의 모든 요양원에서 하나님은 모든 일꾼들의 주인으로 인정을 받으셔야 한다. 주님의 생애에 대하여 잘 앎으로 의사들과 조력자들은 주님처럼 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주님은 하늘의 통치자, 영광의 왕이셨다. 그러나 주님은 인성의 옷을 입으시고 타락한 인류의 머리가 되는 자리를 차지하셨다. 주님은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기까지 복종하셨다. 주님은 인간이 신의 본성의 참여자가 되는 것이 가능하도록 인간 본성을 취하셨다.

그리스도를 대표하기 위해서 애쓰는 의사는 주님이 그에게 주지 않으신 대권을 취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그의 동료들을 지배하려고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190 그는 자신이 하나님과 함께하는 일꾼임을 기억할 것이다. 정신과 말과 행동에서 그는 보이지 않을 분을 대표할 것이다.

-MS 136, 1902.

영혼을 구원하는 노력에 주의를 기울이라

우리 요양원의 수석 의사들에게 순수한 의료적인 일 외에 맡겨진 목회적 의무가 있다. 그들은 영혼구원을 위한 노력에 필요한 긴박한 요청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주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아주 작은 영향력까지도 주님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 우리 의료기관의 관리자들은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 주님을 두려워하고 주님의 신적인 능력에 의지하는 사람들로 인식되도록 살고 일해야 한다.-Lt 158, 1909.

영혼구원을 위해 매일 노력함

우리가 갖고 있는 기회, 영혼들에게 유일한 소망이신 구주를 지적할 수 있는 기회를 바라볼 때, 영원한 실재에 대한 우리의 믿음은 미약하고 우리의 의무감은 작다. 우리는 영혼을 고치는 데 효과적인 치료제들을 주는 것과 관련해서 냉담하거나 무관심해서는 안 된다. 우리 스스로의 능력으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주신 강한 믿음, 확신, 신뢰 속에서 진리를 알게 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다.

우리의 요양원에서 영혼구원을 위해서 무엇인가를 하지 않고 지나가는 날이 전혀 없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환자들과 함께할 때와 그들과 떨어져 있을 때 모두 환자를 위해서 특별한 기도를 드려야 한다. 그때에 그들은 죄의 치료제에 대해 질문할 것이며, 성령에 의해 부드러워진 우리의 영혼들은 그들의 마음을 하나님께 드리도록 돕고자 하는 갈망으로 불타오를 것이다.…

충성스러운 봉사

모든 간호사와 조력자들은 섬세하고 경건하게, 동시에 빈틈없고 꼼꼼하고 기분 좋게 치료하고 다른 종류의 봉사를 해야 한다. 그때에 요양원은 쉼의 안식처가 될 것이다.

의료 기관에서 환자와 괴로워하는 자들을 치료하는 모든 방면의 개인적인 일꾼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행동해야 한다. 그는 선행을 통하여 그의 빛을 비춰야 한다. 그의 말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해야 한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위대한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대신 그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빌려 주신 달란트를 최대한 활용하여 이 달란트들이 끊임없이 증가하도록 해야 한다. 191 종교적인 주제들에 대해서 침묵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가 어느 곳에 있든지 그의 일터가 있으며, 그곳에서 그는 언행을 통해 진리의 구원하는 능력을 열심히 나타내야 한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보기 위해 기다리지 말아야 한다. 그는 자기만의 개성이 있으며, 그리스도의 종으로서 모든 말과 행동에 대해 그리스도께 책임을 지고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은 구주의 음성을 들은 것처럼 주의 깊고 성실하게 책임을 다해야 한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가 천국에서 큰 자니라.”

하나님의 대변자

그리스도 예수를 믿고 주님의 약속을 받아들임으로 얻게 되는 소망의 위로와 함께 병든 자에게 접근하는 법을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깨우쳐진 양심이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옵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나를 주님의 자녀로 삼으소서.” 라고 울부짖을 때, 한때 무관심했던 그 고난자에게 소망이 있음을, 예수님 안에서 그가 피난처를 발견할 것임을 말해줄 준비를 하고 있으라.

구주께서는 모든 사람을 초청하신다. “나를 보고 살라. 내게 와서 쉼을 얻으라.”온유와 사랑으로 이 소망을 그토록 필요로 하는 괴로운 심령들을 향해 복음의 소망을 제시하는 이들은 한 치료자, 부드럽고 동정심 많고 인정이 많은 구주가 되기 위해 그 자신을 온 인류에게 주신 분의 대변자이다. 우리의 의료기관에 영혼을 구원하는 일이 생기도록 모든 수단을 강구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일이다. 만일 영적인 사업을 하지 않고 내버려 두면, 우리 백성들에게 이들 기관을 짓도록 호소할 이유가 전혀 없다. 영혼들을 구원하려는 불타는 갈망을 전혀 갖고 있지 않는 이들은 우리의 요양원들과 연결되어서는 안 될 자들이다.-Lt 159, 1902.

필요한 일꾼

주님은 간호사의 자격으로 활동하는 슬기로운 남녀들이 병든 자와 고통 가운데 있는 자들을 위로하고 돕기를 원하신다. 이러한 간호사들의 봉사를 통해서 여태까지 신앙적인 일에 전혀 관심을 갖지 않았던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습니까?” 라고 질문하게 될 것이다. 환자들의 필요를 예견하는 간호사, 고난자들을 불쌍히 여겨 고통을 완화시키는 주님의 은혜가 느껴지도록 주님이 회복시키는 능력을 행사하시기를 위대한 의료선교사께 엎드려 기도하며 간구하는 간호사, 이들의 인내성 있는 돌봄을 통해서 병자들이 그리스도께로 인도될 것이다.…

겁 많고 소심함을 극복함

192 환자들의 겁 많고 소심함은 그들이 구주께서 고통당하는 모든 인류에게 갖고 계신 큰 관심을 알게 될 때에 정복될 것이다. 오, 그리스도의 사랑의 깊이여! 죽음에서 우리를 구속하기 위하여 주님은 갈바리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다.

우리의 의사와 간호사는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라는 말씀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모든 의사와 간호사는 신체적인 고통뿐 아니라 정신적 고통도 경감시키기 위해서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를 배워야 한다. 죄가 이처럼 널리 퍼지고 격렬하게 나타나는 이 시대에 최대한의 선을 성취하는 길로 우리의 요양원들이 운영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가. 이 기관들의 모든 일꾼이, 지치고 죄의 병이 들어 있는 이들에게 경우에 합당한 말을 하는 법을 아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가.

의사와 간호사는 모든 침울함과 슬픔을 버리고 언제나 친절하고 상냥해야 한다.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손을 붙잡고 그분의 치유하시는 만지심을 경험해야 한다.

우리의 간호사들이 신체와 영혼에 병든 자들을 위해 끈기 있게 봉사할 때, 그들은 고생하는 이들이 그리스도를 아는 데 이르도록, 그들의 기도가 응답받는다는 것을 믿게 되도록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기를 간구해야 한다. 성취된 모든 일 속에 그리스도의 사랑이 나타나야 한다.-Lt 17, 1905.

예약을 신속하게 처리함

요양원을 경영하는 일에 결함이 있었다. 환자들은 저들이 받아야만 할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느꼈다. 예약을 했지만 지켜지지 않았다. 이런 실패는 의사의 영향력에 큰 반작용을 미칠 것이다. 환자들이 영혼과 마음에 큰 쓰라림을 느끼는 일 없이 그렇게 자주 실망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환자는 건강을 회복하기 위하여 치료비를 지불한다. 그러나 만일 그들이 반복해서 실망을 겪는다면, 요양원의 평판을 위험에 처하게 될 것이다. 이 악은 틀림없이 교정되어야 한다. 약속된 배려가 환자들에게 주어져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의사는 그의 말에 대한 환자들의 신뢰를 깨뜨리게 된다. 193 만일 지도적 위치에 있는 의사가 약속을 지키지 못할 것 같으면, 그는 다른 의사들이 그를 위해서 환자들에게 약속을 지키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환자들에게 그가 오지 못한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

만일 우리 요양원의 의사들이 철두철미한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아니라면, 만일 그들이 의무를 신속하게 이행하지 못한다면, 그들의 일은 불명예가 되어 주님의 임명된 대리자들이 그 영향을 상실하게 될 것이다. 직무태만으로 의사들은 그들의 대표자가 되어야 할 위대하신 의사를 수치스럽게 한다. 고하를 막론하고 모든 환자에게 시간을 엄격히 지켜야 한다. 어떤 간호사에게서도 부주의한 태만이 결코 용납되지 말아야 한다. 그대의 말에 진실하고, 예약을 신속하게 지키라. 이것은 병자에게 많은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Lt 128, 1905

신속성과 효율성

환자들에게 진료와 응급구호가 필요할 때 기다리라고 강요해서는 안 된다. 의사는 결코 그의 환자들을 등한히 하지 말아야 한다. 그는 신속하고 현명하게 판단하고, 병실에 다정한 분위기를 가져와야 한다. 그는 냉정하고, 과묵하거나 주저하지 말아야 하며, 고통을 겪고 있는 이에게 이완시키는 효과를 행사할 특성들을 계발해야 한다. 그들은 외모 이상의 것을 원한다. 그들은 친절하고 희망적인 말들을 원한다. 의사는 그들에게 유쾌하고 확신시키는 말들, 자기가 돌보는 이들의 사례들에 대해서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마음속에서 우러나는 지혜로운 말을 해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것은 최초의 면담에서도 안심과 확신을 고무시킬 것이다.

의사는 순결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만일 그의 원칙들이 오염되지 않는다면, 그는 빛을 위하여 현저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다. 의사는 끊임없이 그리스도의 영의 부어 주심을 받아야 한다. 세상이 일찍이 알았던 가장 위대한 교사이신 주님께 교훈을 배워야 한다. 그때에 그들은 생각과 정신과 행동이 순결해질 것이다. 그들은 말과 태도로 그들이 결코 불순한 생각을 품도록 하지 않을 것이다.

음탕함 때문에 많은 영혼이 멸망당하고 있으며, 의사들은 특별히 시험에 들지 않도록 또한 그들이 경건과 순결의 모본을 세울 수 있도록 은혜 주시기를 경계하고 기도해야 한다. 그들의 일은 날마다 하나님의 면밀한 조사를 통과하고 있으며, 그들의 기록은 하늘 장부책에 정확하게 과정까지 기록될 것이다.

우리의 건강 기관의 의사들은 막중하고 많은 책임을 지고 있다. 194 그들의 유일한 안전은 위대하신 교사의 지배 아래 저들의 생각과 충동을 두는 것이다. 그들에게는 선을 행할 수 있는 황금기회가 있으며, 그들은 접촉하게 되는 수많은 다양한 마음들을 지도하고 꼴 지을 수 있다. 그들은 하나님을 위해 있어야 한다. 기관에 관련된 남녀들에게 그들이 얼마나 순결하고 고결하게 될 수 있는지 보여 주라. 그들에게 그대가 하나님을 굳건히 신뢰하고 있다는 것, 주님이 그대의 능력의 근원이시라는 것, 그대가 전적으로 약속을 의지한다는 것을 보여 주라. 품성의 모든 약점을 정복할 수 있도록 그대의 하늘 아버지의 도우심을 주장하면서 그대의 의무를 신속히 이행하라. 신의 능력이 팔을 붙잡는 믿음의 손으로 그대의 전 존재를 주님의 사업에 내맡기라.-Lt 6a, 1890.

봉사의 특권

우리 요양원의 의사들에게 나는 “진리가 지혜롭게 친절하게 부드럽게 제시되어야 한다.”고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요한복음 14장에는 다른 이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은혜를 전하길 갈망하는 하나님의 모든 자녀들이 마땅히 이해해야 할 소중한 공과와 가치 있는 교훈이 있다. 이러한 교훈을 마음에 새겨야 하며, 거듭해서 그들에게 반복되어야 한다.

주님은 우리가 가장 매력적인 방법으로 하늘에 기원을 둔 진리들을 병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배우도록 우리의 건강 기관들을 주셨다. 우리는 이들 기관들이 흑암에 있는 이들에게 진리의 빛을 날라다 주는 하나님의 손 안에 있는 도구들이라는 사실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병자와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주님의 봉사 사업에서 그리스도는 세상이 일찍이 알았던 최대의 의료선교사로서 또한 모든 그리스도인 선교적 일꾼들에게 모본으로서 세상 앞에 서 계신다. 주님은 각각의 고난자에게 말씀하실 올바른 말을 아셨고, 신체의 치료를 가져오는 것뿐 아니라 영혼의 확신과 영적 조명을 가져오는 것을 말씀하셨다. 주님은 당신께 구하는 이들이 자아에 대한 지식과 영혼의 최고의 필요를 이해하도록 하셨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고통을 겪는 이들을 위한 주님의 봉사의 영적 설명이었다. 195 주님 자신이 그가 봉사하던 이들에게 의에 대한 최고의 이상이었다. 이렇게 주님은 인간의 심령 속에 진리의 씨앗들을 심으셨다.

병자를 위한 기도

때때로 고난당하는 자들을 돌볼 때에 작은 일들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만, 영혼과 신체에 모두 봉사하게 될, 만민을 구원하는 위대한 복음 진리를 환자들이 필요로 한다는 것은 잊혀진다. 그대가 병자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을 등한히 할 때, 그대는 그들에게서 큰 축복을 빼앗는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천사들은 그대의 간구에 응답하여 이 영혼들을 섬기기 위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날마다 일상적인 행함과 대화 속에서 진리를 나타낼 때, 그들은 거룩한 영향을 행사하고, 그리스도의 은혜는 인간의 노력과 협력하게 될 것이다. 죄의 결과로부터 신체와 영혼을 회복시키기 위해 지성적으로 일할 때, 그들은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참된 일꾼들이 되고, 주님의 찬송과 구원을 보일 그분 손안의 도구들이 될 것이다.

경험해야 할 구주의 사랑

지혜와 선한 판단력의 활용은 하나님을 위해 많은 것을 성취할 것이다. 주님의 종들이 저들의 능력에 따라 복음의 요구사항들을 이루었을 때, 하나님은 그들이 그분의 이름에 대한 찬송이 되도록 하실 것이다. 주님을 따르는 자들의 생애 속에 있는 진리의 예증을 통하여 영혼들이 주님께로 구원받는 것이 주님의 목적이다.

독실함을 공언하고 이 시대를 위한 지식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은 그들이 교제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것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그러나 구주의 넘치는 사랑이 마땅한 만큼 표현되지 않았으며, 그 결과 하나님을 위해 풍성한 추수를 거둘 수 있었던 곳들에서 부족함이 보이고 있다. “저울에 달려서 부족함이 뵈었다.” 이것은 하늘의 인정을 받을 뻔한 일을 할 수도 있었던 많은 사람들에 대한 기록이다. 인간의 노력과 능력은 더욱 큰 분량의 그리스도의 은혜와 연합해야 한다.

우리의 건강 기관들이 영혼들을 진리의 빛으로 데려오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 되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다. 격려하기 위해 훨씬 많은 일이 성취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왕국을 건설하기 위해 우리가 최선을 다할 때에만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말씀이 우리에게 발해질 수 있다. 196 오직 우리가 우리의 삶 속에 진리의 영을 실증할 때에 그리스도의 영께서 우리와 함께 일하심으로 심령들을 각성시키고 영혼들을 복음으로 돌아서게 할 수 있다.

가르치고 위로함

그리스도는 그가 임명한 인간들을 통하여 수많은 방법으로 일하기를 원하신다. 우리 요양원들의 수많은 일꾼들은 자기 자신을 가르치고 위로하는 그리스도의 대리인으로 간주하여 언행으로 빛을 비추어야 한다. 진리의 빛으로 축복을 받은 이들은 빛을 반사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이름을 저들 위에 취함으로 저들은 하나님과 함께하는 일꾼이 될 것을 서약했으며, 헌신적인 노력의 정신이 주님의 계획들을 성취하는 데 나타나야 한다. 그들은 온 세계로 나가서 열성적이고 자아희생적인 노력의 본을 통해 주님의 생애의 아름다움을 제시하며 모든 피조물에 복음을 전해야 한다.

나는 성령께서 그의 성화시키는 능력을 우리 기관의 일꾼들에게 빌려 주시길 기도한다. 나의 형제자매들이여, 일어나라. 그리고 세상을 구원하기 위하여 자신의 생명을 주신 주님과 함께하는 일꾼이 되라. 우리는 이 시대에 우리의 노력을 줄이지 말아야 한다. 그리스도는 마음과 영혼과 정신의 모든 힘을 다해 일하기를 그대에게 요구하신다. 만일 그대가 그대의 영향과 노력의 도움을 그리스도의 사업에 빌려 준다면, 천사들은 그대와 연합하여 그대를 그리스도를 위한 구원의 능력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Lt 57, 1912.

영혼을 구원하는 감화

그대가 병자들을 돌볼 때 부드럽고 친절하고 성실하게 행동하여 그들을 회심시키는 감화를 가져야 한다. 그대는 그리스도의 봉사를 적절하게 대표하기 위하여 그리스도의 은혜가 필요하다. 그리고 참으로 이기심 없는 봉사를 통해 진리의 은혜를 제시할 때, 천사들이 그대를 붙들어 주기 위하여 임재 할 것이다. 위로자께서 그대와 함께하셔서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하신 구주의 약속을 성취할 것이다.

나는 우리의 요양원 일꾼들에게 전할 한 명령, 기별이 있다. 그대의 영혼을 순결하게 간직하라. 그대의 책임 아래에 있는 이들에게 영혼구원의 감화를 끼치라. 그대는 병자들에게 주님이 영혼의 질병을 고치는 것과 똑같이 진실 되게 신체의 질병을 고칠 수 있다는 것을 자주 말할 수 있다. 병자들과 함께 기도하고, 그들을 인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의 치료자를 보게 하라. 197 만일 그들이 믿음으로 주님을 바라본다면, 주님은 그들에게 “너의 죄가 용서를 받았다.”고 말씀하실 것임을 그들에게 말하라. 이 교훈을 배우는 것은 환자들에게 매우 큰 의미가 있다.-Lt 56, 1907.

헌신한 간호사

간호사로서 하나님의 사업에 참여할 열렬하고 헌신적인 젊은 사람들이 필요하다. 이들 젊은 남녀들이 의식적으로 저들이 얻은 지식을 활용할 때, 저들의 능력은 증가하고 주님의 조력하는 손이 되는 일에 더 나은 자격을 갖추게 된다. 그들은 성공적인 선교사들이 되어서 영혼과 몸을 구원하는 분,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영혼들에게 가리킬 것이다.

주님은 간호사의 자격으로 활동하면서 병자와 고통을 겪는 자를 위로하고 도와줄 지혜로운 남녀들을 원하신다. 괴로움을 겪는 자들이 저들의 지치고, 고통에 사로잡힌 몸을 위대하신 치료자의 보호에 맡기도록 도와주며, 회복을 위해 믿음으로 주님을 바라보는 그리스도를 닮은 의사와 간호사들의 봉사를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많은 사람이 회심하고 고침을 받음

모든 진실 된 그리스도인은 영혼의 참된 의사이신 예수님께 절한다. 그가 괴로워하는 자들의 병상 곁에 설 때에 회심할 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고침을 받을 것이다. 만일 신중한 봉사를 통해서 환자가 그의 영혼을 그리스도께 드리도록 인도받고, 그의 생각들을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게 되면, 위대한 승리를 얻을 수 있다.-RH 1912,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