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본문보기

악인들은 그들의 삶이 실패였음을 깨닫게 됨

116 하나님의 음성이 그분의 포로된 백성에게로 돌아설 때 삶의 위대한 게임에서 모든 것을 잃은 자들의 무시무시한 깨어남이 있을 것이다. 집행유예가 계속되는 동안 그들은 사단의 기만에 눈멀었고 죄의 저주를 정당화했다. 부자들은 누리지 못하는 자들에게 그들의 우월함을 자랑했으나 그들의 부는 하나님의 계명을 위반함으로 얻어진 것이었다. 그들은 배고픈 자들을 먹이고 벗은 자들을 입히며 공정하게 행하며 자비를 베푸는 것을 무시하였다. 그들은 자신들을 높이고 추종자들의 충성을 얻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들은 지금 그들을 위대하게 했던 모든 것들이 벗겨지고 곤궁과 무방비 상태로 남겨졌다. 그들은 창조주 앞에서 그들이 더 좋아했던 우상들의 파멸을 쳐다보았다. 그들은 그들의 영혼을 땅의 부와 쾌락에 팔았고 하나님을 향하여 부하게 되는 것을 구하지 않았다. 117 그 결과, 그들의 삶은 실패했다. 그들의 기쁨은 이제 쓰게 변했고 그들의 보물은 부패되었다. 일생동안 얻은 것이 순식간에 없어졌다.(4SP 470, 471)

분노로 가득 찬 악한 자들

악한 자들은 매우 통분해 한다. 그것은 그들이 하나님과 그들의 동료 인간들에 대한 의무를 등한히 하고 죄를 범하였기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이 승리하셨기 때문이다. 그들은 현실적인 결과를 한탄하는 것이며 그들의 죄악을 회개하는 것은 아니다. 만일 그들이 이길 수 있을 것 같으면 그들은 그 일을 위하여 수단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

불순종하고 불충한 자들이 영원히 잃어버린 영생을 찾고자 하는 갈망은 도저히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세상에서 재능과 능변 때문에 숭배를 받던 사람들도 이제는 그것들의 진상을 깨닫는다. 그들은 범죄로 인하여 모든 것을 상실한 것을 깨닫는다. 그리하여 그들은 지금까지 모멸해 온 충성된 성도들의 발아래 꿇어 엎드려 하나님께서 성도들을 사랑하셨다는 사실을 고백한다.(쟁투 654, 655)

악한 자들은 멸망당하고 땅은 황폐해진다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악한 자들은 온 지면에서 사라진다. 그들은 주님의 입의 기운으로 죽고 주님의 영광의 빛으로 멸망당한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백성을 하나님의 도성으로 데려가시므로 이 세상에는 거민들이 없어진다.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라. “땅이 온전히 공허하게 되고 온전히 황무하게 되리라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 하셨느니라.” “땅이 또한 그 거민 아래서 더럽게 되었으니 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그러므로 저주가 땅을 삼켰고 그 중에 거하는 자들이 정죄함을 당하였고 땅의 거민이 불타”(사 24:1, 3, 5, 6)리라.

118 온 땅은 황량한 황무지같이 된다. 지진으로 파괴된 도시와 촌락들의 폐허들, 뿌리째 뽑힌 수목들, 바다에서 튀어나오고 땅이 갈라지므로 솟아올라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거친 바위들이 지구 표면에 널려 있다. 또한 커다란 동굴들은 산들이 그 기초부터 갈라진 지점을 말해 준다.” 이곳은 천 년 동안 사단과 그의 악한 천사들의 집이 된다. 그는 이곳에 감금되어 부서진 땅의 표면을 이리 저리 돌아다니며 하나님의 율법을 거역한 그의 반역의 결과들을 보게 될 것이다. 그는 천년 동안 그가 야기시킨 저주의 결과를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지구로 제한되어 타락하지 않은 자들을 유혹하거나 괴롭히도록 다른 행성을 돌아다니는 특권을 갖진 못할 것이다.

이 기간 동안 사단은 극심하게 괴로워한다. 그의 타락 이래 부단한 활동으로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배척해 왔으나 지금은 그 권세를 박탈당했다. 그는 하늘 정부를 대항하여 반역했던 때로부터 그가 했던 일들과 행했던 모든 악으로 인해 고통당해야 할 것과 저질렀던 죄로 인해 처벌받을 두려운 미래를 두려움과 공포로 생각하도록 남겨졌다.

사단으로부터 더 이상 괴롭힘을 받거나 유혹받지 않고, 다른 세계의 거민들이 그의 존재와 유혹으로부터 해방되었다는 승리의 함성이 천사들과 구원받은 성도들로부터 울려 퍼진다.(4SP 474, 475)

119 나는 다시 시선을 땅으로 옮겼다. 악인들이 멸망했고 그들의 시체는 땅의 표면에 널려 있었다. 하나님의 진노가 마지막 일곱 재앙으로 땅에 사는 자들에게 임하자 그들은 고통 때문에 자기 혀를 깨물고 하나님을 저주하였다. 여호와의 진노가 거짓 목자에게 임하였다. 저들이 발을 딛고 서 있는 동안 저희 눈이 썩어 버렸고 혀가 그 입에서 사라졌다. 성도들이 하나님의 음성으로 구원받은 후에 그 악한 무리는 피차간에 분노하였다. 땅은 피로 덮이고 시체는 땅 이 끝에서 저 끝까지 널려 있었다.(살아 415)

악인들의 심판

사단의 결박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이 될 것이다. 선지자는 말한다. “여호와께서 너를 슬픔과 곤고와 및 너의 수고하는 고역에서 놓으시고 안식을 주시는 날에 너는 바벨론 왕(사단을 말함)에 대하여 이 노래를 지어 이르기를 학대하던 자가 어찌 그리 그쳤으며 … 여호와께서 악인의 몽둥이와 패권자의 홀을 꺾으셨도다. 그들이 분내어 여러 민족을 치되 치기를 마지 아니하였고 노하여 열방을 억압하여도 그 억압을 막을 자 없었더”(사 14:3~6)라.

악인의 심판은 첫째와 둘째 부활 사이에 있는 일천년간에 이루어진다. 사도 바울은 이 심판이 재림 뒤에 있을 사건임을 지적한다. “그러므로 때가 이르기 전 곧 주께서 오시기까지 아무것도 판단하지 말라 그가 어두움에 감추인 것들을 드러내고 마음의 뜻을 나타내시리”(고전 4:5)라. 다니엘은 옛적부터 항상 계신 분이 오셔서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위하여 신원하셨”(단 7:22)다고 말한다. 이때에 의인들은 왕이 되고, 하나님의 제사장이 된다.

요한계시록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계 20:4, 6).

바울이 “성도가 세상을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고전 6:2)고 예언한 말은 이 때를 지적한다. 120 그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악한 자들을 심판하고, 율법전(律法典) 곧 성경에 비추어 그들의 행위를 조사하여 육신의 행위에 따라 모든 사건을 결정할 것이다. 그리고 그 행위를 따라 악한 자가 받아야 할 형벌이 정해져서 사망책에 있는 그들의 이름 아래 기록된다.

또한 사단과 악한 천사들 역시 그리스도와 그분의 백성들에게 심판을 받는다.(쟁투 660, 661)

사단의 심판은 그의 죄와 비례함

예수님과 성도들은 사단과 그의 천사들도 심판하였다. 사단의 형벌은 그가 유혹한 자들의 것보다 훨씬 크게 매겨졌다. 그의 고통은 그들의 것과는 비교가 안 될 만큼 견디기 어려운 것이었다. 그가 속였던 모든 자들이 완전히 멸망한 후에도 사단은 살아남아서 훨씬 더 오랫동안 고통을 받을 것이다.(초기 291)

사단이 추방됨

이 때에 이루어지는 사건은 또한 대속죄일의 마지막 엄숙한 봉사로 예표되었다. 지성소의 봉사가 마쳐지고, 속죄 제물의 피의 공로로 이스라엘의 모든 죄가 성소에서 옮겨지면, 아사셀 염소가 산 채로 여호와 앞에 끌려나왔다. 그때 대제사장은 회중 앞에서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불의와 그 범한 모든 죄를 고하고 그 죄를 염소와 머리에 두”(레 16:21)었다.

그와 똑같은 방법으로 하늘 성소의 속죄 사업이 완성되면 하나님과 천사들과 구속받은 큰 무리들 앞에서 하나님의 백성의 죄는 사단에게 놓여질 것이다. 121 그리하여 그들은 유혹하여 범하게 한 모든 죄의 책임을 사단이 져야 할 것으로 선고될 것이다. 마치 아사셀 염소가 사람이 살지 않는 지역으로 쫓겨났던 것처럼 사단도 쓸쓸한 지구, 곧 거민이 없고 황량한 광야로 추방당할 것이다.(쟁투 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