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본문보기

오직 예수에 의해

9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내가 가는 곳에 그 길을 너희도 알리라”라고 예수께서는 말씀하셨다. 너희들을 위하여 나는 이 세상에 왔다. 나는 너희의 유익을 위하여 일하고 있다. 내가 떠날지라도 역시 너희를 위하여 열심히 일하리라. 내가 이 세상에 온 것은 내 자신을 너희들에게 나타내며 너희로 하여금 믿게 하려 함이었다. 내가 너희를 위하여 아버지와 협력하려고 아버지께로 간다.

그리스도께서 떠나시는 목적은 제자들이 염려하는 바와 정반대였다. 이것은 최후의 이별을 의미하지 않았다.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을 위하여 처소를 준비하려고 떠나고자 하셨으며, 다시 오셔서 그들을 그분에게로 영접하실 것이다. 10 예수께서 제자들을 위하여 큰 저택을 짓고 계시는 동안 제자들은 거룩한 모습을 따라 품성을 건설해야만 하였다.

아직도 제자들은 어리둥절해하고 있었다. 항상 의심 때문에 어려움을 당하는 도마가 말하였다. “주여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삽나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너희가 나를 알았더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로다 이제부터 너희가 그를 알았고 또 보았느니라.”

하늘에 가는 많은 길이 있는 것이 아니다. 각 사람이 자기 나름의 길을 택할 수는 없다.

그리스도께서는 “내가 곧 길이요 …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신다. 여인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라고 선포되었던 첫 복음이 에덴에서 전해진 이래 그리스도께서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으로서 높이 들리신 바 되었다. 그분은 아담이 살던 때 곧 아벨이 구속주의 보혈을 대표하는 죽임을 당한 양의 피를 하나님께 드리던 때에도 길이 되셨다. 그리스도는 부조들과 선지자들이 구원을 얻은 그 길이었다. 그분은 우리가 하나님께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소망 663)

구원의 보증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인성으로는 인성과 접촉하시고 당신의 신성으로는 하나님의 보좌를 굳게 붙드셨다. 그는 인자로서 우리에게 순종의 모본을 주시고, 하나님의 아들로서 순종할 능력을 우리에게 주신다. 호렙산 가시덤불에서 모세에게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I AM THAT I AM) …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I AM)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출 3:14)라고 말씀하신 분은 바로 그리스도이시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의 구원의 보증이었다.

이와 같이 그가 “사람의 형상”으로 이 세상에 오셨을 때에도 그는 자신을 스스로 있는 자라고 선언하셨다. 11 온유하고 겸손한 베들레헴의 아기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딤전 3:16)신 하나님이시다. 그는 우리에게 “나는(I AM) 선한 목자라”, “나는(I AM) … 산 떡이”다, “내가(I AM)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요 10:11, 6:51, 14:6; 마 28:18)라고 하셨다. 나는(I AM) 모든 허락의 보증이다. 내니(I AM) 두려워 말라.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는 보증이 되시고 하늘의 법칙을 순종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의 보증이 되신다.(소망 24, 25)

길이신 예수님을 찾도록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라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수치스럽고 고통스러운 죽음에 내놓음으로 죽어 가는 자들을 구원하기 위한 영혼의 엄청난 고뇌를 보여주셨다. 오, 그리스도는 그분에게 오는 모든 이를 구원하실 수 있으시며, 원하시며, 그렇게 하기를 갈망하신다. 위험에 처한 영혼들에게 말하여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를 바라보게 하라. 그분은 죽음으로 용서가 가능케 하셨다. 그리스도의 부드럽고 동정적인 사랑이 넘치는 마음으로 죄인에게 말하라. 깊은 진지함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바라보며 살도록 하기 위해 영혼을 구원하고자 애쓰는 사람에게서 성급하고 큰소리가 나와서는 안된다. 먼저 그대 자신의 영혼을 하나님께 봉헌하라. 그대가 우리의 하늘 중보자를 바라볼 때, 그대의 마음이 깨어지게 하라. 그러면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굴복된 상태로 회개하는 죄인들에게 구원하는 사랑의 능력을 깨달은 자로서 말하게 될 것이다. 이 영혼들과 함께 기도하라. 믿음으로 이들을 십자가 밑에 데려오라. 그들의 마음을 그대의 마음과 하나로 묶고, 믿음의 눈으로 죄를 지고 가는 예수께 마음을 고정하라.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불쌍하고 죄된 자신들을 바라보지 말고 구세주를 바라보게 하라. 그리하면 승리를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은 스스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게 된다. 12 그들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분을 보게 된다. 의의 태양이 마음에 밝은 빛을 비춘다. 구속하는 사랑의 강한 조류가 메마르고 목마른 영혼에 넘치게 흘러 들어와 죄인은 예수 그리스도께 구원된다.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 그것에 대해 말하고, 노래하라. 그리하면 마음을 깨고, 마음을 살 것이다. 이것이 그리스도께 영혼을 모으는 능력과 지혜이다. 형식적이며, 꽉 짜인 구절들, 그저 논쟁적인 주제의 제시 등은 거의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한다. 일꾼들의 마음속에 있는 하나님의 녹이는 사랑은 그들이 위하여 노력하는 사람들에 의하여 인정될 것이다. 영혼들은 생수를 갈급하고 있다. 빈 우물이 되지 말라. 만일 그대가 그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타낸다면 그대는 배고프고 목마른 자들을 예수께 인도할 수 있을 것이며, 그분은 생명의 떡과 구원의 물을 그들에게 줄 것이다.(6증언 66, 67)

하늘로 이끄는 참된 길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총을 얻기 위하여 어떤 일을 해야만 한다는 뜻에서 하늘을 기어오르려고 생각함으로써 바른 길을 잃고 있다. 저들은 혼자의 힘으로 하는 노력으로 저들 자신을 개선해 보려고 애쓴다. 저들은 결코 이런 방법으로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들의 희생 제물로서 죽으셨고 우리들의 모본으로 생애하셨으며 우리들의 대제사장이 되심으로써 그 길을 마련해 놓으셨다. 주님께서는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 14:6)라고 말씀하셨다. 만약 우리들 자신의 어떤 노력에 의해서 단 한 계단이라도 사다리를 오를 수 있었다면 그리스도의 말씀은 진실한 것이 되지 못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들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게 될 때에 선한 행실은 우리들이 생명의 길에 있다는 효과적인 증거가 될 것이며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의 길이 되셔서 우리가 하늘로 가는 참된 길을 걷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가 될 것이다.(1기별 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