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역자

본문보기

81장-사업 방법의 결함
9편전도 방법

81장 - 사업 방법의 결함

381 성경에 대한 지식이 많고 마음이 선량한 사람들 가운데 그들의 일하는 방법에 결점이 있어서 그 유용성이 크게 저하되는 예가 많다. 구령 사업에 종사하는 자들 중 어떤 이들은 그들이 처음에 매우 열광적으로 시작했던 그 일을 철저히 수행하지 않으므로 좋은 결과를 보지 못한다. 또, 어떤 이들은 자기의 선입 주견에 집요하게 매어 달려서 그것만을 내세우므로 그들의 교훈을 사람들의 실제적인 필요에 적용시키지 못한다. 환경과 처지에 따라 처세하며 사람들의 현실에 응해 줘야 할 필요성을 깨닫지 못하는 자가 많다. 그들은 그들이 기독교의 성경적인 수준에 도달토록 도우려고 하는 자들과 제휴하지 않는다. 어떤 이들은 토론의 힘만을 믿고 그들을 지도하고, 그들의 노력을 성결케 할 하나님의 지혜와 은총을 받기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부르짖지 않는다.

목사들은 아직 오류의 암흑 속에서 헤매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알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성령의 신비스러운 깨우치는 능력을 부어 주실 것을 믿고, 그들의 임무를 잘 수행하며, 이러한 역사가 없으면 그들의 수고에 아무 결과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 목사들은 사람들 각 개인들의 갖가지 특성의 이면에는 여러 가지의 다른 환경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다룰 때에 인내하고 또한 많은 지혜를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예수님을 도외시하고 자기 자신을 높이는 일이 없도록 자기를 엄격히 경계해야 한다.

382 어떤 목사들은 그들의 성공이, 끈기 있고 방향이 올바른 그들의 활동에 크게 달려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 일에 전념하지 않으므로 성공을 보지 못한다. 강단 위에서 하는 설교 이외에 다른 일을 하지 않는 자들은 참된 교역자가 아니다. 그들은 각 가정을 방문하며 가정 안에서 지혜롭게 전도해야 할 그들의 의무를 회피해 버린다. 이러한 목사들은 저들이 맡은 영혼들에 대하여 친절하고 동정심을 나타내게 하는 고귀한 그리스도인의 예의를 계발해야 하며, 영혼들을 위하여 열심과 믿음으로 일하고 그들에게 영생의 길을 가르쳐 줘야 한다.

**

목회자들 중에는 인간적인 감화력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좌우하여 외견상의 성공을 거두는 자들이 있다. 그들은 사람들의 감정을 자유자재로 움직여 청중들을 울렸다가 또 금방 웃기기도 한다. 이러한 일로, 많은 사람들은 일시적 충동으로 그리스도를 믿겠다고 공언하고 큰 부흥이 일어나는 듯이 여겨지게 된다. 그러나, 시험이 이르면, 그 결과는 사라지고 만다. 감정을 자극시키며, 많은 사람들이 하늘로 향해 가는 듯한 조수에 휩쓸리게 된다. 그러나, 거센 시험의 풍조가 이르면, 그들은 곧 검불처럼 물 위에 떠돌게 된다. 이러므로, 그 목회자는 스스로 기만당하고 그의 청중을 잘못 인도하는 것이다.

**

목사는 자기 마음의 계획으로 인해 하나님께서 세우신 계획을 좌절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대개, 목사들은 그들의 사업을 어떤 몇몇 지역에만 국한시키고 그 외에 모든 다른 분야의 사업에는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음으로 하나님의 사업을 위축시킬 우려가 있다.

383 어떤 목사들은 다른 중대한 문제들을 제쳐놓고 한 문제에만 전념한다. 마음이 편협한 이들은 그들이 얼마 동안 생각해 온 그 문제에만 전력을 기울인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좋아하는 한 가지 주제만을 생각하고 이야기하며 그 외에 다른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 문제에 관련된 모든 증거들에 대해서만 열심히 연구하고, 그 일에 마음이 지칠 정도로 깊이 생각한다.

**

목사들 중에는 외양적인 전시 효과로써 많은 군중을 모이게 한후에 연극하는 식으로 진리의 기별을 전해야 성공을 보게 된다고 잘못 생각하는 자들이 있는데, 이것은 하나님께서 피우신 거룩한 불 대신에 다른 불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일하면, 하나님께 영광이 되지 못한다. 주의 사업을 성취하려면, 사람들을 놀라게 할 어떤 광고지나 비용이 많이 드는 전시로써가 아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슥 4:6) 하신 예수님의 방법을 따라 일해야 한다. 꾸밈이 없는 진리는 좌우에 날선 검과 같아서 좌우를 가르며 허물과 죄로 죽은 자들을 깨우쳐 신령한 생애를 하게 한다. 하나님의 목적과 일치한 방법으로 복음을 전하면, 사람들은 그 복음을 인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