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역자

본문보기

50장-건강 개혁의 원칙을 어떻게 제시할 것인가?
6편목 자

50장 - 건강 개혁의 원칙을 어떻게 제시할 것인가?

233 하나님께서는 우리 목사와 의사 또는 신자들이 우리의 신앙을 잘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음식을 갑자기 변경하도록 촉구함으로써 그들에게 너무 조급한 시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기를 바라신다. 일단 건강 개혁의 원칙을 제시한 후에, 주께서 마음이 정직한 자들을 인도 하시도록 할 것이다. 그리하면, 그들이 듣고 믿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자들이 건강한 생애에 대한 귀한 진리를 소개할 때에 사람들에게 편견을 일으키는 일을 요구하지 않으신다. 누구든지 어두운 무지의 길을 걷고 있는 자의 발 앞에 장애물을 놓아서는 안 된다. 비록 선한 것을 찬양하는 일일지라도, 들으러 오는 자들로 발을 돌이키지 않도록, 너무 열광적으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절제의 원칙을 사람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방법으로 소개하라.

우리는 결코 경솔하게 행동해서는 안 된다. 교회를 일으키기 위하여 새 지방에서 종사하는 일꾼들은 음식 문제를 너무 내세움으로 인하여 곤란을 야기시키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기 쉬우므로, 너무 그 문제를 깊이 말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사람들을 뒤에서 몰지 말고 선두에 서서 인도하라.

진리가 들어가는 곳마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요리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곳에서나 사람들이, 저희가 가꾸거나 혹은 그 고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물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법을 유능한 교사들에게서 배우기를 바라신다. 그렇게 하면, 생활이 부유한 자들과 마찬가지로 가난한 사람들도 가르침을 받아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