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본문보기

9장-고무적인 경험
14편선교사 양성

9장 - 고무적인 경험

529 우리 연합회에서 세운 학교에서 교사들이 “실물교훈”을 파는 일에 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킨 적이 있었다. 많은 수의 학생들이 기도하는 마음으로 책을 연구한 후에 저희 교사들과 무리를 지어 학교에서 가까운 큰 도시를 방문하였으며 그 곳에서 일한 경험을 통하여 저들은 금이나 은보다도 귀한 건전하고 실속있는 경험을 얻게 되었다. 사실상 이런 성질의 사업이야말로 하나님께서 우리 청년들에게 선교적인 훈련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정하신 사업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기회들을 계발하는 일에 등한히 하는 자들은 가장 가치가 있는 한 가지 경험을 상실하게 된다. 이러한 사업에 전적으로 헌신함으로 학생들은 모든 생활층의 남녀들에게 요령과 신중성을 가지고 접촉하는 방법, 저들을 예모있게 다루는 방법 및 팔린 책들 속에 있는 진리에 대하여 유리하게 생각하도록 인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이여, 그대들의 음성, 감화력, 시간 등 이 모든 것들은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들이며 그리스도에게 영혼들을 인도하는 일에 사용하도록 주신 것이다. “실물교훈”을 파는 일에 교사들과 학생들이 전적으로 헌신할 때 저들은 야영회 집회에 관련된 가치있는 봉사 활동을 할 자격을 얻게 하는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저들이 집회에 참석하는 신자들에게 줄 수 있는 교훈과 그러한 집회에서 많은 책들을 판매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해서 학교에서만 생활하던 자들이 셋째 천사의 기별을 받아야 할 허다한 무리들과 접촉해야 하는 저희의 사명을 다하게 된다. 530 교사들과 학생들은 우리 신자들이 저희 친지들과 이웃들에게 기별을 전하는 방법을 보여줌으로 저희가 맡은 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우리들이 주님께서 꾸며 놓으신 계획들을 따를 때에 “하나님의 동역자들”이 된다. 연합회장의 자리에 있든 목사, 교사, 학생 혹은 평신도의 위치에 있든, 어떤 지위에 있든지 우리들은 모두 현대 진리를 필요로 하는 자들을 깨우칠 수 있는 기회들을 최선껏 활용하는 문제에 대해서 주님의 추궁을 받게 될 것이다. 주님께서 우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정하신 중요한 매개물 중의 하나는 인쇄물이다. 우리 학교와 병원에서 또는 우리 교회들이나 특히 연례적으로 가지는 야영회 집회에서 우리들은 이 귀중한 매개물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택함을 입은 사역자들은 끈기있는 노력으로써 우리 신자들에게 친절하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불신자들을 접촉하는 방법과 이 시대를 위한 뚜렷하고 능력이 있는 진리가 담긴 출판물을 불신자들에게 전해 주는 방법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태초에 “수면에 운행하”신 성령, “만물을 만드신 말씀” 및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참 빛의 도움에 의해서만 과학의 증거를 바르게 해석할 수 있다. 오직 저들의 지도에 의해서만 깊은 진리를 식별할 수 있다. 우리들은 전능하신 자의 지도를 받음으로써만 당신의 피조물들에 대하여 연구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깊으신 사상을 생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