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지기에게 보내는 기별

본문보기

68장-구원받은 자들의 기쁨에 참여함
15편충성된 청지기의 보상

68장 - 구원받은 자들의 기쁨에 참여함

348 이 사업에 온 마음을 다하여 이타적으로 봉사하는 교역자들과 그들의 부양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바치는 자들에게 보상이 있다. 이 사업의 활동적인 봉사에 가담한 자들과 이 교역자들을 부양하기 위하여 그들의 재물을 드리는 자들은 신실한 자들에게 주시는 보상을 나누어 받을 것이다.

모든 현명한 재물의 청지기들은 주의 즐거움에 참여할 것이다. 이 즐거움은 어떤 즐거움인가? “이와 같이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람들 앞에서 기쁨이 되느니라.” 충실한 영혼 구원자들에게 복스러운 칭찬, 거룩한 축복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추수하는 집에서 기뻐 외치는 것같이 하늘에서 기뻐하는 자들의 기쁨에 동참할 것이다.

주의 구원을 받은 자들이 모두 만나 그들을 위하여 예비된 저택에 모이게 될 때 그 기쁨이 얼마나 크겠는가? 오, 이 땅에서 주의 사업을 발전시키는 일에 하나님과 함께 일해 온 이기심 없는 일꾼들은 얼마나 기쁘겠는가! “내 아버지께 복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함으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들어와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하라”)고 말씀하시는 음악 소리 같은 예수님의 맑은 음성을 들을 때 모든 추수꾼들은 얼마나 기뻐하겠는가?

구속주께서는 자신이 헛되이 죽지 않았음을 인해 영광을 받으신다.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과 동역자가 되어온 자들은 그들이 멸망하여 죽어가는 영혼들을 위해 가졌던 해산의 고통의 결과를 보고 만족한다. 그들이 겪은 번민의 시간들, 그들이 당면해야만 했던 당황스러운 상황들, 어떤 이들이 그들에게 화평을 가져다 줄 진리를 깨닫고 받아들이기를 거절함으로 느꼈던 마음의 슬픔들은 다 사라졌다. 349 이 사업을 유지하기 위하여 실행한 극기는 더이상 생각나지 않는다. 그들이 예수께로 인도하려고 애썼던 영혼들을 바라볼 때에, 그리고 그들이 영원히 구원받은 것을 볼 때에 하늘 궁전에는 찬송과 감사의 환호성이 울려 퍼질 것이다. ― RH, 1907.10.10.

기대보다 더 큰 실현

그리스도는 인성을 취하사 이 땅에서 순결하고 거룩한 생애를 사셨다. 이 때문에 주께서는 심판장의 직위를 받으셨다. 심판장의 지위를 차지하신 분은 육신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이시다. 우리의 선생이시며 구속주이신 그분, 아직도 십자가의 상처를 가지고 계시며 거기서 영광의 광채가 발하여 구원받은 자들의 면류관에 후광을 비치시는 그 손, 승천하실 때 제자들에게 축복하기 위하여 펴셨던 바로 그 손을 가지신 예수님을 직접 대면하는 것은 얼마나 큰 기쁨이 되겠는가?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 음성의 주인이 이 땅에서 구속받은 자들을 환영하신다.

그들을 위하여 자기의 고귀하신 생명을 주신 바로 그분, 당신의 은혜로 그들의 마음을 감화하여 회개케 하신 그분, 그들에게 회개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신 그분이 이제는 당신과 즐거움에 동참하도록 그들을 환영하신다. 오! 그들은 그분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실현된 그들의 소망은 그들이 기대했던 것보다 무한히 더 크다. 그들의 기쁨은 완성된다. 그리고 자신들의 번쩍이는 면류관을 들어 구속주 앞에 던진다. ― RH, 1901.6.18.

그 약속은 확실함

우리는 오랫동안 구주의 오심을 기다려 왔다. 그러나 그 약속은 조금도 희미해지지 않았다. 350 머지 않아 우리는 약속받은 그 집에 있게 될 것이다. 그 곳에서 예수께서 우리를 하나님의 보좌에서 흘러나는 생명 강가로 인도하실 것이며 우리의 품성을 완전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를 그 가운데로 인도하셨던 그 캄캄한 섭리들을 우리에게 설명해 주실 것이다. 우리는 사방에서 낙원의 아름다운 나무들을 보게 될 것이며 또 생명나무를 보게 될 것이다. 우리는 흐리지 않은 눈으로 회복된 에덴의 아름다운 것들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분이 씌워 주신 면류관을 구주의 발앞에 던질 것이며, 금거문고를 타면서 보좌에 앉으신 그분께 찬송과 영광을 돌릴 것이다. ― RH, 1903.9.3.

이제는 조금 밖에 남지 않았음

예수께서 오셔서 당신의 자녀를 구원하고 그들을 불멸의 몸으로 변화시켜 주실 때가 조금밖에 남지 않았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무덤들은 열릴 것이며 죽은 자들이 다음과 같은 승전가를 부르면서 나올 것이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예수님 안에서 잠든 우리의 사랑하는 자들이 불멸의 몸으로 나올 것이다.그리고 구원받은 자들이 하늘로 승천할 때 하나님의 도성의 문들이 열리게 되어 진리를 지켜 온 자들이 그리로 들어가게 될 것이다. 일찍이 인간의 귀로 들어 본 그 어떤 음악 소리보다도 더욱 아름다운 음성이 들릴 것이다. “내 아버지께 복받은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그리고 의인들은 그들의 상급을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의 생명은 여호와의 생명과 같이 계속될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면류관을 구속주의 발앞에 던질 것이며, 금거문고를 타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온 하늘은 그 풍부한 음악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 Signs, 1889.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