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지기에게 보내는 기별

본문보기

18장-주님을 시험해 보자
3편하나님의 비축금-십일조

18장 - 주님을 시험해 보자

89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생명의 양식에 굶주린 영혼들의 요구를 공급할 양식을 갖추도록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하여 온전한 십일조와 헌금을 드리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는 묵은 해가 다 가고 있는 이 때에 당신을 시험하여 새해에는 하나님의 금고에 자금이 다시 보충되는 것을 보게 하라고 그대를 초청하신다. … 그는 하늘 문을 여시고 복을 부어 주시어 쌓을 곳이 없도록 하시겠다고 말씀하신다. 주님께서는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감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이리하여 주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더 큰 축복을 주셔서 더 많은 십일조와 헌물을 드리도록 해주겠다는 보증이 된다. “내게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에게 돌아가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형제들이여, 그대는 그 조건들을 따르지 않겠는가? 그대는 자원하는 마음으로 즐겨 풍성히 드리지 않겠는가? 외국 선교지들은 미국으로부터 자금을 기다리고 있다. 그들의 요청이 허지로 돌아가게 할 것인가? 국내 선교 사업에도 자금이 많이 필요하다. 여러 다른 지역에서 믿음으로 사업에 착수했다. 그들이 기진 맥진하여 멸망하도록 내버려 둘 것인가! 우리는 일어나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이 최선을 다하도록 도우신다.

위험성이 없다

90 만일 우리가 하나님께서 하라고 하신 요구만 이행한다면, 오! 우리에게 얼마나 은혜스럽고 충분하고 완전한 보증들을 주셨는지! 주께서 약속하신 꼭 그대로 해주실 것을 믿고 용기를 내어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자. 많은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자 하는 열성으로 큰 위험을 무릅쓴다. 영원한 관심사들은 간과되고 고상한 원칙들은 희생된다. 그리하여 그들은 마침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그러나 우리가 하늘의 초청에 응할 때 그런 위험은 없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붙잡고 단순한 믿음으로 그 약속대로 따라가며 주님의 것을 주님께 바쳐야 한다. ― RH, 1888.12.18.

곤란을 당하는 이유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 많은 자들이 자신을 위해서는 풍성히 준비하고 미래의 필요까지도 다 예비하면서도 주님의 사업의 필요를 위해서는 아무 관심도 나타내지 않는다. 그들은 하나님이 주신 것을 자신들의 것이라고 여기면서 하나님께 드릴 것을 보류해 두거나 이기적으로 조금 드리고는 그것으로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은 이익을 얻는 대신 손해를 본 것이다. 저희의 행실이 결국 자비와 축복을 저들에게서 떠나게 하였다. 사람들은 이기적이며 탐욕적인 정신 때문에 많은 것을 잃어버렸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요구를 충분히 인식하고 그 요구를 이행하였더라면 땅의 소산이 증가되도록 주님의 축복이 풍성히 나타났을 것이다. 수확은 더욱 풍성했을 것이다. 많은 사람의 필요가 충분히 공급되었을 것이다. 더 많이 바칠수록 우리는 더 많이 받게 될 것이다. ― RH, 1896.12.8.

하나님의 명령에 수반된 약속들

의무는 의무이므로 이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주께서는 타락한 상태에 있는 우리를 불쌍히 여기셔서 주의 명령에 약속을 덧붙이셨다. 91 주께서는 순종하는 자들에게 가장 많은 축복으로 보상하시마고 선언하시면서 당신을 시험해 보라고 요청하신다. 그분은 우리가 주께 바치는 예물에 비례해서 갚아 주시마고 약속하신다.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두리라.” 하나님께서는 그대의 행위와 사랑의 수고를 잊으시는 불의한 분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얼마나 다정하시고 진실하신가! 그분은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주심으로 최대의 축복을 주셨다. 그분을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맺은 계약서에 당신의 인을 치셨다. ― RH, 190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