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전도봉사

본문보기

120 세 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라 ― 주님께서는 현대 진리의 빛을 가진 책들을 배포하기 위하여 문서전도 분야에 참여할 일꾼들을 부르신다. 세계의 거민들은 시대의 징조들이 성취되고 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그들을 깨우쳐 줄 서적들을 그들에게 갖다 주어라. … 오랫동안 진리 안에 있는 사람들이 잠자고 있다. 그들은 성령에 의하여 성화될 필요가 있다. 세째 천사의 기별은 큰 소리로 선포되어야 한다. 엄청난 과제들이 우리 앞에 있다. 우리는 잃어버릴 시간이 없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에 전해져야 할 빛이 사소한 일로 말미암아 가려지게 되는 것을 금하신다.

경고의 기별이 세계 도처에 전해져야 한다. 우리의 서적들은 여러 가지 다른 방언으로 출판되어야 한다. 이 책들을 가지고 겸손하고 신실한 사람들이 문서전도자들로서 나아가야 한다. 그들은 이러한 방법이 아니면 결코 깨우쳐 줄 수 없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원고 76(1901)

명백한 사명 ― 구주를 기다리노라고 공언하면서 이 시대를 위한 특별한 진리가 전혀 실려 있지 아니한 책들, 설화, 전기, 사람의 이론과 공론을 실은 책들을 배포하는 일에 그들의 시간과 재능을 바친다. 그러한 것을 볼 때 나의 마음은 아프다. 121 세상은 이러한 책들로 가득 차 있다. 그 책들은 어디서나 구할 수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추종자들이 사방에서 하나님의 진리를 요구하는 외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그러한 통속적인 사업에 종사할 수 있겠는가? 그러한 책들을 배포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 아니다. 이러한 사업을 할 사람은 얼마든지 있다. 그들은 아직 더욱 좋은 것에 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아니하다. 우리는 명백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 사명을 버리고 부수적인 일을 하고자 돌아서서는 안 된다. 현대진리가 들어있지 아니한 책들을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인력과 재력을 소비해서는 안 된다.―MC 51(1902)

주의하지 아니하면 시장은 값싼 종류의 책들로 범람할 것이며 사람들이 주님의 길을 예비해야 하는데 필수적인 빛과 진리를 빼앗길 것이다.―서신 43(1899)

영혼에게 빛을 전해 줄 책을 취급하라 ― 문서전도자들로 하여금 영혼에게 빛과 힘을 전해 줄 책들을 취급하게 하라. 그리고 그들로 이 책들의 사상에 심취하게 하라. 그들이 백성들에게 이러한 책들을 증거하는 사업에 온 정신을 쏟게 하라.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영으로 옷 입혀졌다면 하늘의 천사들은 사업을 성공하게 해 주고 깊고도 풍부한 경험을 얻게 해 줄 것이다 ― 서신 75(1900)

우리 믿음의 증거를 가르치라 ― 우리 교역자들이 첫번째 관심을 갖도록 권장받아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우리 믿음의 증거가 함축된 책들, 성경의 교리를 가르치며 우리 앞에 놓여 있는 환란의 때에 백성들이 설 수 있도록 준비시킬 책들에 대해서이다. 122 우리는 저들이 진지한 노력으로 성경의 교훈 속에 있는 진리의 빛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우리의 출판물을 현명하게 사용함으로 저들이 말씀과 교리 속에서 일하는 일꾼이 되도록 가르쳐야 한다. 우리는 성경의 주제들을 취급하고 있는 책들, 백성들로 하여금 설 수 있고 진리로 허리띠를 띠고 등불을 켜 있게 준비시키는 책들을 그들이 전하도록 권장하여야 한다.―교회증언 9권 96(1909).

현대진리를 포함시켜라 ― 문서전도자들은 이야기 책들을 권유할 것이 아니라 이 시대를 위한 필수적인 진리가 포함된 책들을 세상에 전달하기 위하여 이 사업을 이끌도록 권장받아야 할 것이다.―교회증언 6권 315(1900)

시험하는 진리들을 전하라 ― 큰 책들은 이 시대를 위한 현대진리, 곧 세계 각처에 선포되어야 할 진리를 포함하고 있다. 우리 문서전도자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 이라고 새겨진 깃발을 높이 쳐들고 시험하는 기별에 관하여 명백한 교훈을 전하는 책들을 배포해야 한다. 그 기별은 백성들로 하여금 영원한 진리의 단상에 설 수 있도록 준비시킬 것이다.

나는 문서전도사업이 부홍되어야 할 것이라는 지시를 받았다. 팜플렛과 잡지들과 함께 우리의 소책자들은 큰 책자들과 관련지어 사용될 수 있고, 또 사용되어야 한다.―원고 136(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