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보내는 권면

본문보기

7장-그대들이 해야 할 일

7장 - 그대들이 해야 할 일

주제제목없음

58 이 땅의 하나님의 사업은 우리 교인을 망라한 남녀들이 사업을 위하여 규합하여 목사들과 교회 직원들과 함께 저희의 노력을 연합시키기 전에는 결코 마칠 수 없다. ― 9T, 117.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고 하신 말씀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각 사람에게 말하여진 것이다. 그리스도의 생애를 따르기로 결심한 사람은 모두 저희 동료 인간의 구원을 위하여 일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리스도께서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느끼셨던 그 같은 심령의 갈망이 저들에게서 나타나야 한다. 모든 사람이 다 같은 자리를 차지 할 수는 없으나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리와 사업이 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모든 사람들은 실제적인 봉사로써 이에 응답하여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모든 재능이 사용되어야 한다. ― 8T, 16.

설교는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행해져야 할 사업 가운데 작은 부분이다. 하나님의 영께서 죄인들을 깨우쳐 진리를 깨닫게 하여 저들로 교회의 품안에 들어오게 한다. 목사들이 저희 직무를 수행할지라도 교회가 행해야 할 사업을 수행할 수는 전혀 없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교회에게 믿음과 경험이 미숙한 자들을 돌보고 저들과 함께 잡담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써가 아니요 저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아로새긴 은쟁반에 금사과”와 같은 말을 하기 위하여 저들에게 가라고 요구하신다. ― 4T, 69.

하나님께서는, 고대 이스라엘을 부르신 것처럼 오늘날 그분의 교회를 부르셔서 세상의 빛으로 서게 하셨다. 진리의 예리한 칼, 첫째와 둘째와 셋째 천사의 기별로써 그분은 그들을 교회들로부터, 또한 세상에서 분리시켜 그분 자신에게 거룩한 접근을 하게 하셨다. 그분은 그들을 당신의 율법의 보존자로 삼으시고 이 시대를 위한 위대한 예언의 진리들을 그들에게 맡기셨다. 고대 이스라엘에게 맡겨진 거룩한 성경 말씀처럼 이것들은 세상에 전하여져야 할 신성한 위탁이다. 요한계시록 14장의 세 천사는, 하나님의 기별의 빛을 받아서 세상의 방방곡곡에 경고의 음성을 높이는 그분의 대리자로서 나가는 백성을 대표한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을 따르는 자들에게,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마 5:14)고 선언하신다.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모든 사람에게 갈바리의 십자가는 말한다. “영혼의 가치를 바라보라.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 어떤 것도 이 사업을 방해하도록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이 시대를 위한 가장 중요한 사업이다. 그것은 영원처럼 멀리까지 미쳐야 할 사업이다. 예수께서 사람들의 구속을 위하여 겪으신 희생을 통하여 사람들의 영혼에 대하여 나타내신 사랑은 그분을 따르는 모든 사람들을 행동하게 할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459, 460.

59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에게 바치는 모든 인간의 능력을 얼마나 기꺼이 받으시는가! 그리스도께서 사람을 하나님과 연합하게 하시는 것은 그가 사랑의 화신이 되신 오묘를 세상에 전하시기 위함인 것이다. 이를 말하고 기도하고 찬미하며 그리하여 세상을 당신의 진리의 기별로 채워라. 그리고 저 하늘 나라가 임하기까지 전진해 나아가라. ― 9T, 30.

그리스도를 진실로 따르는 자들은 그를 위하여 증거할 것이다

그대들 각자가 산 선교사라면 이 시대를 위하여 주어진 기별은 모든 세상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에게 신속히 선포될 것이다. ― 6T, 438.

하나님의 성에 들어가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은 지상에 사는 동안 저희의 행동으로 그리스도를 나타내어야 한다. 저들을 그리스도의 사자요 그의 증인으로 세우게 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저들은 모든 악한 행습에 대항하는 명백하고도 결정적인 증언을 전하여야 하며 죄인들에게 세상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을 가리켜 보여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받아들이는 모든 사람에게 당신의 아들이 되는 권세를 주신다. 중생이야말로 우리가 하나님의 성에 들어갈 수 있는 유일의 통로이다. 그 길은 협착하다. 그리고 우리가 들어가는 문은 좁다. 그러나 우리는 그 길을 따라 남녀노소를 인도하고 구원을 받기 위하여 저들은 새 마음과 새 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낡고 유전적인 품성의 특성은 극복되어야 한다. 영혼의 선천적 욕망은 변화되어야 한다. 모든 기만, 모든 허위, 모든 욕설은 버려야 한다. 남녀들을 그리스도와 같이 닮게 하는 새 생애를 살아야 한다. ― 9T, 23.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을 붙들고 있는 마력을 깨뜨리기를 원하는가? 그대들은 죽음의 무감각과 유사한 나태에서 일어나기를 원하는가? 그대들이 좋아하든지 않든지 간에 일하러 나가라. 예수께로 그리고 진리의 지식으로 영혼들을 데려가기 위하여 개인적인 노력을 하라. 그런 노력을 통하여 그대들은 자극과 강장제를 다같이 발견할 것이다. 그것은 동시에 각성시키고 강화시킬 것이다. 그대의 영적 능력을 발휘함으로써 더욱 활기차게 될 것이고, 그리하여 그대들은 그대 자신의 구원을 더욱 성공적으로 이루게 될 것이다. 죽음의 무감각은 그리스도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른다. 그들을 각성시키기 위하여 온갖 노력을 다하라. 경고하고, 호소하고, 훈계하라. 하나님의 부드러운 사랑이 얼음속에 갇힌 그들의 본성을 따뜻하고 부드럽게 해주도록 기도하라. 비록 그들이 듣지 않겠다고 거절할지라도 그대들의 노력은 잃어버린 바 되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한 그대들의 노력을 통하여 그대 자신들의 영혼이 축복을 받게 될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391, 392.

아무라도 저희가 교육을 받지 못하였으니 주의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하여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그대에게 행하게 하실 일을 가지고 계시다.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당신의 사업을 주셨다. 그대는 스스로의 힘으로 성경을 상고할 수 있다. “주의 말씀을 열므로 우둔한 자에게 비취어 깨닫게 하나이다”(시 119:130). 그대는 사업을 위하여 기도할 수 있다. 믿음으로 드리는 충심으로부터의 기도는 하늘에 상달될 것이다. 그대는 그대의 능력에 따라 일할 수 있다. ― 6T, 433.

하늘의 천사들은 인간의 노력에 협력하기 위하여 기다리고 있으니 그것은 곧 인간이 어떤 모양으로 변하며 또는 천사들의 감화로 말미암아 죽어가는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가를 세상에 드러내게 하기 위함이다.

60 그리스도께서는 황량한 해변에 떠도는 난파선과 같이 각지에 흩어져 있는 저희 죄로 죽어가는 뭇 영혼들을 위하여 끈기 있고 참을성 있게 일하라고 우리에게 부탁하신다.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여하는 자들은 그의 봉사에도 참여하여 약한 자와 불행한 자와 낙담한 자들을 도와 주어야 한다. ― 9T, 30, 31.

각 신자는 전심으로 교회에 애착을 두어야 한다. 교회의 번영이 각 신자의 첫째 가는 관심이 되어야 할 것이니 만일 교인이 교회와의 관계를 자신의 이익에 앞서 교회의 유익을 생각하는 그런 신성한 의무 관계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런 신자는 없는 것이 그 교회로 훨씬 훌륭한 일을 행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모든 사람은 힘이 미치는 한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 무엇인가 행하여야 한다. 무익한 사치를 위하여 거액을 소비하는 자들이 있다. 저들은 자신의 욕정을 만족시키나 교회를 유지하기 위하여 재정을 바치는 것은 무거운 부담으로 생각한다. 저들은 교회 특전의 모든 유익은 즐겨 누리려고 하나 교회에 바쳐야 할 돈은 남에게 치르게 하기를 오히려 좋아한다. ― 4T, 18.

그리스도의 교회는 군대로 적절히 비교될 수 있다. 모든 군인들의 생활은 수고와 고생과 위험의 생애이다. 도처에 결코 졸지 않고 결코 그의 위치를 비우지 않는 흑암의 세력의 왕에게 지도를 받는 방심하지 않는 원수들이 있다. 그리스도인이 경계를 게을리하는 곳에서는 어디에서나 이 강력한 원수가 갑작스럽게 맹공격을 한다. 교인들이 활동적이고 깨어 있지 않으면 그들은 그의 간계에 정복당할 것이다.

만일 군대에 있는 군인들 절반이 게으름을 피우고 있거나 자고 있을 때 의무 수행의 명령을 받는다면 그 결과는 패배나 포로나 죽음이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이 원수의 손에서 피했다. 한들 그들이 상받을 가치가 있겠는가? 결코 그렇지 않다. 그들은 신속히 죽음의 선고를 받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의 교회가 부주의 하거나 불성실하다면 훨씬 더 중요한 결과가 수반된다. 그리스도인 군인들로 이루어진 잠자는 군대, 이보다 더 무서운 일이 있겠는가! 흑암의 왕의 지배를 받고 있는 세상에 대항하여 어떤 전진이 이루어지겠는가? 마치 싸움의 문제에 대하여 아무런 관심도 없고 아무런 책임도 느끼지 않는 것처럼 전쟁의 날에 물러서 있는 자들은 그들의 길을 바꾸거나 즉시 대열을 떠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398.

가정의 각 식구의 위치

남자들과 같이 여자들도 숨겨진 진리를 찾아내어 명백하게 드러낼 수 있는 사업에 종사할 수 있다. 저들은 이 위기에 처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하면 주께서 저들을 통하여 일하실 것이다. 만일 그들이 책임감을 느껴서 하나님의 성령의 감화를 받아 일한다면 저들은 이 시대에 요구되는 침착함을 반드시 가지게 될 것이다. 구주께서는 이 헌신적인 여인들 위에 당신의 얼굴에서 비치는 빛을 반사시키실 것이며 이것이 남자들의 능력을 능가하는 능력을 저들에게 줄 것이다. 저들은 가정에서 남자들이 할 수 없는 일, 영적 생활을 좌우하는 일을 행할 수 있다. 저들은 남자들이 미칠 수 없는 사람들의 마음에 접근해 갈 수 있다. 저희의 사업이 요청된다. 신중하고 겸손한 여인들은 가정에서 사람들에게 진리를 설명함으로써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설명된 하나님의 말씀은 누룩의 역할을 하여 그 감화로 말미암아 온 가족이 믿게 될 것이다. ― 9T, 128, 129.

61 모든 사람이 다 무엇인가 행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스스로 변명하려고 애쓰면서 말하기를 “나의 집안 일과 자녀들이 나의 시간과 재정을 요구하고 있다”고 한다. 부모들이여, 그대의 자녀들은 그대의 돕는 손이 되어 주님의 사업을 위한 그대의 능력과 재능을 증가시켜야 한다. 자녀들은 주님의 가족의 어린 식구들이다. 저들은 하나님께 자신을 헌신하도록 지도를 받아야 한다. 왜냐하면 저들은 창조함을 받았고 구속함을 받음으로 그의 것이 되기 때문이다. 육과 영과 혼의 모든 능력이 하나님의 것임을 그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저들은 각종의 이타적 봉사를 돕도록 훈련을 받아야 한다. 그대의 자녀들이 방해물이 되지 않도록 하여라. 자녀들은 그대와 더불어 신체적인 일과 아울러 영적 책임도 져야 한다. 남을 도와줌으로써 저들은 자신의 행복과 유용성을 증가시킨다. ― 7T, 63.

그리스도를 위한 우리의 사업은 가정의 가족으로부터 시작하여야 한다. 청소년의 교육은 과거에 주어 왔던 교육과는 종류가 다른 것이라야 한다. 저들이 행복을 누리려면 종전에 그들에게 주어진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활동이 요구된다. 이보다 더 중요한 선교지는 달리 없다. 부모들은 교훈과 모본으로써 자녀들에게 불신자들을 위하여 일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자녀들은 노인과 고통당하는 자들을 동정하고 가난한 자와 애통하는 자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하여 힘쓰도록 교육시켜야 한다. 저들은 선교 활동에 부지런하도록 가르침을 받아야 하며 저희들이 아주 어렸을 때부터 타인의 유익과 그리스도의 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극기하고 희생하도록 잘 배워서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가 되도록 해야 한다. ― 6T, 429.

새 지방에 이사해 감으로써 증거함

하나님의 백성들이 함께 이주하여 큰 사회를 이루어 정주하는 것은 하나님이 목적하시는 바가 아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지상에서 당신을 대표하는 자들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저들이 세상의 흑암 속에서 비치는 빛과 같이 전국의 고을과 도시와 촌락에 흩어지도록 계획하신다. 저들은 하나님을 위한 선교사가 되어 믿음과 행함으로 구주의 임하심이 가까이 이르렀다고 증거하여야 한다.

우리 교회의 평신자들은 아직까지도 저들이 거의 손을 대지 아니한 사업을 성취할 수 있다. 아무라도 세속적인 유익만을 위하여 새 지방에 이사할 것이 아니다. 생계를 세울 수 있는 직장이 있는 곳에 진리로 기초를 잘 닦은 가족들을 한 장소에 한두 가족씩 들여보내어 선교사로서 일하게 하여야 한다. 저들은 영혼에 대한 사랑과 저들을 위하여 일할 책임을 느껴야 하며 저들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는 방법을 연구의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 저들은 우리의 간행물을 분배하고 저희 가정에서 회집을 열며 이웃 사람과 친숙하게 사귀어서 이런 회합에 나오라고 초대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하여 저들은 선한 행위로써 저희의 빛을 비치게 할 수 있다.

교역자들은 하나님 안에서 홀로 서서 저희 동료 인간의 구원을 위하여 울고 기도하며 활동하라. 그대들은 썩지 않을 면류관을 쟁취하기 위하여 경주를 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괴임보다 사람들의 칭찬을 더 사랑하지만 그대들은 겸손한 마음으로 활동해야 한다. 그대의 이웃을 은혜의 보좌앞에 데리고 나와 하나님께 간구하여 저들의 마음을 감동시킴으로 믿음을 활용하기를 배워라. 62 이런 방법으로 능률적인 선교 사업이 행하여 질 수 있다. 목사나 문서전도자들의 말에는 귀를 기울이려고 하지 않던 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다. 그리하여 이와 같이 새 지방에서 활동하는 자들은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며 다른 교역자들의 길을 예비할 수 있다. ― 8T, 244, 245.

그대의 이웃을 방문하여 저희 영혼의 구원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라. 모든 영적 정력을 활동하도록 깨우쳐라. 그대가 방문한 자들에게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다는 것을 전하여라.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저희 마음 문을 여시고 저희 마음에 영속적인 감명을 끼쳐 주실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저희가 매일의 일과에 종사하는 때에라도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할 수 있다. 그리하여 저들은 이와 같은 일을 하는 동안에 구주께서 저희들 바로 곁에 계신다고 하는 귀중한 보증을 갖게 될 것이다. 저들은 자신의 연약한 노력에 의지하도록 하게 한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흑암 가운데 있는 불쌍하고 고투하는 영혼들을 소생시키고 격려하며 원기를 주게 하는 말을 그들에게 주셔서 말하게 하실 것이다. 주의 허락이 성취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에 저희 믿음은 힘을 얻게 될 것이다. 저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을 줄 뿐 아니라 그리스도를 위하여 하는 사업이 그들 자신에게 축복을 가져다준다. ― 9T, 38, 39.

성경 말씀을 그대로 사람들에게 제시할지라도 큰 사업이 이루어 질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의 문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가서 분명한 그 말씀을 모든 사람의 양심에 강조하고 “성경을 상고하라”(요 5:39)고 한 우리 구주의 명령을 모든 사람에게 되풀이하라. 성경을 사실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 거룩한 빛을 달라고 간원하고, 그 빛이 비출 때는 그 귀중한 빛을 남김없이 받아들이고, 그 결과를 감수하도록 권면하라. ― 교회증언 5권, 392.

우리 교인들 가운데 집집을 방문하여 성경을 교수하고 전도지를 분배하면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어야 하겠다. 그리스도인 품성은 사람이 진리의 선포에 공정하게 활동하며 하나님의 사업을 재정으로 받드는 것을 특권으로 여길 때에만 원숙하고 온전하게 형성 될 수 있다. 우리는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고 우리의 심령이 하나님의 사랑에 거하도록 지키며 날이 아직 밝을 때에 일하며 어떤 의무가 다음에 있을지라도 주께서 우리에게 사용하라고 주신 재정을 사용하여야 한다. 우리의 손이 일할 수 있는 것을 찾는 대로 우리는 신실하게 그것을 행해야 할 것이요 어떤 희생이 우리에게 요구될지라도 우리 는 즐겁게 희생해야 할 것이다.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릴 때에 우리는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고후 9:6)고 하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 9T, 127.

신앙의 실제적인 표명

주님을 위하여 적극적이고 열성적인 봉사에 조금이라도 게을리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의 신앙 고백이 거짓임을 드러내는 것이다. 진지하고 실제적인 행동으로 나타나는 기독교 신앙만이 허물과 죄로 죽은 자들에게 감명을 끼쳐 줄 것이다. 기도하며 겸손하고 믿음있는 그리스도인들, 저희의 행동으로 모든 사람을 연단하게 할 구원하는 진리를 알리는 것이 저희의 최대의 욕망임을 보여 주는 자들은 주님을 위하여 풍성한 영혼의 수확을 거두게 될 것이다.

63 우리 교회의 신앙이 그렇게도 미미하고 연약하다고 하는 데 대해서는 핑계 할 여지가 없다. “소망을 품은 갇혔던 자들아 너희는 보장으로 돌아올지니라”(슥 9:12). 그리스도 안에 우리의 능력이 있다. 그는 하늘 아버지 앞에 우리의 대언자이시다.

그는 당신의 주권 아래 있는 각지에 사자를 급파하여 당신의 백성들에게 당신의 뜻을 전달하신다. 그는 당신의 교회 가운데를 거니신다. 그는 당신을 따르는 자들을 성결하게 하고 향상시키며 고상하게 하시기를 원하신다.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믿는 자들의 감화는 세상에서 생명의 향기가 될 것이다. 당신의 오른팔로 별들을 붙드시는 그리스도께서는 또한 당신의 빛을 이 별들을 통하여 세상에 비치게 하시는 것이 당신의 목적이시다. 이와 같이 함으로써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하늘의 교회에서 더욱 고상한 봉사를 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기를 바라신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큰 사업을 주시고 하라고 하신다. 우리는 그 사업을 정확하게 그리고 각오를 가지고 행하자. 진리가 우리를 위해 행하여 준 바를 우리의 생애에서 나타내자.

현재 서 있는 여러 방면의 선교 사업을 길러내는 데는 극기와 희생과 불굴의 정력과 많은 기도가 그 대가로 지불되었다. 현재 활동 무대에 올라선 사람들 중에는 그렇게 심한 극기와 근면, 즉 이 기별의 지도자들이 경험한 바와 같은 쓰라리고 불쾌한 노력(勞力)은 이제 필요없다거나 혹은 시대가 변하였거나 혹은 하나님의 사업에 이제는 많은 재정이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기별의 초창기에 당하여야 했던 그러한 쓰라린 환경 가운데 자신을 처하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나머지 비능률적인 상태에서 만족할 사람들이 더러 있을 위험이 있다.

그러나 만일 초창기의 사업에서와 같은 그런 근면과 희생이 현재의 사업 무대에 나타난다면 우리는 현재 성취되고 있는 것보다 백배 이상의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 6T, 417-419 우리의 신앙 고백은 고상한 것이다. 안식일을 지키는 재림신자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모든 계명에 순종하고 우리 구주의 오심을 바라보고 있음을 공언한다. 매우 엄숙한 경고의 기별이 하나님을 신실히 믿는 소수의 무리에게 위탁되었다. 우리는 우리에게 지워진 큰 책임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의 언행으로 보여야 한다. 우리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하늘 아버지를 영화롭게 한다는 것, 즉 우리가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한 후사요 그가 권세와 큰 영광으로 나타나실 때에 우리가 그와 같이 된다고 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을 만큼 우리의 빛을 밝게 비추어야 한다. ― 4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