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보내는 권면

본문보기

63장-기억해야 할 것들

63장 - 기억해야 할 것들

주제제목없음

342 제자들에게 대한 구주의 교훈은 각 시대에 그분을 따르는 자들의 유익을 위하여 주어졌다. 그분께서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분께서는 마지막 때 가까이 살아가는 자들을 염두에 두시고 말씀하신 것이다. 각 사람이 자기 자신을 위하여 성령의 귀중한 은혜를 마음 속에 간직하는 것이 우리의 사업이다. ― 교회증언 5권, 109.

큰 위기가 바로 우리 눈앞에 있다. 그 고난과 시험을 대항하고 그 의무를 수행하자면 견인 불발의 믿음이 요구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영광스러운 승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깨어 기도하며 믿는 영혼은 결코 사단의 올무에 걸리지 아니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공개받은 형제들이여, 그대들은 이 세상 역사의 끝장에 어떤 역할을 행할 것인가? 그대들은 이 엄숙한 현실을 깨닫고 있는가? 하늘과 땅에서 진행되고 있는 방대한 이 준비하는 사업을 그대들은 인식하고 있는가? 빛을 받고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들을 기회를 가진 자들은 누구나 그 말씀 가운데 기록된 것들에 유의해야 할 것인 바 이는 “때가 가깝기” 때문이다. 이제 아무라도 이 세상의 모든 불행의 근원인 죄와 부질없이 장난하지 말아야 한다. 혼수 상태와 우둔한 무관심 속에 이 이상 더 머물러 있지 말라. 그대들의 영혼의 운명을 불확실한 것에 매어 달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대들이 온전히 주님 편에 섰는지 살펴보라. 성실한 마음과 떨리는 입술로 “누가 과연 설 수 있으리요?”라는 질문을 발하라. 이 마지막 귀중한 은혜의 시기에 그대들은 그대들의 품성 건설에 가장 좋은 재료를 사용하였는가? 모든 부정한 것에서 그대들의 영혼을 정결하게 하여 왔는가? 그대들은 빛을 따라갔는가? 그대들은 그대들이 고백한 신앙에 일치하는 행동을 하였는가?

자칫하면 부분적이고 형식적인 신자, 부족하다는 것이 드러나고 영생을 잃어버리고 말 신자가 될 수 있다. 성경이 분부한 바를 몇가지 실천하여 그리스도인으로서 여김을 받으나 그리스도인 품성에 요긴한 자질(資質)이 결여됨으로 인하여 멸망할 수가 있는 것이다. 만일 그대가 하나님께서 주신 경고를 무시하거나 무관심하게 취급한다면, 만일 그대가 죄악을 품고 이를 변명한다면 그대는 그대의 영혼의 운명을 봉해 버리는 것이다. 그대는 저울에 달려서 부족하다는 것이 드러날 것이다. 은혜와 평강과 사유함이 영원히 거두어질 것이요 예수께서는 지나쳐 버리시고 다시는 그대의 기도와 간구를 들어 주시지 아니할 것이다. 긍휼하심이 머물러 있는 동안, 구주께서 중보하시고 계시는 동안 영원을 위하여 철저한 노력을 하자. ― 6T, 404, 405.

사단은 졸지 않는다. 그는 정신을 차리고 예언의 확실한 말씀을 아무런 효능이 없게 하려고 한다. 343 그는 술수와 기만적인 세력으로 말씀 가운데 천명된 하나님의 나타내신 뜻을 말살시키려고 활동하고 있다. 사단은 여러 해 동안 진리를 대신하기 위하여 고안해 낸 음흉한 궤변을 통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지배하여 왔다. 이와 같은 위기의 때에 옳은 일을 행하는 자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중에 “저희가 주의 법을 폐하였사오니 지금은 여호와의 일하실 때니이다”(시 119:126)라는 다윗의 말을 되풀이하면서 그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다. ― 9T, 92.

한 백성으로서의 우리는 세상에 있는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앞서 있는 진리를 가지고 있다고 공언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생애와 품성은 그런 믿음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악한 자들이 가라지처럼 마지막 큰 날의 불에 태워지기 위하여 거둬들여지고 있는 동안, 의인들은 귀중한 알곡처럼 하늘의 곳간에 들어가기 위하여 단으로 묶여질 날이 우리에게 이르러 오고 있다. 그러나 알곡과 가라지는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마 13:30) 될 것이다. 생애의 의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의인들은 마지막 날까지 경건하지 못한 자들과 접촉하게 될 것이다. 빛의 자녀들은 흑암의 자녀들 사이에 흩어져서, 모든 사람에게 뚜렷한 구별이 보여질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은,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벧전 2:9) 되어야 한다. 마음 속에서 불타고 있는 하나님의 사랑, 생애에 나타난 그리스도와 같은 조화는 세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하늘의 모습을 잠깐 보여 주게 될 것이므로 그들이 보고 그 탁월함을 분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107.

자신을 악인과 악한 천사들에게 연합하게 하는 자들은 결코 하나님을 섬길 수 없다. 악령들이 그리스도의 반열에 가담하려고 힘쓰는 모든 영혼을 좇아다닐 것이다. 그것은 사단이 그의 손아귀에서 빼앗긴 전리품을 되찾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악인들은 강력한 기만책을 믿는 데 몰두할 것이요, 그리하여 종내 형벌을 받게 될 것이다. 이 악인들은 신실함의 가죽을 쓰고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라도 속일 것이다. ― 4T, 595.

종말은 가깝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세상에 다시 오심은 오래 지체하지 아니할 것이다. 이것으로 모든 기별의 요지가 되게 하자. 제지하시는 하나님의 영은 지금 벌써 세상에서 거두어지고 있다. 태풍과 폭풍우와 불과 홍수와 재앙들이 바다와 육지에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연속적으로 빨리 잇따라 일어난다. 우리 주위에서 더욱 짙어가는 징조들, 하나님의 아들의 오심이 임박함을 말하여 주는 징조들이 일어나는 것은 무엇보다도 그 참된 원인의 탓으로 돌릴 수밖에 다른 방법이 없다. 사람들은 파수하는 천사들이 네 바람을 붙들어서 하나님의 종들이 인을 맞기까지 그 바람으로 불지 못하게 하는 것을 식별해 낼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당신의 천사들에게 명하사 바람을 놓으라고 하실 때에는 붓으로 묘사할 수 없는 그러한 심한 투쟁의 광경이 벌어질 것이다.

만일 그대가 휘장을 걷어 올리고 하나님의 목적과 저주받은 세상에 바야흐로 임할 심판을 식별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대 자신의 태도를 그대가 볼 수 있다면 그대는 그대 자신의 영혼과 그대의 동료 인간들의 영혼을 인하여 두려워하며 떨 것이다. 가슴을 찢는 듯한 진지한 애통의 기도가 하늘에 올라갈 것이다. 그대는 그대의 영적인 눈멂과 타락을 자복하면서 낭실과 제단 사이에서 통곡할 것이다. ― 6T, 406, 408.

그리스도의 오심이 지체된다는 생각의 위험성

344 마음 속으로 “주인이 더디 오리라”(마 24:48)고 말한 종은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라고 공언했다. 그는 마음으로는 사단에게 굴복했음에도 불구하고 겉으로는 하나님의 사업에 헌신한 종이었다.

그는 조롱하는 자처럼 진리를 공공연하게 부인하지는 않을지라도 그의 생애를 통하여 주님이 더디 오리라는 마음 속의 감정을 나타낸다. 추측 때문에 그는 영원한 유익에 대하여 무관심하다. 그는 세상의 처세훈(處世訓)을 받아들여 그 습관과 관습을 따른다. 이기심, 세상의 자랑, 야망 등이 지배적이다. 그의 형제들이 자기보다 더 높은 위치에 설까 두려워서 그는 그들의 활동을 헐뜯고 그들의 동기를 비난하기 시작한다. 그리하여 그는 그의 동료 종들을 때린다.

그가 하나님의 백성들과 분리됨에 따라 그는 점점 더 경건하지 않은 자들과 연합한다. 그는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며, 세상 사람들과 연합하고 그들의 정신에 동참하고 있음이 나타난다. 그리하여 그는 속임을 당하여 육적인 안락 가운데로 빠져들고 망각과 무관심과 나태에 정복당한다. ― 교회증언 5권, 108.

소위 새로운 빛이란 것이 많은 사람들을 속일 것이다

사단은 세상에 다가오고 있는 전반적인 멸망에 하나님의 남은 백성들도 포함되기를 바란다. 그리스도의 오심이 가까울수록, 그들을 정복하기 위한 그의 활동은 더 한층 확고하고 결정적이 될 것이다. 남녀들이 어떤 새로운 빛이나 어떤 새로운 계시를 받았노라고 공언하면서 일어날 것인데, 그들의 경향은 옛 지계표를 믿는 믿음을 흔드는 것이 될 것이다. 그들의 교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증거를 지니고 있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영혼은 속임을 당할 것이다.

거짓 소문들이 유포될 것인데, 어떤 사람들은 이 올무에 사로잡힐 것이다. 그들은 이 소문들을 믿고 기회가 주어지면 그것들을 반복할 것이다. 그리하여 그들과 기만자의 괴수를 연결시키는 하나의 사슬이 형성될 것이다. 이 정신은 항상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기별을 공공연하게 반대하므로 나타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뿌리 깊은 불신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드러나게 된다. 발해지는 모든 거짓 진술은 이 불신을 육성시키고 강화시키며 이 수단을 통하여 많은 영혼들은 그릇된 방향으로 기울어질 것이다.

우리는 각종 형태의 오류에 대하여 아무리 경성해도 지나치지 않다. 왜냐하면 사단이 사람들을 진리에서 꾀어내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 교회증언 5권, 297, 298.

개인적인 헌신의 중요성

오늘 은밀한 기도와 성경 읽는 것을 등한히 하면 내일은 양심의 항의를 별반 받지 않고 그것들을 생략할 수 있다. 그리하여 긴 생략의 목록이 이루어질 것인데, 그것은 모두 마음의 흙 속에 뿌려진 하나의 낟알 때문인 것이다. 반면에 간직된 빛의 매 줄기는 빛의 열매를 맺을 것이다. 일단 물리친 유혹은 둘째 번에는 더욱 확고하게 물리칠 능력을 줄 것이다. 자아에 대하여 새로운 승리를 얻을 때마다 더 높고 고상한 승리의 길이 마련될 것이다. 모든 승리는 영생을 위하여 뿌려진 씨앗이다. ― 교회증언 5권, 126.

345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와 자신의 진정한 소원을 믿음으로 구하는 모든 성도들은 기도의 응답을 받게 될 것이다. 그대의 기도에 즉각적인 응답을 얻지 못하거나 느끼지 못할지라도 그대의 믿음은 하나님의 약속을 놓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을 신뢰하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요 16:24)라는 하나님의 분명한 약속을 신뢰하라. 하나님은 너무도 지혜로우시므로 실수하지 않으시며, 너무도 선하시므로 정직하게 행하는 당신의 성도들에게 좋은 것을 주지 않고 남겨두지 않으신다. 사람은 실수가 많으므로, 비록 정직한 마음으로 소원을 아뢰었을지라도, 언제나 자신에게 유익한 것이나 하나님께 영광이 될 것만을 구하지 않는다. 이런 경우에 지혜롭고 선량하신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때로는 즉시 응답해 주실 것이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우리 자신의 유익과 당신의 영광을 위하여 최선의 것을 우리에게 주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복을 주신다. 만일 우리가 그분의 계획을 살펴볼 수 있다면, 우리는 그분께서 우리에게 가장 유익이 되는 것을 아시고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 주신다는 사실을 분명히 깨닫게 될 것이다. 손해가 될 것은 아무것도 주어지지 않고 우리가 구했을지라도 우리에게 유익이 되지 않고 손해가 될 어떤 것 대신에 우리에게 필요한 축복만이 주어진다.

나는 우리의 기도에 응답이 즉시 주어지지 않을지라도 믿음을 굳게 붙들고 불신이 들어오도록 허용하지 말아야 할 것을 보았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분리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면,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아무것도 받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확신은 강해야 한다. 그리하면 가장 필요할 때에 축복이 소나기처럼 쏟아질 것이다. ― 교회증언 1권, 136.

그리스도인들은 하늘의 사물을 생각하고 말하기를 좋아한다

하늘에서 하나님은 만유시요 만유 안에 계신다. 거기에는 거룩함이 최고의 위치에 놓이며, 하나님과의 완전한 조화를 깨뜨리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만일 우리가 정말로 그곳을 향하여 가고 있다면 하늘의 정신은 이곳에서 우리의 마음에 거할 것이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지금 하늘의 사물들을 명상하는 데서 기쁨을 얻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지식을 탐구하는 데 흥미가 없고 그리스도의 품성을 바라보는 데 기쁨이 없다면, 그리고 거룩함이 우리에게 아무런 매력을 주지 못한다면, 하늘에 대한 우리의 소망은 헛된 것임을 알 수 있다. 하나님의 뜻에 완전히 일치되는 것은 그리스도인 앞에 끊임없이 제시되어야 할 높은 목표이다. 그는 하나님에 대하여, 예수님에 대하여,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준비해 놓으신 복되고 정(淨)한 본향에 대하여 이야기하기를 좋아할 것이다. 이 주제들에 대한 명상, 복스러운 하나님의 약속들을 맛볼 때, 사도는 “내세의 능력”(히 6:5)을 맛보는 것으로 나타낸다.

바로 우리 앞에는 사단이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살후 2:9, 10),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백성을 미혹케”(막 13:22) 하는 대쟁투의 마지막 싸움이 놓여 있다. 만일 하늘로부터 끊임없이 증가되는 빛이 필요한 한 백성이 지금껏 있었다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거룩한 율법의 보관자가 되고 당신의 품성을 세상 앞에서 옹호하도록 부르신 백성이다. 그처럼 거룩한 위탁을 받은 자들은 그들이 믿노라고 공언하는 진리들을 통하여 신령해지고, 고귀해지고, 생생해져야 한다. ― 교회증언 5권, 740.

하나님의 백성들은 의심과 두려움에 구애됨이 없이 힘차게 전진한다

346 주께서는 지금 현대 진리를 믿는 당신의 백성들을 다루고 계시다. 주께서는 중대한 결과가 나오기를 기도(企圖)하신다. 그리하여 주께서는 당신의 섭리로 이 목적을 위하여 일하시는 한편 당신의 백성들에게 “앞으로 나아가라”고 말씀하신다. 길이 아직 열려 있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들이 믿음과 용기를 가지고 힘차게 나아갈 때에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목전에서 길을 평탄하게 하여 주실 것이다.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과 같이 불평하고 저희가 처한 어려운 처지에 대한 책임을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을 전진시킬 특별한 목적을 위하여 일으켜 세우신 자들에게 전가시키는 자들이 언제나 있는 법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손이 아니시면 도저히 구출해 낼 수 없는 그런 협착한 곳으로 그들을 인도하심으로써 그들을 시험하고 계시다는 것을 저들은 깨닫지 못한다.

그리스도인 생애가 위험들로 말미암아 공격을 받는 듯이 보이고 의무를 수행하기가 어려운 것처럼 보이는 때가 종종 있다. 생각 같아서는 앞에는 파멸이 촉박해 오고 뒤에는 속박과 죽음이 있는 것만 같다. 그러나 모든 낙담을 능가하는 하나님의 음성이 “앞으로 나아가라”고 분명히 말씀하신다. 결과야 어떻게 되든간에 비록 우리의 눈이 어둠을 뚫어 볼 수 없고 차가운 파도를 우리의 발 언저리에 느낀다 하더라도 우리는 이 명령을 순종하여야 한다. ― 4T, 26.

분열된 반신 반의의 생애에서 그대들은 의심과 흑암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대들은 신앙의 위로뿐만 아니라 세상이 주는 평안도 누릴 수 없다. 사단의 게으른 안락 의자에 앉지 말고, 일어나 그대들이 도달하는 것이 특권으로 되어 있는 높은 표준에 이르기 위하여 노력하라. 그리스도를 위하여 모든 것을 버리는 것은 복된 특권이다. 다른 사람들의 생애를 보고 그들을 본받음으로 더 이상 높이 향상하지 못하는 신세가 되지 말라. 그대에게는 유일하게 참되고 거짓이 없는 모본이 있다. 오직 예수님만 따르는 것이 안전하다. 다른 사람들이 영적 나태자의 길을 따라갈지라도, 그대들은 그들을 떠나서 고상한 그리스도인 품성을 향하여 전진해 가고자 결심하라. 하늘을 위하여 품성을 형성하라. 그대의 위치에서 졸고 있지 말라. 성실하고 진실하게 그대들의 영혼을 취급하라. ― 교회증언 1권,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