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보내는 권면

본문보기

28장-휴일과 기념일에 하는 가족 활동

28장 - 휴일과 기념일에 하는 가족 활동

주제제목없음

158 우리는 공휴일을 세상의 본을 따라 지낼 것은 아니지만 그러나 무관심하게 지나쳐 버려서도 안 될 것을 나는 보았다. 왜냐하면 그냥 지나쳐 버린다면 우리 아이들이 불만을 품을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자녀들이 악한 감화에 직면하고 세상의 쾌락과 흥분에 부패하게 될 위험이 있는 오늘날에는 부모들이 무엇인가 연구해내어 보다 더 위험한 오락을 대신할 것을 찾아야 할 것이다. 그대가 자녀들의 유익과 행복을 고려하고 있다는 것을 그들로 이해하게 하라.

공휴일을 지킴으로써 세상 사람들이나 교인들이나 이 한가한 날이 건강과 행복에 요긴하다고 믿도록 교육을 받아 왔으나 그 결과는 이 날들이 악으로 충만해 있음을 나타내 보여 준다.

우리는 이런 사태를 변경시키는 한편 공휴일이 청소년들에게 흥미있는 날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여 왔다. 우리의 목적은 불신자들 사이에 벌어지는 오락의 장면에서 그들을 멀리하는 것이었다.

쾌락을 추구한 하루가 지난 후에 쾌락의 추구자들을 위한 만족은 어디 있는가? 그리스도인의 일꾼으로서 그들은 보다 낫고 고상하고 순결한 생애로 이끌기 위하여 누구를 도와 주었는가? 그들이 만일 천사가 ‘잃어버린 하루’라고 쓴 기록을 쳐다본다면 그들은 무엇을 깨달을 것인가? 그들 자신의 영혼을 위하여 한 날이 잃어버린 바 되었다. 그리스도의 사업을 위하여 한 날이 상실되었으니 그 까닭은 아무런 선한 일도 이루어지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다른 날들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값싸고 어리석은 이야기 즉 소년들은 소녀들에 대하여, 소녀들은 소년들에 대한 이야기로 허송한 그날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이 지나간 기회는 결코 다시 그들에게 제공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그 공휴일에 가장 고된 종류의 노동을 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 뻔하였다. 그들은 공휴일을 옳게 활용하지 아니하였으며 그 공휴일은 영원히 지나가서 심판 때에 잘못 사용된 하루로 그들 앞에 다가올 것이다.

하나님의 사업을 첫째로 삼음

공휴일을 하나님을 위하여 지키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취급하심에 대한 기억을 우리 마음에 회상할 수 있는 날로 삼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하나님께서 과거에 주신 축복을 생각하고 우리가 하나님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우리 심령 깊이 들어온 감명적인 경고를 기억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닌가?

세상에는 많은 공휴일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놀이와 경마와 도박과 흡연과 술취함에 열중하게 된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의 풍성하신 축복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할 거룩한 기원을 자주 드려야 할 것이 아닌가?

159 우리는 교회 안에서 조직하며 인류의 궁핍을 구제하고 남녀 청소년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하여 행동하는 분야에 있는 젊은 남녀들에게 실제적인 사업을 주는 일을 계발시킬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요구한다. 매일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하여야만 하는 노동 때문에 모든 사람이 이 사업에 그들의 온 시간을 전적으로 바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람들은 설혹 그들의 재물을 많이 바칠 수는 없을지라도 그리스도인의 사업을 위하여 바칠 수 있고 이런 방법으로 선을 행할 수 있는 공휴일과 시간들을 가지고 있다.

공휴일을 당하면 그대의 자녀들을 위하여 이날을 유쾌하고 기쁜 날로 삼고 가난한 자와 곤고한 자들을 위하여도 이 날을 즐거운 날로 삼으라. 예수님께 감사를 돌리고 헌물로 감사함이 없이 이 날을 지나쳐 버리지 않도록 하라.

생일-하나님을 찬양할 때

유대의 제도 아래에서는 자녀를 낳으면 하나님께서 친히 정하신 바에 따라 하나님께 예물을 바쳤다. 그런데 우리는 부모들이 자녀들의 생일에 그들에게 선물을 주기 위하여 특별히 고심하는 것을 보게 된다. 그들은 마치 존귀함이 인간에게 돌려져야 할 것처럼 생일을 그 아이에게 영화를 돌리는 기회로 삼는다. 사단은 이런 일에 자기의 방법을 써왔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과 예물을 인간에게 돌리게 하고 이 같이 함으로써 자녀들은 그들이 특별한 총애를 대상으로 여김을 받아야 할 것처럼 그들의 생각을 자신에게 돌리게 된다.

생일을 맞는 때에 자녀들은 또 한 해 동안을 사랑으로 지켜 주신 데 대해서 하나님께 감사할 이유를 가지고 있음을 그들에게 가르쳐 주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 귀중한 교훈을 줄 수 있다. 우리는 영생의 소망 뿐만 아니라 생명과 건강과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자비가 풍성하신 시여자이신 하나님께 은혜를 입고 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을 인정하고 우리의 최대의 시은자에게 우리의 감사의 헌물을 드리는 것은 하나님께 마땅히 행할 의무이다. 이러한 생일 예물은 하나님의 인정을 받는다.

그들의 생애 중에 지난 해를 돌이켜보고 하늘 책에 기록된 꼭 그대로의 기록을 대면하여도 즐거울 것인지 숙고하여 보도록 그들을 가르쳐라. 그들의 품행과 말과 행위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질의 것인지 신중히 생각하도록 그들을 권장하라. 그들은 그들의 생애를 보다 더 예수를 닮도록 하고 하나님 보시기에 더욱 아름답고 사랑스럽게 되고자 하였던가? 그들에게 주님께 대한 지식과 그의 도와 주심과 그의 훈계를 가르쳐라.

나는 나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주님의 창고에 들여 놓아 선교 사업의 확립에 사용해도 좋다는 허락을 받지 아니하고는 아무도 내게 생일 예물이나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지 말 것을 바란다고 말하여 왔다. ― 재림신도의 가정, 472-476(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