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신도의 가정

본문보기

66장-우리가 지켜야 할 입구들
14편심령의 통로를 지킴

66장 - 우리가 지켜야 할 입구들

401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눈, 귀 그리고 언어를 주신 이유 ―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율법에서 기이한 일들을 보게 하시기 위하여 사람에게 눈을 주셨다. 그가 사람들에게 듣는 귀를 주신 것은 그들로 산 설교자를 통하여 말씀하시는 당신의 기별을 듣게 하시기 위함이었다. 그가 사람들에게 언어의 재능을 주신 것은 그들로 죄를 사하시는 구세주이신 그리스도를 나타내게 하기 위하심이었다. 사람은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Letter 21, 1899.

사단이 심령으로 들어오는 기회를 얻는 방법 ― 모든 사람들은 그들의 오관을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단은 이것들을 통하여 승리를 얻을 것이니 이는 이것들이 심령의 통로인 까닭이다.―3T, 507.

만일 그대가 그대의 마음을 지배하기를 원하고, 헛되고 타락된 사상이 그대의 심령을 더럽히는 것을 막으려 한다면 그대는 그대의 눈과 귀와 그리고 모든 오관들의 충실한 파수꾼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은혜의 힘만이 이 가장 바람직스러운 일을 성취할 수 있다.―2T, 561.

사단과 그의 천사들은 오관들을 마비시켜서 주의나 경고나 질책들이 들리지 않도록, 혹 들린다 하여도 그것들이 마음에 영향을 미치거나 생애를 개혁하지 못하도록 만들기에 분주하다.―5T, 493.

나의 형제들이여,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을 그의 추종자로서 그의 빛 가운데 행하도록 부르신다. 그대들은 경고를 받을 필요가 있다. 죄가 우리들 가운데 있으나 그것이 크게 죄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의 오관들은 욕망의 탐식과 죄에 익숙해짐으로 인하여 무감각해진다. 우리는 하늘에 더 가까이 전진할 필요가 있다.―3T, 476.

사단의 계책은 오관을 혼란시키는 것이다 ― 사단의 일은 사람들로 하나님을 무시하게 하고 마음을 다른 것에 몰두케 함으로 그들의 사상 속에 하나님께서 계시지 않도록 사람을 이끄는 것이다. 402 그들이 받아 온 교육은 그들의 마음을 혼란시키고 참 빛의 광휘를 잃게 하는 성질의 것이다. 사단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갖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청년들의 주위에 충만한 빛이 비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마음을 혼란시킬 수 있는 놀이나 연극 공연으로 그들을 암흑 가운데서 멸망시킬 수 있다면 사단은 매우 기뻐할 것이다.―RH, 1900.3.13.

우리의 동의 없이 사단이 우리의 마음에 들어올 수 없다 ―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감당치 못할 시험을 받도록 허락하시지 않으실 것과 우리의 당하는 모든 시험에 피할 길을 주시리라는 사실을 사람들 앞에 나타내야 한다. 우리가 전적으로 하나님을 위하여 산다면 우리의 마음이 이기적 생각에 빠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사단은 사람의 마음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만 얻으면 그의 가라지를 뿌리고 풍성한 수확을 얻을 때까지 자라도록 가꿀 것이다. 여하한 경우에도 우리가 자발적으로 사단에게 문을 열고 들어오도록 초청하지 않는 한 그가 우리의 사상이나 말이나 행동을 지배할 수 없다. 우리가 그에게 문을 열면 그는 들어와서 마음속에 뿌려진 좋은 씨들을 제거하고 진리를 무력하게 만들 것이다.―RH, 1893.7.11.

유혹하는 마귀가 들어오지 못 하도록 모든 통로를 닫아라 ―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사람들은 경계하고 기도하고 심령의 통로들을 지킬 필요가 있으니 이는 사단이 가장 작은 기회라도 주어진다면 타락시키고 멸망시키기 위한 일을 하는 까닭이다.―3T, 476.

사단의 제의를 따름으로 얻는 이점에 관해서 예상하고 지체하는 것은 안전하지 못하다. 죄는 죄에 빠진 각 사람을 수치스럽게 만들고 불행에 빠지게 한다. 죄는 본래부터 맹목적이고 사기적이고 아첨하는 말로써 우리를 유혹한다. 403 만일 우리가 사단의 거점 안에서 모험을 한다면, 우리는 그의 능력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보증이 전혀 없다. 우리는 할 수 있는 대로 마귀가 능히 우리를 유혹할 수 있는 모든 길목을 막아야 한다.―MB, 171.

누가 과연 시험받는 순간에 한가지의 잘못과 경솔한 한 발걸음으로부터 초래될 무서운 결과들을 알 수 있겠는가! 오직 우리의 안전은 매 순간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방어함을 받고 우리가 악을 선이라 하고 선을 악이라 하지 않도록 우리들 자신의 영적 시력을 빼앗기지 않는 데 있다. 주저함이나 이의가 없이 우리는 악에 대하여 심령의 통로를 닫고 지켜야 한다.―3T, 324.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사단이 접근할 길을 발전할지도 모르는 심령의 모든 통로를 끊임없이 지키고 계속 경계해야 한다. 그는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해야 하며 동시에 죄로 향하는 모든 경향을 단호히 저항해야 한다. 용기와 믿음과 백절 불굴의 노력으로 그는 이길 수 있다. 그러나 그가 승리를 얻기 위하여서는 그리스도께서 그 안에, 그가 그리스도 안에 거해야 함을 기억하도록 하라.―5T, 47.

악한 것을 읽거나 보거나 듣기를 피하라 ― 사도 베드로는 신자들에게 금지된 주제들로 인하여 정신이 혼돈되거나 경박한 문제들에 정력을 소비하지 않도록 마음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가르치고자 힘썼다. 사단의 계책에 희생이 되지 않으려는 자들은 심령의 통로를 잘 지켜야 할 것이니 그들은 불순한 생각들이 떠오르게 할 것들을 읽거나 보거나 혹은 듣는 것을 피해야 한다. 마음은 심령의 원수가 제시할지도 모르는 모든 문제들에 닥치는 대로 생각하도록 버려두어서는 안 된다. 심령은 충실히 파수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밖에 있는 악들이 속에 있는 악들을 일깨울 것이며 그 심령은 암흑 가운데서 방황하게 될 것이다.―사도행적, 509.

세상에서 행해지는 악들을 볼 수 없는 곳에 우리 자신과 우리의 자녀들을 두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이 행해져야 한다. 404 우리는 주의하여 이 무서운 것들이 우리 마음속에 들어오지 않도록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이나 우리 귀에 들리는 것들을 경계하여야 한다. 매일 신문이 집에 올 때면 나는 그 신문의 우스꽝스럽고 감각적인 기사들이 보이지 않도록 감추고 싶은 듯한 감정을 느낀다. 신문에 나타난 많은 일들이 보도되는 그 근저에 마치 원수가 있는 듯이 보인다. 발견될 수 있는 모든 죄된 일들은 폭로되고 세상 앞에 숨김없이 드러난다.―Notebook Leaflets, Education No.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지혜를 가지려는 자들은 지혜롭게 되기 위하여 이 시대의 죄된 지식에 대해서는 바보들이 되어야 한다. 그들은 죄악을 보거나 배우지 않기 위해 그들의 눈을 감아야 한다. 그들은 악한 것을 듣지 않기 위하여, 그들의 사상과 행위들의 순결성을 더럽힐 지식을 얻지 않기 위하여 귀를 막아야 한다. 그들은 타락한 담화를 하지 않도록 그들의 입에서 간계를 찾을 수 없도록 그들의 혀를 지켜야 한다.―Solemn Appeal, 76.

저항은 문을 열면 약화됨 ― 그대가 절벽 가장자리로 얼마나 가까이 안전하게 걸어 갈 수 있는지를 시험하지 말라. 위험에 접근하는 첫 단계를 피하라. 영혼의 중요성은 소홀히 다루어질 수 없다. 그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대의 성품이다. 그대는 그것을 황금 보배와 같이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도덕적 순결, 자중심, 저항할 수 있는 강한 힘을 굳세게 그리고 끊임없이 품어야 한다. 자제를 벗어나는 일이 한 번이라도 더 있어서는 안 된다. 하나의 뻔뻔스러운 행동, 하나의 경솔한 행위가 심령을 시험에 대하여 문을 여는 위험 가운데 빠지게 하고 저항하는 힘을 약하게 한다.―MM, 143.

사단은 미래의 영광을 잃게 하려 함 ― 사단은 끊임없이 장래에 올 세상의 영광이 그 빛을 잃게 하고 온 관심을 금생의 사물에 끌기 위하여 일해 왔다. 405 그는 우리의 사상, 우리의 열망, 우리의 수고를 현세의 일시적 사물에 완전히 예속시켜서 영원한 실제의 가치를 알거나 인식하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분투 노력해 왔다. 우리의 사상이나 애정 가운데 세상과 세상에 속한 염려가 너무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반면에 예수님과 하늘의 사물들은 모두 너무나 작은 몫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양심적으로 매일의 생활의 모든 의무들을 이행해야 한다. 그러나 다른 어떤 것보다도 우리의 구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거룩한 애정을 배양하는 것 역시 긴요한 것이다.―RH, 1890.1.7.

하늘의 천사들이 우리를 도울 것이다 ― 우리는 항상 우리 마음을 지배하기 위하여 악과 선의 보이지 않는 두 세력들이 일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들은 눈에는 보이지 않으나 효과적인 힘으로 작용한다. 선한 천사들이 영혼에 힘을 주고 마음과 심령에 하늘의 감화를 끼치고 있는 한편, 영혼의 큰 원수인 마귀와 그의 천사들은 우리의 멸망을 성취시키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보이지 않는 공격들과 보이지 않는 적들에 대처하기 위하여 우리는 민첩하게 살아야 하는 동시에 우리의 동의 없이는 그들이 아무런 해도 끼칠 수 없다는 것을 확신해야 한다.―RH, 1887.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