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증언 9

본문보기

-편제 1 부 - 왕의 오심

-1장 -

마지막 위기

11 우리는 종말의 때에 살고 있다. 신속히 성취되는 때의 징조들은 그리스도의 오심이 가까움을 선포한다. 우리가 사는 시대는 엄숙하고 중대하다. 하나님의 영은 점진적으로, 그러면서도 분명하게 지상에서 물러가고 있다. 재앙과 심판이 하나님의 은혜를 멸시하는 자들에게 이미 내리고 있다. 땅과 바다의 재난, 불안한 사회의 상태, 전쟁의 경보 등은 불길한 전조이다. 그것들은 가장 큰 사건들이 다가오고 있음을 예보한다.

악의 세력들은 그들의 힘을 결속하여 강화시키고 있다. 그들은 마지막 큰 위기를 위하여 힘을 모으고 있다. 큰 변화가 미구에 이 세상에서 일어날 것이고 마지막 동요가 신속히 이루어질 것이다.

세상에 있는 것들의 상태는 환난의 때가 우리에게 다가왔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일간신문들은 가까운 장래에 있을 무서운 투쟁을 알려주는 시사로 충만하다. 대담한 강도 사건이 빈번히 일어난다. 동맹 파업은 예사가 되었다. 절도와 살인이 도처에서 범해진다. 마귀에게 사로잡힌 사람들이 남녀들과 어린이들의 생명을 빼앗고 있다. 사람들은 부도덕에 정신을 빼앗겼고, 온갖 종류의 악행이 성행한다.

원수는 공의를 왜곡시키고 사람들의 마음을 이기적인 이득을 얻고자 하는 욕망으로 충만케 하는 일에 성공을 거두었다. 12 “의가 멀리 섰으며 성실이 거리에 엎드러지고 정직이 들어가지 못하는도다”(사 59:14). 대도시에는 양식과 몸둘 곳과 입을 것이 거의 없이 가난과 불행 속에 사는 무리들이 있는가 하면, 그 같은 도시에서 마음에 욕망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것을 소유하여 사치스럽게 살고, 호화롭게 단장한 집과 몸치장에 그들의 돈을 사용하고 더욱이 육욕적인 식욕의 만족과 술과 담배와, 두뇌의 힘을 파괴시키고 정신의 균형을 잃게 하고 심령을 타락시키는 것들을 위하여 돈을 쓰는 자들이 있다. 굶주린 사람들의 절규가 하나님 앞에 상달되고 있는 한편, 사람들은 온갖 종류의 압박과 착취로 거대한 재산을 축적하고 있다.

뉴욕에 있을 때, 나는 밤에 하늘을 향하여 층층으로 높이 솟은 건물들을 쳐다보라는 요구를 받았다. 그 건물들은 방화시를 대비, 든든한 보증이 되어 있었고, 그 소유주와 건축가들을 영화롭게 하기 위하여 세워졌다. 그 건물들은 점점 더 높이 솟아올랐고, 가장 값비싼 재료가 거기에 사용되었다. 그 건물을 소유한 자들은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가장 영화롭게 할 수 있는가” 라고 자문하지 않았다. 그들의 생각 속에는 주님이 계시지 않았다.

나는 생각했다. “아, 재물을 이같이 투자하고 있는 자들이 하나님께서 그들의 행동을 보시는 것처럼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들은 거대한 건물들을 쌓아올리고 있다. 그러나 우주의 통치자의 눈에는 그들의 계획과 고안이 얼마나 어리석게 보이겠는가. 그들은 마음과 정신의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길을 연구하고 있지 않다. 그들은 사람의 첫째 의무가 되는 이것을 잊어버렸다.”

이 고층 건물들이 올라갔을 때 그 소유주들은 자아를 만족시키고 그들의 이웃의 선망을 자극시키는 데 사용할 돈을 그들이 소유했다는 야심적인 자만심으로 기뻐했다. 그들이 이렇게 투자한 대부분의 돈은 가혹한 행동을 통하여, 그리고 가난한 자들을 억누름으로써 얻어진 것이었다. 13 그들은 모든 사업 거래의 기록이 하늘에 보존되고, 모든 부정직한 거래, 모든 사기 행위가 거기에 기록된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사람들이 기만과 오만가운데서 주께서 지나가도록 허용하지 아니하실 지점에 이르게 될 때가 이르러 오고 있다. 그 때 그들은 여호와의 오래 참으심에도 한계가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될 것이다.

다음으로 내 앞을 지나간 광경은 화재의 경보였다. 사람들은 화재 방지가 되어 있다고 생각되는 높은 건물들을 쳐다보고 “저 건물들은 틀림없이 안전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 건물들은 마치 송진으로 만들어진 것처럼 타버렸다. 소방차들은 그 손실을 전혀 막을 수가 없었다. 소방수들은 소방 시설들을 작동시킬 수가 없었다.

나는 주께서 오실 때에, 교만하고 야심적인 인간의 마음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구원하기에 강하셨던 그 손이 파괴하는 데도 강하시다는 사실을 사람들이 발견할 것임을 배웠다. 지상의 어떤 능력도 하나님의 손을 멈추게 할 수는 없다. 건물의 건축에 사용된 어떤 재료도, 사람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무시한 것과 그들의 이기적인 야심으로 인해 보응을 받게 될 하나님의 정한 시간이 이르러 올 때 그들을 그 파괴에서 보존하지 못할 것이다.

교육자와 정치가 중에도 현재의 사회 상태를 이루고 있는 원인을 이해하는 자들이 많지 않다. 정권을 잡고 있는 자들도 도덕적 부패와 빈곤과 빈민과 증가 일로에 있는 범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 그들은 더욱 안전한 기반 위에서 사업을 경영하고자 헛되이 고투하고 있다. 만일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의 가르침에 더욱 주의를 기울인다면 그들은 자신들을 괴롭히는 문제들을 해결하게 될 것이다.

성경은 그리스도의 재림 직전의 세상 형편을 묘사하고 있다. 약탈과 착취로 부를 쌓고 있는 자들에 관하여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14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 보라 너희 밭에 추수한 품꾼에게 주지 아니한 삯이 소리지르며 추수한 자의 우는 소리가 만군의 주의 귀에 들렸느니라 너희가 땅에서 사치하고 연락하여 도살의 날에 너희 마음을 살지게 하였도다 너희가 옳은 자를 정죄하였도다 또 죽였도다 그는 너희에게 대항하지 아니하였느니라”(약 5:3-6).

그러나 신속하게 성취되는 시대의 징조들을 통하여 주어진 경고들을 누가 깨닫는가? 세상사람들에게 어떤 감명을 주는가? 그들의 태도에 어떤 변화가 보이는가? 노아 시대의 사람들의 태도에 나타난 것 이상의 것이 보이지 않는다. 홍수 전의 사람들은 세속적인 사업과 쾌락에 몰두되어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마 24:39)다. 그들은 하늘에서 온 경고를 받았으나 듣기를 거절하였다. 그와 같이 오늘날의 세상도 하나님의 경고의 음성을 전혀 무시하고 영원한 멸망을 향하여 달려가고 있다.

세상은 전쟁의 정신으로 흥분되어 있다. 다니엘서 11장의 예언이 거의 성취 단계에 있다. 예언에서 말한 환난의 장면이 곧 전개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니…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그러므로 저주가 땅을 삼켰고 그 중에 거하는 자들이 정죄함을 당하였고…소고치는 기쁨이 그치고 즐거워하는 자의 소리가 마치고 수금 타는 기쁨이 그쳤”(사 24:1-8)다.

15 “오호라 그 날이여 여호와의 날이 가까웠나니 곧 멸망같이 전능자에게로서 이르리로다…씨가 흙덩이 아래서 썩어졌고 창고가 비었고 곳간이 무너졌으니 이는 곡식이 시들었음이로다 생축이 탄식하고 소떼가 민망해하니 이는 꼴이 없음이라 양떼도 피곤하도다.” “포도나무가 시들었고 무화과나무가 말랐으며 석류나무와 대추나무와 사과나무와 및 밭의 모든 나무가 다 시들었으니 이러므로 인간의 희락이 말랐도다”(욜 1:15-18, 12).

“슬프고 아프다 내 마음속이 아프고 내 마음이 답답하여 잠잠할 수 없으니 이는 나의 심령 네가 나팔 소리와 전쟁의 경보를 들음이로다 패망에 패망이 연속하여 온 땅이 탈취를 당”(렘 4:19, 20)하도다.

“내가 땅을 본즉 혼돈하고 공허하며 하늘들을 우러른즉 거기 빛이 없으며 내가 산들을 본즉 다 진동하며 작은 산들도 요동하며 내가 본즉 사람이 없으며 공중의 새가 다 날아갔으며 내가 본즉 좋은 땅이 황무지가 되었으며 그 모든 성읍이 여호와의 앞 그 맹렬한 진노 앞에 무너졌”(렘 4:23-26)도다.

“슬프다 그 날이여 비할 데 없이 크니 이는 야곱의 환난의 때가 됨이로다마는 그가 이에서 구하여 냄을 얻으리로다”(렘 30:7).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원수의 편에 가담한 것은 아니다. 모든 사람이 다 불충성한 것은 아니다. 하나님께 성실한 소수의 충성된 자들이 있다.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 14:12)고 요한이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구에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과 섬기지 않는 자들 사이에 치열한 싸움이 있게 될 것이다. 16 미구에 흔들릴 수 있는 것들은 다 흔들릴 것이며 흔들릴 수 없는 것들은 남아 있게 될 것이다.

사단은 부지런히 성경을 연구하는 자이다. 그는 그의 때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고 이 지상의 주님의 사업을 방해하기 위하여 모든 방면에서 노력한다. 하늘의 영광과 과거의 핍박이 되풀이되는 엇갈림 속에서 지상에 살아남을 하나님의 백성의 경험을 설명하기란 불가능하다. 그들은 하나님의 보좌에서 나오는 빛 가운데서 걸어갈 것이다. 천사들에 의하여 하늘과 땅 사이에는 끊임없는 교통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악한 천사들에게 둘러싸인 사단은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주장하면서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라도 미혹하기 위하여 온갖 종류의 이적을 행할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은 이적을 행하는 데서 그들의 안전을 찾지 아니할 것이다. 왜냐하면 사단은 이루어지는 이적을 위조할 것이기 때문이다. 시련과 시험을 받는 하나님의 백성은 출애굽기 31장 12-18절에 기록된 표징에서 그들의 능력을 발견할 것이다. 그들은 “기록하였으되”라는 살아 있는 말씀 위에 서야 한다. 이것이 그들이 안전하게 설 수 있는 유일한 기초이다. 하나님과의 언약을 깨뜨린 자들은 그 날에 하나님도 소망도 없을 것이다.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들은 넷째 계명에 대한 그들의 관심에 의하여 특별히 구별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 계명은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에 대한 표가 되고, 그분께서 사람에게 존경과 경의를 요구하시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다. 악인들은 창조주의 기념일을 파괴하고 로마교의 제도를 높이고자 하는 그들의 노력으로 구별될 것이다. 쟁투의 계쟁점에서 모든 그리스도교계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의 믿음을 지키는 자들과 짐승과 그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표를 받은 자들로 크게 두 부류로 나누어질 것이다. 비록 교회와 국가가 그들의 힘을 연합하여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계 13:16)로 짐승의 표를 받게 하고자 강요할지라도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것을 받지 않을 것이다. 17 밧모의 선지자는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바닷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계 15:2) 모세의 노래와 어린양의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을 본다.

무서운 시련과 시험이 하나님의 백성을 기다리고 있다. 전쟁의 정신이 지구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나라들을 격동시키고 있다. 그러나 다가오는 환난의 시기, 개국 이래로 없었던 환난의 시기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택한 백성은 요동하지 않고 설 것이다. 능력이 탁월한 천사들이 그들을 보호할 것이기 때문에 사단과 그의 군사가 그들을 멸할 수가 없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에게 말씀하신다.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6:17, 18; 벧전 2:9). 하나님의 백성은 그분을 완전히, 그리고 마음을 다하여 섬기는 한 백성으로 구별되어 자기 자신에게 영광을 돌리지 않고 가장 엄숙한 언약에 의하여 주님과 그분만을 섬기기로 스스로 맹세한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지며 무릇 그 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제칠일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무릇 안식일에 일하는 자를 반드시 죽일지니라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칠일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 하라”(출 31:12-17).

18 이 말씀은 우리를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으로 지적하지 않는가? 그리고 그것은 세월이 존속하는 한, 우리에게 주어진 거룩한 교단적 특성을 우리가 간직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주지 않는가? 이스라엘 백성들은 대대로 안식일을 “영원한 언약”으로 지켜야 할 것이었다. 안식일은 그 의미를 전혀 상실하지 않았다. 그것은 여전히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 사이에 표징이 된다. 그러므로 그것은 영원히 존속할 것이다.

증인으로 부르심

19 특별한 의미에서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파수꾼이요 빛의 전달자로 세상에 세워졌다. 그들에게는 멸망해 가는 세상에 전할 마지막 경고가 위탁되었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놀라운 빛이 비치고 있다. 가장 엄숙하고 중대한 사업, 첫째와 둘째와 셋째 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는 사업이 그들에게 주어졌다. 그보다 더 중요한 사업은 없다. 다른 어떤 것도 그들의 주의를 빼앗도록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일찍이 인간에게 위탁된 가장 엄숙한 진리가 세상에 선포되도록 우리에게 맡겨졌다. 이 진리를 선포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세상은 경고를 받아야 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에게 맡겨진 과업에 성실해야 한다. 그들은 공론에 빠져서는 안 되며, 불신자들과 사업을 같이 해서도 안 된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사업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백성에게 말씀하신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마 5:14). 하나님의 권고와 계획이 그처럼 분명히 우리에게 공개된 것은 작은 문제가 아니다. 분명한 예언의 말씀에 계시된 그대로 하나님의 뜻을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은 놀라운 특권이다. 이것은 무거운 책임을 우리에게 지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주신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를 바라신다. 경고의 기별을 선포하는 일에 하나님과 인간이 연합하는 것이 그분의 뜻이다.

기회가 주어지는 한, 진리의 빛을 받은 각 사람은 이스라엘의 선지자에게 말씀이 주어진 것과 똑같은 책임아래 놓여있다. 20 “인자야 내가 너로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을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할지어다 가령 내가 악인에게 이르기를 악인아 너는 정녕 죽으리라 하였다 하자 네가 그 악인에게 말로 경고하여 그 길에서 떠나게 아니하면 그 악인은 자기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 피를 네 손에서 찾으리라 그러나 너는 악인에게 경고하여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라고 하되 그가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지 아니하면 그는 자기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너는 네 생명을 보전하리라”(겔 33:7-9).

우리가 마지막 때의 예언들에 관하여 전혀 말하지 않고서 그것들이 성취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겠는가? 그 때가 되면 우리의 말이 무슨 가치가 있겠는가? 죄인에게 하나님의 심판을 피하는 길을 말해 주기 전에 그 심판이 그에게 내리기를 기다릴 것인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우리의 믿음이 어디에 있는가? 우리는 예언된 일들이 성취되는 것을 보고서야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바를 믿어야 할 것인가? 우리에게 임한 빛은 분명하고 뚜렷하게 여호와의 큰 날이 “바로 문 밖에” 당도해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는 너무 늦기 전에 읽고 깨달아야 한다.

우리는 하늘의 생명이 우리를 통하여 다른 사람에게로 흘러가는 거룩한 통로가 되어야 한다. 성령께서 온 교회를 생기롭고 충만하게 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연합되게 해야 한다. 침례로써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된 자들은 새 생명으로 일어나서 그리스도의 삶에 대한 산 본이 되어야 한다. 우리에게는 거룩한 명령이 주어져 있다. 우리에게는 사명이 주어졌다.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19, 20). 그대들은 구원의 복음을 알려주는 사업에 바쳐졌다. 21 하늘의 완전함이 그대들의 능력이 되어야 한다.

거룩한 생애GG 우리가 하나님의 증인이 되는 것은 다만 진리를 전하거나 문서를 보급함으로써만이 아니다. 그리스도교를 전진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논증은 그리스도처럼 생애하는 것이며, 그리스도인의 값싼 품성은 이 세상에서 세속적인 사람의 품성보다 더 큰 해를 끼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쓰여진 모든 책들이 거룩한 생애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목사가 설교하는 바를 믿지 않고 교회가 생활하는 바를 믿을 것이다. 너무도 흔히 강단에서 전해진 설교의 감화가 진리의 옹호자라고 주장하는 자들의 생활에서 전해진 설교 때문에 방해를 받는다.

세상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 그분의 뜻이다. 그분께서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지니고 있는 자들이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그분을 나타내기를 바라신다. 그들의 생각은 순결하고 그들의 말은 고상하고 고결해서 주변에 있는 자들을 구주께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게 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종교는 그들이 행동하고 말하는 모든 것과 일치되어야 한다. 그들의 모든 사업 거래는 하나님의 임재로 향기롭게 되어야 한다.

죄는 가증한 것이다. 그것은 많은 천사들의 도덕적 아름다움을 훼손시켰다. 그것은 우리의 세상에 들어와서 사람 속에 있는 하나님의 도덕적 형상을 거의 지워버렸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큰사랑으로 사람이 유혹자에게 굴복함으로 잃어버린 지위를 회복할 수 있는 한 길을 제공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인류의 선두에 서셔서 우리를 위하여 완전한 품성을 이루시고자 오셨다. 그분을 받아들이는 자들은 거듭난다.

그리스도께서는 인간이 공중의 권세잡은 자에게 사로잡혀 엄청나게 증가하는 죄의 역사를 통하여 악의 공적에 거대한 힘을 기울이고 있는 것을 보셨다. 22 그분은 또한 보다 강력한 능력이 사단을 대적하여 정복해야 한다는 것을 아셨다. 그분께서는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요 12:31)고 말씀하셨다. 그분께서는 사람들이 그분을 믿으면 군대라는 이름을 가진 타락한 천사들의 무리를 대항할 힘을 얻게 될 것을 보셨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분께서 바야흐로 이루고자 하시는 놀라운 희생으로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고 남녀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잃어버린 것을 다시 찾을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된다는 생각으로 심령에 용기를 얻으셨다.

남녀들은 그리스도의 능력과 그분의 교훈 아래서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서 사셨던 생애를 살 수가 있다. 사단과의 싸움에서 그들은 그분께서 가지셨던 모든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그들은 그들을 사랑하시고 그들을 위해 자기 자신을 주신 분을 통하여 정복자 이상이 될 수가 있다.

그리스도인의 생애를 살지 않으면서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의 생애는 신앙에 조롱거리가 된다. 교회의 녹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모든 사람은 온유하고 겸손한 심령의 내적 단장을 드러냄으로써 그리스도를 대표할 의무가 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본을 보이신 것처럼 행하고 활동하는 특권들을 알려줌으로써 그분의 증인이 되어야 한다. 이 시대를 위한 진리는 그것을 믿는 자들의 생애에서 그 능력이 나타나고 세상에 전해져야 한다. 신자들은 그들의 생애로써 거룩하고 고상하게 하는 그 능력을 나타내야 한다.

그리스도의 대표자들GG 하늘 우주의 거민들은 그리스도의 추종자들이 세상에서 빛이 되기를 바란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사람들에게 주고자 돌아가신 은혜의 능력을 선전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그들의 생애를 통하여 최고로 발달된 그리스도교의 정신을 드러내기를 바라신다. 23 그들은 그리스도의 대표자로 인정을 받고, 그리스도교를 실제적인 것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그들은 조금도 의심 없이 하나님과 그분의 약속을 신뢰하는 믿음의 사람, 용기의 사람, 온 심령을 다 바친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도성에 들어가고자 하는 모든 사람은 그들의 지상 생애 동안에 행동으로 그리스도를 나타내야 한다. 그들을 그리스도의 사자, 그분의 증인이 되게 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그들은 모든 악한 행동에 대하여 분명하고 결정적인 증언을 하고,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죄인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그분께서는 당신을 영접하는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다. 중생은 우리가 하나님의 도성으로 들어갈 수 있는 유일의 길이다. 그 길은 좁고, 우리가 들어가는 문은 협착하다. 그러나 우리는 남녀들과 어린이들을 그리로 인도하고,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그들이 새 마음과 새 영을 받아야 한다고 가르쳐야 한다. 유전적인 옛 품성의 특성들은 극복되어야 한다. 육신적인 심령의 욕망들은 변화되어야 한다. 모든 기만, 모든 거짓말, 모든 악한 말은 버려야 한다. 남녀들을 그리스도처럼 되게 하는 새 생애를 살아야 한다.

진리를 굳게 지킴GG 우리가 전하도록 부르심을 받은 이처럼 거룩하고 엄숙한 기별을 가진 자들의 생애에 허위가 있어서는 안 된다. 세상은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을 주목하고 있다. 그들의 신앙의 고백과 그들의 높은 표준에 대하여 어느 정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의 신앙의 고백대로 살지 않는 자들을 볼 때에 세상은 그들을 향하여 손가락질을 하고 조롱한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그들의 생애에 있는 모든 것을 그분의 뜻과 조화되게 할 것이다. 24 그들이 주님의 편이 되고자 택했기 때문에 그들의 생애는 세속적인 자들의 생애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야 한다. 유혹자들은 아첨하는 말과 뇌물을 가지고 다가와서, “네가 내게 경배하면 내가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라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그의 제안을 받아들일 가치가 전혀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의 유혹에 굴복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은혜를 통하여 그들은 원칙의 순결을 더럽히지 않고 지킬 수 있게 된다. 거룩한 천사들은 그들 곁에 가까이 와 있고, 그들이 진리에 확고하게 설 때에 그리스도께서 계시된다. 그들은 진실한 증인으로서 진리를 위해 결정적인 증언을 하는 그리스도의 병사들이다. 그들은 인간이 줄 수 있는 모든 선물에도 불구하고 남녀들로 하여금 진리와 공의에서 한 치도 양보하지 않게 하는 영적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사람들은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간에, 그들이 치러야 할 희생을 돌아보지 않고 그들의 생애를 하나님의 뜻에 일치시켰기 때문에 하늘로부터 높임을 받을 것이다.

세계적인 기별GG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주신 빛은 이미 진리를 알고 있는 교회들 안에 갇혀 있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세상의 어둔 곳을 널리 비춰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빛 가운데 계신 것처럼 빛 가운데서 행하는 자들은 그분께서 그들에게 계시하신 바를 다른 사람들에게 계시함으로써 구주와 협력할 것이다. 이 시대를 위한 진리가 모든 족속과 나라와 방언과 백성에게 알려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오늘날 세상에서 남녀들은 세속적인 이득과 쾌락을 찾는 데 몰두되어 있다. 영혼의 구원에 대하여 시간을 내지 않고 생각을 하지 않는 수천 수만의 사람들이 있다. 그리스도의 임박한 재림의 기별이 온 세상에 전해져야 할 때가 왔다.

25 명백한 증거들이 끝이 가까움을 가리키고 있다. 경고는 분명한 음조로 주어져야 한다. 평화의 왕께서 하늘의 구름을 타고 오시는 길이 준비되어야 한다.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아직 듣지 못한 도시에서 이루어져야 할 일이 많이 있다. 우리는 규모와 화려함에 있어서 세상의 기관들과 경쟁할 기관들을 세우지 말고 그리스도께서 활동하시면서 보여 준 견인 불발의 인내와 지치지 않는 열성으로 주님의 사업을 추진시켜야 한다.

우리는 한 백성으로서 하나님 앞에 마음을 겸비하게 하고, 복음의 사명을 완수하는 일을 등한히 한 것에 대하여 그분의 용서를 구할 필요가 절실하다. 우리는 소수의 지역에 큰 중심부들을 세우고, 많은 중요한 도시들을 개척하지 않은 채 방치해 두었다. 이제 우리는 우리에게 맡겨진 사업에 착수하여 남녀들을 잠에서 깨워 그들의 위험을 깨닫게 할 기별을 선포해야 한다. 만일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이 모두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수행했다면 신자의 수가 지금보다 훨씬 더 많아졌을 것이다. 미국의 모든 도시에는 하나님의 율법에 순종하라는 기별에 유의한 자들이 있게 되었을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안식일 준수에 관한 기별이 분명하고 능력 있게 선포되었으나 다른 곳들은 아무런 경고 없이 방치되었다. 진리를 아는 자들이 그들에게 지워진 책임에 대하여 각성해야 하지 않겠는가? 나의 형제들이여, 그대 스스로를 세속적인 사업이나 이득에 묻어버릴 수는 없다. 그대들은 구주께서 주신 사명을 등한히 할 수 없다.

우주에 있는 만물은, 진리를 아는 자들에게 셋째 천사의 기별에서 알려진 그대로의 진리를 선포하는 데 스스로를 아낌없이 헌신하도록 호소한다. 우리가 보고 듣는 것은 우리의 의무에 대하여 우리에게 호소한다. 사단의 기구들이 활동하고 있는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스스로의 위치를 지키라는 호소이다.

26 필요한 일꾼들의 종류GG 우리에게 맡겨진 사업은 위대하고 중요한 사업이다. 그러므로 거기에는 지혜롭고 이기심 없는 사람,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사심 없는 활동에 스스로를 바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그러나 거기에는 미지근한 사람들의 봉사는 필요하지 않다. 그런 사람들은 그리스도께서 쓰실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인간의 고통에 마음이 움직이는 남녀들, 빛과 생명과 은혜를 받아서 나누어주고 있다는 것을 생활로 써 증거하는 남녀들이 필요하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극기와 희생으로 그리스도께로 가까이 다가가서 온 세상에 자비의 기별을 증거하는 것을 그들의 단 하나의 목적으로 삼아야 한다. 주께서 부르셔서 지도하시는 대로 어떤 사람들은 이런 방법으로, 또 어떤 사람들은 저런 방법으로 일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함께 노력하고 하나의 완전한 사업을 이루고자 애를 써야 한다. 글로써, 또한 음성으로, 그들은 그분을 위하여 활동해야 한다. 인쇄된 진리의 말씀은 여러 나라 말로 번역되어 땅 끝까지 전해져야 한다.

일을 해야 할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나의 마음은 자주 무거운 짐에 눌린다. 그들은 사단의 유혹거리이다. 진리를 아는 모든 교인들은 낮이 계속되는 동안 일을 하기를 바란다. 아무도 일을 할 수 없는 밤이 오기 때문이다. 미구에 우리는 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영은 슬픔을 당하여 지상에서 떠나가고 있다. 나라들은 서로 분노하고 있다. 전쟁을 위한 준비가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밤이 가까이 왔다. 교회는 일어나 맡겨진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 나가야 한다. 모든 교인은 교육의 유무를 불문하고 기별을 전할 수 있다.

영원이 우리 앞에 펼쳐져 있다. 휘장은 바야흐로 걷히려 하고 있다. 27 우리의 주변 어디에서나 영혼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우리는 무엇을 생각하고 이기적인 안일에 몰두해 있는가? 우리의 마음은 완전히 무감각해졌는가?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할 일이 있다는 것을 볼 수도 이해할 수도 없는가?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은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자들에게 속해 있는가? 하나님께서 그분의 뜻을 그대들에게 알려 준 것이 허사가 되었는가? 그분께서 임박한 종말에 관한 경고를 계속해서 그대들에게 보내신 것이 허사가 되었는가? 그대들은 세상에 다가오고 있는 것에 관하여 그분의 말씀이 선포한 바를 믿는가? 그대들은 하나님의 심판이 세상에 내리고 있음을 믿는가? 그렇다면 그대들이 어떻게 부주의하고 무관심한 채 평안히 앉아 있을 수 있는가?

지나가는 매일은 우리를 종말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게 한다. 그것은 또한 우리를 하나님께 가까이 다가서게 하는가? 우리는 깨어서 기도하고 있는가? 우리가 날마다 교제하는 사람들은 우리의 도움과 우리의 지도를 필요로 한다. 그들은 경우에 합당한 말이 성령에 의하여 제자리에 박힌 못처럼 감명을 크게 줄 수 있는 그런 마음의 상태가 되어 있을 수도 있다. 내일이면 그들 중 어떤 영혼들은 우리가 다시는 결코 접촉할 수 없는 곳에 가 있을 수도 있다. 이런 여행 동료들에게 우리는 어떤 감화를 끼치고 있는가? 우리는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시간은 짧다. 그러므로 우리의 힘은 보다 큰 사업을 하기 위하여 조직되어야 한다. 사업의 중요함을 깨닫는 일꾼들, 그들이 받는 임금 때문에서가 아니고 끝이 가까움을 알기 때문에 그 사업에 참여하는 일꾼들이 필요하다. 시간은 더 큰 능률과 더 깊은 헌신을 요구한다. 아, 나는 이 문제에 온통 사로잡혀서 하나님께 부르짖는다. “책임감으로 충만해진 사자들, 모든 죄의 근원이 되는 자아의 우상을 마음속에서 십자가에 못 박은 사자들을 일으켜 보내 주소서.”

28 감명 깊은 광경GG 밤의 이상 중에 매우 감명 깊은 장면이 내 앞으로 지나갔다. 나는 거대한 불덩이가 어떤 아름다운 저택들 사이에 떨어져 순식간에 그것들을 태워버리는 것을 보았다. 나는 어떤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우리는 하나님의 심판이 지상에 다가오고 있는 것을 알았지만 이렇게 빨리 올 줄은 몰랐다.” 그러자 다른 사람들이 고통스런 음성으로 말했다. “그대들은 알고 있었다고! 그렇다면 왜 우리에게 알려주지 않았는가? 우리는 전혀 몰랐다.” 사방에서 이 같은 비난의 말을 하는 것을 나는 들었다.

큰 근심 중에 나는 잠을 깼다. 나는 다시 잠이 들었고, 내가 어떤 큰 집회에 참석하고 있는 것 같았다. 권위 있는 한 분이 세계 지도를 펼쳐놓고 무리에게 말씀을 하고 있었다. 그는 그 지도가 경작되어야 할 하나님의 포도원을 묘사한 것이라고 말했다. 하늘에서 온 빛이 어떤 사람에게 비치면 그는 그 빛을 다른 사람들에게 비추어야 하였다. 빛은 많은 곳에서 밝혀져야 했고, 그 빛으로부터 다른 빛들이 또한 밝혀져야 할 것이었다.

다음의 말씀이 반복되었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데없어 다만 밖에 버리워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3-16).

나는 도시와 시골에서, 그리고 땅의 높은 곳과 낮은 곳에서 비추고 있는 빛의 줄기들을 보았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 결과로 모든 도시와 마을에 그분을 위한 기념물들이 생겼다. 29 그분의 진리는 온 세계에 전파되었다.

다음에 이 지도는 옮겨지고 다른 지도가 그 자리에 놓였다. 그 지도에는 불과 몇 곳에서만 빛이 비추고 있었다. 깜박이는 빛이 여기저기에 있을 뿐 나머지 세계는 어둠에 싸여 있었다. 우리의 지도자는 말씀하셨다. “이 흑암은 사람들이 그들 스스로의 길을 따르게 된 결과이다. 그들은 유전과, 악으로 기울어지는 후천적인 성향들을 간직해 왔다. 그들은 의심하고 허물을 찾고 비난하는 일을 생애의 주요 업무로 삼아왔다. 그들은 그들의 빛을 말 아래 감추었다.”

만일 모든 그리스도의 병사들이 자신의 의무를 완수했을 것 같으면, 만일 시온의 성벽 위에 있는 모든 파수꾼들이 분명한 소리로 나팔을 불었을 것 같으면, 세상은 벌써 경고의 기별을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사업은 여러 해 뒤져 있다. 사람들이 자고 있는 동안에 사단은 우리를 앞서 가버렸다.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겸손하게 그분을 의지하며 이기심 없이 그분의 사업을 하고 우리 자신과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현명한 그분의 섭리에 맡기고 우리가 시작할 때에 확신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고 착실하게 전진해 가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하늘의 축복을 받는 것은 우리에게 그런 가치가 있기 때문에서가 아니고 그리스도의 가치 때문이며, 그분을 믿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도 받게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국내의 선교 사업

30 하나님께서는 이 시대를 위한 진리의 지식을 위탁받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적인 봉사를 기대하신다. 모든 사람이 선교사로서 낯선 땅으로 갈 수는 없지만, 그들은 가정과 이웃에서 국내의 선교사가 될 수 있다. 교인들이 그들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기별을 전할 수 있는 많은 길이 있다. 가장 성공적인 것 중 하나는 남에게 도움이 되고, 이기심 없는 그리스도인 생애를 사는 것이다. 큰 승산을 걸고 생애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자들은 값없이 이루어지는 작은 친절에 생기를 얻고 힘을 얻는다. 단순하게 한 친절한 말, 간단하게 보여 준 작은 주의가 영혼을 덮고 있는 유혹과 의심의 구름을 제거해 버릴 것이다. 단순하게 나타낸, 진심에서 나온 그리스도와 같은 동정의 표현은 단순하고 섬세한 그리스도의 정신의 접촉을 필요로 하는 마음의 문을 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아, 그리스도께서는 그분께 바쳐지는 모든 인간의 능력을 얼마나 기꺼이 받아주시는지! 그분께서는 성육신의 사랑의 오묘를 세상에 알려주시고자 인간을 하나님과 연합시키신다. 그것을 이야기하고, 그것을 기도하고, 그것을 노래하라. 그리고 그분의 진리의 기별로 세상을 충만하게 하여 지경 저편까지 계속 전진해 가라.

하늘의 지적 존재들은, 인간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들의 감화를 통하여 죽어 가는 영혼들을 위해 인간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인간 기구들과 협력하고자 기다리고 있다. 진정으로 회개한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너무도 충만해져서 그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기쁨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고자 열망할 것이다. 주께서는 당신의 교회가 성결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보여주기를 바라신다. 31 교회는 그리스도인의 신앙의 능력을 입증해야 한다. 하늘이 그리스도인의 품성에서 반사되어야 한다. 감사와 찬양의 노래가 어둠 속에 있는 자들에게 들려져야 한다. 복음의 기쁜 소식을 위하여, 그 약속과 보증을 위하여,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고자 노력함으로써 우리의 감사를 나타내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지치고, 낙담하고, 고통받는 영혼들에게 하늘의 의의 빛을 전달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여로에 지치고 목마른 여행자에게 열린 샘과 같다. 모든 자비의 사업, 모든 사랑의 사업에는 하나님의 천사들이 함께 한다.

우리의 모본GG 그리스도의 사업은 우리의 모본이 되어야 한다. 그분께서는 끊임없이 두루 다니며 선을 행하셨다. 성전과 회당에서, 도시의 거리에서, 시장과 작업장에서, 해변과 언덕에서 그분께서는 복음을 전하고 병자들을 고치셨다. 그분의 생애는 이기심 없는 봉사의 생애였다. 그러므로 그것이 우리의 교과서가 되어야 한다. 그분의 부드럽고 동정 깊은 사랑은 우리의 이기심과 무정함을 꾸짖는다.

그리스도께서는 어느 곳으로 가든지 당신의 길에 축복을 뿌리셨다. 그분을 믿노라고 주장하는 자들 가운데 몇 사람이나 그분의 친절과 부드러운 동정과 이기심 없는 사랑의 교훈을 배웠는가? 연약하고, 피곤하고, 의지할 곳 없는 자들에게 말씀하시는 그분의 음성을 들어보라.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 그분의 인내는 지치는 일이 없고, 그분의 사랑은 억제할 길이 없었다.

그리스도께서는 죄악 가운데 죽어 가는 수많은 사람들, 황량한 해변의 난파선처럼 모든 땅에 흩어져 있는 그 사람들을 위하여 꾸준하고 참을성 있게 활동하도록 우리에게 요구하신다.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예하는 자들은 그분의 봉사에도 참예하여 약한 자와 불행한 자와 낙심한 자들을 도와주어야 한다.

32 이 사업을 맡은 자들은 그리스도의 생애를 끊임없이 연구하여야 한다. 그들은 열성이 뛰어나야 하고 모든 재능을 주님의 사업에 사용해야 한다. 성실하고 이기심 없는 활동으로 귀중한 결과가 이루어질 것이다. 교역자들은 위대한 교사로부터 최고의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받은 빛을 나누어주지 않는 자들은 큰 손실을 당했음을 어느 날 깨닫게 될 것이다.

인간은, 영혼을 구원하는 사업에 있어서는 그들이 해야 할 노력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할 권리가 없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사업을 하실 때 지치신 적이 있으셨는가? 그분께서 희생과 고난을 피해 뒤로 물러가신 적이 있으셨는가? 교인들은 그리스도께서 하신 것처럼 계속해서 참을성 있게 노력해야 한다. 그들은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언제나 즉시 행동할 준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루어져야 할 사업이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면 어디에서나 우리는 예수님을 끊임없이 바라보고 그일을 맡아서 수행해야 한다. 만일 교인들이 이 교훈에 유의한다면 수많은 영혼들이 그리스도께로 인도될 것이다. 만일 모든 교인들이 산 선교사가 된다면 모든 나라와 백성과 족속과 방언에게 복음이 신속하게 전파될 것이다.

전심전력한 활동의 결과GG 성화된 능력이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선포하는 사업에 사용되어야 한다. 만일 원수의 세력이 지금 승리를 얻는다면, 그것은 교회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사업을 등한히 하기 때문일 것이다. 여러 해 동안 사업이 우리 앞에 놓여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잠들어 있었다. 만일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이 지금 일어나서 그들에게 맡겨진 사업을 할 것 같으면 진리는 분명하고 두드러진 방법으로, 그리고 성령의 능력으로 등한히 한 우리의 도시들에 증거될 것이다.

전심전력의 사업이 이루어질 때, 그리스도의 은혜의 효능이 나타날 것이다. 33 시온의 성벽 위에 있는 파수꾼들은 눈을 크게 뜨고 일어나야 하며, 다른 사람들도 깨워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분의 사업에 너무도 열성적이고 성실하므로 그들의 생애에서 모든 이기심이 떠나가야 한다. 그렇게 될 때 그분의 교역자들은 눈과 눈을 마주보게 될 것이며, 주님의 팔, 곧 그리스도의 생애에서 보였던 그 팔의 능력이 나타날 것이다. 확신은 회복될 것이며 교회 안에서 우리의 대열 전반에 걸쳐 연합이 이루어질 것이다.

다른 분야의 사업들GG 주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다른 분야의 사업에도 착수하도록 요구하신다. 인생의 큰길과 샛길에 있는 자들이 복음의 기별을 들어야 한다. 교인들은 이 시대를 위한 진리에 대해 충분한 증거를 아직 받지 아니한 이웃의 가정들에서 전도의 사업을 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흑암과 오류에 묻혀 있는 지역 사회로 들어가서 주님을 위해 지혜롭고 끈기 있게 일할 그리스도인 가정을 부르신다. 이 부름에 응하기 위해서는 희생이 요구된다. 많은 사람들이 모든 장애가 제거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동안, 영혼들은 세상에서 소망도 없고 하나님도 없이 죽어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 매우 많은 사람들이 세속적인 이익을 위하여, 과학 지식을 얻기 위하여 위험한 지역으로 용감하게 들어가서 고난과 궁핍을 견디고자 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게 구주를 알려주기 위하여 이런 일을 즐겨 하고자 하는 자들은 어디에 있는가? 복음이 필요한 지역으로 옮겨가서 흑암 속에 있는 자들에게 구주를 소개할 남녀들은 어디에 있는가?

우리의 출판물들을 유포함GG 하나님의 백성 중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출판물들을 가지고 셋째 천사의 기별이 결코 선포된 적이 없는 지역으로 들어가야 한다. 34 우리의 서적들은 여러 나라 말로 출판되어야 한다. 이 책들을 가지고 겸손하고 충성된 자들이 문서전도자로 나가서 다른 방법으로는 결코 빛을 받을 수 없는 자들에게 진리를 전해야 한다. 이 분야의 사업을 담당하는 자들은 의료 선교 사업도 할 준비를 갖추고 나가야 한다. 병자들과 고통 중에 있는 자들이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 자비의 사업의 대상이 되는 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말씀을 듣고 받아들일 것이다.

마음이 성령으로 감동되어 있는 문서전도자의 사업은 선을 위한 놀라운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집집마다 다니면서 사랑과 단순한 방법으로 진리를 제시하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제자들을 첫 선교 여행으로 내보내실 때 그들에게 하신 교훈과 일치된다. 찬양의 노래에 의하여, 겸손하게 마음에서 우러난 기도에 의하여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게 될 것이다. 거룩한 일꾼이신 그리스도께서 사람들의 마음에 확신을 주기 위해 함께 하실 것이다. “내가 너희와 함께 있으리라.” 그분의 약속이다. 그런 조력자가 함께 하신다는 확신 아래 우리는 믿음과 소망과 용기를 가지고 일할 수 있다.

이 도시에서 저 도시로, 이 시골에서 저 시골로, 그들은 그리스도의 속히 오심에 대한 약속이 실린 출판물들을 전해야 한다. 이 출판물들은 모든 언어로 번역되어야 한다. 온 세상에 복음이 전파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모든 교역자에게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의 활동을 성공하게 할 하늘의 능력을 약속하신다.

진리를 오랫동안 알고 있는 자들은 그들의 마음이 이웃을 위해 일할 결심으로 충만해지도록 가장 열렬하게 주님을 찾을 필요가 있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 가까이에 사는 자들을 방문하여 동정과 친절로 그들의 마음을 얻고자 노력하라. 편견을 만들기보다는 그것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35 그리고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알고 있으면서도 그들의 활동을 자신의 교회에 국한시키고 회개하지 않은 이웃을 위해 일하고자 하지 않는 자들은 완수하지 못한 책임에 대하여 문책을 받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대들의 이웃에게 우리의 작은 서적들 중 어떤 것을 빌려 주라. 만일 그들의 관심이 나타나면 더 큰 서적들 중 어떤 것을 가지고 가라. 그들에게 “실물교훈”을 보여 주라. 그들에게 그 책의 역사를 이야기해 주고 그 책을 원하지 않는지 물어보라. 만일 그들이 이미 그 책을 가지고 있으면 유사한 성격의 다른 책들을 읽어 볼 마음이 없는지 물어보라. 할 수만 있으면 그들에게 진리를 가르칠 기회를 얻으라. 이것이 잘될는지 저것이 잘될는지 알지 못할지라도 그대들은 모든 물가에 진리의 씨를 뿌려야 한다.

집집 방문 사업GG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부지런하고 부유한 농부들이 많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그런 지역들이 개척되어야 한다. 우리의 평신도들이 이 분야의 사업을 맡아야 한다. 책들을 빌려주거나 판매함으로써, 인쇄물들을 분급하고 성경을 읽어줌으로써 우리의 평신도들은 그들의 이웃에서 많은 일을 할 수가 있다. 그들은 영혼들에 대한 사랑으로 충만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회개할 수 있는 그런 능력으로 기별을 선포할 수 있다.

두 사람의 성경 교사가 어떤 가정에 앉아 있었다. 성경을 펴놓고 그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죄를 용서하시는 구주로 소개했다. 열렬한 기도가 하나님께 드려졌고, 마음들은 부드러워지고 하나님의 영의 감화에 굴복되었다. 그들의 기도는 생기 있고 능력 있게 드려졌다. 하나님의 말씀을 설명할 때, 나는 한 줄기의 부드럽고 밝은 빛이 성경을 비추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조용히 말했다. “길과 산울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눅 14:23).

36 귀중한 빛이 이웃에서 이웃으로 전해졌다. 무너졌던 가족 제단들이 다시 세워졌다.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였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봉사를 위해 그대 자신을 주께 바쳐라. 기회를 헛되이 보내지 말라. 병든 자와 고통받는 자들을 방문하여 그들에게 친절한 관심을 보이라. 할 수만 있다면, 그들을 좀더 편안하게 해 줄 무엇인가를 하라. 이런 방법으로 그대들은 그들의 마음과 접촉하고 그리스도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가 있다.

오직 영원만이 이런 분야의 활동이 참으로 원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 또한 유용한 다른 분야들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의무를 즐겨 이행하고자 하는 자들 앞에 열려질 것이다. 지금 필요한 것은 학식 있고 웅변적인 설교자가 아니고 나사렛 예수께로부터 온유하고 겸손하게 되는 길을 배우고, 그분의 능력을 의지하여 길과 산울가로 나가 “오소서 모든 것이 준비되었나이다”(눅 14:17)라고 초청의 기별을 전할 겸손한 그리스도와 같은 남녀들이다.

농업의 분야, 토지를 경작하는 데 지혜로운 자들, 단순하고 평범한 건물들을 지을 수 있는 자들은 도움이 될 수가 있다. 그들은 훌륭한 일을 할 수 있고 동시에 이 백성들이 도달할 특권을 가진 높은 표준을 그들의 품성을 통해 보여줄 수 있다. 농부, 자본가, 건축가, 그리고 여러 가지 기술 분야에 능한 자들은 등한하게 여겨진 지역으로 들어가서 땅을 개발하고, 공장들을 세우고 자신들을 위한 검소한 집들을 마련하여 그들의 이웃들에게 이 시대를 위한 진리의 지식을 전해 주어야 한다.

여성들을 위한 사업GG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여자들을 위해서도 넓은 봉사의 분야가 있다. 유능한 요리사, 여자 재봉사, 간호사가 모든 사람에게 필요하다. 37 가난한 가정의 가족들은 요리하는 법, 자기 자신의 의복을 만들고 수선하는 법, 병자를 간호하는 법, 가정을 올바로 돌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심지어 아이들까지도 그들보다 불행한 자들을 위하여 사랑과 자비로 어떤 작은 심부름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선교 지역인 가정GG 부모들은 가정에서 그들 앞에 놓여 있는 큰 선교 지역을 잊어서는 안 된다. 자녀들을 위탁받을 때 모든 어머니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엄숙한 책임을 맡게 된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신다. “이 아들, 이 딸을 맡아서 나를 위하여 양육하라. 궁전의 식양대로 아름답게 다듬어서 주님의 궁정에서 영원토록 빛날 품성을 길러 주라.” 어머니가 그의 자녀들에게 악의 세력을 저항하도록 교육시키기 위해 노력할 때 하나님의 보좌에서 비치는 빛과 영광이 성실한 그 어머니 위에 머무른다.

각 사람을 위한 일자리GG 모든 손들이 해야 할 중대한 사업이 있다. 손 한 번 움직이는 것마다 인류의 향상을 위한 것임을 보여주어야 한다. 도움이 필요한 자들이 너무도 많다.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고 축복을 거의 받지 못한 자들을 축복하기 위하여 사는 자들의 마음은 만족감으로 벅차게 될 것이다. 게으른 자들은 모두 눈을 뜨고 삶의 현장을 직시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그 페이지들을 살펴 보라. 그대가 만일 말씀을 행하는 자일 것 같으면 생애는 그대에게 생기로운 실재가 될 것이고, 그 보상도 풍성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주께서는 그분의 큰 계획 가운데 각 사람을 위한 일자리를 갖고 계신다. 필요하지 않은 재능은 주어지지 않는다. 만약 재능이 적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하나님께서는 그 적은 재능에 적합한 일자리를 갖고 계신다. 그러므로 만일 그 한 가지 재능을 성실하게 사용할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 그것으로 이루고자 계획하시는 바로 그 사업이 이루어질 것이다. 38 가난한 농부의 재능은 집집방문 활동에 필요하며 훌륭한 재간보다 이 사업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가 있다.

수천의 유용한 문호가 우리 앞에 열려 있다. 우리는 재원과 사람을 보내달라는 여러 가지 긴급한 요구를 받고 있지만 필요에 응할 수 있는 자원이 빈약함을 한탄한다. 만일 우리가 철저하게 열성적인 사람이 된다면 지금이라도 우리는 자원을 백 배로 늘릴 수가 있다. 이기심과 자아 방종이 길을 막고 있다.

교인들이여, 빛을 비추라. 그대들의 음성을 겸손한 기도에, 부절제와 어리석은 행동과 이 세상의 쾌락을 막는 일에, 그리고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선포하는 일에 사용하라. 그대들의 음성, 그대들의 감화력, 그대들의 시간, 이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므로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구원하는 일에 사용되어야 한다.

그대들의 이웃을 방문하여 그들의 영혼의 구원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라. 모든 영적 능력이 활동하도록 일깨우라. 그대들이 방문하는 자들에게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다는 것을 말해 주라.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마음의 문을 열어 주시고 그들의 마음에 오래 지속되는 감명을 주실 것이다.

남녀들은 그들을 영적 무감각에서 깨우고자 노력하라. 그대들이 어떻게 예수님을 발견했으며 그분의 사업에 참예하는 경험을 얻은 후로 어떻게 축복을 받았는지 그들에게 말해 주라. 그대들이 예수님의 발아래 앉아서 그분의 말씀에서 귀중한 교훈들을 배울 때 어떤 축복이 그대들에게 주어지는지 그들에게 말해 주라. 그리스도인의 생애에 있는 기쁨과 즐거움에 관하여 그들에게 이야기해 주라. 그대들의 따뜻하고 열렬한 말은 그대들이 매우 값진 진주를 발견했다는 사실을 그들에게 확신시켜 줄 것이다. 그대들의 쾌활하고 용기를 주는 말로 그대들이 분명히 더욱 고상한 길을 발견한 사실을 보여주어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선교 사업이다. 그렇게 될 때 많은 사람들이 꿈에서 깨어날 것이다.

39 하나님의 백성들은 매일의 업무에 종사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수 있다. 그리고 그들은 이렇게 하는 동안 구주께서 그들 곁에 가까이 계시다는 귀중한 보증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은 자기 자신의 연약한 힘에 의지하도록 버려져 있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그리스도께서는 흑암 속에 있는 불쌍한 영혼들, 고투하고 있는 영혼들을 생기롭게 하고 용기를 주고 힘을 줄 말씀을 그들에게 주셔서 말하게 하실 것이다. 구속주의 말씀이 성취되고 있다는 것을 그들이 깨달을 때 그들 자신의 믿음은 힘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뿐만 아니라 그들이 그리스도를 위하여 하는 사업은 그들에게 축복을 가져다준다.

내가 말한 사업을 할 수도 있고, 또 당연히 해야 할 많은 사람들이 있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은 그리스도를 위하여 무엇을 하고 있는가? 그대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는가? 그대들의 입술은 친절과 동정과 사랑의 말을 하고 있는가? 그대들은 다른 사람들을 구주께로 인도하기 위하여 열렬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

사업에 실패한 결과GG 비교적 선교 사업이 별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데, 그 결과는 어떠한가? 그리스도께서 주신 진리가 가르쳐지지 않고 있다. 하나님의 백성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은혜 가운데서 자라나고 있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불쾌하고 불평하는 마음의 상태에 놓여 있다. 이 시대를 위한 진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면서도 다른 사람들을 돕고 있지 않는 자들은 스스로에 대하여 불만족할 수밖에 없다. 사단은 그들의 경험 속에 있는 이런 특성들을 이용하여 그들로 하여금 비평하고 흠을 찾게 한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일에 분주하였다면 그들은 죽어 가는 영혼들에 대한 부담,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는 사명을 성취하는 일을 억누를 수 없는 그런 마음의 불안을 느끼게 되었을 것이다.

40 불굴의 노력을 위한 호소GG 주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잠에서 깨어나도록 호소하신다.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다. 진리를 아는 자들이 하나님과 동역자가 될 때에 의의 열매가 나타날 것이다. 선교 사업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냄으로써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의 길이 죄악적이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들은 과거에 이기심 때문에 하나님과 동역자가 되는 자격이 없었음을 보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위한 이타적인 봉사에 나타난 그대로의 하나님의 사랑의 표현은 하나님의 말씀을 사실 그대로 믿도록 많은 사람들을 인도하는 수단이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의 선물로 그분의 백성을 생기롭게 하시고, 그분의 사랑으로 그들을 새롭게 침례 주기를 원하신다. 교회 안에 성령이 결핍되어야 할 이유가 없다.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성령께서는 믿고, 기도하고, 기다리는 제자들에게 풍성하고 능력 있게 임하셔서 각 사람의 마음을 채우셨다. 미구에 지구는 하나님의 영광으로 환해질 것이다. 진리로 거룩해진 자들로부터 거룩한 감화가 세상으로 나가게 될 것이다. 지구는 은혜의 분위기로 둘러싸일 것이다. 성령께서는 인간의 마음에 역사하시고, 하나님께 속한 것들을 취하셔서 사람들에게 보여주실 것이다.

선교사 가족들GG 만일 진리의 빛을 가진 모든 사람이 진리를 실천한다면 훨씬 더 많은 일들이 그리스도를 위해 이루어질 것이다. 온 가족이 선교사가 되어 개인적으로 활동하고, 부지런한 손과 활동적인 두뇌로 주님을 위해 일을 하고, 그분의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새로운 방법들을 고안해 낼 가족들이 있다. 41 만일 자신을 하나님께 바치고 그분께로 가까이 가서 온 마음으로 그분을 찾을 것 같으면 그리스도를 위해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열성적이고, 신중하고, 인정이 많은 남녀들이 있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영혼 구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 이 사업은 지적·영적 능력에 생명과 활기를 줄 것이다. 그리스도께로부터 온 빛이 마음속을 비추어 줄 것이다. 구주께서는 그대들의 마음속에 거하실 것이고, 그분의 빛 가운데서 그대들은 빛을 보게 될 것이다.

그대 자신을 하나님의 사업에 완전히 바치라. 그분께서는 그대들의 힘이시다.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그대들의 오른편에 앉으셔서 그분의 자비로운 계획을 이루도록 그대들을 도와주실 것이다. 개인적인 활동으로 그대들 주변에 있는 자들과 접촉하라. 그들과 친숙해지라. 설교는 이루어져야 할 사업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대들이 방문하는 자들의 집까지 그대들과 동행한다. 이 사업은 대리자를 통하여 이루어질 수 없다. 빌렸거나 기증 받은 돈이 그 사업을 이루지 않을 것이다. 설교가 그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을 방문하여 그들과 이야기하고, 기도하고, 마음을 나눔으로써 그대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게 될 것이다. 이것이 그대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선교 사업이다. 이 일을 하기 위하여 그대들을 확고하고 꾸준한 믿음, 불굴의 인내, 그리고 영혼들에 대한 깊은 사랑이 필요하다.

그대들과 함께 사는 이웃 사람들에게로 접근해 가라. 그대들이 그들에게 진리에 관해 이야기할 때, 그리스도와 같은 동정의 말을 사용하라. 주 예수께서 일꾼의 주가 되심을 기억하라. 그분께서는 뿌려진 씨앗에 물을 주신다. 그분께서는 사람의 마음에 닿을 말씀을 그대들의 마음속에 넣어주신다. 42 하나님께서는 헌신적이요, 이기심 없는 일꾼을 지원해 주실 것을 기대하라. 순종, 어린아이 같은 믿음, 하나님 신뢰, 이것들은 평안과 기쁨을 줄 것이다. 그대들이 접촉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사심 없이, 친절하게, 그리고 꾸준하게 일하라. 조급함을 보이지 말라. 불친절한 말은 한마디도 하지 말라. 그리스도의 사랑을 그대들의 마음속에, 친절의 법을 그대들의 입술에 간직하라.

오늘날 한 사람만이 일하고 있는 곳에 백 사람이 일하고 있지 않는 것은 하나의 불가사의이다. 하늘 우주는 하나님의 자녀라고 공언하는 자들의 냉담과 냉정과 무관심에 놀란다. 진리 안에는 산 능력이 있다. 믿음으로 나가서 진리를 선포하되 그대들이 그 진리를 믿은 것처럼 선포하라. 그대들의 활동의 대상이 되어 있는 자들은 그것이 그대들에게 산 실체가 되어 있음을 보아야 한다.

봉사를 통한 발전GG 그리스도와 같은 봉사의 생애를 바치는 자들은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 그들의 관심과 그들의 기도는 자아의 영역을 훨씬 넘어간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하여 노력하는 중에 스스로가 자라난다. 그들은 가장 위대한 계획, 가장 감동적인 사업과 친숙해져 있다. 그러므로 그들이 빛과 축복의 거룩한 통로에 자기 자신을 놓을 때 어떻게 자라나지 않을 수가 있겠는가? 그런 사람들은 하늘로부터 지혜를 받는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모든 계획에서 그분과 점점 더 하나가 되어 간다. 거기에는 영적 침체를 위한 기회가 없다. 이기적인 야망과 이기심은 고상하고 거룩한 활동에 속하는 열렬한 관심과 고결한 포부와의 끊임없는 접촉에 의해 견책을 받는다.

진지한 노력의 필요

43 택함 받은 그리스도의 종들은 성령의 능력으로 그들의 지도자를 증거해야 한다.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한 구주의 간절한 소망이 그들의 모든 활동을 특징지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처음 말씀하신,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계 22:17)는 은혜의 초청이 인간의 목소리로 온 세상에 전해져야 한다. 교회는 “오라”고 말해야 한다. 교회 안에 있는 모든 힘은 그리스도 편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신속하게 성취되어가는 하나님의 말씀의 예언을 세상이 주시하도록 이끄는 강력한 노력에 연합해야 한다. 불신과 강신술이 세상에서 강한 요새를 확보하고 있다. 큰 빛을 받은 자들이 오늘날 냉랭하고 불성실해서야 되겠는가?

우리는 환난의 시기 직전에 와 있다. 거의 생각조차 할 수 없는 곤고가 우리 앞에 놓여 있다. 아래에서 온 세력이 사람들을 이끌어 하늘을 대적하여 싸우게 한다. 인간은 하나님의 율법을 폐하기 위하여 사단의 세력과 연합했다. 세상의 거민들은 홍수로 쓸어버림을 당한 노아 시대의 세상 거민들과 같이, 그리고 하늘에서 내려온 불로 소멸당한 소돔의 거민들과 같이 급속하게 바뀌고 있다. 사단의 세력은 사람들의 마음을 영원한 실체에서 돌아서게 하고자 역사하고 있다. 원수는 자기의 목적에 맞도록 일들을 주선해 놓았다. 세속적인 사업, 운동, 시대적 유행, 이런 것들이 남녀들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다. 오락과 무익한 독서는 판단력을 망가뜨린다. 영원한 멸망으로 인도하는 넓은 길에는 긴 행렬이 줄지어 있다. 폭력과 흥행과 술 취함으로 충만한 세상이 교회를 개조시키고 있다. 44 거룩한 의의 표준인 하나님의 율법이 아무런 효력이 없다고 선포된다.

이러한 시대, 압도적인 불법의 시대에 하나님의 사랑을 마음속에 간직한 자들은 모든 생명의 근원에서부터 나오는 새 생명을 소유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은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구주에 관한 기별을 능력 있게 전파하기 위해 나가야 한다. 그들은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열렬하고 줄기차게 노력해야 한다. 그들의 모본은 주변에 있는 자들에게 선을 위해 두드러진 감화를 끼치는 그런 것이어야 한다. 그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하여 모든 것을 해로 여겨야 한다.

지금 강한 열성이 우리를 사로잡아야 한다. 불굴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우리의 잠자는 능력을 일깨워야 한다. 헌신한 일꾼들은 일터로 가서 왕의 대로를 평탄케 하고, 새로운 지역에서 승리를 얻어야 한다. 나의 형제 자매여, 매일 영혼들이 영생의 필요도, 그들을 위해 구주께서 이루신 속죄도 깨닫지 못한 채 경고도 구원도 받지 못하고 무덤으로 내려가고 있는 데, 그 일이 그대들에게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가? 미구에 이 세상은 여호와의 율법을 깨뜨린 일에 대하여 그분을 대면해야 하는데, 그 일이 그대에게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가? 하늘의 천사들은 참으로 여러 해 동안 빛을 가진 자들이 진리의 횃불을 세상의 어둔 지역으로 가지고 가지 않는 것을 보고 놀란다.

우리의 구속을 위해 요구된 무한한 희생의 가치는 죄가 엄청나게 악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하나님께서는 죄인을 지상에서 쓸어버림으로써 이 더러운 오점을 창조된 세계에서 지워 버릴 수도 있으셨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요 3:16)셨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더 큰 열성을 내지 않는가? 왜 그처럼 많은 사람들이 게으른가? 45 왜 하나님을 사랑하노라고 공언하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이웃과 친구들을 깨우쳐서 그들이 그처럼 큰 구원을 더 이상 등한히 하지 않도록 노력하지 않는가?

동정의 결핍GG 오늘날 그리스도인으로 자처하는 자들에게는 구원받지 못한 영혼들을 위해 절실하게 느껴야 할 동정이 놀라울 정도로 부족하다. 우리의 심장이 그리스도의 심장과 하나가 되어 뛰지 않는다면 어떻게 우리가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를 자기가 회계할 자인 것 같이 하느니라”는 말씀에 의하여 부르심을 받은 사업의 신성성과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사명에 관하여 이야기한다. 우리의 음성은 들린다. 그러나 우리는 영혼들을 위해 갈망하는 그리스도의 부드러운 마음을 느끼고 있는가?

구주께서는 지칠 줄 모르는 일꾼이셨다. 그분께서는 시간으로 당신의 사업을 측정하지 않으셨다. 그분의 시간, 그분의 마음, 그분의 힘은 인류의 유익을 위한 활동에 바쳐졌다. 그분께서는 교활한 원수의 모든 기만적 활동에 대항할 정신을 갖추고 인류를 향상시키고 회복시키는 당신의 사업에 대한 힘을 튼튼히 하기 위해, 온 낮은 활동에 바치셨고 온 밤은 기도로 보내셨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여덟 시간의 노동 제도로 그의 사업을 헤아리지 않는다. 그는 시간을 다 바쳐서 일을 하고, 결코 퇴근이 없다. 기회가 주어지는 대로 그는 선을 행한다. 어디에서나 어느 때 어느 곳에서나 그는 하나님을 위하여 일할 기회를 발견한다. 어디로 가든지 그는 향기를 가지고 다닌다. 건전한 분위기가 그의 영혼을 두른다. 그의 질서 잡힌 생활의 아름다움과 경건한 대화는 다른 사람들에게 믿음과 소망과 용기를 고취시킨다.

필요한 것은 마음의 선교사이다. 간헐적인 노력은 별로 유익이 없다. 우리는 주의를 끌어야 한다. 우리는 철저히 열성적이어야 한다.

반대와 위험과 손실과 인간적인 고통 속에서 공격적인 전쟁에 의하여 영혼 구원의 사업은 추진되어야 한다. 46 어떤 전투에서 공격군의 연대 중 하나가 원수의 군대에게 격퇴당할 때 앞에 있던 군기(軍旗)가 군인들이 퇴각할 때 제자리에 서 있었다. 대장이 연대기를 후방으로 가져오라고 외쳤다. 그러자 기수는 “군인들을 연대기 있는 데로 데리고 오시오”라고 대답했다. 이것이 모든 충성된 기수가 해야 할 사업이다. 곧 군인들을 연대기 있는 데로 오게 하는 사업이다. 주께서는 전심전력을 요구하신다.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들 자신과 그들에게 관련된 자들을 깃발 있는 데로 데리고 갈 용기와 힘이 부족한 것이 그들의 죄라는 사실을 우리 모두는 안다.

모든 나라에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는 마게도니아인의 부르짖음이 들리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일터를 우리 앞에 열어 놓으셨다. 그러므로 인간의 힘이 하나님의 힘과 연합하기만 하면 많은 영혼들이 진리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그러나 주님의 백성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은 그들에게 맡겨진 사업에 대하여 잠자고 있으며, 많은 지역에서는 사업이 착수되지도 않은 채 남아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백성들을 깨워서 무엇인가를 하게 하되 지금 그 일을 하게 하고자 기별을 차례로 보내셨다. 그러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사 6:8)라고 응답하는 자들은 거의 없다.

태만과 나태에 대한 책망이 교회에서 사라질 때, 주님의 성령께서는 은혜롭게 나타나실 것이다.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교회는 만군의 여호와의 섭리의 역사를 보게 될 것이다. 진리의 빛은 밝고 강한 빛으로 비췰 것이며, 사도 시대에서처럼 많은 영혼들이 오류에서 진리로 돌아서게 될 것이다. 땅은 주님의 영광으로 환해질 것이다.

하늘의 천사들은 인간 대리자인 교인들이 바쳐야 할 큰 사업에 그들과 협력하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려 왔다. 47 그들은 그대들을 기다리고 있다. 일터는 너무 방대하고, 계획은 너무 넓기 때문에 성화된 모든 심령은 하나님의 능력의 도구로서 봉사에 뛰어들 수 있게 될 것이다.

동시에 아래에서부터 역사하는 한 세력이 있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자비의 대리자들이 헌신한 사람들을 통하여 일하는 동안, 사단은 그의 대리자들을 활동시켜 그의 지배 아래 들어오는 모든 자들을 크게 이용한다. 주도 많고 신도들도 많을 것이다.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보라, 그리스도가 저기 있다”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릴 것이다. 사단의 깊은 음모는, 남녀들의 주의를 긴급한 의무에서 돌이키게 하는 목적을 가진 모든 곳에서 절로 드러날 것이다. 그러나 믿음의 눈은, 이와 같은 현시(顯示)에서 크고 두려운 미래에 대한 전조와 하나님의 백성을 기다리는 승리를 식별할 것이다.

일을 하라. 아, 영원을 계속해서 주시하면서 일하라. 모든 능력이 거룩하게 되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큰 사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기도가 진실한 입술에서 나와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긍휼히 여기사 복을 주시고 그 얼굴빛으로 우리에게 비추사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만방 중에 알리소서”(시 67:1, 2).

구속이 자신과 동료 인간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조금이나마 깨닫는 자들은 믿음으로 행하고 인류의 엄청난 필요를 어느 정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들이 오늘날 우리의 세계에 널리 퍼져 있는 빈곤, 음식과 의복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의 빈곤, 그리고 수천의 사람들이 육체적인 고통과 비교할 수 없는 도덕적인 빈곤으로 무서운 운명의 그늘 아래 있는 것을 볼 때 그들의 마음은 동정심으로 감동될 것이다.

48 신자들은 그들의 이름이 교회의 녹명책에 기록되어 있다고 해서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 그들은 부끄러워할 것이 없는 일꾼으로 하나님의 인정을 받은 것을 스스로 보여야 한다. 날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지시대로 그들의 품성을 이루어야 한다. 그들은 그분 안에 거하고, 그분을 믿는 믿음을 끊임없이 발휘해야 한다. 그리하면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는 남녀,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 점점 더 밝은 빛 가운데로 들어가는 건전하고 쾌활하고 감사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자라날 것이다. 만일 그들의 경험이 이렇게 되지 아니하면 그들은 어느 날 심한 탄식으로 음성을 높이는 무리 가운데 있게 될 것이다.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나의 영혼은 구원을 얻지 못하였다. 왜 나는 피난처 되신 그리스도께로 피하지 않았는가? 왜 나는 나의 영혼의 구원을 가볍게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멸시하였는가?”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습 1:14). 복음의 신을 신고 지체없이 행진할 준비를 갖추도록 하자. 매 시간, 매 분이 귀중하다. 우리는 자아 방종에 낭비할 시간이 없다. 우리 주위에는 온통 죄악으로 죽어 가는 영혼들뿐이다. 매일 우리의 주님이시요 스승이신 분을 위해 해야 할 어떤 일이 있다. 우리는 매일 영혼들에게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마 24:44). 모든 죄를 고백하고 밤에 잠자리에 들어가라. 1844년에 우리가 주님을 만나고자 고대했을 때 우리는 이렇게 했다. 그런데 지금은 우리가 처음 믿을 때보다 이 큰 사건이 더 가까워졌다.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릴 때, 그대들이 비록 잠에서 깨어났을지라도 등불을 밝히 켜고 그분을 맞이하러 나갈 수 있도록 그대들은 저녁이든지 아침이든지 낮이든지 항상 준비하고 있으라.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49 자기 희생은 그리스도의 교훈의 요지이다. 흔히 그것은 권세 있게 보이는 말씀으로 제시되고 명령으로 주어진다. 왜냐하면, 만일 간직하고 있으면 인간 전(全) 존재를 타락시킬 이기심을 사람의 생애에서 끊어버리지 않고서는 달리 인간이 구원을 받을 길이 없다는 것을 하나님께서 아시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로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고후 4:17)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고자 가난하게 되셨다. 우리는 인간에게 영생을 소유할 수 있게 하고자 당신 자신을 십자가의 죽음에 내어 주신 동일한 자기 희생을 실천해야 한다. 우리의 모든 재물을 내어놓음으로써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인의 활동의 처음과 나중이 되신 분의 목적을 이루고자 노력해야 한다.

우리가 내어놓을 수 있는 모든 재물을 주님의 금고에 넣어야 한다. 가난하고 개척되지 않은 지역이 이 재물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곳에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는 부르짖음이 들리고 있다. 우리 교인들은 국내와 해외의 선교에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들이 새로운 지역에 진리의 깃발을 세우고자 자기 희생의 노력을 할 때에 하나님의 축복이 그들에게 임할 것이다. 이 사업에 투자한 돈은 풍성한 보답을 가져올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받은 빛 가운데 즐거워하는 새 회심자들에게 빛을 전하기 위하여 내놓을 것이다.

하나님의 자비GG 하나님께서는 규칙적으로 값없이 풍성하게 우리에게 주신다. 지상의 모든 축복은 그분의 손에서 온다. 주께서 그분의 선물을 우리에게 주시는 일을 중단하신다면 어떻게 될까? 불행과 고통과 곤궁에 대한 어떤 부르짖음이 땅에서부터 상달될 것인가! 우리는 매일 끊임없이 여호와의 선하심의 물줄기가 필요하다.

50 이 세상은 창조주의 자비로운 사랑에 의하여 세워졌고 또한 지탱된다. 하나님은 우리가 소유한 모든 것의 시여자이시다.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주신 풍부한 것 중 한 부분을 당신께 돌려주시도록 우리에게 요구하신다. 그분께서 지구를 돌보시고, 비와 햇빛을 시기 적절하게 주셔서 식물이 무성하게 하시는 것을 생각해 보라. 그분께서는 당신의 은총을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주신다. 그분의 축복을 받은 자들이 고통받는 인류를 돕기 위하여 그들의 재물을 바침으로써 감사의 뜻을 보이는 것이 당연하지 않겠는가?

구원하는 진리의 지식을 받아야 할 영혼들이 많이 있다. 탕자는 아버지의 집에서 멀리 떨어져 배가 고파 죽어가고 있다. 그는 우리의 동정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죄악 가운데 죽어 가는 자들을 어떻게 여기시는가”라고 그대는 물어보는가? 나는 그대에게 갈바리를 지적하는 바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측량할 수 없는 구주의 사랑을 생각해 보라.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하기 위해 돌아가셨다. 그리스도께서 그대를 사랑하신 그 큰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그대는 감사의 예물을 그분께 가져가야 한다. 그대는 그대 스스로를 감사의 예물로 삼아야 한다. 그대의 시간, 그대의 재능, 그대의 자금, 이 모든 것을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기 위한 사랑의 조수에 실어 세상으로 흘려보내야 한다. 예수께서는 그대가 그분의 사랑을 받아들이고 그 향기로운 감화 아래서 일을 하기 위해 그분과 행복한 협력을 이룰 수 있게 해 주셨다. 그분께서는 영혼들의 구원을 위한 그분의 계획이 능력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이기심 없는 사업에 그대의 소유물을 사용하도록 요구하신다. 그분께서는 그대가 그분의 사업에 완전한 힘을 바치기를 바라신다.

그대는 그대의 재산을 안전하게 간수하기를 원하는가? 그 재산을 십자가의 못자국을 지닌 손에 두라. 51 그것을 그대의 소유물 속에 간직해 두면, 그것은 그대에게 영원한 손실이 될 것이다. 그것을 하나님께 바치라. 그리하면 그 순간부터 그것은 그분의 명각(銘刻)을 지니게 된다. 그것은 그분의 불변성(不變性)으로 인침을 받는다. 그대는 그대의 물질을 향유하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그것을 고통받는 자들의 축복을 위해 사용하라.

세상은 도움을 필요로 함GG 우리 사업의 큰 규모는 하나님 백성의 자원하는 희사를 요구한다. 아프리카에, 중국에, 인도에, 이 시대를 위한 진리의 기별을 듣지 못한 수천, 수백만의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경고를 받아야 한다. 바다의 섬들이 하나님께 대한 지식을 기다리고 있다. 이런 섬들에 학교들이 세워져서 학생들이 접근할 수 있는 범위 안에 있는 더 높은 상급 학교로 진학할 준비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교육과 훈련을 받은 후 그들의 섬 고향으로 돌아가서 그들이 받은 빛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 주어야 한다.

우리 나라에서도 이루어져야 할 일이 많이 있다. 사업이 시작되고 경고를 받아야 할 많은 도시들이 있다. 전도자들은 일요일 법령 문제와 공립학교에서의 종교 교육 문제로 사람들의 마음이 동요되는 모든 지역으로 들어갈 길을 찾아야 한다. 하나님 사업의 발전이 방해를 받는 이유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이 이런 섭리의 기회들을 이용하기를 등한히 하기 때문이다.

주께서는 우리를 그분의 청지기로 삼으셨다. 그분께서는 성실한 분배를 위하여 그분의 자원을 우리의 손에 넣어 주셨다. 그분께서는 그분 자신의 것을 돌려달라고 우리에게 요구하신다. 그분께서는 세상의 모든 지역으로 복음을 보내는 데 사용하기 위하여 십일조를 그분의 거룩한 몫으로 지정하셨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의 이기심을 고백하고 버린 후에 그대들의 선물과 헌금을 주께로 가져오라. 그대들이 보류해 둔 십일조도 그분께로 가져오라. 그대들이 등한히 한 것을 고백하고 나오라. 52 그분께서 그대들에게 말씀하신 그대로 주님을 시험해보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멸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말 3:11)라.

하나님의 사업을 방해하는 우리의 이기심GG 사람들에게 성경을 펴고 집집을 방문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목사들과 선교사들의 부양을 위하여 주님의 금고에 성실하게 바쳐져야 할 십일조를 내지 않고 보류해 두고 있다는 가르침이 내게 주어졌다. 개인적인 이기심 때문에 세상을 복음화시키는 사업이 크게 방해를 받아 왔다. 어떤 사람들, 심지어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자들 중에도 복음의 사업이 그리스도께서 그들에게 주신 재물에 의하여 지속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온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이 추진되어 가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 수많은 사람들이 죄 가운데서 죽어가고 있다. 그런데 자금의 부족 때문에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로 전해져야 할 진리의 선포가 방해를 받고 있다. 주님의 사자로 나갈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금고에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은 누군가가 와서 진리를 가르쳐 달라고 사람들이 요청하고 있는 곳으로 파견될 수가 없다.

이 세상에는 생명의 말씀을 듣고자 갈망하는 자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전하는 자가 없이 그들이 어떻게 들을 수 있겠는가? 그리고 그들을 가르치기 위하여 파견된 자들이 생활비 없이 어떻게 살겠는가?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일꾼들의 생계가 철저하게 지원되기를 바라신다. 그들은 그분의 소유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건강을 해치는 방법으로 일을 하도록 강요당할 때 그분께서는 수치를 당하신다. 그분께서는 또한 자금의 부족 때문에 빈곤한 지역으로 일꾼들을 보낼 수 없게 될 때, 수치를 당하신다.

53 인원과 자금을 위한 거듭되는 호소에 응할 수 없다는 이유로 대총회의 임원들에게 불평하는 대신에, 우리 교인들이 자기를 부인하고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관대하게 바침으로써 진리의 능력에 대한 산 증거를 보여주어야 한다. 우리의 자매들은 의복에 값비싼 치장을 하지 말고 저축을 하도록 하라. 모든 불필요한 지출을 끊어버려라. 모든 가정에서 십일조와 헌금을 주께 바치도록 하라.

하나님의 구호금 분배 관리자GG 진정으로 회심한 자들은 자기 스스로를 하나님의 구호금 분배 관리자로 생각하고, 그분께서 그들의 손에 넣어 주신 자금을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분배할 것이다. 만일 그리스도의 말씀을 순종할 것 같으면, 그분의 사업의 필요를 위하여 그분의 보고에는 충분한 자금이 있을 것이다. 그분께서는 그분의 자비와 은혜의 계획을 추진하기 위하여 풍성한 자금을 남녀들에게 맡기셨다. 그분께서는 자금을 가진 당신의 청지기들에게 주린 자들을 먹이고, 벗은 자들을 입히고,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사업에 그들의 돈을 투자하라고 명령하신다. 품성의 완성은 자기 희생 없이 이루어질 수 없다.

우리 사업의 역사에서 지금보다 더 중요한 때는 없었다. 말라기 3장의 기별이 우리에게로 찾아와서 주님과 그분의 사업과의 관계에서 정직의 필요를 부각시킨다. 나의 형제들이여, 만일 그대들이 주님의 것을 그분께서 손대지 못하도록 간직하고 있다면, 그대들이 사고 팔고 유익을 얻기 위하여 사용하는 돈은 그대들에게 저주가 될 것이다. 주님의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그대들에게 위탁된 재물은 복음을 세상의 모든 지역으로 보내는 일에 사용되어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증인들이다. 54 그러므로 우리는 세속적인 관심사와 계획들이 우리의 시간과 주의를 빼앗도록 허용해서는 안 된다. 보다 고상한 관심사가 제시되어 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마 6:33). 그리스도께서는 자원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바치셨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다. 그분께서는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셨다. 그분께서 하신 모든 것을 보고서도 우리가 자기를 부인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겠는가? 우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예하는 자가 되는 것을 회피하겠는가? 그분의 죽음이 우리에게 속한 모든 소질을 움직여서 우리의 소유와 존재 모두를 그분의 사업에 즐겨 바치게 되어야 한다. 그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모든 것을 생각할 때, 우리의 마음은 감사와 사랑으로 충만해지고, 우리는 모든 이기심을 절로 버리게 된다. 강권하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감화 아래 놓일 때 어떤 의무를 수행하지 않겠다고 마음으로 거부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자기를 부정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비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그분을 위하여 무엇인가를 희생하는 길을 얻고 싶은 욕망으로 충만해지지 않고서 하나님의 겸비, 하나님의 아들께서 겪으신 고난을 바라볼 수 있겠는가? 그분과 협력하도록 허용되는 것은 고상한 영광이 아닌가? 그분께서는 우리를 찾기 위하여 하늘의 본향을 떠나셨다. 우리는 길을 잃고 방황하는 자들을 찾기 위해 그분의 감독 아래 있는 목자가 되어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생활로써 그분의 거룩한 긍휼과 동정을 드러내야 하지 않겠는가?

주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이 사려 깊고 신중해지기를 바라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이 모든 일에 검약하기를 바라신다. 만일 값진 가구와 개인적인 장식에 사용되는 자금을 선교 지역에 있는 교역자들이 소유할 수 있다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는 크게 확장될 것이다.

모든 사람이 많은 액수의 헌금을 할 수 없고, 모든 사람이 큰 사업, 곧 훌륭한 공적을 이룰 수는 없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극기를 실천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이 구주의 이타심을 나타낼 수는 있다. 55 어떤 사람들은 많은 선물을 주님의 창고에 가져올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지극히 적은 것만을 가져올 수도 있다. 그러나 주께서는 성심 성의를 다해서 바치는 모든 선물을 받으신다.

우리는 쓸데없는 것에 사용되는 돈을 요구하는 바이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의 돈을 불필요한 것들을 사는 데 낭비하지 말라. 그대들은 이 적은 액수가 대단한 것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적은 것들이 모여 큰 전체를 만들 것이다. 모든 낭비성의 지출을 중단하라. 단순하게 과시하는 것에는 전혀 빠져들지 말라. 그대들의 돈은 영혼들의 구원을 의미한다. 모든 사람에게는 조직적으로 바치는 일이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큰 액수를 바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주님을 위하여 매 주일 얼마간을 저축할 수는 있다. 아이들도 그들의 몫을 담당해야 한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주께 바치기 위하여 그들의 푼돈을 저축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복음 사업은 극기와 희생으로 지원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의 자기 부정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이 믿음 안으로 들어오게 된다. 그리고 또한 그들이 주님의 사업을 추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헌금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명백한 증거들은 끝이 가까움을 알려준다. 평화의 왕의 오심을 위하여 길이 예비되어야 한다. 우리의 교인들은 바치라는 요구를 너무 자주 받는다는 이유로 불평해서는 안 된다. 필요를 빈번하게 호소케 하는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선교 사업을 신속하게 증진시키는 것이 아닌가? 우리는 바치는 일을 거부함으로써 그 사업의 성장을 저지시킬 것인가? 우리가 하나님과 동역자라는 사실을 잊어버릴 것인가? 모든 교회에서, 헌신과 관대한 헌금의 증가를 위한 기도가 하나님께로 상달되어야 한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전도 사업의 축소를 위하여 탄원하지 말라. 구원받아야 할 영혼들이 있는 한, 영혼 구원 사업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감소되는 일을 몰라야 한다. 교회는 그의 주님을 부인하지 않고서는 그의 사업을 축소시킬 수 없다. 모든 사람이 선교사로서 외국의 땅으로 갈 수는 없다. 56 그러나 모든 사람은 외방 선교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그들의 자금을 바칠 수 있다.

들어가야 할 새로운 지역들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대들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을 무시해 버리므로 그 사명에 따르는 약속의 성취를 잃어버릴 것인가? 하나님의 백성들이 부주의하고 무관심해져서 그분의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그들의 자금을 바치는 일을 거부할 것인가? 그들이 그분과의 연결을 끊어버리지 않고 이 일을 할 수 있는가? 그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절약하는 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들을 하나님과 분리되는 곳에 두는 것은 무서운 절약이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의 시간과 힘을 자아 중심의 삶에 바치기에는 너무 늦다. 마지막 날에 그대가 하늘의 보화에 결핍되어 있다는 것이 드러나지 않게 하라. 십자가의 승리를 밀고 나가고, 영혼들을 계몽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그대들의 동료들의 구원을 위하여 활동하라. 그리하면 그대들의 사업은 시험하는 불의 시련을 견딜 것이다.

자아 희생적인 진실한 하나님의 일꾼은 모두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소모되고 또한 소모당하고자 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말씀하신다. “자기 생명을 사랑하는 자는 잃어버릴 것이요 이 세상에서 자기 생명을 미워하는 자는 영생하도록 보존하리라”(요 12:25).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도와주기 위하여 열렬하고 사려 깊은 활동을 함으로써 진실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과 그의 동료들에 대한 사랑을 나타낸다. 그는 봉사하는 중에 생명을 잃어버릴 수도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보배들을 모으기 위하여 오실 때, 그는 다시 발견될 것이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많은 양의 시간과 돈을 자아에 대하여, 외모를 위하여 쓰지 말라. 이렇게 하는 자들은 다른 사람들을 위로하고 피곤한 심령들에게 따뜻한 열을 보내야 하는 많은 일들을 하지 않고 남겨 둘 수밖에 없다. 우리는 모두 다른 사람들의 생애에 빛과 소망을 가져다 주기 위하여 그처럼 자주 우리에게 다가오는 기회들을 성실하게 이용하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57 만일 우리의 생각들이 자아에 집중되어 있다면 우리가 어떻게 이런 기회들을 이용할 수 있겠는가? 자아 중심의 사람은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는 일을 할 수 있는 무수한 기회들을 잃어버린다. 어떤 환경에서나 내가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하여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이 그리스도의 종의 의무이다. 최선을 다한 후에 그는 하나님께 그 결과를 맡겨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빈부를 막론하고 다같이 향유할 수 있는 기쁨, 순결한 생각과 이기심 없는 행동을 계발하는 데서 찾는 기쁨, 동정의 말을 하고 친절한 행동을 하는 데서 오는 기쁨을 각 사람에게 주셨다. 많은 슬픔으로 어두워진 생애를 밝게 해 주기 위하여 그런 봉사를 하는 자들로부터 그리스도의 빛이 비췬다.

그대들의 돈을 땅에 투자하는 유혹이 올 수도 있다. 아마도 자녀들이 그렇게 하도록 조언할 것이다. 그러나 그대들은 더 좋은 길을 보여 줄 수 없을까? 그대들의 돈은 지혜롭게 장사를 하고, 취리하는 자들에게 두었다가 주님께서 오실 때에 달란트가 배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도록 그대들에게 위탁되지 않았는가? 그대들은 그대들의 자금을 집회소들을 짓고 요양원들을 세우는 데 사용하기를 그분께서 원하신다는 사실을 볼 수 없는가?

우리는 지금 영혼들을 돈보다 더 존중할 필요가 있다. 만일 그대들이 이 세상에서 영혼 구원의 사업보다 더 고상한 사업, 자금의 투자로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사업에 관하여 알고 있다면 우리가 그 가치를 헤아려 볼 수 있도록 그것을 우리에게 말해야 하지 않겠는가?

나는 우리의 백성들 중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업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돈을 위해서 내가 편지를 보낸 한 사람에게서 이런 회답이 왔다. “나는 얼마의 돈을 빌려달라고 요구하는 당신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58 그러나 자식들이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 땅 한 필지가 있어서 여분의 자금을 그 땅에다 투자했습니다.” 이 형제가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증거할 요양원들을 세우는 데 그의 돈을 투자했거나, 우리의 젊은이들에게 가장 좋은 영향을 미치고, 하나님을 위한 선교사가 되도록 훈련받을 수 있는 학교에 투자했다면 얼마나 더 좋았겠는가.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진리의 빛을 비추어 영혼들을 하나님께로 이끄는 그리스도인 선교 기관을 세우는 데 그대들의 자금을 투자하라. 한 영혼이 진정으로 회개하고, 하나님을 위한 선교사가 되면 다른 영혼들을 구주께로 인도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사업의 발전을 위한 계획을 친히 세우시고, 그분의 백성들에게 여분의 자금을 주셔서 그분께서 도움을 요구하실 때는 그들이 “주님, 당신의 돈을 배로 불렸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게 하셨다.

만일 하나님의 돈을 위탁받은 자들이 그들에게 빌려준 돈을 주님의 금고로 가져오는 일에 성실할 것 같으면 그분의 사업은 신속하게 발전할 것이다. 많은 영혼들이 진리의 사업으로 인도될 것이고, 그리스도께서 오시는 날이 촉진될 것이다. 남녀들은 영혼들을 위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면 안 되는 사람처럼 활동하는 진실하고 열성적이고 전심전력하는 교역자들의 영향을 받아야 한다. 사도의 정신을 따라 침례를 받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선교사가 되도록 강권 당할 것이다. 만일 그들이 진실하고 믿음에 굳게 설 것 같으면, 만일 그들이 이득을 위해 주님을 팔지 않고 하나님의 주권과 감독을 언제나 인정할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는 그들 앞에 길을 예비하고 그들을 크게 축복하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그분의 자비와 사랑과 긍휼을 나타내도록 그들을 도와주실 것이다. 그리하여 주님의 영광이 그들을 따를 것이다. 59 하늘 궁정에는 기쁨이 있을 것이고, 기쁨, 순결한 하늘의 기쁨이 교역자들의 마음을 채울 것이다. 죽어 가는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해 그들은 기꺼이 소모되고 소모되고자 해야 한다. 그리하면 그들의 마음이 사랑과 감사로 충만해질 것이다.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깨닫는 지각은 그들의 경험을 순결하고 고상하게 해 주고, 그들을 풍요롭고 강하게 해 줄 것이다. 하늘의 은혜는 그들의 사업에서,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데서 얻은 승리에서 나타날 것이다.

그러므로 이 세상에서의 하나님의 사업은 추진되어 나가야 한다. 교역자들이 세상의 모든 지역으로 파견될 수 있도록 충성된 청지기들은 주님의 돈을 그분의 금고에 두어야 한다. 이 땅의 교회는 극기와 희생으로 하나님을 섬겨야 한다. 그리하면 사업은 추진되고, 가장 영광스런 승리를 얻게 될 것이다.

잃어버린 자들을 위한 사랑은 그리스도를 갈바리의 십자가로 이끌어 갔다. 영혼들을 위한 사랑은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기 위해 우리를 극기와 희생으로 끌어갈 것이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이 주님의 소유를 그분께로 돌려드릴 때, 그들은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마 25:21; 히 12:2)는 말씀을 들을 때에 그들의 것이 되어 있을 보화를 쌓고 있는 것이다. 영원히 구원받은 영혼들을 보는 기쁨은 구속주의 발자취를 따르는 모든 자의 상급이 될 것이다.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롬 8:32).

하늘의 주께서 이루신 것은 값비싼 희생이었다. 하나님의 자비심은 측량할 수 없는 그 깊이에 이르기까지 감동되었다. 60 하나님께서는 그 이상의 것을 주실 수가 없으셨다. 그분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왜 우리의 감사는 그처럼 제한되어 있는가? 하나님 아버지께로부터 우리에게로 흘러오는 큰 사랑의 조수에 비교하면 그것은 하나의 작은 파문에 불과하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알려주는 징조들은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사람들이 그들 앞에 다가오는 큰 사건을 알지 못한 채로 방치되어 있다가 준비없이 그 무서운 날을 맞이해야 할 것인가? 하늘은 세상의 구원을 위하여 완전한 제물을 마련하셨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사람들의 구원에 대하여 무관심해야 할 것인가? 아니다. 아니다, 결코 그럴 수는 없다.

현대 진리의 빛을 받은 자들은 불굴의 열정으로 흑암 속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이 빛을 전하기 위해 나가야 한다. 그들은 헌신적인 노력으로, 극기와 희생으로,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능력으로 활동해야 한다. 이 기별은 외방 지역으로 전해져야 하고, 그것은 또한 우리 나라 안에 있는 도시와 촌락에도 전해져야 한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에게 쉼과 평안을 줄 진리의 기별을 갈망하고 있다. 그 기별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자들에게로 누가 기별을 가져가겠는가? 누가, 모든 영혼을 위하여 생명을 희생하신 분의 발 아래로 죄인들을 이끌어감으로써 하나님의 기쁨과 영광을 구하겠는가? 누가 구주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요 1:29)으로 사람들 앞에서 높이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