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증언 7

본문보기

-편제 5 부 - 남부 지역에서

-5장 -

남부 지역의 요구

220 주께서는 미국의 남부의 주들에 있는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위하여 이기심 없는 봉사로 우리가 그분께 바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기대하신다. 이 지역은 바로 우리의 문 앞에 놓여 있으며, 그곳에는 주님을 위하여 이루어야 할 큰 사업이 있다. 천사들이 계속해서 네 바람을 붙들고 있는 동안, 이 사업은 지금 이루어져야 한다. 잃어버릴 시간은 없다.

주께서는 일을 할 인간 기구들을 오랫동안 기다려 오셨다. 그분께서는 “오늘 나의 포도원에서 일하라”는 부름에 응할 남녀들을 얼마나 더 오래 기다리셔야 할 것인가? 자비의 사자들은 단순히 남부의 소수의 지역들뿐만 아니라 그 전지역에 걸쳐서 필요하다.

남녀들은 이 지역의 큰길과 샛길로 진리를 가져가기 위하여 지금 자기 자신을 바쳐야 한다. 봉사를 위하여 스스로를 하나님께 바칠 수 있는 수천명의 사람들이 있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받으셔서 그들을 통하여 일하시고 그들을 평화와 소망의 기별자로 삼으실 것이다.

일꾼들은 하나님의 영의 각성에 대하여 마음을 굳게 할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생명의 떡에 굶주려 있는 많은 사람들, 기별을 받아들이고 진리의 씨를 뿌리기 위하여 나아갈 많은 사람들을 또한 만나게 될 것이다.

221 주께서는 모세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출해 내는 사업을 맡기셨을 때, “내가 정녕 너와 함께 있으리라”, “내가 친히 가리라 내가 너로 편케 하리라”(출 3:12, 33:14)는 보증을 그에게 하셨다. 동일한 보증이 남부 지역에서 주님을 위한 일을 하기 위하여 나가는 자들에게 주어져 있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하나님의 영의 감화를 받기 위하여 그분과 교통하라. 그리고 그대들이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 위하여 나아가라. 구주의 모본이 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위하여 열렬하고 자아 희생적인 노력을 하도록 우리를 고무시켜야 한다. 그분은 인간의 필요를 위한 지치지 않는 종으로 이 세상에 오셨다. 잃어버린 인류를 위한 사랑이 그분께서 말씀하시고 행동하신 모든 것 가운데 나타났다. 그분은 인간들 중 하나로 그들 가운데 서셔서 그들의 궁핍과 그들의 슬픔을 같이 나누는 자가 되기 위하여 당신의 신성을 인성으로 옷 입으셨다. 그분께서는 얼마나 바쁜 생애를 사셨는가! 날마다 그분께서는 가난과 슬픔 가운데 있는 보잘것없는 주거들을 찾아가서 기가 꺾인 자들에게 희망을, 괴롬당하는 자들에게 평안을 말씀하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것이 그분께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오늘날 하도록 요구하시는 사업이다. 겸손하고, 은혜롭고, 다정하고, 인정 많은 그분께서는 두루 다니시며 선을 행하시고, 풀이 죽은 자들을 일으키시고 슬퍼하는 자들을 위로하셨다. 그분께로 와서 도움을 받지 못하고 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모든 사람에게 그분은 희망과 기쁨을 주셨다. 어느 곳으로 가시든지 그분은 축복을 가져 가셨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 스스로를 겸손하게 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 교인들 중 너무도 적은 수의 사람들만이 주께서 그들에게 발휘하기를 바라시는 노력과 어느 정도 비교되는 노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분께서 우리에게 주신 기회, 그분께서 하신 약속, 그분께서 주신 특권은 훨씬 더 큰 열성과 헌신을 우리에게 불러일으켜야 한다. 222 교회로 한 사람이 들어올 때마다 구속의 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힘이 더해져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의 모든 힘은 많은 자녀들을 그분께로 데려오는 데 바쳐져야 한다. 우리의 봉사에는 냉담도 이기심도 없어야 한다. 극기로부터 조금이라도 떠나가는 것, 열렬한 활동이 조금이라도 경감되는 것은 원수에게 매우 많은 힘이 주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색 인종을 위한 호소GG 남부의 주들에 있는 노예들을 해방시킨 선언은 그리스도인 일꾼들이 하나님의 사랑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하여 들어가야 할 문을 열었다. 이 지역에는 주님의 일꾼들이 마치 감추어진 보화를 찾듯이 찾아야 할 귀중한 보배들이 있었다. 그러나 비록 유색인들이 정치적 노예의 신세로부터는 해방되었지만 그들 중 대부분은 여전히 무지와 죄악의 노예 신세에 처해 있다. 그들 중 대부분은 무섭게 타락해 있다. 그들에게 전할 경고의 기별이 없을까? 만일 하나님께로부터 큰 빛과 많은 기회를 받은 자들이 그분께서 그들에게 수행하기를 바라시는 사업을 이루었다면 남부 지역 전역을 통하여 기념비들, 곧 교회와 위생병원과 학교들이 오늘날 있게 되었을 것이다. 모든 계층의 남녀들이 복음의 잔치에 부름을 받게 되었을 것이다.

주께서는 남부 지역의 불행을 슬퍼하신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불행을 보고 우셨다. 천사들은 과거의 노예 신세 때문에 그들 스스로를 도울 수 없는 한 백성을 보았을 때 하프의 연주를 그쳤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거룩한 제단으로부터 불을 붙인 진리의 횃불을 손에 쥐어 준 자들은 그들에게 죄로 어두운 이 지역에 빛을 전하는 사업이 주어져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였다. 짓밟힌 자들과 타락한 자들을 건져내는 사업에서 돌아서서 속수무책인 자들을 도와주지 않기로 한 자들이 있다. 223 그리스도의 종들은 그들의 기록에서 어두운 오점을 씻어버리기 위하여 그들의 태만을 속량하는 일을 즉시 시작해야 한다.

남부 지역의 현재 상태는 구속주의 명예를 손상시키고 있다. 그러나 그것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제자들에게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시면서 그들에게 주신 사명이 성취될 수 없다고 믿어야 할 것인가? 결코, 결코 그렇지 않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사명을 완수할 능력을 가지고 계신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주어진 사업을 충분히 하실 수 있다. 광야에서 “기록하였으되”라는 무기로 무장하여 그분께서는 원수가 당신께로 가져올 수 있는 가장 강한 유혹에서 이기셨다. 그분은 말씀의 능력을 입증하셨다. 실패한 것은 하나님의 백성이다. 그분의 말씀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당연히 가져야 할 능력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이 오늘날의 세상 상태에 나타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이 불순종하는 길을 택했기 때문이지 말씀이 능력을 감소시켰기 때문이 아니다.

유색 인종으로부터 오는 호소GG 주께서는 모든 광경 가운데 가장 비참한 그 광경, 노예 신세에 있는 유색 인종을 슬픔으로 보셨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위한 우리의 사업에서, 노예 신세로부터의 그들의 섭리의 구원, 창조와 구속에 의한 그들과 우리와의 공통 관계, 자유의 축복에 대한 그들의 권리를 우리가 기억하기를바라신다.

얼마 전에 나는 밤 시간에 남부의 사업이 토의되고 있는 어떤 집회에 있는 것처럼 보였다. 지성적인 유색인의 한 무리가 이런 질문들을 했다. “하나님께서는 남부의 유색인들을 위한 기별을 갖고 있지 않으신가? 그들에게는 구원받을 영혼들이 없는가? 새 언약은 그들을 포함시키지 않고 있는가? 주께서 곧 오신다면 지금은 남부의 지역을 위하여 무엇인가가 이루어졌어야 할 때가 아닌가?”

224 말은 계속되었다. “우리는 외국 땅에서의 선교의 필요를 의심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 자신의 나라에 있는 수백만의 사람들, 그들 중 대부분이 이교도와 마찬가지로 무지한 사람들을 지나쳐 버리기 위하여 현대 진리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자들의 권리를 의심하는 바이다. 남부의 유색인들, 그들 중 대부분이 무지하고 가난하며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창조주요 구속주이심을 배워야 할 필요가 있는데, 그들을 위하여 그처럼 일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 그들이 듣지 못한 분을 어떻게 믿을 수 있는가? 전하는 자가 없이 그들이 어떻게 들을 수 있는가? 그리고 사람이 보냄을 받지 않고서야 어떻게 전할 수 있는가?

우리는 이 문제를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자들 앞에 제시하는 바이다. 그대들은 미개한 유색 인종을 위하여 무엇을 하고 있는가? 왜 그대들은 남부 지역의 필요성에 대하여 보다 깊이 생각하고 있지 않은가? 복음의 종들에게 이 사람들이 교육받을 수 있는 실제적인 계획을 세울 책임이 지워져 있지 않은가? 구주의 사명은 이것을 가르치고 있지 않는가? 그리스도인으로 공언하는 자들이 이 사업에서 스스로를 분리시키고 있으면서 그 짐을 소수의 사람들이 지도록 허용하는 것이 정당한가? 의료 선교 사업과 외방 선교 사업을 위한 그대들의 모든 계획에서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한 기별을 그대들에게 주시지 않으셨는가?”

그리고 권위를 가진 그분께서는 일어나셔서 주께서 남부의 사업에 관하여 주신 교훈에 대하여 유의하도록 모든 사람에게 요구하셨다. 그분은 말씀하셨다. “더 많은 전도 사업이 남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지금 한 사람 밖에 없는 곳에 일백명의 일꾼들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은 일어나야 한다. 이 사업에 대한 책임을 느끼지 않고 그 사업의 발전을 위한 길이 방해 받도록 허용하는 자들을 주께서 축복하실 것인지 생각해 보라.”

225 이 말씀들이 주어지자 숙연한 분위기에 싸이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선교사로 바쳤고, 다른 사람들은 그 문제에 관하여 외관상 아무런 관심도 보이지 않은 채 말없이 앉아 있었다.

그러자 말씀이 다시 주어졌다. “남부는 가장 장래가 유망하지 못한 지역이다. 그러나 만일 유색인들이 노예의 신세로부터 해방이 된 후에 남녀들이 그리스도인으로서 마땅히 할 일을 그들을 위해 하고, 그들 스스로를 간수하는 법을 그들에게 가르쳤을 것 같으면, 지금과는 얼마나 다른 변화가 이루어졌을 것인가!”

남부에 있는 유색인들의 상태는 그리스도께서 하늘을 떠나셔서 세상을 돕고자 오시던 당시의 세상의 상태보다 더 크게 낙망적이지는 않다. 그분께서는 불행과 죄악 가운데 빠진 인류를 보셨다. 그분께서는 남녀들이 악해지고 타락해진 것과 그들이 가장 진저리나는 죄악을 간직하고 있는 것을 아셨다. 천사들은 그들에게 희망이 없는 과업으로 보이는 것을 그리스도께서 담당하셔야 한다는 것에 놀랐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처럼 죄악적인 인류를 관대하게 취급하실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 그들은 사랑을 위한 여지를 볼 수 없었다. 그러나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그리스도께서는 자비와 용서의 기별을 가지고 이 땅에 오셨다. 그분께서는 유대인과 이방인, 흑인과 백인, 자유인과 종을 하나의 공통된 형제로 함께 결속시키시고 하나님의 면전에서 평등하게 인정받도록 하는 신앙의 기초를 놓으셨다. 구주께서는 모든 인간을 위하여 무한한 사랑을 가지셨다. 그분은 각 사람에게서 개선의 가능성을 보신다. 거룩한 능력과 희망을 가지고 그분께서는 당신의 생명을 주신 자들을 환영하신다. 그분의 능력을 통하여 그들은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해져 선한 일에 풍성한 생애를 살 수 있다.

226 가난한 자들을 위한 복음GG 우리가 보냄을 받은 백성들의 빈곤은 그들을 위하여 일하지 못하도록 우리를 방해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가난한 자들과 고통받는 자들 사이에 다니면서 일하셨다. 그들은 그분의 주의를 가장 크게 받았다. 그러므로 오늘날 그분은 당신의 자녀라는 사람을 통하여 가난하고 궁핍한 자들을 방문하시고, 불행을 제거하고 고통을 덜어주신다.

고통과 가난을 제거해 버리면, 우리는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을 이해할 길을 갖지 못할 것이며 자비롭고 동정심이 많은 하늘 아버지를 알 길도 없을 것이다. 복음은 가장 가난하고 궁핍한 지역으로 전해질 때 가장 매력 있는 모습으로 단장된다. 가장 밝은 광채와 가장 큰 능력으로 그 빛이 비취는 것은 그 때이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온 진리는 농부의 오두막집으로 들어가고 의의 태양에서 나온 광선은 가난한 자들의 조야(粗野)한 작은 집을 밝히고 병들고 고통받은 자들에게 기쁨을 가져다 준다.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곳에 있다. 그러므로 표현된 단순한 믿음은 딱딱한 빵 조각과 물 컵을 잔치 자리로 만든다. 죄를 용서하시는 구주께서는 가난하고 무지한 자들을 환영하시고, 그들에게 하늘에서 내려오는 떡을 주어 먹게 하신다. 그들은 생명수를 마신다. 혐오되어 버림받은 자들이 믿음과 용서를 통하여 하나님의 아들과 딸의 위신으로 높임을 받는다. 그들은 세상에서 들어 올려져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의 저택에 앉는다. 그들이 세상의 보화는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들은 매우 값진 진주를 발견했다.

무엇이 이루어질 수 있는가?GG 이 어려운 지역에서 어떻게 사업을 가장 잘 완수할 것인가가 우리 앞에 있는 문제이다. 227 여러 해 동안의 태만은 그것을 달리했더라면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어렵게 만들었다. 방해물들이 축적되었다.

의료 선교 사업을 통하여 큰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위생병원들이 세워졌어야 했다. 건강의 원칙들이 전해졌어야 했다. 이 사업은 지금 착수되어야 한다. 그런데 그 속에는 이기심의 흔적이 조금이라도 들어가서는 안 된다. 그것은 진리가 들어가서 머물 수 있는 문들을 열어 줄 열성과 인내와 헌신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남부에는 교회의 평신도들, 곧 제한된 교육을 받은 사람들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많이 있다. 그곳에는 읽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는 남녀들과 어린이들이 있다. 이 가련한 영혼들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굶주려 있다.

남부에 있는 우리 백성들은 능변 있는 전도자들과 재간이 많은 사람들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 그들은 주께서 그들 앞에 놓아 주신 사업을 담당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분께서는 비록 능변적이 아니고 크게 교육을 받지 않았을지라도 겸손하고 열성 있는 남녀들을 받으시고 그들을 통하여 일하실 것이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활동을 위한 현명한 계획들을 세우고, 주님을 신뢰하고 전진하라. 그대들이 능력이 있고 예민한 시야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 빠지지 말라. 겸손한 마음으로 시작하고 꾸준히 하라. 진리에 대한 산 해설자가 되라.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들의 고문으로 삼으라. 그러면 진리가 힘있게 나아가고, 영혼들이 회심하게 될 것이다.

안식일을 지키는 가정들이 남부로 이사하여 진리를 알지 못하는 자들 앞에서 진리대로 살게 하라. 이런 가정들은 피차 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의 길을 방해하는 것을 전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인의 구제 사업을 실행하여 주린 자들을 먹이고 벗은 자들을 입혀야 한다. 이 일은 설교하는 것보다 선을 위하여 훨씬 더 강한 감화를 끼칠 것이다. 228 동정의 말은 물론이요 동정의 행동이 필요하다. 그리스도께서는 사랑과 자선의 행동으로 당신의 기별을 전하는 일을 시작하셨다. 이 일꾼들이 집집을 찾아다니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도와주고, 그리고 기회가 주어지는 대로 십자가의 이야기를 하게 하라. 그리스도가 그들의 주제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교리적인 문제들을 강조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사업과 희생을 이야기해야 한다. 그들은 그분의 의를 붙들고 그들의 생애를 통하여 그분의 순결을 드러내야 한다.

진실한 선교사는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무장되어야 한다. 그의 마음은 그리스도와 같은 사랑으로 채워져야 하며, 그는 원칙에 진실하고 확고해야 한다.

많은 곳에 학교들이 세워져야 한다. 그리고 친절하고 동정심 있는 자들, 구주처럼 불행과 고통을 보고 마음 아파하는 자들이 늙은이들과 젊은이들을 가르쳐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르쳐야 한다. 학생들은 그리스도의 교훈을 공부하도록 격려되어야 한다. 이것은 다른 어떤 공부보다 마음을 넓게 하고 지성을 강하게 하는 데 큰 일을 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 접촉하는 것만큼 심신의 기능에 활력을 주는 것은 없다.

목화 밭이 유색인들이 생계를 얻을 수 있는 유일의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땅을 경작하는 법, 여러 가지 곡식을 재배하는 법, 과수 나무들을 심고 돌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들의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서는 힘든 노력이 기울어져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 그들이 하나님께 귀중하다는 생각을 그들에게 깨우쳐 줄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들이 하나님의 소유물이기 때문이다.

유색인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지성이 너무 오랫동안 어두워져 있었기 때문에 그것들이 유용한 일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알기 위하여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 의의 태양의 밝은 광선이 어두워진 그들의 마음의 방 안을 비췰 수가 있다. 229 하나님의 생명과 방불한 생명을 소유하는 것이 그들의 특권이다. 그들의 마음속에 고상하고 숭고한 사상을 심어주라. 그들 앞에서 타락한 행위와 순결, 흑암과 빛과의 구분을 분명하게 밝혀주는 생활을 하라. 그들이 그대들의 생애를 통하여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읽도록 하라. 하나님의 보좌에서 내려진 사슬은 가장 낮은 곳까지 이르기에 충분할만큼 길다. 그리스도께서는 가장 죄많은 사람을 타락의 구덩이에서 끌어올려 그들이 하나님의 자녀로 인정을 받고, 그리스도와 함께 불멸의 유업을 받을 후사가 될 위치에 놓아 주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완전히 용기를 잃고 있다. 그들은 멸시받고 버림당해 왔기 때문에 냉정해졌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깨닫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의 이적으로 그들은 변화될 수 있다. 성령의 역사 아래, 그들의 개선을 그처럼 가망없어 보이게 하는 어리석음은 사라질 것이다. 둔하고 흐린 마음이 깨어날 것이다. 죄의 종이 자유롭게 될 것이다. 영적 생명이 소생되어 강하게 될 것이다. 타락한 행위는 사라지고, 무지는 극복될 것이다.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을 통하여 마음은 순결해지고 정신은 계몽될 것이다.

유색인들 사이에는 예민한 지각과 현명한 정신을 가진 사람들도 있다. 유색 인종들 중 대부분은 믿음과 신뢰심이 풍부하다. 하나님께서는 그들 중에서 어느 날 밝게 빛날 귀중한 보석들을 보신다.

유색인들은 백인들의 손에서 그들이 받은 것보다 더 많이 받을 자격이 있다. 계발되고 개선될 수 있는 마음을 가진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지금껏 가망이 없어 보인 많은 사람들이 적절한 노력으로 그들의 인종을 위한 교육자들이 될 것이다. 원수가 여러 세대를 통하여 압제해 온 인종이 하나님의 은혜를 통하여 하나님이 주신 남녀의 위엄에 이르게 될 것이다.

230 주께서는 외관상 그처럼 험난해 보이는 남부의 황무지들이 하나님의 동산처럼 되기를 바라신다. 우리의 백성들은 일어나 과거를 속해야 한다. 유색인들을 위하여 일할 책임이 우리에게 무겁게 지워져 있다. 우리는 우리의 힘이 미치는 한, 과거에 이 백성들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하고자 노력해야 하지 않겠는가? 남부 지역으로 보내는 선교사의 수를 증가시켜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이 지역으로 들어가 영혼들을 흑암과 무지에서 건져내어 우리가 누리고 있는 놀라운 빛 가운데로 들어오게 하고자 준비하고 있는 많은 지원자들의 소리를 듣지 않을 것인가?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부르심에 반응하는 자들에게 당신의 영을 부어 주실 것이다. 그리스도의 능력 안에서 그들은 하늘을 기쁨으로 채울 사업을 하게 될 것이다.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 곧 내가 내 양을 찾고 찾되 목자가 양 가운데 있는 날에 양이 흩어졌으나 그 떼를 찾는 것같이 내가 내 양을 찾아서 흐리고 캄캄한 날에 그 흩어진 모든 곳에서 그것들을 건져낼지라…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친히 내 양의 목자가 되어 그것들로 누워 있게 할지라 그 잃어버린 자를 내가 찾으며 쫓긴 자를 내가 돌아오게 하며 상한 자를 내가 싸매어 주며 병든 자를 내가 강하게 하려니와…내가 또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우고…내가 그들에게 복을 내리며 내 산 사면 모든 곳도 복되게 하여 때를 따라 비를 내리되 복된 장마비를 내리리라…그들이 나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있는 줄을 알며…내 양 곧 내 초장의 양 너희는 사람이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영향력 있는 중심부들

231 남부 지역에서 좋은 출발이 이루어졌다. 사건들의 진행 과정에서 주께서는 당신의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가장 놀랍게 역사하셨다. 전쟁들이 치러져 승리를 거두었다. 유리한 감화들이 주어졌고, 많은 편견이 제거되었다.

밤 시간에 나는 나의 안내자를 따라 남부의 이곳에서 저곳으로, 이 도시에서 저 도시로 가게 되었다. 나는 여러 해 전에 이루어졌어야 할 큰 사업이 지금 이루어져야 할 것을 보았다. 우리는 많은 지역들을 보고 있는 것 같았다. 우리의 최초의 관심은 사업이 이미 이루어진 곳들과 출발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길이 열렸던 곳들에 대한 것이었다. 나는 주님의 사업의 발전을 위한 기관들이 있는 곳을 보았다. 그 장소들 중 하나는 그레이스빌이었고, 다른 하나는 우리의 실업학교들이 있는 한스빌이었다. 이 학교들은 주께서 그 설립을 지도하셨기 때문에 격려와 도움을 받아야 한다. 각 학교는 각자의 장점들을 갖고 있다.

내가 받은 빛에 의하여 나는 힐데브랜에 있는 사업이 적절하게 관리되면 주변의 지역에 큰 축복이 될 것을 안다. 나는 도시들과 도시들의 유혹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바로 그런 지역에 학교들이 세워져야 한다는 지시를 받았다.

오직 영원만이 빅스벌그와 야주시와 남부의 다른 지역들에 있는 작은 학교들을 통하여 유색인들을 위해 이루어진 사업을 보여 줄 것이다.

우리는 남부에서 백인과 유색인을 막론한 젊은이들의 교육과 훈련을 위하여 더 큰 시설들을 제공해야 한다. 232 도시들로부터 떨어진 곳에 학교들이 세워져, 그곳에서 젊은이들이 땅을 경작하는 법을 배워서 자기 자신과 학교가 자립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이런 학교들과 관련하여 농업에 대한 것이든 기계에 대한 것이든, 지역의 상황에 따라 모든 분야의 사업이 발전되어야 한다. 그런 학교들의 설립을 위하여 자금이 모금되어야 한다. 그 속에서 학생들은 하나님의 축복으로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도록 준비시켜 주는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만일 그들이 구주와 연합할 것 같으면 그들은 영적으로 자라나서 그분의 포도원에서 귀중한 일꾼들이 될 것이다.

우리의 큰 학교들과 함께 작은 요양소들이 관련되어 학생들이 의료 선교 사업에 대한 지식을 얻을 기회를 가져야 한다. 이 분야의 사업은 정규 교육의 부분으로서 우리의 학교들에 도입되어야 한다. 작은 요양소들이 그레이스빌과 한스빌에 있는 학교들과 관련되어 세워져야 한다.

하나의 중심부로서의 내쉬빌GG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내쉬빌의 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현재로서는 이 도시가 남부 지역에서 매우 중요한 지점이다. 우리의 형제들은, 주께서 당신의 지혜로 내쉬빌을 그들에게 지시해 주셨기 때문에 그곳을 남부의 사업을 위한 하나의 중심부로 택하였다. 그곳은 사업을 시작하기에 유리한 곳이다. 우리의 교역자들은 남부의 다른 많은 도시에서보다 이 도시에서 유색인을 위하여 일하기가 더 쉽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이 도시에서는 우리와 같은 믿음을 갖고 있지 않는 자들이 유색인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그 도시 안과 부근에도 유색인을 위한 큰 교육 기관들이 있다. 이 기관들의 영향력이 이 도시를 우리 사업의 중심지로 만들 길을 마련해 주었다.

233 내쉬빌에 있는 교육 기관들에 진리가 들어갈 길을 찾아야 한다. 이런 기관에는 셋째 천사의 기별로 접촉되어야 할 사람들이 있다. 현대 진리의 기별을 통하여 이 교사들과 학생들의 관심을 일으키기 위하여 할 수 있는 모든 일은 지금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고, 그 일은 현명하고 사려 깊은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경험 있는 교사들을 통하여 유색인을 돕는 최선의 방법에 관한 귀중한 교훈들을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다.

진리는 또한, 유색 인종의 유익을 위하여 재물과 영향력을 끼친 자들에게도 제시되어야 한다. 그들은 이 사람들의 향상을 위하여 고상한 위치를 유지해 왔다. 그들은 그들에게 실물교훈이 될 우리 사업의 실상을 보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사업에 대하여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편견을 제거하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한다. 만일 우리가 기울이는 노력이 하나님의 뜻과 일치할 것 같으면, 그들 중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각성하고 회개하게 될 것이다. 주께서는 빛을 찾고 있는 자들의 앞길에 빛이 비취게 하신다.

내쉬빌은 그레이스빌과 한스빌과 쉽게 접촉할 수 있는 범위 안에 있다. 내쉬빌의 사업을 통하여 그레이스빌과 한스빌의 사업이 확고해지고 정착될 수 있다. 그레이스빌과 한스빌은 내쉬빌의 사업을 튼튼하게 해 주고 그것을 통하여 튼튼해 질 수 있는 충분히 가까운 거리에 있다.

출판 사업이 내쉬빌에서 시작된 것은 하나님의 목적과 일치된 일이었다. 남부 지역에는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출판하고 특별히 이 지역에 있는 여러 계층의 사람들을 위하여 적당한 독서물을 인쇄할 인쇄소가 필요하다. 남부에서는 출판 사업을 진척시키는 일에 내쉬빌보다 더 적합한 도시는 없다. 그와 같은 기관의 설립은 하나의 진보된 운동이다. 234 만일 바르게 운영될 것 같으면 이 기관은 남부의 사업에 특성을 나타내고 많은 영혼들에게 진리의 지식을 나누어 주는 수단이 될 것이다. 내쉬빌 출판사는 한동안 선물과 헌금에 의하여 여전히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을 것이다.

위생병원의 사업 역시 내쉬빌에서 시작되었다. 이 사업은 지혜롭게 관리되고 지원되어야 한다. 의료 선교 사업은 진실로 복음 사업을 돕는 손이다. 그것은 진리가 들어갈 길을 연다.

나는 남부 지역에 있는 나의 형제들이 그들의 교역자들과 재정을 나누어서 이 중요한 때에 그들의 사업에 힘을 약화시킬 그런 방법으로 바로 지금 큰 사업들과 새로운 중심부들을 세우는 일을 급히 서두르지 않도록 경고하라는 지시를 받고 있다. 그들은 이미 시작된 사업들 중 어떤 것들은 거의 완전에 가깝도록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들은 그레이스빌과 한스빌에 있는 기관들이 더욱 특튼하게 세워지고 내쉬빌에 집중되어 있는 사업들이 튼튼해 지기 전에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어서는 안 된다.

아직은 남부에서 사업이 이루어진 곳은 비교적 소수에 불과하다. 아무런 사업이 이루어지지 않은 도시들이 매우 많이 있다. 건강 식품점과 위생식당과 진료소들을 열므로써 많은 곳에 영향력 있는 중심부들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는 모든 것은 시작되기 전에 일일이 열거될 수는 없다. 남부의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자들은 그 문제에 대하여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지도하고 계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편협한 마음과 이기심이 나타나서는 안 된다. 단순하고, 분별 있게, 경제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계획하라.

교역자들에 대한 교훈

235 느리기는 하지만 확실하게 하나님의 섭리의 바퀴는 돌아가고 있다. 우리는 주께서 얼마나 신속하게 “다 이루었다”라고 말씀하실지 모른다. 그분의 오심은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 미구에 사업을 위한 우리의 기회는 영원히 지나가 버릴 것이다. 오직 조금만 더 오래 일을 하도록 우리에게 허락될 것이다. 나의 형제들이여, 남부 전역의 주들에 하나님을 위한 기념탑을 세우는 일에 열렬한 노력을 하지 않겠는가? 교회들이 세워지고 예배당들이 건축되어야 한다. 작은 학교들과 위생병원들이 세워지고 출판 사업이 강화되어야 한다.

남부의 여러 지역에 세워져야 할 사업의 분야들은, 지혜롭고 기도하는 남녀들, 건전하고 영리하게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사업을 추진시킬 남녀들, 하나님의 임명받은 일꾼으로서 수고하고, 기도하고, 실속 있게 일하는 남녀들을 요구할 것이다. 상황은 개인적이고, 끈기 있고, 연합된 노력을 요구한다.

벽돌 하나하나가 쌓여져 가장 높은 벽이 마련되고 눈송이 하나하나가 쌓여져 가장 깊은 적설(積雪)이 된다.

번영의 꾸준한 지속, 이것이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달려갈 길을 다 가고 승리를 얻을 때까지 한 걸음씩 전진하면서 끈질긴 노력을 해야 한다.

내쉬빌에서 출판 사업이 시작되었을 때, 빚을 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교역자들이 공언한 목적이었다. 그러나 짚 없이 벽돌을 만들고자 하는 그들의 필사적인 노력에서 우리의 형제들은 이 목적에서 이탈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사업은 어려움 속에 빠지게 되었다. 그러나 이 일 때문에 내쉬빌에 있는 하나님의 일꾼들이 낙심해서는 안 된다. 사업이 중단되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지금 과거의 실수들을 피하기 위하여 가장 열렬하게 간구해야 한다. 236 그들은 철조망 울타리로 두른 것처럼, 빚에 빠져드는 경향에 대하여 스스로 경계해야 한다. 그들은 단호하게 말해야 한다. “이제부터 우리는, 비록 선한 사업이 잠시 동안 지체될 수밖에 없을지라도 주께서 지시하시는 것보다, 그리고 우리 손에 있는 재정이 허락하는 것보다 더 빨리 전진하지 않을 것이다. 새 지역에서 일을 시작할 때 우리는 주님의 사업이 빚을 지기보다는 차라리 좁은 지역에서 활동할 것이다.”

남부 지역에서 사업을 현 단계까지 발전하도록 이끌기 위하여 그처럼 열렬하게 노력해 온 자들을 낙심하게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내쉬빌의 사업을 확고한 기초 위에 놓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한다. 주께서는 그처럼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크게 있었던 일을 하기 위하여 씩씩하게 노력해 온 자들에게 책임을 맡기신다. 주께서는 당신의 자비와 친절과 사랑으로 그들을 긍휼히 여기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여전히 당신의 동역자로 받아들이신다. 그분께서는 그들 모두를 개인적으로 아신다. 그들은 개척 사업을 시작할 때 고난의 불을 통과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전에 결코 사업이 이루어진 적이 없었던 지역에서 기반을 놓는 일에 그분과 함께 동역자들이 되었던 자들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실 것이다.

형제들이여, 남부 지역에는 우리 앞에 큰 사업, 우리가 겨우 시작을 한 데 불과한 사업이 놓여 있다. 우리는 여러 해 동안 서 있었던 것처럼 이 사업을 무서워하면서 계속해서 서 있어서는 안 된다. 단호하고 열렬하게 일해 온 자들이 있는데, 주께서는 그들의 자아 희생의 노력을 인정하시고 칭찬하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축복하셨다. 그들은 그들이 도운 자들이 그들의 발을 만세 반석 위에 두고 다른 사람들을 또한 돕고 있는 것을 봄으로써 그들의 상급을 받았다.

남부 지역에 있는 나의 형제들이여, 나는 그대들에게 이스라엘의 주 하나님의 이름으로 그대들이 사람들을 바라보지 않기를 요구하는 바이다. 주께서 키를 잡고 계신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종들에게 은혜와 지혜를 주실 것이다. 책임을 맡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인 연합을 이루어 함께 의논하고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다. 237 연합에는 다른 어떤 길로도 얻을 수 없는 생명, 곧 능력이 있다. 교인들의 힘이 성령의 지배 아래 연합될 때 교회에는 큰 능력이 있게 될 것이다. 그 때에 하나님께서는 죄인들의 회개를 위하여 당신의 백성들을 통하여 힘있게 역사하실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살아 계시며 통치하고 계신다. 그분께서는 등한시 되어 온 남부 지역이 당신을 위하여 경작될 길을 열어 주실 것이다. 일꾼들은 주님의 도움을 받기 위하여 나와야 하고 기쁨으로 그분의 진리를 선포해야 한다. 주께서는 곧 오신다. 그것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그것을 위하여 기도하고, 그것을 믿어라. 그것을 생애의 한 부분으로 삼으라. 그대들은 의심하고 반대하는 정신을 만나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확고하고 꾸준한 하나님의 신뢰 앞에서 길을 내어 줄 것이다. 곤란과 장애가 앞에 펼쳐질 때 감사의 노래로 심령을 하나님께 바쳐라. 그리스도인의 전신 갑주를 입고 그대들의 발이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있는지 확인하라. 담대하고 열렬하게 진리를 전파하라. 주께서 긍휼의 마음으로 이 지역을 보고 계시며, 그분께서 이 지역의 빈곤과 이 지역의 필요를 알고 계신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대들이 하고 있는 노력이 실패로 입증되지는 않을 것이다.

남부에 있는 우리의 교회들은 영적 부활을 해야 한다. 위대하고 엄숙한 사업이 모든 교인들 앞에 놓여 있다. 그들은 극기와 자아 희생을 통하여 그리스도께 가까이 나아가야 하고, 그들의 하나의 목표는 하나님의 자비의 기별을 그들의 동료 인간들에게 전해 주는 것이어야 한다. 그들은 각각 다른 사람들의 사업을 존중하면서 신중하고 겸손하게 활동해야 한다. 주께서 그들을 부르시고 지도하시는대로, 어떤 사람들은 이런 방법으로 어떤 사람은 저런 방법으로 활동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도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관리하도록 맡기지 않으신 달란트의 활용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없다는 것에 대해 슬퍼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그분께서 우리의 손에 맡겨 주신 사업에 대해서만 우리에게 책임을 지게 하신다. 238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한 가지 일이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활동을 비난함으로써 쓸데없이 그들의 사업을 어렵게 만드는 일을 피하고, 그들의 형제들이 오르막 길로 밀어올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차량 앞에 돌을 놓는 일을 피할 수가 있다. 만일 어떤 사람들이 그들의 어깨를 바퀴에 갖다 대기를 원치 않는다면 그들은 최소한 일하고 있는 자들을 방해하지 않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동료 일꾼들을 낙심시키지 않을 일꾼들을 요구하신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열렬하고, 겸손하게, 자아 희생적으로 일할 때, 그들은 욥이 말하는 풍성한 상급을 얻게 될 것이다. “귀가 들은즉 나를 위하여 축복하고…망하게 된 자도 나를 위하여 복을 빌었으며 과부의 마음이 나로 인하여 기뻐 노래하였었느니라…나는…빈궁한 자의 아비도 되며 생소한 자의 일을 사실하여 주었으며”(욥 29:11-16).

선한 업적의 축복은 영원한 세계에까지, 구주를 위하여 자아를 부인하는 자들을 따를 것이다. 구속받은 자들이 하나님의 보좌 주위에 둘러설 때, 죄와 타락에서 구원받은 자들이 그들을 위하여 수고한 자들에게로 와서 이런 말로 인사할 것이다. “나는 세상에서 하나님도 소망도 없었습니다. 나는 죄와 타락 가운데서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나는 육신적 양식과 영적 양식에 굶주리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사랑과 긍휼로 나를 찾아와서 먹이고 입혔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가리켜 주었습니다.”

남부에 있는 나의 형제들이여, 강하게 되라. 진실로 강하게 되라. 만일 그대들이 하나님의 율법의 거룩한 원칙을 높일 것 같으면 압제와 강탈의 손이 그대들을 괴롭히지 못할 것이다. 원수가 홍수처럼 밀려 올 때, 주님의 영께서는 그대들을 위하여 원수를 대적하는 깃발을 높이실 것이다. 그대들은 중요한 사업에 임하고 있다. 그러므로 그대들은 조심하고 깨어 기도하며, 저는 자들이 곁길로 나가지 않도록 그대들의 발을 위하여 곧은 길을 만들어야 한다. 239 하나님의 영광만을 주목하고, 그대들의 개인적인 책임감을 느끼고 일하라. 주님만이 그대들의 노력을 성공시킬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남부에 있는 교역자들은 이 지역에서 그들의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하여 가장 높은 영적 표준에 이르러야 한다. 개인 기도, 가족 기도, 하나님의 예배를 위한 집회에서의 공중 기도, 이 모든 것은 요긴하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기도를 생애에서 실천해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업에서 그분과 협력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연합과 피차 간의 연합은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이다. 우리는 사단이 이런 말로 우리의 교회들을 지적할 수 있게 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의 깃발 아래 서 있는 이 백성들이 어느 정도로 피차 간에 미워하는지 보라. 우리는 그들이 나의 군대와 더불어 싸우는 데보다 그들 스스로의 사이에서 싸우는 데 더 많은 힘을 쓰고 있는 동안 그들을 두려워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는 과거의 경험에서 실패를 어떻게 피할 것인지 배워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라고 기도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도 흔히 우리는 시험 가운데로 우리를 이끌고 가는 우리의 발을 지키지 못한다. 우리는 우리를 쉽게 정복하는 시험들로부터 떠나 있어야 한다. 우리의 성공은 그리스도의 은혜를 통하여 우리 스스로가 이루게 된다. 우리는 우리와 다른 사람들에게 그처럼 많은 슬픔을 가져다 준 거치는 돌을 길에서 치워 버려야 한다.

새로운 지역들에서 사업을 이룩할 때,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절약 하라.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영혼을 구원하는 사업은 그리스도께서 특징지으신 방법대로 수행되어야 한다. 240 그분께서는 선언하신다.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마 16:24). 오직 이 말씀을 순종함으로써 우리는 그분의 제자가 될 수 있다. 우리는 이 지상 역사의 마지막에 가까워지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업의 여러 분야들은 지금껏 나타났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자아 희생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는 피차 간에 도와주기 위하여 이 세상에 있다. 그리스도의 사업에는 지역적인 경계가 없었다. 그러므로 오늘날 그분의 사업에서 그런 경계를 만들고자 시도하는 자들은 “주님, 저에게 새 마음을 주십시오”라고 기도하는 것이 더욱 좋을 것이다. 그들이 그리스도의 마음을 갖게 될 때 그들은 아직 개척되지 않은 주님의 포도원의 많은 부분을 보게 될 것이다. 그들은 결코 이렇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자원은 우리 손에 들어온 사업을 이루기 위하여 필요하다. 우리에게서 자원을 요구하는 것은 쓸데없는 일이다.”

날마다 사람들은 삶과 죽음의 문제, 그들이 영원한 생명이냐 영원한 멸망이냐를 결정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을 섬기노라고 공언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문제에 그들의 시간과 주의를 빼앗기는 데 만족한다. 그들은 피차 간에 사이가 나빠지기를 좋아한다. 만일 그들이 주님의 사업에 헌신했다면 그들은 제멋대로 하는 자녀들로 이루어진 가정처럼 싸우지 않게 될 것이다. 각 사람은 자신의 의무의 위치에 서서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선교사로서 마음과 영혼을 다하여 일하게 될 것이다. 성령께서는 일꾼들의 마음속에 거하시게 될 것이며 의의 사업들은 수행될 것이다. 교역자들은 깨어 있는 교회의 기도와 동정을 그들의 봉사 속으로 함께 가지고 갈 것이다. 그들은 그리스도께로부터 명령을 받게 될 것이므로 다툼을 위한 시간을 갖지 못할 것이다. 241 기별들은 하나님의 제단에서 취한 핀 숯으로 대어진 입술에서 나오게 될 것이다. 열렬하고 순결한 말들이 전해질 것이다. 겸손하고 상한 심령에서 나온 믿음의 기도가 하늘로 상달될 것이다. 한 손으로는 교역자들이 그리스도를 붙잡고 다른 손으로는 죄인들을 붙잡아 구주께로 이끌어 갈 것이다.

“너희 중에 어느 사람이 양 일백 마리가 있는데 그 중에 하나를 잃으면 아흔 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것을 찾도록 찾아 다니지 아니하느냐 또 찾은즉 즐거워 어깨에 메고 집에 와서 그 벗과 이웃을 불러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나의 잃은 양을 찾았노라 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어느 여자가 열 드라크마가 있는데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도록 부지런히 찾지 아니하겠느냐 또 찾은즉 벗과 이웃을 불러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잃은 드라크마를 찾았노라 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눅 15:4-10).

용기를 가지라

242 남부에서 일하는 자들에게, 나는 현재의 사업의 연약함 때문에 낙심하지 말라고 말하는 바이다. 그대들은 때때로 그대들을 정복하기 위하여 위협해 온 어려움들을 대항하여 싸우지 않으면 안 되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도움으로 그대들은 앞으로 전진할 수 있게 되었다. 만일 우리의 대열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지나간 여러 해 동안, 그 후로 중요한 중심부들이 되어 온 지역들에서 사업을 이룩하기 위하여 어느 정도의 고난이 있었는지를 알았다면 그들은 가망이 없어 보이는 상황을 직면하여 하늘을 향하여 손을 들고 “우리는 실패하지도 낙심하지도 않을 것이다”라고 선언하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새롭고 어려운 지역에서 땅을 갈아보지 않은 자들은 개척 사업의 어려움을 깨닫지 못한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이해하게 된다면 그들은 이루어진 일 때문에 기뻐할 뿐 아니라 사업의 미래에 즐거워할 원인도 보게 될 것이다.

나의 형제들이여, 낙담할 이유가 없다. 좋은 씨가 뿌려지고 있다. 하나님께서 그것을 돌보시고, 자라나게 하시고, 풍성한 수확을 거두게 하실 것이다. 영혼을 구원하는 많은 사업들이 처음에는 큰 어려움 가운데서 추진된 것을 기억하라.

나는 그대들에게 조심성 있게 행동하고 주께서 명령하시는 바를 언제나 행하도록 말하라는 지시를 받고 있다. 주께서는 당신을 사랑하고 섬기는 자들과 함께 하신다는 것을 확신하고 용기 있게 전진하라. 그분께서는 당신의 언약을 지키는 백성들을 위하여 일하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그들이 비난거리가 되도록 허락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자기 자신을 당신께 굴복시키는 모든 사람을 정결하게 하시고, 그들을 땅에서 칭찬의 대상이 되게 하실 것이다. 이 세상에는 하나님의 교회보다 하나님께 더 귀중한 것은 없다. 그분께서는 겸손하고 충성된 사람들을 통하여 큰 능력으로 역사하실 것이다. 243 그리스도께서는 오늘 그대들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나는 그대들과 함께 있으며, 그대들의 성실하고 신임할만한 활동에 협력하며, 그대들에게 귀중한 승리를 준다. 나는 그대들이 나의 사업에 스스로를 구별할 때 그대들을 강하게 할 것이다. 나는 허물과 죄로 죽은 영혼들을 일깨우기 위한 그대들의 노력에 성공을 줄 것이다.”

확고한 믿음과 이기심 없는 사랑은 공격적인 전쟁을 방해하기 위하여 의무의 길에 나타나는 어려움들을 극복할 것이다. 이 믿음으로 고취된 자들이 영혼 구원의 사업에서 전진할 때, 그들은 달려가도 피곤하지 않을 것이며, 걸어가도 지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대들이 올바른 노선에서 일할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의 원수들이 그대들과 화평해지도록 해주실 것을 확신한다. 그분께서는 그대들을 지탱해주고 그대들을 강하게 해주실 것이다. 그대들이 그대들의 말을 잘 지키겠다고 하나님과 언약하라.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약 3:2). 복수심에 불타는 말은 그가 승리를 얻었다고 결코 느끼게 해 주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리스도께서 그대들을 통하여 말씀하시게 하라. 악을 생각하지 않는 데서 오는 축복을 상실하지 말라.

기도가 그대들의 힘의 근원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라. 교역자가 그의 기도를 급히 서두르고 그가 등한히 하거나 잊어버릴 수도 있다고 염려되는 어떤 일을 돌보기 위하여 급하게 날뛰고 있는 동안 그는 성공을 거둘 수 없다. 그는 다만 몇 가지의 긴급한 생각들을 하나님께 드린다. 그는 육체적 영적 능력의 쇄신을 위하여 생각하고 기도하고 주님을 기다리는 시간을 갖지 않는다. 그는 곧 피곤해진다. 그는 향상시키고 고취시키는 하나님의 영의 감화를 느끼지 않는다. 그는 새로운 생명으로 되살아나지 않는다. 그의 지칠대로 지친 몸의 조직과 피로해진 뇌는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접촉을 통하여 이완되지 않는다.

“너는 여호와를 바랄지어다 강하고 담대하며 여호와를 바랄지어다”(시 27:14).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애 3:26). 245 온 종일과 밤이 깊도록 그들이 해야 한다고 생각되는 무엇인가를 하기 위하여 일하는 사람들이 있다. 주께서는 피곤에 지쳐 있고, 무겁게 짐을 지고 있는 이런 사람들을 불쌍한 눈으로 보시면서, 그들에게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일꾼들은 소란과 곤란과 피곤을 만나게 될 것이다. 때때로 불확실과 혼란에 빠져 그들은 거의 절망한다. 이런 불안한 신경 과민이 올 때, 그들은 “너희는 따로 한적한 곳에 와서 잠깐 쉬어라”고 하시는 그리스도의 초청을 기억해야 한다. 구주께서는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사 40:29)신다.

그대들의 믿음과 인내를 시험할 어려움들이 있을 것이다. 그것들을 용감하게 맞으라. 광명한 편을 바라보라. 만일 사업이 방해를 받는다면 그것이 그대들의 잘못이 아닌 것을 확신하고 주님 안에서 기뻐하면서 전진하라. 하늘은 기쁨으로 충만해 있다. 그것은 인류를 구속하기 위하여 그처럼 놀랍게 희생하신 분을 찬양하는 노래로 울려퍼진다. 지상의 교회가 찬양으로 충만해져야 하지 않겠는가?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를 섬기는 기쁨을 온 세상에 알려야 하지 않겠는가? 하늘에서 찬양의 노래로 천사의 합창단에 연합할 자들은 지상에서 하늘의 노래, 곧 감사로 된 죽음을 배워야 한다.

그대들의 용기가 결코 사라져서는 안 된다. 겉모습이 그대들을 거스리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결코 불신을 발하지 말라. 그대들이 주님을 위하여 일할 때 그대들은 재정의 결핍 때문에 압박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주께서는 도움을 위한 그대들의 간구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것이다.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 같이 굳게 하였은즉 내가 수치를 당치 아니할 줄 아노라”(사 50:7). 이 말씀이 그대들의 말이 되게 하라.

만일 그대들이 실수를 한다면 그대들의 실패를 승리로 바꾸어라.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교훈들은, 잘 배우기만 하면 언제나 시의적절한 도움을 줄 것이다. 하나님을 신뢰하라. 많이 기도하고 믿어라. 전능하신 분의 손을 신뢰하고, 바라고, 믿고, 굳게 붙잡으면 그대들은 정복자 이상이 될 것이다.

진실한 교역자들은 믿음으로 걸어가고 믿음으로 일한다. 때때로 그들은 선악의 세력들 간에 전쟁이 치열할 때 사업의 느린 진전을 보고 피곤해진다. 그러나 만일 그들이 실패하거나 낙담하지 않게 되면 그들은 구름들이 사라지고 구원의 약속이 성취되는 것을 볼 것이다. 사단이 그들 주위를 둘러싸 놓은 안개를 뚫고 그들은 의의 태양의 밝은 광선이 빛나고 있는 것을 볼 것이다.

믿음으로 일하고,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라. 믿음으로 기도하라. 그러면 그분의 섭리의 신비가 그 응답을 가져올 것이다. 때때로 그대들이 성공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일하고 믿고, 그대들의 활동이 믿음과 소망과 용기로 이루어지게 하라. 그대들이 할 수 있는 것을 한 후에 주님을 기다리고 그분의 성실을 주장하라. 그리하면 그분께서 당신의 말씀이 이루어지게 하실 것이다. 초조한 불안에서가 아니고 담대한 믿음과 흔들리지 않는 신뢰로 기다리라.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