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증언 6

본문보기

-편제 1 부 - 전 망

-1장 -

하나님이 교회를 세우신 목적

9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통하여 그 나라의 원칙을 드러내시려는 것이 그분의 목적이다. 그분께서는 그들이 생애와 품성을 통하여 이 원칙을 드러내기 위하여 세상의 습관과 풍습과 관습에서 떠나기를 바라신다. 그분은 그들이 그분의 뜻을 알 수 있도록 그들을 그분께로 가까이 이끌고자 하신다.

이것이 애굽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해 내는 일에 나타난 그분의 목적이었다. 불타는 가시 떨기에서, 모세는 하나님께로부터 애굽의 왕에게 줄 기별 곧 “내 백성을 보내라 그들이…나를 섬길 것이니라”는 기별을 받았다(출 7:16). 강한 손과 편 팔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대군을 속박의 땅에서 인도해 내셨다. 하나님의 말씀 듣기를 거절한 원수들을 완전한 멸망으로 벌하시고, 그들을 위하여 이루신 구원은 놀라운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을 세상에서 분리시켜 그분의 말씀을 받아들일 준비를 시키고자 하셨다. 그분은 그들을 애굽에서 시내산으로 인도하시고 거기서 당신의 영광을 그들에게 나타내셨다. 그곳에는 그들의 감각을 자극하거나 마음을 하나님께로부터 떠나게 하는 것이 전혀 없었다. 큰 무리가 그들 위에 우뚝 솟아 있는 높은 산들을 쳐다보았을 때에, 그들은 하나님 앞에서의 그들 자신의 무가치함을 깨달을 수 있었다. 10 하나님의 뜻에 의한 능력 외에는 움직일 수 없는 그 반석들 곁에서, 하나님은 사람들과 교통하셨다. 그리하여, 그분께서는 당신의 말씀을 그들의 마음에 분명하고 뚜렷하게 언제나 새겨 주시기 위하여 에덴 동산에서 주신 율법, 당신의 품성의 사본이 되는 율법을 뇌성과 번개 가운데서, 그리고 무서운 위엄으로 선포하셨다. 그리하여, 하늘과 땅에 있는 그분의 정부의 원칙들을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에게 알려 주기 위하여 부름을 받은 백성들에게 무한하신 하나님의 뜻이 계시되었다.

그분께서는 동일한 사업을 위하여 현시대의 당신의 백성들을 부르셨다. 그분은 그들에게 당신의 뜻을 나타내시고 그들에게 순종을 요구하신다. 이 세상 역사의 마지막 때에도 시내 산에서 들려진 음성 곧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출 20:3)고 한 음성이 여전히 사람들에게 들려지고 있다. 사람은 자신의 뜻으로 하나님의 뜻을 거스려 왔다. 그러나, 사람은 이 명령의 말씀을 침묵시킬 수 없다. 인간의 마음은 더욱 높은 권세에 대한 의무를 결코 완전히 깨달을 수 없지만 그렇다고 그 의무에서 피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심오한 학설과 이론들이 편만하고, 사람들이 계시에 반대되는 이론을 확립시키고자 노력함으로써 하나님의 율법을 무시한다. 그러나 성령께서는 강하고 더욱 강하게 그들 앞에 “주 너희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마 4:10)고 명령할 것이다.

세상은 하나님의 율법을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가? 사람들은 도처에서 하나님의 교훈에 반대되게 행하고 있다. 순종에 따르는 십자가를 지는 일을 피하고 싶은 욕망에서, 심지어 교회들까지도 하나님의 율법이 변경되었거나 폐하여졌다고 주장하면서 배교에 가담하고 있다. 눈먼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놀라운 발전과 지식을 자랑한다. 그러나 하늘의 순찰자들은 이 땅이 타락과 폭력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본다. 죄악으로 인하여 우리의 세상 형편은 마치 페스트 환자의 수용소와 같은 분위기로 바뀌어졌다.

11 사람들 앞에 복음의 구원의 진리를 제시함으로 큰 사업이 성취되어야 한다. 이것은 도덕적 타락의 풍조를 저지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정하신 방편이며 사람에게 그분의 도덕적 형상을 회복시키는 그분의 방법이다. 이것은 세계적 혼란을 구제하는 방편이요 사람들을 함께 연합시키는 능력이다. 이 진리들을 제시하는 것이 현시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장 위대하고 가장 고상한 사업이 되도록 계획하신다.

사단은 사람들에게 자기의 원칙들을 받아들이도록 끊임없이 강요하고 있다. 그리하여 그는 하나님의 사업을 방해하고자 노력한다. 그는 하나님의 택한 백성을 기만당한 백성이라고 계속적으로 주장하고 있다. 그는 형제들을 참소하는 자이다. 그러므로 그는 자신의 참소하는 능력을, 의를 행하는 자들에 대항하여 끊임없이 발휘하고 있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통하여 의의 원칙에 순종하는 결과를 보여 주심으로써 사단의 비난에 대답하고자 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에 계시된 과거의 모든 빛과, 현재 비치고 있고 미래까지 비칠 모든 빛은 그 빛을 받아들일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 이 빛의 영광 곧 바로 그리스도의 품성의 영광은 각 그리스도인, 가정, 교회, 말씀을 전하는 목회 활동, 하나님의 백성들에 의하여 세워진 모든 기관에서 나타나야 한다. 주님께서는 이 모든 것이 세상을 위하여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상징이 되도록 의도하신다. 그것들은 복음의 진리에 속한 구원의 능력의 모형들이 되어야 한다. 그것들은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위대한 목적을 성취시키는 매개체들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온 세상에서 가장 고상한 감화력을 나타내는 통로가 되어야 한다. 스가랴의 이상에서, 하나님 앞에 서 있는 두 감람나무는 금관을 통하여 성소의 주발에 금기름을 흘러 보내는 것으로 표상되어 있다. 이 주발로부터 성소의 등잔들은 기름으로 채워져 명랑하고 밝은 빛을 계속 발할 수 있게 되었다. 12 이와 같이, 하나님 앞에 서 있는 기름 부음을 받은 자들에게서 거룩한 빛과 사랑과 능력이 그분의 백성들에게 나누어져 그들로 다른 사람들에게 빛과 기쁨과 활력을 줄 수 있게 하였다. 그들은 거룩한 기구들을 통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의 물결을 전해 주는 통로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오늘날 당신의 백성들을 통하여 이루고자 하시는 목적은 그분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실 때 그들을 통하여 이루고자 하셨던 것과 동일하다. 교회에 나타난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과 공의와 사랑을 바라봄으로써, 세상 사람들은 그분의 성품이 어떠함을 알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율법이 생애에서 구현될 때, 세상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고 섬기는 자들이 지상의 모든 다른 사람들보다 우수하다는 것을 인정할 것이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일일이 주시하신다. 그분께서는 각 사람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그분의 거룩한 교훈을 실천하는 자들이 우수한 백성이 되는 것이 그분의 목적이다. 영감의 영에 의하여 모세가 기록한 다음의 말씀은 고대 이스라엘에게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의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도 해당된다. “너는 여호와 네 하나님의 성민이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 택하셨나니”(신 7:6). “내가 나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하신 다른 규례와 법도를 너희에게 가르쳤나니 이는 너희로 들어가서 기업으로 얻을 땅에서 그대로 행하게 하려 함인즉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함은 열국 앞에 너희의 지혜요 너희의 지식이라 그들이 이 모든 규례를 듣고 이르기를 이 큰 나라 사람은 과연 지혜와 지식이 있는 백성이로다 하리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우리에게 가까이하심과 같이 그 신의 가까이함을 얻은 나라가 어디 있느냐 오늘 내가 너희에게 선포하는 이 율법과 같이 그 규례와 법도가 공의로운 큰 나라가 어디 있느냐”(신 4:5-8).

13 이 말씀으로도,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통하여 이루셔야 할 당신의 목적의 위대함과 영광스러움을 표현하지 못한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뿐만 아니라 우주에까지 그분의 나라의 원칙들을 나타내야 한다. 사도 바울은 성령의 감동을 통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 영원부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감취었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 것을 드러내게 하려 하심이라 이는 이제 교회로 말미암아 하늘에서 정사와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각종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엡 3:8-10).

형제들아, “우리는 세계 곧 천사와 사람에게 구경거리가 되었노라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고전 4:9; 벧후 3:11, 12).

하나님의 성품을 드러내기 위하여, 겉치레만의 기독교에 의해 우리 자신과 교회와 세상을 속이지 않기 위하여 우리는 개인적으로 하나님을 잘 알아야 한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를 나눌 것 같으면, 비록 우리가 회중에게 결코 설교하지 않을지라도 우리는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목사가 된다. 우리는 자선 행위를 통하여 하나님의 성품을 보여 줌으로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동역자들이 된다.

이 시대를 위한 사업

14 우리는 크고 엄숙한 사건들이 일어나려는 찰나에 서 있다. 예언들이 성취되고 있다. 이상하고 중대한 역사가 하늘의 책에 기록되고 있다. 우리의 세계에 있는 모든 것이 흔들리고 있다. 전쟁과 전쟁에 대한 소문이 들린다. 열국들이 분노하고 있으며, 죽은 자들이 심판을 받을 때가 왔다. 하나님의 날을 빨리 촉진시키기 위하여 사건들이 바뀌고 있다. 말하자면 한 순간만이 남아 있다. 이미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고 있으나, 오늘날 전연 전쟁은 없다.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 치기까지 아직은 네 모퉁이의 바람을 붙들고 있다. 인 치는 일이 마치면, 지상의 열강들은 마지막 큰 전쟁을 위하여 그들의 군대를 집결시킬 것이다.

사단은 모든 사람이 가담하게 될 최후의 대쟁투를 위하여 그의 계획을 부지런히 짜고 있다. 거의 2천 년 동안 세상에 복음이 전파된 후에도, 사단은 여전히 그가 그리스도께 제시한 동일한 장면을 사람들에게 제시한다. 그는 놀라운 방법으로 영광스런 세상 나라들이 그들 앞에 지나가게 한다. 그는 자기 앞에 엎드려 경배하는 모든 사람에게 그것을 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하여 그는 사람들을 자기의 지배 아래 끌어들이고자 한다.

사단은 자기 자신을 하나님처럼 만들고 자기의 세력에 반대하는 모든 자들을 죽이기 위하여 힘을 다하여 활동하고 있다.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그 앞에 굴복하고 있다. 그의 세력은 하나님의 세력처럼 환영을 받고 있다. “온 땅이 이상히 여겨 짐승을 따르”더라고 한 요한계시록의 예언이 성취되고 있다(계 13:3).

눈먼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놀라운 발전과 지식의 진보를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전지하신 하나님의 눈에는 내부의 죄악과 타락이 드러나 있다. 15 하늘의 순찰자들은 지상이 폭력과 범죄로 충만해 있는 것을 본다. 부(富)는 사람의 것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것도 도둑질하는 각종 절도 행위로 축적되고 있다. 사람들은 그들의 이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의 재물을 사용하고 있다. 그들이 붙들 수 있는 모든 것을 그들의 탐욕을 채우기 위하여 활용하고 있다. 탐욕과 육욕이 편만해 있다. 사람들은 최초의 대기만자의 특성들을 간직하고 있다. 그들은 그를 하나님으로 받아들였고 그의 정신을 받아들였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소돔을 멸망시킨 요소들이 들어 있는 심판의 진노의 구름이 덮치고 있다. 요한은 장차 올 사건들에 대한 이상에서 그런 장면을 바라보았다. 이와 같은 마귀 숭배가 그에게 나타났고, 온 세상이 멸망의 문턱에 서 있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그가 열렬한 관심으로 바라보았을 때, 그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의 무리를 보았다. 그들의 이마에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이 있었다. 그 때,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기록하라 자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저희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저희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또 내가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구름 위에 사람의 아들과 같은 이가 앉았는데 그 머리에는 금 면류관이 있고 그 손에는 이한 낫을 가졌더라 또 다른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구름 위에 앉은 이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네 낫을 휘둘러 거두라 거둘 때가 이르러 땅에 곡식이 다 익었음이로다 하니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매 곡식이 거두어지니라 또 다른 천사가 하늘에 있는 성전에서 나오는데 또한 이한 낫을 가졌더라 또 불을 다스리는 다른 천사가 제단으로부터 나와 이한 낫 가진 자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불러 가로되 네 이한 낫을 휘둘러 땅의 포도송이를 거두라 그 포도가 익었느니라 하더라 천사가 낫을 땅에 휘둘러 땅의 포도를 거두어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에 던지매”(계 14:12-19).

16 하나님의 진노의 폭풍이 세상에 휘몰아칠 때, 사람들이 그들의 집이 모래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휩쓸려 버리는 것을 깨닫는 것은 무서운 광경이 될 것이다. 너무 늦기 전에 그들에게 경고해 주도록 하라. 우리는 오늘날, 하나님께서 이 시대를 위하여 주신 진리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기 위하여 강한 열성으로 일할 책임을 느껴야 한다. 우리가 아무리 열심을 내어도 지나친 것이 될 수 없다.

하나님의 마음은 감동되고 있다. 영혼들은 그분의 눈앞에 매우 귀중하다. 그리스도께서 번민 중에 우신 것은 이 세상을 위해서였다. 그분께서는 이 세상을 위하여 십자가에 달리셨다. 하나님은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당신의 독생자를 주셨다. 그러므로 그분은 우리에게 당신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시기를 바라신다. 그분은 진리의 지식을 가진 자들이 그들의 동료들에게 그 지식을 나누어주는 것을 보고자 하신다.

지금은 마지막 경고가 주어져야 할 때이다. 현 시대에는 진리를 제시하는 데 특별한 능력이 있다. 그러나 그것이 얼마나 계속될 것인가? 다만 잠시 동안뿐이다. 지금껏 위기가 있었다면, 그것은 바로 지금이다.

모든 사람은 오늘날 그들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하고 있다. 사람들은 각성하여 시대의 엄숙성, 곧 인간에게 주어진 은혜의 시기가 끝날 날이 가까움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이 시대를 위한 기별을 사람들 앞에 뚜렷하게 제시하기 위하여 단호한 노력을 해야 한다. 셋째 천사는 큰 능력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어떤 사람도 이 사업에 등한히 하거나 별반 중요하지 않게 취급해서는 안 된다.

17 우리가 셋째 천사의 기별에서 받은 빛은 참 빛이다. 짐승의 표는 지금껏 선포되어 온 그대로이다. 이 문제에 관한 모든 것은 아직 이해되지 못하고 있으며 또한 두루마리가 펼쳐질 때까지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가장 엄숙한 사업이 우리의 세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종들에게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그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고하라”(사 58:1)고 명령하신다.

우리 사업의 일반적 특징에 변화가 있어서는 안 된다. 이 사업은 예언에 밝혀진 그대로 분명하고 뚜렷하게 지속되어야 한다. 우리가 세상과 연합함으로 더욱 큰 일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만일, 어떤 사람들이 길을 막고 하나님께서 정하신 분야의 사업을 방해할 것 같으면, 그들은 하나님을 불쾌하게 할 것이다. 현재의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들을 형성시켜 놓은 진리의 어떤 부분도 약화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에게는 진리와 경험과 의무의 옛 지계표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이 완전히 보는 데서 우리의 원칙들을 옹호하는 일에 확고하게 서야 한다.

사람들이 일어나서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모든 사람에게 펼쳐 줄 필요가 있다. 여러 가지 은사를 가진 모든 계층의 사람들과 재간 있는 사람들이 하나의 결과를 위하여 조화를 이루어 협력해야 한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하는 사업에 연합해야 하며, 모든 교역자는 특별히 지정 받은 자신의 일을 완수해야 한다.

요한계시록 14장의 세 천사는 공중에 날아가는 것으로 나타나 있으며, 그것은 첫째와 둘째와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전하는 자들의 사업을 표상한다. 이것들은 모두 함께 연결되어 있다. 영속적이고 언제나 살아 있는 이 위대한 기별의 진리, 곧 교회에 대한 너무도 중요한 기별이므로 종교계로부터 매우 심한 반대를 받아 온 진리의 증거들은 소멸되지 않는다. 18 사단은 이 기별들의 주변에 그림자를 던지고자 끊임없이 노력함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 기별의 의미와 시간과 장소를 분명히 분별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그러나 그 기별들은 시간이 존속하는 한 살아 있어 우리의 신앙적 경험에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

이 기별들의 영향으로 인하여 많은 이들의 마음속에서 활동의 샘이 깊어지고, 넓혀지며, 살아 움직이게 되어, 그 결과로 학문의 전당들과, 출판소들, 의료 기관 등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 모든 기관들은 첫째와 둘째 천사로 표상된 위대한 사업, 곧 그리스도께서 능력과 영광으로 오신다는 것을 세상 거민들에게 경고해 주는 사업에 협력하는 하나님의 기구들이다.

형제 자매들이여, 나는 그대들을 각성시켜 이 시대의 중요성 곧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의 중요성에 관하여 깨우쳐 줄 무엇인가를 말하고 싶다. 나는 신앙의 자유를 제한하기 위하여 오늘날 이루어지고 있는 적극적인 운동을 그대들에게 지적하는 바이다. 하나님의 거룩한 기념일이 제거되고 그 대신에 아무런 신성성을 지니지 않은 거짓 안식일이 세상 앞에 서 있다. 그리고 흑암의 권세들이 아래에서 오는 힘을 규합하고 있는 동안, 하늘에 계신 여호와 하나님은 당신의 활기찬 대리자들을 일으켜 하늘의 율법을 높임으로 그 위기에 대처하시고자 위에서부터 능력을 보내고 계신다. 지금, 바로 지금은 우리가 여러 외국에서 일을 해야 할 시대이다. 종교 자유의 나라 미국이 양심을 억압하고 사람들에게 거짓 안식일을 존중하도록 강요하는 일에 법왕권과 연합할 때, 지구상에 있는 모든 나라 사람들은 미국의 본을 따르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백성들은 경고의 기별을 전하기 위하여 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구들을 가지고 그들의 힘이 자라는 대로 일을 하기 위하여 절반 정도도 깨어 있지 않다.

19 하늘에 계신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파수꾼들을 보내어 경고하시기 전에는 불순종과 범죄에 대한 당신의 심판을 세상에 내리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기별이 더욱 분명하게 선포되기 전에는 은혜의 문을 닫지 않으실 것이다. 하나님의 율법은 확대되어야 하고, 그 율법의 요구는 진실하고 거룩한 특성 그대로 제시되어 사람들이 진리를 받아들이거나 반대하는 결정을 하게 되어야 한다. 그러나 사업은 공의로써 단축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의에 대한 기별은 주님의 길을 예비하기 위하여 땅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울려 퍼질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광이며, 그 영광으로 셋째 천사의 사업이 마치게 된다.

이 세상에는 이 복음 사업만큼 위대하고 거룩하고 영광스럽고, 하나님께서 존귀하게 여기시는 사업은 없다. 이 시대에 제시된 기별은 타락한 세상을 위한 마지막 자비의 기별이다. 이 기별을 들을 특권을 가지고 있으면서 계속해서 그 경고에 유의하지 않는 자들은 그들의 마지막 구원의 소망을 버리게 된다. 제2의 은혜의 시기는 없을 것이다.

“기록되었으되”라는 진리의 말씀은 우리가 전해야 할 복음이다. 이 생명 나무 앞에는 화염검이 놓여 있지 않다. 원하는 사람은 모두 이 생명 나무에 접근할 수 있다. 그 열매를 따지 못하도록 어떤 사람을 금지할 권세는 하나도 없다. 모든 사람이 먹고 영원히 살 수 있다.

남은 교회는 천사들이 살펴보기 원하고, 선지자들과 왕들과 의인들이 깨닫고자 바라던 오묘들을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기별을 통하여 세상에 전할 것이다. 선지자들은 그 사건들에 관하여 예언하였고 그들이 예언한 것을 깨닫고자 열망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할 수 없었다. 20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두 번째 오실 때, 그분께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무리에 둘러싸여 그분께서 큰 희생을 통하여 이루신 구원을 설명할 때 모든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셋째 천사의 기별의 진리들이 어떤 이들에 의하여 메마른 이론으로만 제시되었다. 그러나 이 기별 속에서 살아 계신 분, 그리스도가 제시되어야 한다. 그는 처음이요 나중이며, 자존하신 분으로, 다윗의 뿌리며 후손으로, 빛난 새벽별로 나타나야 한다. 이 기별을 통하여 하나님의 품성이 그리스도 안에서 세상에 표명되어야 한다. 이와 같은 호소가 울려 퍼져야 한다.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보라 주 여호와께서 장차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 팔로 다스리실 것이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으며 그는 목자같이 양무리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며 젖먹이는 암컷들을 온순히 인도하시리로다”(사 40:9-11).

자, 우리는 침례 요한과 같이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요 1:29)라고 말하면서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제시해야 한다. 이전 어느 때보다도 다음의 초청의 말씀이 울려 퍼져야 한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 와서 마시라”,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요 7:37; 계 22:17).

위대한 사업을 우리가 이루어야 한다. 죄를 용서하시는 구원자이신 그리스도, 죄를 지고 가시는 그리스도, 빛난 새벽별이신 그리스도를 드러내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21 그러면 주께서 우리의 사업이 마칠 때까지 세상 앞에서 우리에게 은혜를 보이실 것이다.

천사들이 네 바람을 붙들고 있는 동안 우리는 힘을 다하여 일해야 한다. 우리는 조금도 지체하지 말고 우리의 기별을 전해야 한다. 우리는 하늘의 우주와 이 타락한 시대에 사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신앙이 그리스도께서 주가 되시고 그분의 말씀이 거룩한 말씀이라는 사실에서 나온 믿음과 능력이라는 증거를 보여 주어야 한다. 사람들의 영혼은 저울에 달려 있다. 그들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든지 사단의 전제 정치의 노예가 되든지 둘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복음을 통하여 그들에게 밝혀진 소망을 붙드는 특권을 가져야 한다. 그러므로 전파하는 자가 없이 그들이 어떻게 들을 수 있겠는가? 인간 가족은 하나님 앞에 서기 위하여 도덕적 혁신과 품성의 준비가 필요하다. 오늘날 보편화되어 있고 복음의 기별을 방해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는 이론상 오류들 때문에 멸망할 수 밖에 없는 영혼들이 있다. 누가 하나님의 동역자가 되기 위하여 지금 자신을 완전히 바칠 것인가?

그대들은 사단의 활동 아래 있는 세상의 위험과 불행을 보고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정력을 쓸데없는 탄식에 소모하지 말고 그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나가서 일하라. 깨어라. 그리하여 멸망해 가는 자들에 대한 책임을 느껴라. 그들이 그리스도께로 인도되지 못할 것 같으면, 그들은 영원한 행복을 잃어버릴 것이다. 그들이 얻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그리스도께서 구속하신 영혼은 그 앞에 있는 가능성과, 그 영혼에게 주어진 영적 특권들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생기를 얻으면 소유할 수 있는 능력과, 순종하면 생명의 시여자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영생 때문에 매우 귀중하다. 하늘에서 볼 때, 한 영혼은 재산과 가옥과 토지와 돈으로 이루어진 온 세상보다 더 귀중하다. 22 한 영혼의 회개를 위하여, 우리는 우리의 자원을 최대한 사용해야 한다. 그리스도께 인도된 한 영혼은 그의 주변에 하늘의 빛을 퍼뜨려 도덕적 암흑을 뚫고 다른 영혼들을 구원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한 마리 잃은 양을 찾아 구원하기 위하여 아흔 아홉 양을 떠나가셨다면, 우리가 그보다 적게 활동하는 것을 정당화할 수 있겠는가?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일하신 것처럼 일하고 그분께서 희생하신 것처럼 희생하는 일을 등한히 하고 거룩한 의무를 저버리고 하나님께 욕 돌리는 일이 아닌가?

지구의 방방곡곡에 알려 주고 경고해 주라. 주님의 날이 가깝고 심히 촉박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 주라. 경고를 받지 않은 사람이 한 사람도 없게 하라. 우리는 오류에 빠져 있는 가련한 영혼들과 같은 처지에 놓일 수도 있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받지 못한 진리를 받았으므로 그 진리를 그들에게 나누어 줄 책임이 있다.

우리는 낭비할 시간이 없다. 끝이 가까웠다. 진리를 전하기 위하여 이 곳에서 저 곳으로 내왕하는 길은 미구에 좌우 편에 있는 위험으로 막히게 될 것이다. 주님의 사자들의 길을 방해하기 위하여 온갖 것이 가로놓일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오늘날 할 수 있는 것을 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사업을 정면으로 똑바로 주시하고, 할 수 있는 대로 신속히 공격적으로 전진해야 한다. 나는 하나님께서 주신 빛에 의하여, 흑암의 권세들은 땅에서 맹렬한 힘으로 활동하고 있고 사단은 마치 먹이를 잡은 이리처럼 오늘날 잠자고 있는 자들을 사로잡기 위하여 눈에 띄지 않게 조용히 전진하고 있는 것을 안다. 우리에게는 지금 전해야 할 경고가 있고 해야 할 일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미구에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어려워질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빛의 길에서 지켜 주시고, 우리의 눈을 우리의 지도자 되시는 예수님께 고정시켜 주시고, 승리를 얻기 위하여 꾸준하고 인내력 있게 전진하도록 도와주실 것이다.

외방 선교지의 사업 확장

23 밤중에, 진리를 아는 교회들에게 말하여야 할 말씀이 임하였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사 60:1).

이사야 오십 사장에 있는 여호와의 말씀들은 우리를 위한 것이다. “네 장막터를 넓히며 네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되 너의 줄을 길게 하며 너의 말뚝을 견고히 할지어다 이는 네가 좌우로 퍼지며 네 자손은 열방을 얻으며 황폐한 성읍들로 사람 살 곳이 되게 할 것임이니라 두려워 말라 네가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라 놀라지 말라 네가 부끄러움을 보지 아니하리라…이는 너를 지으신 자는 네 남편이시라 그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시며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시라 온 세상의 하나님이라 칭함을 받으실 것이며”(사 54:2-5).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주신 말씀들도 또한 오늘날의 그의 백성을 위한 것이다. “너희가 넉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니라”(요 4:35, 36).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큰 사업, 곧 끊임없이 더욱 현저하게 발전해야 할 사업이 있다. 선교 사업에 나타내는 우리의 활동은 훨씬 범위가 넓어져야 한다. 지금껏 이루어진 것보다 더욱 결정적인 사업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24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이 세상을 둘러쌀 때까지 그들의 활동을 중단하지 말아야 한다.

포도원은 온 세상을 포함하며, 모든 부분에서 사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현재 도덕적 불모지가 된 땅이 있는데, 이것은 주의 동산으로 바뀌어야 한다. 지상의 황무지는 개간되어야 하며 그로 인하여 장미처럼 싹을 내며 꽃을 피우게 되어야 한다. 성령에 의해 감동 받은 사람들에 의하여 새로운 지역들이 개척되어야 한다. 새로운 교회들이 서고, 새로운 회중이 조직되어야 한다. 지금 모든 도시마다 그리고 세상 끝의 무너진 곳에도 현대 진리를 제시하는 대표자들이 있어야 한다. 온 세상은 하나님의 진리의 영광으로 밝혀져야 한다. 그런데 빛을 받은 사람들로부터 그 빛이 발산되게 되어 있다. 샛별이 우리 위에 떠올랐으며 우리는 흑암 중에 있는 사람들의 길에 그 빛을 비추어 주어야 한다.

우리 앞에 위기가 가로놓여 있다. 우리는 지금 성령의 능력으로 이 마지막 시대를 위한 위대한 진리를 선포해야 한다. 모든 이들이 다 이 경고를 듣고 결정을 내리는 일이 머지 않아 이루어질 것이다. 그러면 세상 끝이 이를 것이다.

모든 바른 신앙의 핵심은 바른 일을 때에 맞춰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위대한 거장이시다. 그리고 그분의 섭리로 그분의 사업이 성취되도록 길을 예비하신다. 그분께서는 기회를 제공하시며, 영향력을 행사할 줄과 일할 통로를 트신다. 만일 그분의 백성이 그분의 섭리의 나타냄을 주시하며 그분과 협력하고자 준비하기만 한다면, 그들은 위대한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들의 노력은 바로 지도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그렇게 분명히 역사 하지 않으시는 다른 통로를 통하여 일하는 것보다 백 배 이상의 결실을 맺게 될 것이다. 우리의 사업은 개혁하는 일이다. 25 모든 사업에 있어서의 우수함이 백성들에게 실물 교훈이 되기를 하나님은 목적하신다. 새로운 지역에서 진리를 바로 전달하도록 사업이 확립되는 것은 특히 중요한 사안이다. 우리는 모든 선교 사업의 계획에 있어서 이 원칙들을 명심해야 한다.

어떤 나라들은 교육과 영향력의 중심지로서의 이점이 있다.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들과 유럽의 개신교 국가들에는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기관들을 세우고 우리의 사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유리한 점이 많다. 인도나 중국과 같은 다른 나라들에서는 사람들이 선교사들을 이해하려든지, 선교사들이 그 사람들을 이해하려면, 선교사들이 긴 교육을 받아야만 한다. 그리고 매 계단마다 사업상 맞닥뜨려지는 난관들이 있다. 미국과 호주, 영국과 다른 유럽 국가들에는 이러한 많은 장애물이 없다. 미국에는 이 사업을 추천할 기관들이 많다. 영국, 호주, 독일, 스칸디나비아와 다른 대륙 국가들에서 사업이 진전됨에 따라 비슷한 기관들이 설립되어야 한다. 주께서는 이런 나라들에 유능한 일꾼들, 경험 있는 교역자들을 갖고 계신다. 이들이 기관을 설립하는 일과 일꾼을 훈련하는 일과 여러 다른 노선의 사업을 수행하는 일에 있어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자금과 시설물이 제공되도록 계획하신다. 이렇게 설립된 기관들은 이 국가들에서 그 사업을 추천할 것이며, 더 어두운 이교 국가들을 위한 일꾼들을 양성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로 인해 우리의 경험 있는 일꾼들의 효능이 백 배나 증가할 것이다.

영국에서 이루어져야 할 일이 크다. 런던에서 비춰 나는 빛은 여러 지경을 넘어 선명하고 분명하게 광선을 발사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영국에서 역사하셨다. 26 그러나 이 영어를 사용하는 세계는 매우 소홀히 여김을 받았다. 영국은 더 많은 일꾼들과 더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한다. 런던은 거의 손을 대지 못하였다. 그 큰 도시의 형편이 내 눈앞에 펼쳐질 때에 내 마음은 크게 흔들렸다. 유럽 전체를 통하여 더 큰 시설물이 제공되지 못한 것을 생각할 때에 내 마음이 에이는 듯하다. 스위스, 독일, 노르웨이, 스웨덴의 사업에 대해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 현재 한 두 사람이 이 사업의 여러 다른 노선을 수행하고자 애쓰는 곳에 수백 명이 일해야 한다. 런던 한 곳만 하더라도 백 명 이상의 일꾼이 있어야 한다. 주께서는 그분의 사업이 소홀히 취급받음을 알고 계신다. 곧 이 무거운 빚을 청산해야 할 것이다.

만일 미국의 일꾼들이 그들의 큰 자비를 남들에게 나눠준다면, 그들은 영국에서 사업이 번영하는 것을 볼 것이다. 그들은 그 곳에서 난관과 싸우는 일꾼들을 동정할 것이며, 말로뿐만 아니라 행동으로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너희 모두는 형제니라”(마 23:8). 그들은 런던에서와 영국의 모든 도시들과 유럽 여러 다른 나라들에서 큰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호주에서 십자가의 승리를 밀어붙이라고 우리에게 호소하신다. 새로운 일터가 열린다. 일꾼들과 자금의 부족으로 사업이 지장을 받았다. 그러나 더 이상 지장을 받아서는 안 된다. 모든 나라들에서 호주는 가장 미국을 닮았다.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그곳에 있다. 그리고 경고의 기별이 제시되지도 또한 거절되지도 않았다. 그곳에 수천의 정직한 영혼들이 빛을 구하고 있다. 하나님의 파수꾼들은 시온의 성벽에 올라 경고를 발해야 한다. “아침이 오나니 밤도 곧 오리라.” 이 밤은 아무도 일할 수 없는 때이다. 천사들이 네 바람을 붙잡고 있는 동안에, 기별은 호주의 모든 지역에 가능한 속히 들어가야 한다.

27 이 영어를 말하는 나라들에서 사업을 강화시키는 일은 다른 나라들에 진리의 깃발을 세워야 하는 일보다 백 배 이상의 영향력을 우리의 일꾼들에게 행사할 수 있다.

우리가 이렇게 빈핍한 곳에서 일하고자 애쓰는 동안 먼 나라들에서 외침이 들려 온다.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이들은 우리 시야에 있는 어떤 일터보다 쉽게 접근되지 않고, 곧 추수할 수도 없다. 그러나 그 나라들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아프리카 선교의 어려움이 최근 내 눈앞에 펼쳐졌다. 미국에서 아프리카 원주민들을 돕기 위해 보내진 선교사들은 그들의 일터에서 제대로 지탱하지 못한다.

우리 형제들은 외방에서의 일을 전진시키는 데 돕는 것이 바로 우리 지역의 사업을 돕는 것임을 깨닫지 못하였다. 한 곳에서 사업을 시작하도록 드려진 것이 다른 곳들에서 사업이 강화되도록 하는 결과를 낳는다. 일꾼들이 당황스러움에서 벗어나게 될 때에, 그들의 노력은 증가될 것이고, 영혼들이 진리로 나아오게 되며, 교회는 설립될 것이며, 그로 인해 경제력이 더 증가할 것이다. 곧 이 교회들은 그들의 지경에서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지경에까지 나누어 주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본부 교회에 주어지는 부담을 다른 교회도 나누어지게 될 것이다.

외방 선교 사업의 번영을 위해서 좀더 관대하고 이타적이며 자아 희생적인 정신이 발휘된다면 국내 선교 사업이 전면적으로 발전될 것이다. 그것은 국내 선교 사업의 번영이 주로 하나님의 섭리 하에서 먼 외국에서 이루어지는 전도 사업의 반사 작용에 의존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공급해 주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일함으로써 우리의 영혼은 모든 힘의 근원되시는 분과 접촉하게 된다.

28 비록 외지의 사업이 제대로 발전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현재까지 이루어진 것으로 감사하고, 용기를 얻어야 한다. 이 지역에서 국내 선교에 사용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자금이 사용되었으며, 사업은 악조건 하에서 적당한 도움 없이 진행되었다. 그러나 이 지역에 보내진 도움의 양을 고려할 때에 그 결과는 정말 놀랄 만한 것이다. 우리의 선교 사업의 성공은 우리의 자아 부인과 자기 희생의 노력에 완전히 비례한다. 복음의 기별이 밝고 바르게 전파되어 사업이 성취된 정도는 하나님만이 판단하실 수 있다. 새 지역을 개척하였고, 과감한 사업이 시작되었다. 진리의 씨앗은 뿌려졌고, 빛은 많은 이들의 마음속에 전해졌으며, 하나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어떻게 품성이 형성되어야 할 것인지에 대한 더 바른 이해가 생기게 되었다. 수천 명이 예수 안에 있는 진리의 지식을 얻게 되었다. 그들은 사랑으로 역사하며 영혼을 순결케 하는 믿음을 부여받았다.

이 영적 유익의 가치는 우리가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크다. 어떤 줄로 이 선포된 말씀의 깊이를 잴 수 있는가? 어떤 저울로 진리에 마음을 바친 사람들의 영향력을 측정할 수 있을까? 그들은 또한 다른 이들을 위하여 선교사들이 된다. 많은 장소에서 예배소가 세워졌다.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하며, 그분께서 그들 가운데 거하신다.

하나님께서 인정하실 수 있는 사업이 이런 지역에서 이루어진 것을 인하여 기뻐하자. 주님의 이름으로 외방 사업의 결과를 인하여 우리의 목소리를 높여 감사와 찬양을 드리자.

결코 실수가 없으신 우리 대장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전진하라 새 지역을 개척하라. 모든 땅에서 깃발을 높이 들라. 29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있도다.”

우리의 구호는 “전진”, “계속 전진”이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우리 앞에서 길을 준비한다. “지경 너머의 지역”을 위한 우리의 부담은 온 세상이 여호와의 영광으로 환하여질 때까지 결코 떨어질 수 없다.

우리 교회 안에서 선교 정신이 고무되어야 한다. 매 교인마다 본국에서, 외방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사업이 전진할 수 있을지를 연구해야 한다. 선교 지역에서 반드시 진행되어야 할 일 가운데 천분지 일도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교역자들에게 그분의 영토를 넓혀 가라고 명하신다. 신실한 일꾼이 일한 곳이 많이 기다리고 있다. 천사들이 이기심 없이 일할 모든 교인들과 협조할 것이다.

그리스도의 교회는 선교 사업을 위하여 조직되었으며 주님께서는 빈부 귀천을 막론하고 누구나 다 진리의 기별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여러 가지 수단 방법을 교회가 고안해 내기를 바라신다. 모든 사람이 몸소 외방 선교에 참여하라는 소명을 받지 않았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그들의 기도와 선교 사업에 도움이 되는 헌금으로 무엇인가 할 수 있다.

열렬한 그리스도인인 어떤 미국인 실업가가 동료 사업가와의 대화에서 그는 하루 24시간 동안 그리스도를 위하여 일한다고 하였다. 그는 말했다. “나는 나의 모든 사업 관계에 있어서 나의 주님을 나타내고자 힘씁니다. 나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다른 사람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려고 노력합니다. 30 온 종일 나는 그리스도를 위해 일하고 내가 잠자고 있는 밤에는 나 대신 중국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일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다시 이어서 설명하였다. “젊었을 때에 나는 이방 나라에 선교사로 가기로 결심했었지요. 그런데 불행히도 나의 부친이 세상을 떠나시자 가족들을 부양해야 했으므로 아버지의 사업을 떠맡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나는 내가 선교사로 가는 대신에 한 선교사를 보내고 후원해 주고 있습니다. 그 선교사는 지금 중국 어느 지역의 한 도시에 주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잠자는 동안에도 저의 대리인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위해 일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할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없는가? 교인들은 이미 진리를 다 알고 있는 교회를 위하여 일하도록 목사들을 붙들어 놓는 대신에 그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도록 하자. “흑암 중에 멸망하여 가는 영혼들을 위해 가서 일하십시오. 교회 일은 우리 스스로가 잘해 가겠습니다. 계속해서 집회도 가지고 그리스도 안에 살면서 영적 생애를 지탱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주위에 있는 영혼들을 위하여 활동하면서 더 궁핍하고 빈곤한 지역에서 수고하는 교역자들을 위해서 우리의 기도와 아울러 예물을 보내겠습니다.”

왜 한 교회의 교인들마다, 여러 교회가 힘을 합쳐서 외방 선교지의 선교사 하나를 유지하지 못하는가? 만일 그들이 이기적 방종을 멀리하고, 불필요하고 해로운 것들을 버린다면 그들도 이 일을 할 수 있다. 형제 자매들이여, 이 사업을 돕지 않으려는가? 나는 그대들이 그리스도를 위해서 무엇인가를 하라고 간구한다. 그리고 지금 그 일을 하라. 그대의 돈으로 유지될 교사를 통하여 영혼들은 패망에서 놓여 구세주의 면류관의 빛난 별로 빛을 비출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