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59장-더 넓은 시야*

59장 - 더 넓은 시야*

주제제목없음

318 국내외에서 주의 사업을 수행하는 때에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이들은 인력과 재정을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활용하기 위해 현명하게 계획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많은 외방 지역들에서의 사업을 지탱하는 책임은 본국의 합회들이 주로 담당해야 한다. 이 합회들은 시금석인 세째 천사의 기별이 아직 한 번도 들어가지 않은 새로운 개척지를 개간하는데 도울 수 있는 재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지난 몇 년간 이런 곳들은 기이한 방법으로 문이 열려 있었으며, 그 곳에 들어가 영혼 구원 사업을 힘있게 시작할 수 있는 남녀들이 필요 되었다.

우리 교육 기관들은 이런 선교지를 위해 필요되는 훈련받은 교역자들을 준비시키는데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우리의 양성 기관들에서 수행해야 할 사업을 강화시키기 위해 현명한 계획들이 수립되어야 한다. 헌신한 청년 남녀들이 그들에게 주어진 책임을 감당하고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에 필요되는 가장 훌륭한 방법들을 연구해야 한다. 그들은 어떻게 사람들을 만나며, 어떻게 세째 천사의 기별을 호감을 끄는 방법으로 제시할 수 있는지 배워야 한다. 재정을 관리하는 문제도 그들은 심한 궁핍으로 고통을 당하여 엄격히 절약하지 않으면 안 되는 고립된 지역에 보냄을 받았을 때에라도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교훈을 배워야 한다.

귀중한 교육인 문서 전도

주님께서는 우리 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그들의 앞 생애를 성공적으로 살아가는데 필요되는 실제적인 교훈을 배울 수 있는 한 계획을 세우셨다. 그분은 우리의 교육 사업과 요양원 사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된 귀중한 책들을 판매할 수 있는 특권을 저희에게 주셨다. 319 바로 그 책들을 판매함으로 젊은이들은 많은 경험을 얻게 될 것이며, 그것은 그들이 학교를 마친 뒤 만나게 될 문제들을 수습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많은 학생들은 학창 시절 동안 이런 책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권유하여 판매함으로써, 예절 바르게 사람을 만나는 법과 기지를 활용하여 현대 진리를 여러 다른 각도에서 그들에게 이야기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들이 재정적으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게 될 때, 어떤 학생들은 절약과 경제의 교훈을 배우게 될 것이며, 그 교훈은 그들이 선교사로 보냄을 받을 때에 저희에게 큰 유익이 될 것이다.

실물 교훈과 치료 봉사를 파는 학생들은 자기가 팔고자 하는 그 책들을 연구해야 할 것이다. 그들이 자기가 가진 그 책의 주제들을 잘 알고 그 가르침을 실천하고자 노력할 때 저희는 지식과 영적 능력에 있어서 발전할 것이다. 이런 책들의 기별에는, 하나님께서 내게 세상에 전하라고 주신 빛이 담겨 있다. 우리 학교의 교사들은 학생들로 그 책의 매 장을 주의 깊이 연구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교사들은 이런 진리를 저희의 학생들에게 가르쳐 주어야 하며, 주님께서 세상에 전하도록 우리에게 위탁하신 귀중한 사상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젊은이들에게 불어넣어 주고자 노력하여야 한다.

이리하여, 이 책들을 사용하고자 준비하는 일과 사람들의 관심을 얻고자 노력하는 가운데 얻어지는 매일의 경험들이 이 분야의 사업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에게 매우 귀중한 훈련임이 입증될 것이다. 하나님의 축복으로 젊은이들은 주의 포도원에서 봉사하는 일에 잘 준비될 것이다.

교회 재직들의 책임

합회 내의 각 교회들에서 책임을 맡은 이들이 우리 청년들을 위해 해야 할 한 특별한 사업이 있다. 교회 재직들은, 장래가 유망한 청년들이 자신을 준비하여 주의 사업의 유익을 도모하고자 열망하지만 저희 부모가 학교에 보낼 수 없는 형편임을 알게 될 때에 어떻게 저희를 도와 격려할 것인지 연구할 의무가 있다. 320 그들은 부모와 청년들과 의논하여 현명한 계획을 세우는데 연합해야 한다. 어떤 청년들은 국내 선교 사업에 가장 적합할지 모른다. 우리의 인쇄물을 전하여 우리의 친구들과 이웃들이 세째 천사의 기별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일에 유용한 넓은 분야가 있다. 다른 청년들은 더 큰 서적들을 판매하는 권서 사업을 하도록 격려되어야 한다. 어떤 이들은 우리 기관에 귀중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을지 모른다. 장래가 촉망되는 청년들을 현명하게 격려하고 적절하게 지도한다면 많은 경우에 그들은 실물 교훈과 치료 봉사를 판매함으로써 자신의 학비를 벌 수 있을 것이다.

자급 교육

이런 책들을 판매함에 있어서 청년들은 선교사들과 같이 행동해야 하는데, 왜냐하면 저희는 귀중한 빛을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그들은 학비를 벌 수 있으며, 계속하여 더욱 유용하게 주의 사업을 위해 준비될 수 있다. 그들은 학교에서 교사들과 동료 학생들로부터 서적판매를 계속하도록 격려와 감명을 받을 것이다. 그리하여, 학교를 마치게 될 때에는 그들이 어렵고 중대하며 자아 희생을 요구하는 사업을 위해 실제적으로 준비될 것이다. 그리고, 그 사업은 세째 천사의 기별이 어떠한 난관과 곤경 하에서도 반드시 전해져야만 하는 많은 외방 지역들에서 성취되지 않으면 안 된다.

학창 시절 동안 현장의 실제적 교육도 얻지 못한 채 교육 과정을 마치게 되어 부채의 무거운 부담을 안게 되고, 또한 새로운 개척지에서 만나게 될 난관들을 거의 깨닫지도 못한 채 학교를 떠나게 되는 것보다 이 계획은 얼마나 훌륭한가! 외방 지역들에서 개척 사업과 관련하여 재정적인 어려움을 만나게 될 때 그들은 얼마나 어려울 것인가! 321 어떤 사람은 학창시절에 진 빚을 갚을 때까지 무거운 부담을 져야만 할 것이 아닌가!

반면에, 스스로 학비를 벌도록 하는 이 계획을 따랐다면 얼마나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을 것인가! 학생들은 종종 개인의 부채를 거의, 또는 전액 다 갚고서 학교를 떠날 수 있을 것이고, 그리하여 학교의 재정도 더욱 넉넉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학창 시절에 국내에서 이런 경험들을 통하여 터득한 교훈들은 외방 지역에서 그에게 말할 수 없이 큰 가치가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만일, 학생들이 간절히 원한다면, 유능한 학생들을 도와서 이 서적들을 판매하여 저희 학비를 벌게 하는 현명한 계획을 세우라. 이 방법으로 충분한 자금을 벌어서 우리 양성 학교에서 배우는 기간에 빚을 지지 않고 생활해 나가는 이들은, 다른 지방에서 개척 선교 사업을 하는데 있어 합당한 자가 되게 하는 매우 귀중하고 실질적인 경험을 얻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