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50장-천연계의 법칙*

50장 - 천연계의 법칙*

주제제목없음

259 물질의 법칙과 자연의 법칙들을 깊이 연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부단하고도 직접적인 섭리를 부인하거나, 혹은 그것을 보지 못한다. 천연계는 하나님과 독립해서 그 자체 속에 스스로 역사할 능력과 설계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그들은 받아들인다. 그들의 마음에는 자연과 초자연 사이에 명확한 구분이 있다. 자연적인 것은 하나님의 능력과는 상관이 없는 일반적인 원인에 돌려진다. 물질에 살아 있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고, 천연계는 신이 된다. 물질은 일정한 관계 속에 놓여져서 하나님 자신도 개입할 수 없는 법칙을 따라서 움직이도록 방치되며, 일정한 성질이 부여되고 법칙에 종속됨으로 본래 작정된 과업을 수행하고 그 법칙에 순종하도록 내맡겨 진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거짓된 과학이요 하나님의 말씀 속에는 그것을 뒷받침할 만한 것이 아무것도 없다. 하나님은 그의 일을 폐하지 아니하시고 부단히 그것들을 도구로 사용하셔서 그것들을 통하여 일하고 계신다. 자연 법칙은 스스로 일하지 않는다. 하나님이 천연계 안에서 영속적으로 일하고 계신다. 천연계는 하나님께서 하시는 대로 지도를 받는 하나님의 종이다. 천연계는 그 활동 가운데서, 당신의 뜻대로 만물을 움직이시는 지성적이고 활동적인 분의 임재와 작용을 증거한다. 땅이 해마다 풍성한 소출을 내고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것은 천연계에 본래부터 존재하는 능력에 의한 것이 아니다. 무한한 능력의 손이 이 지구성을 인도하면서 깊이 역사하고 있는 것이다. 그 공전 궤도에서 지구를 유지하는 것은 순간순간 작용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하늘의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일하고 계신다. 식물에 싹이 트고 꽃들이 만발하며 번성하게 되는 것은 그분의 능력 때문이다. 빗방울이나 눈송이, 풀잎과 나뭇잎. 꽃과 관목마다 하나님을 증거하고 있다. 260 우리 주변에 너무나 흔한 이 작은 것들은, 아무것도 무한하신 하나님의 눈길을 피하지 못하며 아무리 미세한 것이라도 그분의 관심 밖에 있는 것이 없음을 가르친다.

인체의 구조는 완전히 이해될 수 없는데, 가장 지성적인 사람들도 그 신비를 깨닫지 못한다. 뛰는 맥박과 계속되는 호흡 작용은 활동이 계속되는 어떤 기계 장치의 결과 때문이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살며 기동하며 존재한다. 호흡 하나하나와 심장의 박동마다 영존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계속해서 증거하고 있다.

태양이 하늘에 떠오르게 하는 것은 하나님이시다. 그가 하늘의 창을 여시고 비를 내려 주신다. 그가 산들 위에 풀이 자라게 하신다. 그가 “눈을 양털같이 내리시며 서리를 재같이 흩으시며”, “그가 목소리를 발하신즉 하늘에 많은 물이 생기나니 그는 … 비를 위하여 번개하게 하시며 그 곳간에서 바람을 내”(시 147:16; 렘 10:13)신다.

주님은 끊임없이 당신이 만드신 것들을 유지하시고 그것들을 종으로 삼아 부리고 계신다.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라고 그리스도께서는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능력의 오묘

가장 위대한 지성의 소유자들이라도 천연계에 나타난 여호와의 오묘를 이해할 수 없다. 하나님의 영감의 말씀은 가장 심오한 학자들도 대답하지 못하는 많은 질문들을 하고 있다. 이 질문들은 우리의 대답을 기대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깊으신 오묘에 우리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우리의 지혜가 제한된 것을 가르쳐 주며, 일상 생활 주변에 유한한 정신의 이해력을 초월한 것들이 많음을 알게 하고, 하나님의 판단과 목적을 찾아낼 수가 없음을 깨닫게 하기 위함이다. 그분의 지혜는 측량할 수가 없다.

회의론자들은 하나님이 사람들에게 자신을 계시하시는 그 무한하신 능력을 그들의 유한한 정신으로는 깨달을 수가 없기 때문에 하나님 믿기를 거절한다. 261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의 제한된 이해력에 의해 파악되기보다 그가 자신에 대하여 계시하지 아니하시기 때문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계시된 말씀과 천연계에서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을 수 밖에 없는 오묘들을 주셨다. 이것은 그럴 수밖에 없다. 우리는 계속 탐구하고 질문하고 배울지 모르나 이런 것들은 오히려 무한대의 저편에 있을 것이다.

이 땅에서 시작된 교육은 이생에서 완성되지 아니하고 영원을 통하여 계속 전진되고 결코 마침이 없을 것이다. 우주의 창조와 유지에 나타난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들과 기이하신 능력의 증거들이 날마다 새로운 아름다움으로 마음에 이해될 것이다. 보좌에서 비치는 빛 가운데서 오묘는 사라지고, 영혼은 일찌기 깨닫지 못한 사물의 단순함을 보고서 경이감에 가득 찰 것이다.―1904, vol.8, P.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