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44장-하나님의 말씀의 가치*

44장 - 하나님의 말씀의 가치*

주제제목없음

237 우리는 우리 가운데 오류가 들어올 때 그들과 논쟁을 벌여서는 안 된다. 우리는 성실하게 견책의 기별을 그들에게 전해야 하며, 오류와 대조되는 진리를 제시함으로 백성들의 마음을 공상적이고 잘못된 사상으로부터 돌이켜야 한다. 하늘의 주제들을 제시함으로 영원한 기초 위에 세워진 원칙을 그들의 심령 속에 심어 주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 신념이 철저하고 확고하며 그 품성이 견실한 자들은 주님의 큰 일꾼들이다. 아무도 그들을 신앙에서 떠나게 할 수 없으며, 진리는 그들에게 값진 보화가 된다.

하나님의 진리는 그분의 말씀 속에 있다. 다른 곳에서 현대 진리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자들은 다시 한 번 회개해야 한다. 그들은 자신의 그릇된 습관을 고치고, 죄된 욕망을 버리지 않으면 안 된다. 그들은 예수님 안에 있는 진리를 다시 찾아야 하며, 그렇게 함으로 품성은 그의 교훈들에 일치하게 변화될 것이다.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하나님께서 주신 의무를 이행하며 인간적인 생각들을 버릴 때, 그들은 “나의 하나님, 주께로 더 가까이, 주께로 더욱 가까이 나를 이끄소서”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거룩한 사랑 안에서 우리는 한 걸음 한 걸음씩 예수님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게 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될 것이며, 성경을 유일한 신앙의 기초로써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생명 나무의 잎과 같은 말씀을 받게 될 것인데, 그것은 불로 연단한 순금보다 더 귀하고, 거룩하게 하는데 다른 어떤 힘보다 더욱 능력이 있을 것이다.

성실한 말씀 연구의 보상

238 그리스도와 그의 말씀은 완전히 일치된다. 받아들이고 순종할 것 같으면, 이들은 그리스도께서 빛 안에 거하시는 것처럼 빛 안에서 행하기를 즐겨하는 모든 사람의 발을 인도하는 확실한 길을 열어 준다. 만일,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옳게 인식한다면 우리는 이곳 지상에 있는 교회 안에 천국을 가지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하기 위하여 열심을 내고 주린 것처럼 갈급할 것이다. 그들은 성경의 이 말씀과 저 말씀을 비교하고 그 말씀에 대해서 명상하기 위한 시간을 갈망할 것이다. 그들은 조간 신문이나 잡지나 소설을 구하기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의 빛을 구하는데 더욱 열심을 낼 것이다. 저희 최대의 욕망은 하나님의 아들의 살을 먹는 것이요 그 피를 마시는 일이 될 것이다. 그 결과, 저희의 생애는 성경 말씀의 원칙과 허락에 일치하게 될 것이다. 성경의 교훈은 그들에게 마치 생명 나무의 잎 같은 역할을 할 것이며, 그것은 그들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될 것이다. 소생시키는 은혜의 소나기는 영혼을 소생시키고 회복시켜서, 그들로 모든 수고와 피로를 잊어버리게 할 것이다. 그들은 영감의 말씀으로 힘과 용기를 얻을 것이다.

목사들은 거룩한 믿음으로 고무될 것이다. 그들의 기도는 거룩한 진리의 확신으로 가득 찬 열렬함으로 특징지어질 것이다. 하늘의 광선으로 피곤함을 잊게 될 것이다. 그들의 생활은 진리로 짜여지고, 하늘의 원칙은 힘있게 흐르는 시냇물같이 계속하여 영혼을 만족케 할 것이다.

주님의 사상은 그리스도인의 규범이다. 그의 전 존재는 생명을 주는 하늘의 원칙으로 가득 채워졌다. 많은 사람들은 무가치한 일로 분주한 가운데 시간을 낭비하는데 그것은 성경에 나타난 건전하고 거룩한 경건앞에서는 다 사라지게 된다.

성경, 오직 성경만이 이와같은 훌륭한 결과를 이룰 수 있다.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인 성경은 감수성이 예민한 심령에 큰 능력으로 역사한다. 오, 우리의 뜻을 하나님의 뜻에 일치시킨다면 우리는 얼마나 높이 향상할 것인가! 우리는 어느 곳에 있든지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하다. 239 교회의 사업을 방해하는 천박한 행동은 하나님의 능력을 약화시키고 그것에 대해 무관심하게 한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께서는 거룩한 진리의 원칙을 세상에 전할 통로를 찾고자 열망하신다.

하늘에서 온 것이라고 주장하는 거짓된 빛들이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그것들은 순례자와 나그네를 하나님의 도성으로 인도하는, 하늘에서 빛나는 거룩한 별과 같이 빛을 발할 수는 없을 것이다. 거짓 빛이 잠시 동안 참 빛을 대신하여 많은 영혼을 기만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렇게 되는 것을 금하신다. 참 빛이 지금 비치고 있으며, 또한 그 마음의 창을 하늘로 향하여 여는 영혼들을 비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