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43장-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함*

43장 -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함*

주제제목없음

235 만일, 의과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연구할 것 같으면 그들은 다른 학과들을 더욱 쉽게 깨닫게 될 것인데,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연구함으로 언제나 밝은 이해력을 얻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 의료 선교사들은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더욱 잘 알고 성경 역사를 더욱 익숙히 알게 될 때에 그들이 사업을 위하여 더욱 훌륭한 준비를 하게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하라.

우리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더욱 고상한 지식을 얻고자 갈망해야 한다. 성경 연구 이상으로 그들에게 좋은 기억력을 주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또한 다른 학문에 대한 지식을 얻는 일에도 그것만큼 도움이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다.

만일, 불신자들이 의료 선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에 입학하고자 할 때, 그대의 생각에 그들이 다른 학생들에게 진리에서 떠나게 할 감화를 주지 않을 것 같으면 허락하라. 가장 훌륭한 선교사들 가운데 얼마는 그들 가운데서 나올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그들은 결코 진리에 관해 들어 본 적이 없었으나 지금 그들은 주님의 정신을 나타내는 감화에 둘러싸여 있으므로 어떤 이들은 진리에 이르게 될 것이다.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성경 진리의 한 가지 원칙이라도 숨기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만일 그대의 학교에 입학한 우리 신앙을 갖지 않은 학생들이, 우리 마음에 항상 간직해야 하며 현재와 영원한 복지에 관계된 중요한 주제들에 대해 침묵하게 할 것 같으면 그들을 용납하지 말라. 밖의 학생들을 우리 학교에 오게 하기 위해 원칙을 희생하거나 우리 신앙의 특성을 숨기는 일이 있어서는 결코 안 된다.

성경을 이해하기 위한 방법

충성된 교사들로 성경 과목을 맡게 할 것이며,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설명해 주는 것으로 그들이 배운 것을 깨닫게 하려고 애쓸 것이 아니라 그들이 읽은 모든 부분을 밝히 설명하라고 학생들에게 요구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236 이러한 교사들은, 말씀을 피상적으로 대강 훑어본다면 전혀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하리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사려 깊은 관찰과 열렬하고 진지한 연구가 이 말씀을 깨닫기 위해 요구된다. 말씀의 진리는 보석의 광맥과 같이 표면 아래 감추어져 있다. 우리는 마치 광부가 금이나 은을 캐듯이 열심히 성경을 연구할 때에만 감추인 보화를 얻을 수 있다. 진리의 말씀에 대한 증거는 말씀 안에 있다. 성경은 성경을 여는 열쇠이다. 성령께서는 진리의 말씀의 깊은 의미를 우리 마음에 나타내신다.

성경은 우리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중요한 교과서이다. 그것은 아담의 모든 자녀들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가르쳐 준다. 또한 그것은 생활의 규범으로, 내세를 위해 갖추지 않으면 안 될 품성에 대해 가르쳐 준다. 우리는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 희미한 빛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우리는 정오의 태양이 자기의 영광을 더하기 위하여 지상의 희미한 등불을 필요로 할 것인지를 상상해 보는 것이 어떨까. 사람들을 오류에서 구원하는데 필요한 것은 성직자나 목사의 말이 아니다. 성경을 자문으로 삼는 이들은 빛을 얻을 것이다. 성경 안에서 모든 의무는 분명해진다. 주어진 모든 교훈은 이해하기에 쉬운 것들이다. 모든 말씀은 하늘 아버지와 그의 아들을 나타낸다. 그것은 능히 모든 사람으로 구원에 이르게하는 지혜를 줄 수 있다. 말씀 속에 구원의 과학이 분명히 나타나 있다. 성경을 상고하라. 이는 그것이 하나님께서 그 영혼에 말씀하시는 음성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