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26장-선교 지역의 출판소*

26장 - 선교 지역의 출판소*

주제제목없음

169 선교 지역에서 우리의 사업을 위한 기관들을 설립하는데 해야 할 많은 일이 있다. 많은 곳에 선교를 위한 출판 사무소를 세워야 한다. 선교지의 학교들과 관련하여 출판할 수 있는 시설과 또한 이 분야의 일꾼들을 훈련하기 위한 시설이 있어야 한다. 언어가 다른 여러 나라 사람들을 훈련하는 곳에서는 각자가 자기의 모국어로 출판하는 것과 또한 영어를 그의 모국어로 번역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영어를 배우는 동안 그는 그의 모국어를 배울 필요가 있는 선교사들에게 그것을 가르칠 수 있다. 이와같이 하여, 그 지역의 학생 가운데 얼마는 저희 학비를 벌 수 있을 것이며, 일꾼들은 선교 사업에 귀한 도움을 주도록 준비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경우에 출판 사업은 소규모로 시작해야 한다. 그 사업은 많은 난관에 부딪칠 것이며 적은 시설로 그 일을 수행해야만 할 것이다. 그러나, 아무도 이로 인해 실망해서는 안 된다. 세상의 방법은 그 사업을 화려하고 사치스러우며 자랑하면서 시작하지만 그 모든 것은 허사로 돌아갈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진리와 의의 승리의 시작을 보잘것없는 작은 일들로 착수하신다. 그러므로, 아무도 그 시작이 훌륭하다고 하여 의기 양양해 하거나 혹은 외부적인 미약함으로 인하여 낙담할 필요가 없다. 그분의 백성이 보이지 않는 것들을 믿음으로 바라볼 때 하나님은 그들에게 부와 충만과 능력이 되신다. 그분의 지도를 따르는 것은 안전과 참된 성공의 길을 선택하는 것이다.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인간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사업이 세워지는 것이 아니며 또한 인간의 능력으로 그것을 파괴할 수도 없다. 170 곤경과 반대를 무릅쓰고 그분의 사업을 수행하는 이들에게 하나님께서는 거룩한 천사들을 통하여 끊임없는 인도와 보호를 제공하실 것이다. 지상에서의 그의 사업은 결코 중단되지 않을 것이다. 영적인 하나님의 성전의 건립은 그것이 완성될 때까지 계속 진행될 것이며, “은혜 위에 은혜러라”는 외침과 함께 그 기초석은 놓여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