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21장-건강에 좋은 음식물*

21장 - 건강에 좋은 음식물*

주제제목없음

132 지난밤에 나는 많은 것들을 계시로 보았다. 건강식의 생산과 판매를 신중하고도 경건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주님은 각처에 사는 여러 사람들의 마음에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물을 요리하는 법에 대한 지식을 주실 것인데, 그들이 이 지식을 의롭게 활용할 것을 보실 때에는 반드시 그렇게 하실 것이다. 짐승들이 더욱더 병들어 가므로 육류는 오래지 않아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도들이 사용치 않게 될 것이다. 건강하고 생명을 유지시켜 주는 음식물을 준비함으로 사람들이 고기를 먹을 필요가 없게 하여야 한다.

주님께서는 세계의 모든 곳에서 여러 사람들을 가르쳐서 과일류, 곡류, 그리고 채소류를 결합해서 생명을 유지하고 질병을 초래하지 아니하는 음식물을 만들게 하실 것이다. 지금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건강식의 조리법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이들이 땅에서 생산되는 식품들로 실험을 하면서 지혜롭게 일할 것이요, 그 식품들의 사용법에 관한 빛을 받게 될 것이다. 주님께서 그들에게 어떻게 할 것인지 보여 주실 것이다. 세계의 한 부분에서 그 백성에게 기술과 총명을 주시는 분께서 세계의 다른 부분에 사는 당신의 백성에게도 기술과 총명을 주실 것이다. 각 나라의 소중한 식품들이 잘 요리됨으로 그것들이 어울리는 나라들에서 사용될 수 있게 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뜻하신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을 기르시기 위해서 하늘에서 만나를 주신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이 여러 나라들의 생산품을 사용해서 고기를 대신하는 음식물을 준비하도록 각처에 사는 당신의 백성에게 기술과 지혜를 주실 것이다. 이런 식품류가 각 나라들에서 만들어져야 하나니, 이는 그것을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수출하는 경우에는 가난한 이들이 감당치 못할 값비싼 식품이 되기 때문이다. 133 다른 나라들이 건강 식품류의 공급을 미국에 의존하는 것은 결코 수지 맞는 일이 못 될 것이다. 재정적 손실 없이 수입된 식품을 취급하는 때는 큰 어려움이 따른다….

단순하고, 값싸고, 건강한 음식을 준비하는 일이 우리의 지혜이다. 많은 우리 교인들이 가난하므로 가난한 이들이 지불할 만한 값으로 건강식품들이 공급되어야 한다. 여러 곳에 사는 극빈자들에게 값싸고 건강에 유익한 식품류를 공급하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다. 이런 식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여러 곳에 세워야 한다. 한 곳의 사업에 축복이 되는 것이, 자금을 얻기가 훨씬 어려운 다른 곳에서 축복이 될 것이다.

하나님은 그 백성을 위하여서 일하고 계신다. 그들이 자원을 얻지 못한 그대로 지내기를 하나님은 바라지 않으신다. 주님은 사람이 본래의 식사로 돌아가기를 바라신다. 그 식사는 하나님이 친히 공급하시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한 재료들은 과일류, 곡류, 견과류 등이요, 각종 근채류도 사용될 것이다.

이 식품들의 판매 이익금은 주님의 백성들에게서보다도 주로 세상에서 와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은 그분의 사업을 유지해야 하고 새로운 일터에 들어가서 교회들을 세워야 한다. 많은 선교 활동의 부담들이 그들 위에 놓여 있다. 불필요한 짐의 하나라도 그들에게 지워서는 안 된다. 하나님은 곤궁한 때에 당장 도움이 되신다.

우리의 건강 잡지들에 요리법에 대해서 글을 쓰는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지금 특별히 준비된 음식물들은 개선될 수 있으며 그들의 사용법에 관한 우리의 계획도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견과류를 너무 흔하게 사용해 왔다. “저는 견과류 식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육류 대신 무엇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라고 물어 보는 이들이 많다. 어느 날 저녁, 나는 한 떼의 사람들 앞에 서서, 그들이 음식을 요리할 때에 견과류를 너무나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말해 주었다. 134 이같은 요리법 대로 그것을 사용하는 경우엔 신체 조직이 제대로 소화를 시키지 못하므로 더욱 소량을 사용하면 결과가 훨씬 만족스러울 것이다.

연중 내내 신선한 과일을 구할 수 있는 시골에 거주하는 이들은 그 과일을 쉽게 얻을 수 있는 축복에 대해서 깨닫기를 주님은 바라신다. 나무에서 막 딴 그대로의 신선한 과일을 더욱 많이 사용할수록 더 큰 축복을 얻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채식을 택한 후에 다시 육류 사용으로 돌아간다. 이것은 참으로 어리석은 일이며, 고기를 대용할 만한 음식물 공급하는 법에 대한 무지를 드러내는 것이다.

미국과 다른 나라들에서 현명한 요리 강사들이 요리 강습회를 인도하여야 한다. 사람들에게 개혁된 음식물의 가치를 보여 주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할 것이다….

건강 식품의 생산

우리가 하는 모든 계획에서 건강 식품 사업은 하나님의 자산임을 기억하고 그것을 개인의 이득을 위한 재정적 투기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하나님이 당신의 백성에게 주신 선물이요, 그 이익은 각처에 있는 고통당하는 인류의 유익을 위해서 사용되어야 한다….

몇몇 우리 형제들은 사업에 큰 해를 끼치는 일을 행하였다. 하나님이 그 사업을 유지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주신 건강 식품 제조법에 대한 지식을 이 사람들이 세상의 사업가들에게 폭로하매, 그들은 이것을 자신들의 이익을 얻는데 사용하였다. 이 형제들은 개인의 이익 때문에 주님의 것을 팔았다. 이처럼 자신들이 아는바 건강 식품에 관한 비밀을 폭로한 사람들은 하나님이 주신 신뢰를 저버린 자들이다. 135 이 신뢰의 배반이 가져다 준 결과를 보게 될 때 어떤 이들은 그들이 권면을 따르지 않고, 그 종들을 인도하시며 당신의 계획을 이루시는 주님을 기다리지 아니한 것 때문에 깊이 뉘우칠 것이다.

이 비밀을 취득한 자들 중 더러는 우리 병원의 식품 사업을 방해하려 꾀할 것이요, 그것을 그릇 나타냄으로 손해를 무릅쓰고 그 단골들을 현혹하려 할 것이다….

우리 식품 공장들에서 특별한 건강 식품의 제조 공정을 아는 이들에게 경고할 말이 있다. 그들은 아는 지식을 이기적 목적을 위해서나 사업을 그릇되게 나타내는 일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또한 그들은 이 지식을 일반인에게 공개해서도 안 된다. 교회는 이 일을 주관하고, 이 형제들에게, 그 같이 하는 것은 신뢰를 배반하는 것이요, 그것이 우리 사업에 비난을 가져 오는 일임을 알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