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14장-건강 원칙에 관한 지식*

14장 - 건강 원칙에 관한 지식*

주제제목없음

102 교인마다 의료 선교 사업을 파악하여야 할 때가 왔다. 온 세상은 신체적 및 영적 진리의 지식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각처에서 멸망해 가고 있다. 교인들은 이 진리를 전파하는 책임이 저희에게 놓여 있음에 대하여 각성할 필요가 있다. 진리로 비췸을 받은 이들은 세상에 빛을 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 때에 우리의 빛을 감추어 두는 것은 큰 잘못이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라”는 것이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어진 기별이다.

많은 빛과 지식을 받아 온 이들이 고의적으로 선(善) 대신 악을 택하는 모습을 우리는 사방에서 본다. 그들은 개혁의 노력을 하는 일 없이 점점 더 나빠져 간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은 어둠에 행하지 아니한다. 그들은 빛 가운데 행하여야 한다. 이는 그들이 개혁자들이기 때문이다.

진정한 개혁자 앞에서 의료 선교 사업은 많은 문을 열 것이다. 아무도, 먼 곳에 있는 어떤 선교지로 부르심을 받기까지는 다른 이를 돕는 일을 시작하지 않고 그냥 있어서는 안 된다. 그대가 어느 곳에 있든지 당장 시작할 수가 있다. 기회는 각 사람의 힘이 미치는 범위 안에 있다. 그대가 하여야 할 책임이 있는 일, 그대의 가정과 이웃에서 이루어야 할 일을 취하라. 다른 사람의 권고를 기다리지 말라. 그대를 위하여 자신의 생명을 바치신 주님께, 개인적인 책임을 의식하면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중에 지체 없이 앞으로 나아가라. 마치 주님께서 친히 그대를 부르사 당신의 사업을 돕게 하신 것처럼 행하라. 그대 이외의 다른 어떤 사람이 준비되었는지 보려고 둘러보지 말라. 103 그대가 참으로 헌신한다면, 하나님께서 그대를 도구로 사용하셔서 다른 이들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것이다. 그리고, 그들을 통하여 흑암 중에 헤매는 많은 사람들에게 빛을 전하실 것이다.

모든 사람은 무엇인가 할 수 있다. “내 집의 의무들과 내 자녀들이 나의 시간과 재정을 요구한다”고 어떤 이들은 스스로 변명을 한다. 부모들이여, 자녀들은 주님을 위한 사업에 그대들의 재능과 힘을 증가시키는 돕는 손이 되어야 한다. 어린이들은 주님의 가족 중 어린 구성원들이다. 창조와 구속으로 그들을 소유하신 하나님께 헌신하도록 자녀들을 이끌어야 한다. 몸과 마음과 영혼의 모든 능력들이 다 주님의 것임을 그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이타적인 봉사의 각 분야에서 도움이 되도록 그들을 양육하여야 한다. 그대의 자녀들로 방해꾼이 되지 않게 하라. 자녀들은 신체적 및 영적 짐을 그대와 함께 나누어 져야 한다. 다른 사람들을 도움으로 그들은 자신의 행복과 유용성을 증가시킨다.

우리 교인들은 의료 선교 사업에 생생한 과업이 있음을 나타내 보일 것이다. 이 면에 관하여 기술된 책들을 연구함으로 유용한 사람들이 되도록 그들을 준비시켜라. 이 책들은 지금까지 받아 왔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주의와 이해를 기울일 만한 가치가 있다. 모든 사람들에게 큰 유익을 가져다 줄 건강 원칙들에 관한 여러 가지 교훈들이 그들의 이해를 위하여 기록되었다. 이 원칙들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이들은 신체적으로, 영적으로 큰 축복을 받을 것이다. 건강 원리에 관한 이해는 증가 일로에 있는 여러 가지 악들에 대하여 하나의 안전책이 될 것이다.

가정에서의 연구와 봉사

의료 선교 사업에 관한 지식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 중 많은 이들은 때때로 가사의 책임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만나서 연구할 시간을 얻지 못할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의료 선교 사업에 관하여 밝히 언급된 하나님의 뜻을 자신의 집에서 배울 수가 있을 것이요, 이렇게 함으로, 남을 돕고자 하는 저희의 재능을 증가시킬 수가 있다. 104 부모들이여, 우리의 서적들과 출판물을 연구함으로 그대들이 가능한 모든 도움을 얻도록하라. 굿 혤스(Good Health) 지를 읽어라.* 그 안에는 값진 정보가 가득하다. 그대의 자녀들에게 종교적인 주제를 다룬 책들을 읽어 주는 것처럼 건강 서적들도 읽어 주라. 그들에게 자신의 사는 집과 자신의 몸을 돌아보는 일의 중요성을 가르치라. 가정 독서 모임을 형성하고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루의 바쁜 일을 제쳐놓고 함께 연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라. 부모와 형제 자매들이여, 이 일을 중심으로 실천하면서 가정의 교회가 크게 개선되지 않는지 지켜 보아라.

특히 소설과 값싼 이야기 책들을 읽는데 익숙한 젊은이들이 저녁 가족 연구에 참여함으로 유익을 얻을 것이다. 청년 남녀들이여, 그대들에게 참된 지식을 공급하고 온 가족에 도움이 될 책들을 읽어라. 단순하게 이르기를 “나는 자신에게 아무 유익이 되지 못하고 다른 이에게 봉사하는데 부적당하게 할 뿐인 것들을 읽느라고 귀중한 순간들을 허비하지 않겠다. 나는 내 시간과 내 생각을 하나님의 사업을 행하기에 적합하게 하는 일을 위하여서 바치겠다. 나는 천박하고 헛된 일들에 대하여 눈을 감고 보지 않겠다. 나의 두 귀는 주의 것이므로 간교하게 속삭이는 원수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겠다. 나는 오직 성령의 감화 하심에 합당하게 말하겠다. 나의 몸은 성령의 전이므로, 가치 있는 일을 위해 내 모든 힘을 바치겠다.”

주님께서는 젊은이들을 당신의 조력자들로 임명하셨다. 만일, 그들이 교회에서 자신을 주님께 바치고, 근심에 눌린 어머니를 위로하면서 가정 안에서 자아 부정을 실천한다면, 어머니는 이웃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기회가 주어질 때 그들도 자비와 사랑의 마음으로 작은 심부름을 하면서 도울 수 있을 것이다. 105 건강과 절제 문제에 관한 책들과 잡지들을 많은 가정에 전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서적을 전하는 일은 중요한바, 이는 이 일을 통하여 의사를 부를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큰 축복이 될 병의 치료에 대한 귀중한 지식을 나누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자녀들을 가르침

부모들은 자녀들이 생리학 연구에 관심을 갖도록 해 주어야 한다. 젊은이들 가운데 인생의 신비들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갖고 있는 이가 거의 없다. 많은 부모들은 놀라운 인체 기관과 그 복잡한 부분들의 상호 관계와 의존에 대하여 연구하는데 거의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고 말씀하시지만 그들은 신체가 정신에 미치는 영향 또는 정신이 신체에 주는 영향에 대하여 모르고 있다. 그들은 불필요한 사소한 일들에 집착하면서, 자녀들을 올바로 지도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얻을 시간이 없다고 핑계한다.

모두가 이 문제에 대한 지식을 얻고 그것을 실생활에 활용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낀다면, 우리는 보다 더 나은 상태를 보게 될 것이다. 부모들이여, 자녀들에게 원인에서 결과까지 추리하도록 가르치라. 만일, 그들이 건강의 법칙을 범한다면 그 결과로 고통을 당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보여 주라. 신체 건강에 대해 방관한다면 도덕적인 면에도 방관하게 됨을 보여 주라. 자녀들에게는 참을성 있고 성실한 보호가 요구된다. 단지 그들을 먹이고 입히는 것으로 충분치 않다. 그대는 그들의 정신적 능력을 계발시키고 그들의 심령속에 올바른 원칙들을 불어넣어 주어야 한다. 그러나, 얼마나 자주 품성의 아름다움과, 절제의 미덕이 외모에 대한 강렬한 욕망 때문에 가려지는지! 106 오 부모들이여, 세상이 무엇이라 말하는가에 따라 살지 말며, 세상의 표준을 따르려고 애쓰지 말라. 인생의 큰 목적을 정해 놓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라.

그대는 자녀를 훈련하는 일을 등한히 한 것에 대해 형벌을 면하지 못할 것이다. 그대의 불성실함이 자녀들에게 품성의 결함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대가 시정하지 않은 채로 지나친 죄악들과 거칠고 난폭한 태도들, 무례하고 불순종한 행동들, 그리고 게으르고 부주의한 습관들로 인해 그대는 수치를 당하게 될 것이고 생애의 쓰라림을 맛보게 될 것이다. 자녀들의 운명이 그대들의 손안에 크게 달려 있다. 만일, 그대가 그대의 의무를 이행하는데 실패한다면, 그대는 그들을 원수의 진영에 두게 될 것이고, 그들로 다른 사람들을 파멸시키는 원수의 대리자가 되게 할 것이다. 그 반면에, 그들을 충실하게 가르치고 그대 자신의 생활로 그들 앞에 독실한 모본을 보인다면, 그대는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것이며,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선한 감화를 끼치게 될 것이고,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될 것이다.

부모들이여, 그대들은 그대들에게 주어진 중요한 책임을 깨닫고 있는가? 그대들은 자녀들을 부주의하고 타락한 습성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필요를 깨닫고 있는가? 그들로 그들의 품성에 선한 감화를 끼칠 친구들과만 사귀게 하라. 그들이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알지 못하는 한, 저녁 시간에 밖에 나가 있는 것을 허락하지 말라. 그들에게 순결한 도덕적 원칙들을 가르치라. 그대가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고, 여기서도 조금, 저기서도 조금 하여 가르치는 일을 등한히 했다면, 지금 그 의무를 시작하라. 그대의 책임을 이행하고 현세와 영원을 위해 일하라. 하루도 자녀들을 돌보는 일을 게을리하지 말라.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맡기신 일을 지금 하고자 한다는 것을 자녀들에게 말하라. 그들에게, 개혁하는 일에 그대와 함께 동참하도록 요청하라. 과거를 회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라. 라오디게아 교회의 상태에 더 이상 머물지 말라. 주의 이름으로 모든 가족에게 칭하노니, 그대들의 현재의 참 상태를 나타내 보이라. 가정 안의 교회를 개혁하라.

107 가정의 제사장으로서의 아버지와 가정의 선교사로서의 어머니의 의무를 성실하게 감당한다면, 그대는 가정 밖에서의 선한 일꾼들을 더 많이 배출하고 있는 것이다. 그대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킴으로, 그대는 교회와 이웃에서 봉사하는 일에 더욱 적합하게 될 것이다. 자녀들을 그대와 하나님께 묶어 놓음으로 부모와 자녀들은 모두 하나님의 동역자들이 될 것이다.

모든 자녀는 만일 그들이 외박을 했다면 반드시 그것에 대해 설명하도록 해야 한다. 부모들은 저희 자녀가 어떤 친구들과 사귀는지, 그리고 누구의 집에서 저녁 시간을 보내는지 알아야 한다.―1881, vol.4, P.651.

우리는 지구 역사가 끝마치려 하는 엄숙한 시대에 살고 있으며, 하나님의 백성은 졸고 있다. 그들은 깨지 않으면 안 되며, 생활 습관과, 먹고 입고 일하고 쉬는 일을 개혁하면서 더욱 큰 진보를 이루어야만 한다. 이 모든 일을 하는 가운데 그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우리의 대적과의 싸움을 위해 준비하며, 불멸의 면류관을 얻고자 힘쓰는 가운데 모든 일에 절제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해 두신 고귀한 승리를 위해 준비해야 한다.―1867, vol.1, P.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