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2

본문보기

61장-하늘 교사에게서 전달된 말씀*

61장 - 하늘 교사에게서 전달된 말씀*

주제제목없음

429 나는 밤에 많은 사람들로 이루어진 무리 가운데 있었는데, 거기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교육 문제로 마음이 흥분되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오랫동안 실시되어 온 교육의 성격을 바꾸는 데 대하여 반대 이론을 제기하고 있었다. 오랫동안 우리의 교사 되신 분께서 사람들에게 말씀하고 계셨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교육의 문제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단체에 관련되어야 한다. 우리 사업의 성격에 관한 결정은 교장과 교사들에게만 일임되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무신론자의 저서를 연구할 것을 열렬히 주장하고 있었으며, 주님께서 정죄하셨으므로 어떤 방법으로든지 인정되어서는 안 될 바로 그런 책들을 추천하고 있었다. 많은 진지한 대화와 논의 끝에, 우리의 교사는 앞으로 걸어나왔다. 그는 고등 교육에 필수적인 것으로 열렬하게 주장되어 온 책들을 손에 들고 이렇게 말하였다. “그대들은 이 저서들의 사상과 원칙들을 학생들의 손에 쥐어 주는 것이 전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가? 사람들의 마음은 사단의 거짓말에 쉽게 넘어간다. 그런데 이 저서들은 하나님의 말씀, 곧 받아들이고 인정하기만 하면 받아들이는 그 사람에게 영생을 보증해 주는 하나님의 말씀을 명상하기 싫어하게 만든다. 그대들은 습관의 피조물이다. 그러므로, 올바른 습관은 그대들 자신의 품성에 미치는 영향과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을 끼치는 영향에 있어서 축복이 되지만, 그릇된 습관이 일단 형성되면, 그것은 전제적 힘을 발휘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속박해 버린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만일, 그대들이 이런 책에 있는 한 마디의 말도 읽어 본 적이 없었을 것 같으면, 그대들은 오늘날 다른 어떤 책보다 연구할 가치가 있고 고등 교육에 관하여 유일하게 올바른 사상을 제공해 주는 성경책을 훨씬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을 것이다.

430 이와 같은 저서들을 그대들의 교과서에 포함시키는 것이 관례가 되어 왔다는 것과, 그런 관례가 오래 지속되고 있다는 사실이 그 책들을 찬동할 논증이 되는 것은 아니다. 오랫동안 사용한 것이 이 책들을 반드시 안전하다거나 요긴한 것으로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그 책들은 수많은 사람들을 사단이 아담과 하와를 이끌어 간 곳, 하나님께서 먹지 못하도록 금지하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있는 곳으로 이끌어 갔다. 이런 책들은 학생들로 하여금 요긴하지 않은 연구 분야를 위하여 성경의 연구를 포기하도록 이끌었다. 이와같이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영혼들을 위한 사업에 적합한 자가 되려면, 그들이 이미 배운 많은 것들을 잊어버리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그들은 잊어버리는 것이 어려운 일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반대되는 사상들이 정원에 뿌려진 잡초들처럼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어떤 사람들은 옳고 그릇된 것을 결코 구별할 수 없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교육에는 선과 악이 섞여 있었다. 사람들의 얼굴은 그들이 쳐다볼 수 있도록 높여졌고, 사람들의 학설이 중하게 여겨져 왔다. 그러므로, 그들이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자 시도할 때, 그들이 반복할 수 있는 작은 진리는 사람들의 의견과 말과 행동에 섞여진다. 그리스도에 관한 실제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는 증거를 나타내는 사람들의 말은 우리의 학교들에서 용납되지 말아야 한다. 그런 말들은 올바른 교육에 방해물이 될 것이다.

그대들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구하기만 하면 그대들은 믿고 순종하는 자들에게 그 말씀을 능력으로 만들 수 있는 성령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성령께서 하시는 일은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는 일이다. 그대들이 마음과 뜻과 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할 때, 교통의 길은 막히지 않게 될 것이다. 성령의 지도 아래 깊고 열렬하게 말씀을 연구하면, 그대들에게는 새로운 만나가 주어질 것이며, 그 동일한 성령께서는 말씀의 활용에 효력을 나타내 주실 것이다. 고상하고 거룩한 포부를 실현시키기 위하여 정신을 계발시키는 젊은이들은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이런 방면에서 불굴의 노력을 쏟고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는 일에 마음을 바치는 자들은 하나님과 동역자가 될 준비를 갖추게 된다.

세상은 하나님께서 안전한 교사로 인정할 수 없는 어떤 사람들을 교사로 인정한다. 431 이와 같은 교사들에 의하여 성경은 버림을 받고 무신론 저자들의 서적들이 마치 품성에 흡수되어야 할 사상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처럼 추천된다. 그대들은 이와 같은 종류의 씨를 뿌리는 데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이와같이 부당한 서적들을 연구함으로써, 학생들은 물론이요 교사들의 마음도 부패해지고 원수가 그의 가라지를 뿌리게 된다. 거기에는 그 밖의 다른 길이 있을 수 없다. 불결한 샘에서 물을 마시므로, 독소가 신체 조직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와 같은 분야의 공부를 하는 경험 없는 젊은이들은 그들의 사상을 경건에 있어서 치명적인 길로 이끌어 가는 영향을 받게 된다. 우리의 학교에 가게 된 젊은이들은 세상의 학교에서 사용되고 장려되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생각되어 온 책들을 통하여 배웠다. 그러나, 세상의 학교들에서는 바로 이런 책들을 연구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무신론자로 배출되어 왔다.

왜 그대들은 인간의 모든 저서들보다 하나님의 말씀을 격찬하지 않았는가? 모든 진리의 창시자에게 접근해 가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는가? 그대들은 레바논의 시내에서 물을 새로 길어 올리는 것이 만족하지 않는가? 하나님은 목마른 영혼에게 활기를 주는 생명의 샘과, 영성을 강하게 하는 귀중한 양식을 저장해 둔 창고를 가지고 계신다. 그분에게서 배우라. 그리하면, 그분은 그대 안에 있는 소망의 까닭을 묻는 자들에게 대답할 수 있게 해주실 것이다. 그대들은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더욱 잘 아는 것이 교사들과 학생들에게 해로운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가?”

그 모임은 정숙해졌다. 각 사람의 마음에는 확신이 생겼다. 스스로 지혜 있고 강하다고 생각한 사람들은 그들이 약하다는 것과, 인간의 영혼의 영원한 운명에 관한 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때 하나님의 사자는 여러 교사들의 손에서 그들이 연구해 온 그 책들을 빼앗아서 치워 버렸는데, 그 중 어떤 것들은 무신론 저자들에 의하여 기록되었고 무신론의 사상들이 들어 있었다. 그리고, 그 사자는 말하였다. 432 “이 책들을 연구함으로써 그대들의 현재의 복리와 발전, 그대들의 미래와 영원한 복리에 도움이 된 적은 그대들의 생애에서 결코 없었다. 왜 그대들은 마음을 그리스도에게서 분리시키는 책들로 그대들의 책장을 채우려 하는가? 왜 그대들은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돈을 쓰는가? 그리스도께서는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 내게 배우라’고 그대들에게 호소하신다. 그대들은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의 떡을 먹을 필요가 있다. 그대들은 더욱 부지런하게 성경을 연구하는 학도들이 되고 생명의 샘에서 물을 마실 필요가 있다. 가장 열렬한 기도로써 그리스도와 가까와지라. 날마다 하나님의 아들의 살을 먹고 그분의 피를 마시는 경험을 하라. 인간 저술가들은 이 시대를 위한 그대들의 큰 필요를 결코 채워 줄 수 없다. 그러나,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분이신 그리스도를 바라봄으로써, 그대들은 그분의 형상으로 변화될 것이다.”

성경을 그들의 손에 쥐어 주고, 그는 계속해서 말했다. “그대들은 이 책에 대하여 별로 알지 못한다. 그대들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며 멸망해 가는 세상에 전해 주어야 할 기별의 중요성도 깊이 깨닫지 못한다. 지나간 시대는 교사들과 학생들이 이 시대를 위한 중요한 문제가 되어 있는 놀라운 진리에 관하여 거의 알지 못하였음을 보여 주었다. 여러 면에서 교육자로 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세 천사의 기별은 반드시 전파되어야 한다. 그러나,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만일, 그대들이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진리를 간직하고 있다면, 그대들의 온몸은 죄와 허물로 죽은 세상에 살아계신 하나님의 진리를 선포할 것이다. 그러나, 현대 진리를 거의 포함하고 있지 않는 서적들과 신문이 높임을 받고 있는 반면, 사람들은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는 말씀을 따르지 않는다.

우리 학교에 있는 모든 교사들에 의하여, 유일하신 참 하나님이 높임을 받으셔야 한다. 그러나, 많은 파수군들은 잠자고 있다. 그들은 마치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주님의 날은 바로 우리에게 박두했다. 그 날은 도적과 같이 소리 없는 발걸음으로 다가오고 있다. 그러므로, 깨어 있지 않는 모든 사람에게 그날은 갑자기 이르게 될 것이다. 우리 교사들 중 누가 깨어 있으며 충실한 하나님의 은혜의 청지기로서 분명한 소리로 나팔을 불고 있는가? 누가 세째 천사의 기별을 선포하고 하나님의 큰 날을 위하여 준비하도록 세상에 호소하고 있는가? 433 우리가 전하는 기별에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이 있다.”

그는 성경을 가리키면서 말하였다. “한 백성을 주님의 날에 서도록 준비시키는 일에 있어서 구약과 신약 성경이 같이 사용되어야 한다. 그대들에게 있는 현재의 기회들을 열심히 이용하라.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들의 교과서로 삼으라. 이 일이 언제나 이루어졌을 것 같으면, 하나님의 사업을 버린 학생들이 오늘날은 선교사들이 되어 있을 것이다. 여호와는 유일하신 참 하나님이시므로, 그분은 존경과 경배를 받으셔야 한다. 무신론 사상을 가진 저자들의 말을 존중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그런 책들을 그들의 교육에 있어서 요긴한 것으로 바라보게 하는 자들은 하나님을 믿는 그들의 믿음을 약화시킨다. 이런 책들의 논조와 정신과 영향은 지식을 얻기 위하여 그 책들을 의존하는 사람들에게 해를 끼친다. 이런 책들은 학생들에게 세상의 빛 되신 그리스도를 바라보지 못하도록 영향을 끼쳐 왔다. 그리고, 악한 천사들은 하나님을 아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지금껏 우리의 학교들에서 그러했던 것처럼 하나님을 부인하는 것을 기뻐한다. 의의 태양 되시는 분께서는 흑암을 몰아내고 세상에서 빛으로 빛날 자들을 위하여 필수적인 준비를 갖추는 일에 하나님의 백성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하여 교회를 비추고 있다. 이 빛을 받아들이는 자들은 그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는 자들은 어둠 가운데서 행하게 되며 그들이 무엇에 걸려 넘어질지 알지 못할 것이다. 영혼이 하나님의 지도 아래 있지 않으면 결코 안전하지 못하다. 하나님의 지도 아래 있으면,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순종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생명력을 가지고 주어질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진리를 적용함으로 하나님의 완전한 형상이 재현될 것이다. 그리하여, 하늘에서는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다(골 2:10)는 말이 들려질 것이다.

어떤 경우에서도 학생들이 너무 많은 학과목을 택하도록 허용됨으로 종교적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