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2

본문보기

32장-인상 깊은 꿈*

32장 - 인상 깊은 꿈*

주제제목없음

216 사랑하는 M 형제에게 : 나는 지난밤 인상 깊은 꿈을 꾸었다. 나는 그대가 튼튼한 배를 타고 매우 거친 바다 위를 항해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때때로 파도가 배 위까지 넘어가, 그대는 흠뻑 젖었다. “나는 내려야겠다. 이 배는 가라앉고 있다”고 그대는 말하였다. 그러자, 선장처럼 보이는 사람이 말하였다. “아니다. 이 배는 항구를 향하여 가고 있다. 이 배는 결코 가라앉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대는 대답했다. “나는 배 밖으로 쓸려 가겠다. 나는 선장도 아니고 선원도 아닌데 누가 돌봐 주겠는가? 저쪽에 보이는 저 배로 옮겨탈 기회를 달라.” 그러자, 선장이 말했다. “나는 저 배가 항구에 도착하기 전에 바위에 부딪칠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그 배로 보내지 않겠다.” 그대는 똑바로 일어서서 매우 단호하게 말하였다. “이 배는 파선할 것이다. 나는 그 사실을 너무도 분명하게 알고 있다.” 선장은 예리한 시선으로 그대를 쳐다보면서 확고하게 말하였다. “나는 그대에게 저 배를 타게 함으로써 생명을 잃어버리도록 허락하지 않겠다. 저 배를 건조한 재목은 벌레 먹은 것이다. 그 배는 기만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만일, 그대가 좀더 지식을 갖추었다면, 그대는 가짜와 진짜, 거룩한 것과 완전한 파멸로 작정된 것을 분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나는 잠을 깨었다. 나는 이 꿈을 꾸고 그대에게 편지를 쓰게 되었다. 그대에게서 “큰 유혹과 시련”을 겪고 있다는 편지를 받았을 때, 나는 이런 일들 중 몇 가지를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 사랑하는 M 형제여, 큰 유혹과 시련이란 무엇인가? 사단이 그대를 다시 유혹하고 있는가? 하나님께서 그대가 전에 실패한 그 곳으로 가도록 허락하시는가? 그대는 지금 불신이 그대의 심령을 사로잡도록 허용할 것인가? 그대는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매번 실패할 것인가? 하나님께서는 마귀를 저항하고 그대가 모든 믿음의 시련에서 더욱 강해지도록 도와 주신다.

그대가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조심하라. 그대의 발이 곧은 길을 가도록 하라. 217 불신으로 향하는 문을 닫고, 하나님을 그대의 힘으로 삼으라. 곤경에 빠질지라도 굳게 붙들라. 어두움 가운데로 들어가지 말라. 나는 그대의 영혼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허락하시는 시련이 될지도 모른다. 멸망으로 들어가는 내리막 길로는 한 걸음도 들어가지 말라. 기다리라. 하나님께서 그대를 도와 주실 것이다. 인내하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그대를 도와 주실 것이다. 만일, 그대가 기분을 따를 것 같으면 그대는 그대의 영혼을 잃어버리게 될 것인데, 그 영혼은 하나님께 매우 귀중한 것이다.

나는 대쟁투의 첫 권을 쓰고 있는 중이다. 나는 창조와, 사단의 타락에서 아담의 타락까지의 사건들과 같은 중요한 문제들을 생각할 때 매우 엄숙한 느낌을 갖게 된다. 내가 글을 쓸 때 주님께서 내 곁에 매우 가까이 계시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이 대쟁투를 처음부터 현재까지 깊이 생각할 때 나는 깊은 감동을 받는다. 흑암의 세력의 활동이 나의 마음에 분명하게 밝혀져 있다. 가장 큰 시련의 때가 우리 앞에 다가왔다. 천사의 옷을 입은 사단은 광야에서 그리스도께 접근한 것처럼 그의 유혹물을 가지고 사람들에게로 갈 것이다. 그는 성경을 인용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생애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지지 않을 것 같으면, 그는 분명히 우리의 심령을 불신에 사로잡히게 할 것이다.

때는 매우 촉박하다. 그러므로, 이루어져야 할 모든 것은 신속히 이루어져야 한다. 천사들은 네 바람을 붙들고 있으며, 사단은 진리 안에 완전히 서지 않은 모든 사람을 이용할 것이다. 모든 사람은 시험을 받을 것이다. 성품의 모든 결함이 하나님의 성령의 도움으로 극복되지 않으면, 그것은 분명히 멸망의 방편이 될 것이다. 나는 과거 어느 때보다도 우리 백성들이 진리의 정신으로 힘을 얻어야 할 필요가 있음을 느낀다. 왜냐하면, 사단의 간계는 하나님을 자신의 힘으로 삼지 않은 모든 사람을 사로잡을 것이기 때문이다. 주님께서는 이루어야 할 많은 일을 가지고 계신다. 만일, 우리가 그분께서 우리에게 이행하도록 맡겨 주신 일을 할 것 같으면, 그분께서는 우리의 활동에 협력하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