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99장-대 학 생*

99장 - 대 학 생*

주제제목없음

539 하나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순종하노라고 공언하는 학생들은 대학이나 기숙사나 그 밖의 어느 곳에서나 유혹 가운데서도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을 위하여 견딜 수 있을 정도의 자제력과 신앙적 원칙의 힘을 소유해야 한다. 신앙은 하나님의 집에서 다만 하나의 외투로 걸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신앙적 원칙은 전생애를 특징 지어야 한다. 생명의 샘물에서 마시는 자들은 세상 사람들처럼 변화와 쾌락에 대하여 간절한 욕망을 나타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태도와 품성에는 그들의 난관과 무거운 짐을 매일 예수님의 발 앞에 내려 놓음으로써 그분 안에서 발견한 안식과 평화와 행복이 나타날 것이다. 그들은 순종과 의무의 길에는 만족과 기쁨까지도 있다는 것을 보여 줄 것이다. 그러한 자들은 학교 전체에 영향을 미칠 감화를 동료 학생들에게 나타낼 것이다. 이 충실한 군대를 이루고 있는 자들은 온갖 종류의 불성실, 불화, 규칙과 규정을 따르는데 있어서의 태만을 좌절시킴으로써 교사들과 교수들의 노력에 새로운 활력을 공급하고 강화시킬 것이다. 그들의 감화는 오래 지속될 것이며, 그들의 행위는 하나님의 큰 날에 소멸되지 않고 미래의 세계까지 그들을 따를 것이다. 이생에서의 그들의 감화는 끝없이 영원한 세대를 통해 증거할 것이다. 학교에 있는 열렬하고 양심적이고 성실한 한 명의 젊은이는 그 가치를 헤아릴 수 없는 보배이다. 하늘의 천사들은 그들을 사랑스럽게 내려다본다. 그의 귀한 구주께서는 그를 사랑하신다. 하늘의 원부(原簿)에는 모든 의로운 행위, 저항한 모든 유혹, 극복한 모든 죄악이 기록될 것이다. 이리하여, 그는 장차 올 시대를 위하여 훌륭한 기초를 쌓고 영생을 굳게 붙들 수 있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세우신 그 기관의 보존과 영속이 그리스도인 청년에게 크게 의존된다. 540 이 무거운 책임이 활동 무대에 오르고 있는 오늘날의 청년들에게 놓여 있다. 인간의 한 세대에 이처럼 중요한 결과가 달려 있었던 시대는 결코 없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청년들을 당신의 도구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그 큰 일에 적합한 자가 되는 것은 얼마나 중요한가. 그들의 창조주께서는 그들에게 다른 모든 것들보다 뛰어난 것들을 요구하신다.

그들이 소유한 생명과, 육체적 정신적 모든 재능들을 주신 분은 하나님이시다. 그분은 그들이 영원히 지속될 사업을 맡기 위하여 지혜롭게 계발되어야 할 능력들을 그들에게 주셨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크신 선물에 대한 회답으로 그들의 지적·도덕적 능력을 합당하게 배양하고 활용하도록 요구하신다. 그분은 단지 그들의 쾌락을 위해서, 혹은 그분의 뜻과 섭리에 반대되는 일에 남용하도록 이런 기능들을 주신 것이 아니라, 그들이 그것들을 이용하여 세상에 진리와 거룩함을 아는 지식을 증진시키도록 주셨다. 그분은 그들이 그분의 계속적인 친절과 무한한 자비에 대해 감사와 경의와 사랑을 나타내기를 요구하신다. 그분은 청년들을 사단의 간계에서 방어하고 보호하며 평화의 길로 인도하는 그분의 율법과 모든 현명한 규칙에 순종하도록 정당하게 요구하신다. 청년들이 우리 기관들의 법과 규정을 따름으로 그들이 사회에서의 지위를 높이고 품성을 향상시키고, 마음을 고상하게 하고, 그들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다면, 그들은 정당한 규칙과 건전한 요구에 반항하거나 이 기관들에 불리한 의심과 편견을 갖지 않게 될 것이다. 우리 청년들은 그들에게 지워진 요구에 합당한 영적 활력과 성실성을 소유해야 한다. 이것이 성공을 보장해 줄 것이다. 오늘날 세상에 있는 많은 청년들의 거칠고 무모한 품성은 마음을 아프게 한다. 그 책임의 대부분이 가정에 있는 부모들에게 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으면 아무도 진정으로 행복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