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53장-그리스도인 레크리에이션*

53장 - 그리스도인 레크리에이션*

주제제목없음

282 나는 오늘 이 곳에 모인 우리들의 모임과 불신자들이 갖는 일반적인 유사한 모임과의 사이에 어떠한 대조가 눈에 뜨일까를 생각해 보았다. 불신자들의 집회에는 기도나 그리스도 혹은 종교적 사물에 대한 언급 대신에 어리석은 웃음과 경박한 대화가 들릴 것이다. 그들의 목적은 일반적으로 기분 좋은 시간을 갖자고 하는 것이다. 그것은 어리석게 시작하고 허망하게 끝난다. 우리는 하나님과 사람에 대해 양심의 꺼림이 없이, 즉 우리가 우리와 사귄 자들을 어떤 방법으로라도 상처를 입히거나 해를 끼치지 않았다는, 또한 그들에게 해로운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행동하고 이 집회가 운영되기를 바란다.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 점에서 실패한다. 그들은 그들이 매일 행사하는 영향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있다는 사실과, 그들의 생애의 사귐에서 그들이 끼친 영향과 그들이 준 감화에 대해 하나님 앞에서 회계할 것이라는 사실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일, 이러한 영향이 다른 사람의 마음을 하나님께로부터 떠나게 하고, 헛되고 어리석은 길로 이끌며, 어리석은 방종이나 오락을 통하여 그들 자신의 쾌락을 추구하도록 유도하는 성질의 것이라면, 그들은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만 한다. 만일, 이들이 영향력 있는 남녀들이거나 그들의 위치가 그들의 모본으로써 남에게 영향을 미치는 그런 위치라면, 성경의 표준에 의해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기를 게을리 한 큰 죄가 그들 위에 있게 된다.

283 오늘 우리가 즐기고 있는 이 집회는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나의 생각과 꼭 들어맞는다. 나는 이 주제에 대한 나의 “견해”를 발표하고자 시도하였으나, 이 회집은 나의 의견을 말로 표현하는 것보다 더욱 잘 예증하고 있다. 약 일년 전에 이와 비슷한 집회가 있었을 때, 나는 역시 이 장소에 있었다. 그 때 거의 모든 것이 유쾌하게 진행되었으나, 몇 가지 부당한 일들이 있었다. 어떤 이들은 상당한 익살을 떨고 농담을 하였다. 그 때 모였던 사람들이 다 안식일 준수자들은 아니었으나, 그때 끼쳐진 영향은 우리가 원하는 만큼 유쾌한 것이 아니었다.

그러나 나는, 우리의 정신을 새롭게 하고 우리의 육신을 활력 있게 하고자 할 때에도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능력을 언제든지 최선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도록 요구하신다는 사실을 믿는다. 우리는 오직 여기서 행하는 것처럼 함께 사귈 수 있으며 모든 것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할 수 있다. 또한, 우리에게 맡겨진 의무를 더욱 성공적으로 완수하도록 우리를 준비시키며 우리가 사귀는 자들에게 영향력을 더욱 올바르게 발휘할 수 있도록 레크리에이션을 경영할 수 있으며 경영해야 한다. 특별히 우리 모두에게 좋은 격려가 될 이와 같은 집회에서 더욱 그러해야 한다. 우리는 마음에 힘을 얻고 육신에 원기를 회복하여 집으로 돌아갈 수 있으며, 더 나은 소망과 용기를 가지고 사업에 새로운 마음으로 착수할 준비가 되었다.

우리는, 매일의 생애를 통하여 지상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특권이라는 사실과, 우리가 이 세상에서 단지 자신의 오락이나 쾌락만을 위하여 살지 않는다는 사실을 믿는다. 우리는 인류에게 유익이 되며 사회에 축복이 되기 위하여 지상에 존재한다. 그러므로, 만일 오로지 허영과 어리석음을 추구하는 많은 자들이 마음에 달리도록 허용하는 그 저급한 길을 우리의 마음으로도 달리게끔 허용한다면, 어떻게 우리가 사회에 축복이 되며 인류와 세대에 유익이 되겠는가? 우리는 일상 생활의 의무를 보다 충실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우리를 준비시키지 않는 어떤 오락을 해를 당하지 않으면서 탐닉할 수는 없다.

우리는 고상하고 사랑스러운 것을 추구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피상적이요 중요하지 않고 내용도 없는 그런 사물로부터 돌이키기를 원한다. 284 우리의 원하는 바는 우리와 관련된 모든 것에서 새 힘을 얻는 것이다. 레크리에이션을 목적으로 하는 이 모든 모임에서, 이 모든 유쾌한 사귐에서, 우리는 보다 나은 남녀가 되기 위하여 새로운 힘을 얻고자 한다. 우리의 생애를 순결과 거룩함으로 향상시키고 이 세상의 낮은 차원으로 내려오지 않게 하기 위하여, 우리는 가능한 한 모든 근원으로부터 새로운 용기, 새로운 힘, 새로운 능력을 얻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