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

본문보기

주제제목없음

87 그리스도는 품성 건설을 폭풍과 사나운 비바람이 힘을 쓸 수 없는 반석 위에 지은 집과 떠내려가 버린 모래 위에 지은 집으로 예증하셨다. 우리는 위태로운 시대에 살고 있다. 상황의 변화들과 더불어서 이단과 거짓 교리들이 들어와서 모든 사람의 믿음을 시험할 것이지만, 견고한 반석 위에 지은 집은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폭풍과 사나운 비바람이 닥쳐올 때에 모래 위에 지은 집은 무너지고, 그 무너짐이 클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어떻게 짓고 있는지 유의하자. 아무도 미련하게 짓지 ㅇ낳도록 하자.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유일한 기초이다. 모든 유사한 오류가 닥쳐올 것이다. 이러한 오류들 중 어떤 것들은 매우 그럴 듯하고 매력적일 것이나 만일 받아들인다면 그것들은 그리스도께서 세우신 기초가 되는 기둥들을 치워 버리고 인간의 건물을 세우게 될 것이다. 보아도 보지 못하며, 들어도 듣지 못하여 사단의 인도를 받아 인간의 마음을 위해 거짓된 기초들을 준비하는 이들이 있다.

각자 그리스도의 교훈을 연구해야 한다. 진리는 견고하고 실제적이다.

이 진리가 모든 사람에게 제시되어야 한다. 이는 사단이 감각을 만족시키는 일과 함께 들어와 하나님의 말씀을 없애고 마음들을 진리로부터 이탈시켜 우화들로 향하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Lt 223, 1905.

거짓된 과학 이론

거짓된 과학 이론이 밤에 도둑처럼 들어와서 우리 신앙의 이정표를 훔쳐가 버리고 우리 신앙의 기둥들을 훼손시킨다. 하나님은 내게 의과생들은 그러한 이론들을 배우지 말아야 할 것을 보여 주셨는데, 이는 하나님이 이러한 이론들을 승인하지 않으실 것이기 때문이다. 원수의 가장 그럴 듯한 시험이 들어오고 있는데 그것은 가장 높고 가장 고상한 차원으로 들어오고 있다. 이것들은 실체와 그림자 사이의 구별이 전혀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현대 진리의 교리들에 영적인 의미를 부여한다.

그대는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까지도 미혹하기 위해 사단이 들어오게 될 것을 알고 있다. 88 그는 그리스도라고 주장하고, 최고의 의료선교사인 것처럼 가장하고 안으로 들어올 것이다. 그는 자기가 하나님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사람들의 목전에 하늘에서 불을 내려오게 할 것이다. 우리는 성경의 진리로 방책을 세우고 굳게 서야 한다. 진리의 덮개는 그 아래 우리가 안전하게 설 수 있는 유일한 덮개이다.-SpT Series B, No.6, 32, 33.

진정한 고등 교육

인간의 오류들이 편만하고 그럴 듯하다. 거짓을 진리인 것처럼 만들기 위하여 보이지 않는 세력들이 활약하고 있다. 사람들로 하여금 고등 교육에 필수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하여 오류들이 기만적인 복장을 차려입는다. 만일 우리 학생들이 철저하게 보호되지 않는다면, 또한 하나님의 성령에 의하여 위대하고 거룩한 말씀의 진리들을 그들의 심령과 마음속에 받아들이며 이것들을 고등 교육의 바탕을 이루는 원칙들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이 오류는 수많은 우리 학생들을 기만하게 될 것이다. 계몽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계몽시키기 위해서 이르러 오는 하나님의 순수한 교훈의 가치를 어떠한 교훈도 능가할 수 없다.

우리의 학생들은 위대한 교사께서 세상에 주신 것보다 더 높은 교육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교육받아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신성한 진리를 그들의 교육의 기초로 삼음으로써 우리의 학생들을 보호해야 한다. 이 고등 지식, 하나님의 영광의 지식은 그들의 마음을 비추어야 하며, 그리하여 능력의 뛰어남이 인간이 아닌 하나님에게서 나와야 한다.… 모든 학생들은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는 것을 경고하라. 인간이 신성을 붙잡도록, 또한 타락한 인간이 하나님과 하나가 되도록 당신의 생명을 주신 주님께로부터 이르러오는 것 외에는 고등 교육이 결코 있을 수 없다는 이 진리가 우리의 목사들에 의해, 그리고 믿음으로 인간의 마음에서 오류를 제거하는 일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 의해 마음속에 확고하게 고정되어야 한다. 그리스도 예수에 의해 주어진 것보다도 더욱 완전한 지식을 학생들에게 줄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미련한 교사는 무엇이 고등 교육인지 모르고 있다.-Lt 98, 1909.

진리는 이해력을 강화 시킨다

하나님의 말씀이 마땅히 여겨져야 할 만큼 여겨지고, 연구되어야 할 만큼 연구된다면 빛과 지식을 줄 것이다. 성경을 정독하는 것은 이해력을 강화할 것이다. 가장 순수하고 가장 고상한 진리들과 접촉함으로 정신은 확장되고 취미는 세련되어진다.

89 우리는 우리 세계의 초기 역사, 인간의 창조, 인간의 타락에 관한 지식을 얻는 일에 성경을 의지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제거해 보라. 그리하면 우화와 추측들 외에 무엇이 남으리라고 기대할 수 있겠는가. 또한 지성이 약화될 것인데, 이것이야 말로 오류를 받아들인 확실한 결과이다. 우리는 지구의 기원에 관하여, 덮는 그룹의 타락에 관하여, 우리 세계에 죄가 들어온 것에 대하여 권위 있는 역사를 필요로 한다. 성경이 없다면, 우리는 거짓 이론들에 현혹될 것이다. 정신은 미신과 거짓의 폭정에 굴복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 세계의 기원에 관한 권위 있는 역사를 우리는 알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가설들과 믿을 수 없는 이론들로 인해 우리 자신이 방해받을 필요가 없다.

그리스도인은 어디에 있든지 하나님과 교통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성화된 과학의 지성을 즐기게 될 것이다. 그들의 정신은 다니엘처럼 강화 될 것이다. 하나님은 그에게 “지식을 얻게 하시며 모든 학문과 재주에 명철하게 하”셨다.

오류를 받아들이는 것의 정신적 영향

오류가 한때 사로잡았던 정신은 탐구 후에도 결코 진리를 향하여 맘껏 확장될 수 없다. 오래된 이론들이 승인을 요구할 것이다. 진실 되고, 고상하고, 거룩하게 하는 것들을 이해하는 일이 혼란스러워질 것이다. 미신적인 사상이 마음에 들어와서 진리와 뒤섞일 것이며, 이 사상들은 언제나 타락시키는 영향력을 끼친다. 그리스도인의 지식은 미래와 불멸의 생명을 준비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것에서 무한히 우월한 그 자체의 도장을 찍었다. 그것은 성경을 읽는 자와 믿는 자, 진리의 귀한 보배를 받아들인 자들은 회의론자들과 이교 철학의 신봉자들로부터 구별시킨다.

“기록되었으되”라는 말씀에 집착하라. 만일 받아들이기만 하면 마음을 노예화하여 인간을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지 못하게 하는 위험하고 주제 넘는 이론들을 마음에서 몰아내라. 정신은 부단히 제지되고 보호되어야 한다. 음식물처럼 오직 종교적 체험을 강화시킬 것만을 정신에 공급해야 한다.-MS 42, 1904.

교회는 그리스도의 요새임

교회는 반란을 일으킨 세계에서 그리스도의 요새이며, 그것은 원수의 간교한 술책에 대항하여 엄격하게 수호되어야 한다. 그 안에서 하나님의 율법 외에는 그 어떤 법도 인정되지 말아야 한다. 90 하나님이 파수꾼으로 세우신 이들은 남녀들을 진리에서 이탈시켜 거짓 길로 인도하려는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는 동안에 조용히 보고만 있어서는 안 된다. 미혹시키는 영들과 마귀의 교리들을 대항하여 신중한 경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하나님은 목사들과 의료선교사들에게 올바른 일을 위해 굳건히 서기를 요구하신다. 그리스도께서 인간의 계명으로 교리를 삼아 가르친다고 바리새인들을 신랄하게 책망하신 일은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와 조화되지 않는 모든 이론들을 대항하여 수호해야 할 필요성을 보여 준다.-MS 78, 1904.

천연계의 하나님보다도 천연계를 높이는 일

청년들을 교육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참된 교육의 표준에 부합하지 않는다. 무신론적 견해들이 교과서들 속에 짜 넣어져 있고, 하나님의 계시들은 의심스럽거나 혐오할만한 것이라는 시각에서 제시되고 있다. 따라서 청년들의 마음은 사단의 제안들에 익숙하게 되고, 한 번 받아들인 의심은 그것들을 받아들인 자들에게 확실한 사실이 되어버린다. 그리하여 과학적 탐구는 그것이 발견한 것들을 해석하고 왜곡시키는 방식의 연고로 오도하는 것이 되어가고 있다.

인간들이 유한한 법정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제어하는 일을 스스로 맡는다. 그리하여 유한한 잣대로 하나님의 영감에 대해 판결을 선고하며, 하나님의 진리는 과학의 기록들 앞에서 불분명한 것처럼 나타나고 있다.

거짓 교육가들의 사업

이 거짓 교육가들은 천연계의 하나님 위에 또한 모든 참된 과학의 창시자 위에 천연계를 높인다. 교사들이 그들의 증언에서 흔들림 없이 굳건해야 할 바로 그 시간에, 그들의 영혼이 영원한 반석에 못 박혀 있음을 명백히 드러내야 할 바로 그 시간에, 그들이 의심하는 이들에게 믿음을 고무했어야만 할 바로 그 시간에,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인지 소위 진리라고 잘못 일컬어지는 과학의 발견물들인지 모를 불확실한 것들을 받아들였다.

성경 해석자라고 공언하는 사람들이 살아 있는 말씀을 취급할 때 주저했기 때문에 진실로 양심적인 인물들의 믿음이 흔들리게 되었다. 사단은 반신반의하는 마음들을 속여 왔고, 보이지 않는 대리자들을 통해서 자기의 궤변들을 계속 집어넣었고, 회의심의 안개로 사람들을 덮어놓고 있다.

지식인들이 진리와 오류가 혼합된 강의를 하고 있다. 91 그러나 그들은 진리보다는 오류를 향하여 기울어진 사람들의 마음을 불안정하게 만들었다. 소위 현명한 사람들의 멋있게 짜 넣어진 궤변들은 어떤 부류의 학생들에게 매혹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강의들이 마음에 남겨놓은 인상은 천연계의 하나님이 그분 자신 법에 의해 제약을 받고 계시다는 것이다.

천연계의 불변성에 관한 이론

천연계의 불변성이 크게 강조되어 왔으며, 하늘과 땅에서 하나님의 정부의 기초가 되는 하나님의 거룩한 율법과 회의적 이론들이 조화되지 않기 때문에 의심하는 분위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은 그 이론들을 쉽게 받아 들였다. 저들의 악으로 기우는 본성적인 경향 때문에 그들은 쉽게 거짓된 길을 선택하였고, 신구약의 기록들과 역사의 신뢰성에 대한 의심을 품었다.

오류의 독물에 오염되어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마음속에 의심의 씨앗들을 뿌릴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엿보았다. 천연계의 하나님 위에 천연계가 높임을 받았고, 신앙의 단순성이 파괴되었다. 왜냐하면 믿음의 기초가 불확실한 것처럼 보이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회의심의 안개에 둘러싸여서 의심하는 이들의 마음은 불신앙의 반석들에 부딪히도록 내버려진다.-YI, 1895.1.31.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지식

나는 의료전도사업을 할 준비가 되었다고 확신하는 이들에게 전할 기별이 있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이들은 우리가 이 지구 역사의 종말에 가까이 가고 있으며, 우리 앞에 있는 사업을 충분하게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가? 의료선교사들이 행해야 할 첫 번째 일은 하나님에 대한 바른 개념, 곧 저들 스스로의 인간적 판단에 기초한 개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과 그리스도의 품성과 생애에 대한 부단한 연구에 기초한 개념을 갖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의 사역은 우리에게 나타내기를 타당하게 여기시는 그분 자신에 대한 지식을 포함하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이 그분 자신에 대해서 주신 계시를 이해할 수 있다. 92 그러나 두려움과 떨림으로, 또한 우리 자신의 죄 됨에 대한 인식을 갖고, 하나님을 설명하고자 하는 욕망이 아닌 주님을 좀 더 가납되도록 섬길 수 있게 우리를 만들어 줄 지식을 얻고자 하는 욕망으로 우리는 이 연구를 해야 한다.

그 누구도 감히 하나님을 설명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인간은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설명할 수 없다. 그런데 감히 어떻게 전지하신 분을 설명 하려고 드는가? 사단은 그러한 이들에게 하나님에 대한 거짓된 관념들을 제공할 준비를 갖추고 서 있다.

호기심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나는 하나님이 내게 교훈하신 기별을 증거 하였다. 나타나지 않은 것들에 관해서 질문을 던지는 이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만들어 내려고 하지 마라. 나타난 것은 우리와 우리 자녀들에게 속하였다. 인간은 이 이상의 것을 넘어서려고 시도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이 계시하지 않은 것을 설명하려고 시도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주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정신과 말과 행동 속에서 주님을 대표할 수 있도록 그리스도, 곧 위대하신 교사께서 하나님의 품성에 관해서 주신 계시들을 연구해야 한다.

침묵이 웅변인 곳

하나님의 인격과 대권, 하나님이 어디에 계시는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등은 우리가 감히 건드려서는 안 될 주제이다. 이러한 주제에 관해서는 침묵이 금이다. 감히 하나님과 관련해서 추측하고자 하는 이들은 하나님에 대한 체험적 지식이 전혀 없는 이들이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을 좀 더 알았다면, 그들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에 관해서 덜 말할 것이다. 일상생활을 통해서 하나님과 밀접하게 교통하는 이들, 하나님에 관해 심오한 지식을 갖고 있는 이들은 창조주를 설명하는 일에 인간이 전적으로 무능력하다는 것을 예민하게 인식하고 있다.… 하나님은 언제나 계셨다. 하나님은 위대하신 지존자이다. 시편 기자는 선언한다. “산이 생기기전, 땅과 세계도 주께서 조성하시기 전 곧 영원부터 주는 하나님이시니이다.” 하나님은 영원히 거하시는 지존무상하신 분이다. “나는 여호와라. 나는 변하지 않는다.” 라고 하나님은 선언하신다. 그분께서는 변함도 없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다. 주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주님은 무한하시고 어디든지 계신다. 우리의 어떤 말로도 주님의 위대함과 장엄함을 묘사할 수 없다.

그리스도의 교훈의 단순성

93 하나님의 성경은 인류가 안전하게 따라갈 수 있는 유일한 말씀이다. 우리는 우리의 믿음을 “주께서 가라사대” 라는 단순한 말씀으로 규제해야 한다. 주님의 말씀에서 우리가 얻기 원하시는 그분께 대한 지식을 만일 일상생활 속에 들어오기만 한다면 하나님께서는 남녀들을 악에 대항할 수 있는 강한 사람으로 만들 것이며, 주님을 대표하기에 적합한 인물들이 되게 할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교훈의 단순성을 연구해야 한다. 주님은 기도와 겸손의 필요를 강조하셨다. 이것들은 사단이 우리를 다른 신에게로 돌이키는데 사용하는 그릇된 추론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한다.

영적으로 눈먼 사람은 하나님에 대한 이론들과 억측들을 발전시킬 온갖 호기를 활용하는 이들에게 쉽게 이끌린다. 마치 하와가 아담의 손에 금단의 과일을 놓아 주었던 것처럼 사단에게 기만당한 이는 동료들에게 그가 받았다고 생각하는 새 빛을 나눠 준다. 계몽되지 않은 이교도의 영적인 상태보다 진리를 알았지만 오류를 받아들인 사람의 상태가 더 나쁘다.…

원수를 대항함

사단은 처음에는 조심스럽게 그의 이론들을 제시한다. 만일 그의 노력이 성공적인 것을 보게 되면, 그는 더욱 그릇된 이론들을 가져와서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의 보호책으로 고안하신 기초적인 원칙들로부터 남녀들을 떨어져 나가게 한다.

우리의 의료선교사들은 하나님이 아무에게도 주시지 않은 이론들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하나님은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지 않은 이론들을 가르치는 사람들을 용서하지 않으실 것이다. 주님은 그분의 일꾼들의 부대가 전선에 서고, 진리의 깃발 아래 서게 되길 요구하신다. 그분은 어떤 인간도 논하도록 허락하지 않으신 문제들을 논하는 일에 시간을 쓰는 일을 조심하라고 그들에게 경고하신다. 그리스도인 갑주의 모든 부분들을 갖춰 입고 꿋꿋이 원수에게 저항하자. 사단은 결코 잠자지 않는다. 그는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있으며, 하나님의 백성의 영혼들을 사냥하고 있다. 94 그는 저들의 충성을 빗나가게 인도하려는 소망 속에서 온갖 종류의 아첨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는 진정한 문제들로부터 거짓 이론들로 그들의 주의를 돌리길 원한다.

각성하라는 호소

목사와 의사들이여, 경고를 발하라.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진실 되고 충성되도록 호소하라. 경계하라. 그대가 하나님과 협력할 때에 그대는 뛰어난 능력을 지닌 천사들을 조력자로 삼고 있음을 기억하라. 참된 기초 위에 서 있지 않는 이들, 참된 의미를 알지 못하는 것에 홀려버린 이들이 만들어낸 이론들을 받아들이지 마라.

나의 형제들이여 깨어나라, 깨어나라, 위험 신호를 크게 울려라. 경고를 발하라.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와 반대되는 이론들을 받아들이도록 아무도 그대를 설득하지 못하게 하라. 하나님의 종들은 이 타락하고 죄의 저주를 받은 세상에 증거 해야 할 엄숙한 기별을 갖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 이라는 말씀이 적힌 깃발을 높이 들어야 한다.

-MS 132, 1902.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의 작품들 속에 계시된 하나님

아무도 인간의 몸과 혼과 영을 소유하신 분인 구속주께서 가르치지 않은 것들을 가르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의 개성에 관해서 어떠한 공상적 가르침도 필요하지 않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주님의 말씀과 그분의 작품들 속에 계시된 하나님을 아는 것이다. 천연계의 아름다운 사물들은 창조주로서의 그분의 성품과 그분의 능력을 나타낸다. 그것들은 인류에게 주신 주님의 선물로서 그분의 능력을 보여 주고 그분이 사랑의 하나님임을 보여 준다. 그러나 그 누구도 하나님이 친히 개인적으로 꽃이나 잎사귀나 나무속에 계시다고 말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지 못했다. 이러한 것들은 하나님의 작품이며, 인류를 향한 그분의 사랑을 나타낸다.

그러나 하나님의 작품들을 취하여, 그것들을 하나님으로 제시하는 것은 하나님을 두렵도록 잘못 나타내는 것이다. 나는 사업 초기에 이러한 진술들에 대처하도록 부르심을 받았는데, 주님은 나의 청년 시절에 사명을 주셔서 나아가 주님께서 내게 선포하도록 명령하시는 것을 선포하도록 하셨다. 그리고 주님께서 내게 지시하시는 대로 지금도 나는 그러한 모든 교훈을 반대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 이러한 이론들을 갖고 있는 이들은 저들의 발이 어느 곳으로 향하고 있는지를 알지 못한다.

95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 중에 그분이 제시되어 있는 대로의 하나님에 대한 실천적 지식이다. 그러한 지식은 우리의 성품상의 결함과 우리 주님과 구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무지를 인식할 수 있게 할 것이다.…

하나님에 대한 억측들

재능 있는 사람들과 인간의 억측들이 하나님을 발견하려고 노력해 왔다. 많은 이들이 이 길을 걸었다. 최고의 지성이 하나님에 관해 억측하는 일을 지칠 때까지 했지만 그 노력은 결실이 없었고, 인간의 노력으로는 하나님을 발견할 수 없다는 사실은 여전히 그대로 남아 있을 것이다. 이 문제는 해결하도록 우리에게 주어진 것이 아니다. 인간이 하나님에 대하여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모든 것과 하나님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모든 것은 위대한 교사이신 그분의 아들의 생애와 품성 속에 계시되었다. 우리는 하나님 보시기에 인간이 어떤 존재인지에 관해서, 또한 우리가 어떤 존재인지에 관해서 알게 될 수록 그분 앞에서 두려워하며 떨 것이다.

인간은 왕으로 태어났는가?

모든 사람이 왕으로 태어났다고 제시할 사람들에게, 회심한 자와 회심하지 않은 사람을 전혀 구별하지 않을 사람들에게, 구주이신 그리스도가 그들에게 필요하다는 인식을 잃어가는 자들에게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사는 날 동안 자신이 어떠했는지 생각해보라.” 사람의 모든 생각을 아시며, 그분의 눈앞에 사람의 모든 행위가 펼쳐진 책처럼 나타나 보이는 그분의 면전에서, 그대의 필생에 행한 모든 면면들을 그대가 명상하는 것이 유쾌하고 기분 좋은 일일까?

허식의 위험

하나님의 봉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나는 자신을 온전히 그리스도 편에 두라고 호소한다. 좌우편에 위험이 있다. 우리의 가장 큰 위험은 영혼이 허식에 쏠린 사람들, 하나님께서 보내신 경고와 책망의 말씀에 주의하지 않는 사람들에게서 온다. 이런 사람들이 저들 자신의 뜻과 길을 선택할 때, 유혹자는 천사의 옷을 입고서 저들 곁에 가까이 있으면서 자기의 영향력을 그들의 것에 연합시키고자 한다. 그는 그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성격의 기만을 열어 보이며, 그것을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제시한다. 그들의 말을 듣는 사람들 중에 어떤 이들은 속아 넘어가 위태로운 처지에서 일하게 될 것이다.

주님께서 부르신다. 남녀들이 주님의 음성을 들을 것인가? 96 주님은 경고를 주신다. 그들이 그것에 주의를 기울일 것인가? 타락한 세상에 주는 마지막 자비의 기별을 들을 것인가? 그리스도의 멍에를 받아들이고 그분에게서 그분의 온유와 겸손을 배우려고 할 것인가? -Lt 240, 1903.

하나님의 개성에 관한 억측

그대가 하나님의 본성과 대권을 이론화하기 시작한 이래 하나님과 그분의 속성에 관한 그대의 지식은 감소했다.

교회는 현재 전쟁에 개입되어 있는데, 그 전쟁은 그대가 오류로 빠진 바로 그 지점에서 점점 치열하게 벌어질 것이다. 우리의 신앙의 한 기둥도 옮겨지지 말아야 한다. 계시된 진리의 단 한 줄도 새롭고 환상적인 이론들로 대체되지 말아야 한다.

진리가 분명한 윤곽으로 우리에게 주어졌다. 하나님의 인도하심 아래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분명하게 진술하는 책들이 준비되었다. 만일 그대가 이러한 증거들을 믿으려고 하지 않는다면 죽은 자 가운데에서 누군가 일어난다고 해도 그대는 믿지 않을 것이다.

그대는 철저하게 회개해야 한다. 겸손과 통회로 하나님 앞으로 나오라. 하나님의 백성들은 조화롭게 일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빛을 따르는 자가 누구인지 알아야 한다. “만일 여호와가 하나님이면 그를 좇고, 바알이 그러하면 그를 좇으라.” -Lt 247, 1903.

하나님에 관한 이상한 이론들

아무도 그대를 꾀어 하나님은 천연계 속에 충만해 있는 실재라는 신조를 받아들이도록 만들게 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은 이러한 주장들에 대해 경계해야 한다. 아름다운 옷으로 치장한 이 교묘한 이론들은 그것을 받아들이게 될 경우에 진리 안에 있는 양심적인 신자들까지도 저들의 확고함을 버리고 거짓 교리들을 받아들이도록 이끌 큰 오류들을 위해 길을 예비한다.

이따금 우리는 우리 신앙의 이유들에 대하여 연합해서 조사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면밀하게 연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는 우리가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는 말씀을 읽고 있기 때문이다. 어떠한 진리라도 가볍게 여길 때 우리는 치명적인 위험 속에 있다. 이는 그때에 마음이 오류를 향해 열려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들어야 할지에 관해서 조심해야 한다. 우리는 저들의 이론들이 성경과 조화되지 않는다는 것을 쉽게 발견 할 수 있을 때, 사람들이 그 이론들을 뒷받침하기 위해 제시하는 논증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 97 과학적 지식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어떤 이들은 그들의 해석을 통해서 과학과 성경 모두에 대해 틀린 생각들을 전하고 있다. 성경이 인간의 구원에 필수적인 모든 문제를 결정하게 하라.-Lt 25, 1904.

제약과 도덕적 억제력이 파괴됨

우리는 거짓 이론들을 붙들고 있는 이들과 더불어 논쟁 가운데 들어가도록 부르심을 받지 않았다. 논쟁은 무익한 것이다. 그리스도는 결코 그 가운데 빠지지 않으셨다. “기록되었으되”가 세상의 구속주에 의해 사용된 무기이다. 말씀으로 가까이 나아가자. 주 예수님과 주님의 기별자들이 증거 하게 하자. 우리는 그들의 증거가 참이라는 것을 안다.

그리스도는 그분이 창조하신 모든 작품 위에 계신다. 구름기둥 가운데서 주님은 이스라엘 자손들을 인도하셨고, 그분의 눈은 과거, 현재, 미래를 보셨다. 주님은 그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인식되고 존경을 받아야 한다. 주님의 계명들을 존중하며 간직하고 순종해야 한다. 그것들은 주님의 백성들의 삶 속에서 지배력이 되어야 한다.

유혹자는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명예와 권세의 보좌를 알지 못하는 다른 곳으로 옮기셨으며, 인간을 주님의 품성을 높이고 주님의 율법을 지킴으로 더 이상 불편을 겪을 필요가 없다는 주장을 갖고 다가온다. 그는 인간들이 자기 자신에게 대하여 율법이 되어야 한다고 선언한다. 그가 들여오는 궤변들은 하나님을 무시하고 우습게 여긴다. 인간 가족들 사이에 제약과 도덕적 억제가 파괴된다. 악에 대한 제어력이 점점 더 약화된다. 세상은 하나님을 사랑하지도, 두려워하지도 않는다. 하나님을 사랑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는 자들은 곧 타인에 대한 모든 의무감도 상실하게 된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이 없으며, 세상에서 소망이 없다.-MS 92, 1904.

한 오라기의 범신론도 안 됨

그리스도로부터 모든 진리가 분출되어 나온다. 그리스도를 떠나서 과학은 오도하며, 철학은 어리석음이 된다. 구주로부터 분리된 이들은 사악한 원수에게서 비롯되는 이론들을 발전시킬 것이다. 그리스도의 생애는 모든 거짓 과학, 모든 오류적인 이론들, 모든 오해시키는 방법들과 대조되어 서 있다.

가장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 전혀 기초가 없는 이론들을 갖고 일어날 것이다. 98 우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 이라고 기록된 깃발을 높이 치켜들어야 한다. 우리는 시작할 때 확실한 것을 끝까지 붙잡아야 한다. 아무도 진리에 궤변을 섞어, 진리의 힘을 약화시키려는 시도를 하지 못하게 하라. 아무도 우리 신앙의 기초를 무너뜨리려고 시도하고나, 인간이 고안해낸 실을 피륙 속으로 들여옴으로써 원형을 훼손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한 오라기의 범신론도 피륙 속에 짜 넣어서는 안 된다. 영혼과 신체를 파멸시키는 육욕주의는 피륙 속에 이 실오라기들을 섞어 짤 때 이르러 오는 결과이다.-Lt 249, 1903.

예견한 문제

내가 받은 경고에 의하면[1890] 앞으로 우리는 끊임없이 싸울 것이다. 소위 과학과 종교가 서로 반대편에 서게 될 것인데, 이는 유한한 인간이 하나님의 능력과 위대하심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다음 성경 말씀이 내게 제시되었다. “너희 중에서도 제자들을 끌어 자기를 좇게 하려고 어그러진 말을 하는 사람이 일어날 줄을 내가 아노니.”

이것이 하나님의 백성들 중에 분명히 보일 것이며, 이 시대를 위한 가장 놀랍고 중요한 진리들, 저들 자신의 안전과 구원에 필수적인 진리들을 인식하지 못하면서도 다른 편으로는 겨우 원자에나 비길 만한 일들, 진리의 알곡이라고는 거의 없는 일들에 생각을 쏟는 이들이 있게 될 것이다. 그것들은 사단의 능력에 의해 침소봉대되어 가장 중요한 것처럼 나타난다. 이들의 도덕적 안목은 병들었다. 그들은 영적인 사물들을 분별하기 위하여 하늘의 안약을 발라야 할 필요가 있음을 느끼지 못한다. 그들은 스스로를 너무 지혜로운 나머지 과오를 범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의 사물들에 대하여 날마다의 체험을 갖고 있지 않는 이들은 신성한 의무들을 취급할 때에 현명하게 움직이지 못할 것이다. 그들은 빛을 오류로 잘못 알고, 그럴 듯한 오류를 빛이라고 선언할 것이며, 환영을 실재로, 신재를 환영으로 착각하고, 세계를 원자라고 부르며 원자를 세계라고 부를 것이다. 그리스도의 특별한 은혜 없이 저들의 인간적 지혜로 걸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의 발을 얽어매기 위하여 사단이 몰래 쳐놓은 그물과 같은 기만과 속임에 저들은 빠지게 될 것이다. 예수님은 사람들이 인간을 걸어 다니는 나무로 보지 않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그들이 만물을 분명히 볼 수 있게 되기를 원하신다. 죄 된 영혼들에게는 유일한 치료제가 있는데,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인간들은 잇달아 다른 기만을 받아들여 결국 저들의 감각은 왜곡되고 말 것이다.…

도덕과 신앙은 분리될 수 없음

99 도덕은 신앙과 분리될 수 없다. 교육받은 인물들과 과거의 위인들의 저술에서 받아들인 보수적 전통이 이 마지막 시대에는 우리에게 안전한 지침이 되지 못한다. 우리 앞에 있는 커다란 투쟁은 세상이 결코 보지 못한 것이기 때문이다. 과거에 이 사업의 한 부분을 맡지 못했던 형제들은 그들이 받아들여야 할 것과 거절해야 할 것들과 관련해서 훨씬 큰 주의를 기울이며 움직여야 한다. 그들은 저들의 제한된 영적 지식 혹은 현재의 습관이나 결해가 파고들어갈 것보다 더 깊이 꿰뚫고 들어갈 필요가 있다. 이 모든 것은 개혁해야 한다.

이 사업에서의 과거의 경험이 있다 해도 우리 중 아무도 안전한 사람은 없다. 또한 보이지 않는 분을 보는 것처럼 하여 살지 않는다면, 바로 이 경험을 하지 않는 한 분명히 안전하지 않다. 날마다 시간마다 우리는 성경의 원칙, 곧 의와 긍휼과 하나님의 사랑에 고무되어 움직여야 한다. 도덕적 능력과 지적 능력은 갖고자 하는 자들은 신적인 근원에서 퍼 올려야 한다. 모든 시점에서 그리고 모든 결정마다 “이것이 주님의 길인가?” 라고 질문하라.

그대 앞에 성경을 펴놓고 성화된 이성과 선한 양심으로 더불어 상의하라. 하나님의 성령에 의하여 그대의 마음이 움직이고, 그대의 영혼이 감동하고, 그대의 이성과 지성이 각성해야 한다. 주님의 말씀에 제시된 거룩한 원칙들이 영혼에 빛을 줄 것이다. 나의 형제여, 내가 그대에게 말하는데 우리와 지혜와 덕성과 능력의 참된 근원은 갈바리 십자가에 있다. 그리스도는 우리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분이다. 주님은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신다. 예수님은 지적인 성공과 발전의 유일한 보증이시다.-MS 16, 1890.

미래의 삶에 관한 억측

새 땅에서 결혼과 출생이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표현하는 이들을 볼 수 있지만, 성경을 믿는 이들은 그러한 교리를 받아들일 수 없다. 새 땅에서 어린이들이 태어날 것이라는 교리는 “확실한 예언의 말씀”의 일부가 아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지극히 명백하여 오해할 수 없다. 이 말씀들이 새 땅에서의 결혼과 출생에 관한 문제를 영원히 종결짓도록 해야 한다. 죽은 자 가운데서 일어날 사람들이나 죽음을 보지 않고 승천할 사람들 중 아무도 결혼하거나 결혼하게 되지 않을 것이다. 100 그들은 하나님의 천사들과 같이 될 것이다. 곧 왕족 중 일원이 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라

그리스도께서 주신 이 분명한 선언과 반대되는 견해를 가진 자들에게 나는 말하고 싶다. 그러한 문제들에 관해서는 침묵이 웅변이다. 하나님이 그분의 말씀 속에서 우리에게 알려 주시지 않은 일들에 대해 억측과 이론들에 골몰하는 것은 주제넘은 짓이다. 우리는 우리의 미래 상태에 관해 억측에 빠질 필요가 없다.

나는 목회하는 형제들에게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라고 말하고 싶다. 기초에 나무나 건초나 그루터기, 곧 아무에게도 유익을 끼치지 못하는 그대 자신의 추측과 억측들을 갖다 놓지 마라.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원에 필수적인 진리는 결코 빼놓지 않으셨다. 계시된 것들은 우리와 우리 자녀들을 위해서 있다. 그러나 우리는 계시되지 않은 것들과 관련해서 우리의 상상력이 교리를 만들도록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

주님은 미래의 삶에서 우리의 행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셨다. 그러나 주님은 이러한 계획들에 대해 전혀 계시를 주지 않으셨고, 우리는 그것들에 관해서 억측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현세의 조건들을 통해 미래 생활의 조건들을 측정해서도 안 된다.-MS 28, 1904.

영적 친밀함과 관련된 기만

그대가 큰 위험에 빠져 있는 것이 내게 제시되었다. 사단이 그대의 길에 있으며, 때때로 사단이 그대에게 기분 좋은 우화들을 속삭이고, 그대의 소싯적 아내, 곧 그대 자녀들의 어머니보다도 더욱 적합한 반려자로 그가 제시하는 어떤 이의 매력적인 장면들을 보여 준다.

사단은 그럴 듯한 유혹으로 그대를 몰락시키기 위하여 살금살금 지치지 않고 활동한다. 그대는 그대의 교사가 되기로 작정했으며, 지금 그대는 그를 저지할 능력을 얻을 수 있는 곳에 그대 자신을 두어야 한다. 그는 그대를 강신술의 미로로 이끌기 원한다. 그는 그대의 아내로부터 그대의 애정을 떨어지게 만들어 다른 여자에게 고정시키려고 한다. 사단은 그대의 마음을 다른 여자에게 머물도록 허용하여 부정한 애정을 통해 그녀가 그대의 신이 되기를 원한다.

101 영혼들의 원수는 여호와의 선택된 파수꾼들의 생각을 내세에서 사랑하는 어떤 여인과 더불어 결합할 수 있는 가능성, 또한 거기에서 가족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깊이 생각하도록 이끌 수 있을 때 많은 것을 얻었다. 우리에게는 그러한 호감이 가는 그림들이 결코 필요하지 않다. 그러한 모든 견해는 유혹자의 마음에서 기원한다.

우리에게는, 구속받은 자들은 하늘에서 “장가가고 시집가는 일이 없으며 저희는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자녀임이니라.”는 그리스도의 분명한 약속이 있다.

영적인 우화들이 많은 사람을 사로잡고 있다는 사실이 내게 제시되었다. 그들의 마음은 육감적이다. 따라서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할, 이것은 그들을 멸망시킬 것이다. 이런 부정한 생각에 몰두하고 있는 모든 이에게 나는 말하고자 한다. 정지하라. 제발 그대가 있는 바로 그곳에서 멈추어 서라. 그대는 금지된 땅에 서 있다. 내가 간청하는데 회개하라. 그리고 회심하라.-Lt 231, 1903년.

가짜 하늘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지칠 줄 모르고 그분의 교회를 돌보시는가!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인 품성의 완전함에 도달할 수 있게 할 은혜를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도록 우리의 역할을 다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 타락한 세상에 있으면서도 동시에 하늘에서 살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 이끌리지 않도록 하라. 이것을 생각하는 이들은 저들의 영혼을 고상하고 영적인 분위기 속으로 붕붕 떠다니게 하는 놀라운 체험을 하려고 마음을 긴장시킨다. 그러나 이것은 그리스도인 경험의 참된 과학적 지식이 아니다. 그들이 영적인 세련됨에 최고봉에 도달했다고 생각할 때, 빛의 천사의 복장을 한 사단은 그 속에 아무런 죄가 없다고 보이게 만드는 방종들을 그들에게 제시한다.

분명히 교묘하기 이를 데 없는 이 교리, 죄를 죄가 아니라고 말하며 추잡한 죄를 초월하는 심령주의적 생활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르치는 이 교리에 대해서 나는 그대에게 경고한다. 이 심령주의적 성취에 관한 이 교묘한 과학과 관련된 유혹에 빠져드는 마음들이 있기 때문에 나는 이것을 기록한다. 그대는 이 과학을 만나게 될 것이며, 이것을 어떻게 취급해야 할지 거의 알지 못할 것이다.

어떤 이들, 아니, 많은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들과 마귀의 교리들에 주의를 기울일 마지막 위기의 때에 우리는 도달하였다. 그대가 무엇을 읽는지, 어떻게 듣는지에 관하여 조심하라. 강신술적 이론들에 대해서는 털끝만큼의 관심도 갖지 마라. 사단은 그의 최면술에 미혹되도록 허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몰래 다가가기 위하여 기다리고 있다. 102 그는 저들이 그의 이론들을 연구하기 시작하자마자 저들에게 자기의 힘을 행사하기 시작한다.-Lt 123, 1904.

무익한 억측 때문에 근본 진리들을 등한히 함

하나님의 말씀 속에는 집중적으로 연구할 가치가 있는 위대한 진리들이 있다. 분명히 계시되지 않은 것들에 대해 억측하느라고 이러한 위대한 근본적인 진리들을 우리가 등한히 해야 하겠는가? 나는 어떤 이론적인 교리들, 대답할 하등의 필요를 내가 전혀 느끼지 못하는 질문들에 대해 자주 문의를 받는다. 나는 때때로 이와 같은 질문들을 내게 묻는 이들에게 대답한다. “당신에게는 말씀이 있다. 만일 주님께서 이 문제에 관해 당신이 알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지식을 찾을 것이며, 나에게 질문할 필요가 없다. 만일 우리가 하늘에 가게 된다면, 그때 우리는 지금 우리에게 분명하지 않은 것들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성경의 위대한 진리들을 연구하자. 그것들은 우리의 온 정신을 쏟아야 할 만큼 부담을 주기에 충분하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오, 우리는 마땅히 우리가 알아야 할 만큼 하나님을 알고 있는가? 주님께서 우리가 배우기를 원하는 교훈들을 날마다 배우고자 한다면, 우리는 얼마나 놀라운 위로와 기쁨은 누리게 될 것인가! 우리는 하나님을 체험적 지식으로 알아야만 한다. 은밀한 기도에, 개인적으로 우리의 하늘 아버지와 사귀는 일에 더욱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것은 우리에게 유익이 될 것이다. 연약한 중에 우리는 주님께 나아가서 주님의 성품을 닮지 않은 모든 것을 우리에게서 분리시키는 일에 주님이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실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구할 수 있다.-RH 1907.8.15.

미신과 거짓을 존중함

사단이 방심하는 영혼들을 함정에 빠뜨리려고 쳐놓은 덫에 걸려 많은 사람이 희생되지 않도록 나는 기도한다. 그러나 지금도 수많은 사람이 현혹되고 있다. 모든 사람은 독자적인 성경 연구가가 되어야 한다. 나는 경고의 말을 기록하고 있는데, 아무도 원수에게 미혹되어 다른 이들을 구부러진 길로 인도할 필요가 없다.

나는 _가 발간됨으로 인해 부담을 가졌다. 나는 이 일이 발전하도록 주님께서 허락하신 것은 우리 백성들을 일깨워서 한 백성으로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받은 기본적인 진리들을 이해하고 그 가치를 올바로 평가하게 하시고자 함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교활하게 꾸며낸 우화들을 좇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03 우리 아버지는 우리가 빛을 받아 환난의 큰 싸움을 견뎠던 이전 시대를 기억하라고 명하신다. 나는 우리의 초기 경험들이 하나님에게서 비롯된 것이라는 지극히 소중한 보증을 받았다. 내가 알고 있는 대로 과거에 주님께서 우리를 인도하신 확실하고 분명한 길을 우리 백성 모두가 알게 되기를 바란다.… 하나님에 관해 어떤 이들이 받아들이고 있는 교리들의 위험한 성격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우리의 일꾼들 가운데 있는 것을 볼 때 내 마음은 매우 슬프다. 나는 이러한 감정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알고 있다. 나는 열일곱 살이 되기 전에 큰 무리 앞에서 그것들을 반대하는 증언을 하였다.… 지금 기만을 당한 마음들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말씀의 진리들이 거짓되게 해석되고 있다. 오류가 진리인 것처럼 나타난다. 이처럼 오해시키는 이론들에 반대하는 단호한 증언을 하도록 나는 지시받았다. 나는 사단이 전파하고 있는 이설들과 궤변들을 반대하는 기별을 받았다. 우리 주님의 생애와 교훈은 교활하게 꾸며낸 이야기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 영생을 상실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보다 미신과 거짓을 계속해서 높이고 그분의 교훈을 무력화 시켰기 때문에 지불할 수밖에 없는 대가이다.

하나님의 성품과 권세는 그분의 손으로 이루신 작품들 가운데 나타나 있다. 천연계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선하심의 증거를 보아야 한다. 이러한 증거들은 천연계 대신 하나님을 주목하도록, 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이해되도록 주어진 것이다.-Lt 262, 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