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지 화잇 자서전

본문보기

36장-인쇄물을 널리 분포함*

36장 - 인쇄물을 널리 분포함*

216 여러 연사들이 1875년 9월 12일 뉴욕 주 ‘롬’ 에서 개최된 장막 부흥회 첫날에 모인 많은 경청하는 회중들에게 설교하였다. 그날 밤 꿈속에서, 내가 설교를 마치자마자 고상하게 생긴 한 젊은 사람이 내가 있는 방으로 들어와서 이렇게 말하였다.

“그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생소하고 새로운 중요한 문제들에 관하여 백성들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 내용이 심히 큰 관심거리이다. 말씀과 교리를 가르치는 일꾼들은 진리를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였다. 그러나, 이 사상을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 박히게 하기 위하여 보다 철저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한 그대의 노력은 거의 결실을 거두지 못할 것이다. 사단은 사람들의 관심을 다른 데로 유도하기 위한 많은 유혹물들을 준비해 놓고 있으며, 생활에 대한 염려와 부(富)에 대한 매력으로 마음속에 뿌려진 진리의 싹이 숨막혀 버리게 만들려고 애쓰고 있다.

만일 그대가 적절한 읽을 거리를 준비하여 분급한다면, 그대가 지금 추진하고 있는 것과 같은 모든 노력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 현 시대를 위한 진리의 중요한 내용들을 담은 전도지들을, 그것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나눠 주어야 한다. 그대는 모든 물가에 씨를 뿌려야 한다.

인쇄물은 사람들의 정신과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수단이다. 이 세상 사람들은 출판계를 장악하여 사람들에게 유해한 인쇄물을 공급하는 일에 모든 기회를 최대한으로 이용하고 있다. 만약 세상과 사단의 정신에 감동된 사람들이 사람을 부패시키는 책과 전단과 간행물들을 유포시키는데 열심을 낸다면, 그대는 사람들을 고상하게 하고 구원하는 내용의 인쇄물들을 분포하는 일에 더욱 열심을 내야 한다.

217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인쇄물의 유익한 기능을 십분 활용하도록 그들에게 맡기셨으므로 다른 전도 방법들과 인쇄물 분급을 병행 한다면 진리의 지식을 전파하는 일에 성공하게 될 것이다. 필요에 따라 전도지와 간행물과 책을 전국의 모든 도시와 촌락에 분포해야 한다. 이것이 모든 사람이 참가해야 할 선교 사업이다.

이 분야의 사업을 위해 훈련받은 사람들을 선교사로 파송하여 인쇄물들을 분포하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대인 관계가 능숙하여서 다른 사람을 쫓아 버리지도, 혹은 자신이 쫓겨나지도 말아야 한다. 이것이야 말로 사람들이 이 시대의 요청에 응하여 그들의 전 시간과 힘을 다 바쳐서 일할 가치가 있는 사업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에게 큰 빛을 맡기셨다. 이 빛은 그들이 이기적으로 홀로 즐기라는 것이 아니요 그 광선을 오류의 흑암 가운데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비추라는 것이다.

그대들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진리를 아는 지식을 널리 전파하는 일에 그대들이 마땅히 해야 할 분량의 20분의 일도 행하지 않고 있다. 전도자들은 인쇄물을 사용하지 않고 말로만 설교하는 것보다 간행물과 전도지를 분포함으로써 훨씬 더 많은 일을 성취할 수 있다. 출판물이야말로 진리를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달하는 일에 전도자들의 노력과 연합하도록 하나님께서 지정하신 능력 있는 방편이다. 또한, 다른 방법으로는 도저히 접촉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도할 수 있게 한다.

노력과 재정을 투자하여서 가장 큰 결과를 거둘 수 있는 참된 선교사업이 여기에 있다. 위험을 무릅쓰고 믿음으로 나아가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기를 너무도 심히 두려워해 왔다. 많은 기회들이 제공되었지만 그것을 포착하여 최선껏 활용하지 않고 지나쳐 버렸다. 218 모험을 하기를 너무도 크게 두려워해 왔다. 참된 믿음은 가정(假定)이 아니라 위험을 무릅쓰고 많은 것을 시도하는 것이다. 귀중한 빛과 능력 있는 진리를 지체 말고 출판해 낼 필요가 있다.”

그는 계속하여 말하였다. “그대의 남편은 사람들을 격려하여 교역자가 되게 하고 중요한 사업에 책임을 맡도록 하는 노력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 사단은 하나님께서 가납하시는 사람마다 공격할 것이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사업에서 이탈하여 사업을 위태롭게 하더라도 그들의 실패의 책임이 그대의 남편이나 그대에게 있지 않고 오히려 불평하는 사람들이 스스로 깨닫지도 극복하지도 못하는 완고한 성격에 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을 위해 사용하시려고 했지만 실패한 이런 사람들은 사심없고 진실한 사람들에게 무거운 부담을 가증시켰으며, 그들이 성취한 모든 선한 일보다도 더 많이 사업을 방해했으며 실망시켰다. 그러나, 이런 일 때문에, 돌봐야 할 일이 많은 이 성장하는 사업을 세분화시켜서 자신의 임무를 감당할 만한 사람들에게 맡기고 필요한 때에는 그들의 책임을 경감시켜 주도록 하신 하나님의 목적이 방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이런 사람들이 즐겨 배우고자 하는 정신을 가질 때에만 하나님께서도 그들을 적합하게 하시고 거룩하게 하실 수 있으며, 그들에게 성화된 판단력을 부여하셔서 그들이 무슨 일을 착수하든지 하나님의 이름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