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본문보기

마음과 가정에 있는 천국

167 그분은, 우리가 그분의 말씀을 완전히 믿으며 우리가 여기 이 낮은 삶 속에 하늘을 가져오며 그분을 신뢰하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우리의 생명이 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감추어 있다면 살아가면서 심령과 가정에 천국을 이룰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다른 이들의 삶에 기쁨과 위로를 가져올 수 있다. 그리스도의 기쁨이 우리 안에 머물 것이며, 우리의 기쁨은 충만하게 될 것이다.(2설교 147)

은혜의 왕국이 건설되고 있음

하나님의 은혜의 왕국은 죄와 반역으로 충만해 있는 마음들이 그분의 사랑의 주권에 날마다 굴복함으로써 지금 건설되고 있다. 그러나 그분의 영광의 나라의 완전한 건설은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재림하실 때까지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열국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민 에게 붙인 바”(단 7:27) 될 것이다. 168 그들이 “창세로부터”(마 25:34) 그들을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위대한 권능을 가지고 다스리실 것이다.”(보훈, 108)

그들의 마음에 있는 천국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신실한 제자들에게 날마다 만나는 매우 친밀한 친구가 되셨다. 그들은 하나님과 매우 긴밀한 접촉을 가지고 항상 하나님과 교통하는 생애를 살았다. 저희 위에 여호와의 영광이 비치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이 저들에게서 반사되었다. 이제 저희는 위엄을 갖추고 나타나시는 만왕의 왕의 광채와 영광의 빛 가운데서 즐거워한다. 그들은 이미 하늘과 어울릴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미 그들은 마음으로 하늘을 누리고 있었기 때문이다.(실물 421)

하늘에 대한 가장 좋은 표본

가정은 말 그대로의 의미를 드러내도록 되어져야 한다. 그것은 땅위의 작은 천국, 애정이 가혹하게 억눌리는 대신에 계발되는 곳이 되어야 한다. 우리의 행복은 사랑과 동정과 상호간의 진정한 예절을 계발하는 데 달려 있다.(3증언 539)

하늘에 대한 가장 좋은 표본은 그리스도의 정신이 지배하는 가정이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면 부부는 피차에 존경하게 되고 사랑과 믿음이 생겨날 것이다.(가정 15)

유쾌하고 즐거운 가정은 지상에서 천국이 될 수 있음

부모들이여, 그대들의 가정을 이 세상에서 작은 천국으로 만들어라. 169 그대들이 선택한다면 이것을 할 수 있다. 그대들은 가정을 매우 유쾌하고 즐거운 곳으로 만들어 그대들의 자녀들에게 이곳이 가장 매력적인 곳이 될 수 있게 할 수 있다. 그들로 하여금 가족의 모든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자. 그대는 하나님의 영께서 그대의 가정에 거하실 수 있도록 자신을 하나님과 연관시킬 수 있다. 갈바리의 사람이 피흘린 쪽으로 가까이 오라. 그분의 고통 중에 그분과 함께 동참하는 사람들은 그분의 영광 중에 마침내 그분과 함께 할 것이다.(Ms 77, 1902.)

우리의 기관들도 지상에서 천국이 될 수 있음

하나님의 아들과 딸로서, 그리고 왕가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그분의 뜻을 행하고 그분의 성품을 나타내도록 날마다 그분께 배워야 한다. 마음속에 받아들인 하나님의 사랑은 선을 위한 활동적인 힘이다. 그것은 마음의 기능과 영혼의 능력을 빠르게 하며 느끼고 사랑할 수 있는 포용력을 넓혀준다. 하나님을 최고로 사랑하는 자는 모든 하나님의 자녀들을 사랑할 것이다. 그는 공손한 몸가짐으로 그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또한 그의 신뢰도가 어떠하든 그의 사려 깊은 친절은 그에게 신뢰와 존경을 줄 것이다.

이 정신이 우리의 기관들에 널리 퍼지고 각자가 그의 동료들에게 꾸밈없는 사랑을 나타내는데 앞장선다면 이러한 기관들은 땅에 있는 천국의 모습일 것이다. 거룩케 하는 진리를 받은 자들이 그들의 실천을 통하여 세상에 영속적인 증거를 발하게 된다. 각 사람은 이 사랑이 자기 자신을 향하여 훈련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들에게 똑같은 정신을 드러내도록 그에게 요청하신다.(Ms 18, 1888.)

하늘나라는 이 땅에서 시작된다

170 예수를 힘입어 우리가 안식을 얻는 때에 하늘나라는 여기에서 시작된다. ‘와서 나를 배우라’는 주님의 초청에 응답하여 나옴으로 우리는 영생을 시작하는 것이다. 하늘이란 그리스도를 통하여 끊임없이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것이다. 우리가 천국의 복락을 오래 누릴수록 더욱더 풍성한 영광이 우리 앞에 열릴 것이며 하나님을 알수록 우리의 행복은 증대할 것이다. 우리가 이생에서 예수와 동행할 때에는 당신의 사랑으로 충만함을 입을 것이요 당신의 임재하심으로 만족을 느낄 것이다. 인성이 감당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우리는 이 땅에서 받을 수 있을 것이다.(소망 331, 332)

주님의 백성들이 온유와 친절로 충만해질 때, 그들은 그분의 사랑이 그들 위에 기(旗)이고 그분의 실과는 그들 입에 달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그들은 위에 있는 하늘을 준비하기 위하기 위하여 그들이 살고 있는 땅을 하늘로 만들 것이다.(7증언 131)

천국은 이 땅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 산 믿음으로 그리스도를 영접한 자는 하나님과 산 교제를 갖는다.…그는 세상이 살 수 없는 보물, 하나님의 은혜인 하늘의 분위기를 지니고 다닌다. 하늘에서 성도가 되고자 한다면 먼저 지상에서 성도가 되어야 한다.(Letter 18b, 1891.)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계 22:3)리라. 지상의 생활은 하늘 생활의 시작이요, 지상의 교육은 하늘 원칙에 입문(入門)하는 것이며, 이생에서의 인생 활동은 내세에서의 인생 활동을 위한 훈련이다. 품성과 거룩한 봉사에 있어서, 우리의 현재 모습은 장차 우리가 이루게 될 모습의 확실한 그림자이다.

171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 함이니라”(마 20:28). 이 세상에서 하신 그리스도의 사업은 하늘에서 하시는 그분의 사업으로서, 우리가 세상에서 그분과 함께 일할 때에 내세에서는 그분과 함께 일할 더 큰 능력과 특권으로 보상받을 것이다.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사 43:12). 이것도 또한 영원히 우리에게 관계된 말씀이 될 것이다.(교육 307, 308)

하늘의 행복은 하나님의 뜻을 따름으로 발견된다. 만약 사람이 하나님의 왕가의 일원이 된다면 그것은 하늘이 그들과 함께 지상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 의는 모든 은총과 모든 진귀하고 정화된 능력을 위의 궁중으로 가져가 지상을 하늘로 바꿀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누가 이 땅에서 그분의 왕국에 관한 주제에 충실하고 진실한지 알고 계시며 하늘에서 행한 것 같이 이 땅에서 그분의 뜻을 행하는 자들에게 하늘 왕가의 일원이 되게 하실 것이다.(SD 361)

하늘은 영혼에서 시작됨

하늘은 영혼에서 시작되고 하늘로 향한 마음이 증가할수록 그리스도께 더욱 감사하게 되고 우리에게 그리스도는 결국 만 사람에 뛰어나신 분, 그 전체가 사랑스러운 분이 된다. …

만일 우리가 하늘을 보려면 우리는 이 땅에서 천국을 경험해야 한다. 우리가 하늘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천국을 맛보아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계속적으로 하나님께 가까워졌던 것처럼 우리의 가정에 하늘을 맛보아야 한다. 그리스도는 매력의 위대한 중심이고 그리스도 안에 감춰진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을 만나고 거룩한 존재 안에 빠진다. 기도는 영혼의 생명이다. 기도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먹게 한다. 기도는 우리 얼굴을 완전히 의의 태양을 향하게 한다. 우리가 그분을 향하여 얼굴을 돌릴 때 그분 또한 우리를 향하여 얼굴을 돌리신다. 172 그분은 우리에게 거룩한 은혜를 주시기를 갈망하시며 우리가 믿음의 충만한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께 가까이 다가갈 때 우리의 영적인 생각들은 활기를 띠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영적 메마름을 탄식하며 눈먼 채로 걷지 않는다. 하나님의 말씀을 부지런히 기도하면서 연구하면, 우리는 그분의 풍성한 약속을 우리의 영혼에 적용하게 된다. 천사들은 우리 쪽으로 가까이 오고 잡다한 계략을 가진 원수는 뒤로 물러선다.(ST 1893.7.31)

구속주께서 우리를 영광이 넘치는 하나님 나라의 문어귀로 인도하실 때에, 우리는 보좌를 두른 하늘 합창대의 찬미와 감사의 주제들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천사들의 노래의 메아리가 지상의 가정에서 반향될 때, 우리의 마음은 하늘의 가수(歌手)들에게 더 가까이 이끌릴 것이다. 하늘의 교제는 땅에서부터 시작된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늘 찬미의 기조(基調)를 배운다.(교육 168)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을 주는 열매는 우리의 것이다

에덴동산의 생명나무의 열매는 초자연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을 먹으면 영원히 살게 되어 있었다.

그 열매는 죽음의 해독제였다. 그 잎사귀들은 생명의 지탱과 불멸을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사람의 불순종 때문에 죽음이 세상에 들어왔다. 아담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그에게 만지지 못하도록 금지되었던 열매를 먹었다. 그의 범죄는 우리 인류에게 불행의 수문을 열었다.

죄가 들어온 후 하늘의 농부께서는 생명의 나무를 하늘의 낙원으로 옮겨 심으셨다. 그러나 그 가지는 담을 넘어 아래 세상으로 늘어졌다. 그리스도의 피로 이루어진 구속을 통하여 우리는 여전히 생명을 주는 그 열매를 먹을 수 있게 된 것이다.

173 그리스도에 관하여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요 1:4). 그분은 생명의 근원이시다. 그분께 순종하면 영혼을 기쁘게 하는 생명력이 주어진다.

그리스도께서는 선언하신다.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리라”(요 6:35, 57~63; 계 2:7).”(8증언 288, 289)

성경 연구는 교회가 하늘에 이르게 함

그리스도와 그분의 말씀은 완전히 일치된다. 받아들이고 순종할 것 같으면, 이것들은 그리스도께서 빛 가운데 거하시는 것처럼 빛 가운데서 즐겨 걸어가고자 하는 모든 자들의 발을 인도하는 분명한 길을 열어 줄 것이다. 만일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분의 말씀을 올바로 인식한다면, 우리는 이곳 지상에 있는 교회 안에서 천국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하기 위하여 열심을 내고 주린 것처럼 할 것이다. 그들은 성경 말씀을 서로 비교하고 그 말씀에 대해서 명상하기 위한 시간을 갈망할 것이다. 그들은 조간신문이나 잡지나 소설을 구하기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의 빛을 구하는 데 더욱 열심일 것이다. 그들의 최대의 욕망은 하나님의 아들의 살을 먹고 그 피를 마시는 일이 될 것이다. 그 결과로 그들의 생애는 하나님의 말씀의 원칙과 약속에 일치하게 될 것이다. 그 교훈은 그들에게 마치 생명나무의 잎사귀와 같을 것이다. 그것은 그들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과 같을 것이다. 소생시키는 은혜의 소나기는 영혼을 소생시키고 회복시켜서 그들에게 모든 수고와 피곤을 잊어버리게 할 것이다. 그들은 영감의 말씀으로 힘과 용기를 얻을 것이다.

목사들은 거룩한 믿음으로 고무될 것이다. 그들의 기도는 거룩한 진리의 보증으로 충만해진 열성으로 특징지어질 것이다. 피곤은 하늘의 햇빛 안에서 잊혀질 것이다. 진리는 그들의 생애와 함께 짜여지고, 그 하늘의 원칙은 신선하게 흘러가는 시냇물처럼 영혼을 끊임없이 만족케 할 것이다.(8증언 193)

믿음으로 우리는 문어귀에 섬

174 그분의 수고와 희생의 생애 동안 무엇이 하나님의 아들을 붙들어 주었는가? 하나님의 아들은 당신의 영혼의 수고의 결과를 보시고 만족히 여기셨다. 영원을 내다보신 그분은 당신의 굴욕을 통하여 용서와 영생을 얻을 사람들의 행복을 바라보셨다. 그분은 구속받은 자들의 환호성을 들으셨다. 그분은 구속받은 자들이 모세와 어린양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으셨다.

우리는 장래 즉 복된 하늘에 대한 계시를 받을 수 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손수 그리신 광경인 미래의 영광의 계시들이 나타나 있는데 이 계시들은 당신의 교회에게 귀중하다. 믿음으로 우리는 영원한 성읍의 문어귀에 서서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와 협력하고 그분을 위하여 고통당하는 것을 영광으로 여긴 자들에게 주어질 정중한 환영사를 들을 수 있다.(행적 601)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이 추억의 전당에 어둡고 고통스러운 그림을 거는 것을 즐겨 하지 않으신다. 그분은 모든 영혼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정원에 온통 피어나는 하나님의 귀한 약속을 추억의 전당에 걸면서 장미와 백합과 석죽을 꺾게 하실 것이다. 그분은 우리로 하여금 그것들을 곰곰이 생각하게 하시며 우리의 감각을 예민하고 확실하게 하시고 우리가 그것들을 그 충만함 가운데서 취하여 들이며 우리 앞에 놓인 기쁨에 대하여 말하게 하신다. 그분은 우리로 하여금 세상에 처하여 사나 속하여 살지 않고 우리의 애정을 영원한 사물에 붙들어 두게 하실 것이다. 그분은 우리로 하여금 그분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그분이 마련하여 두신 것들에 대하여 이야기하게 하실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마음을 끌 것이며 우리의 희망과 기대를 일깨우고 이 세상의 투쟁과 시련을 견딜 수 있도록 우리의 영혼을 강화시킬 것이다. 175 우리가 이 장면을 곰곰이 생각할 때, 주님은 우리의 믿음과 확신을 격려하실 것이다.

그분은 베일을 걷고 우리에게 성도들이 받을 유산의 모습을 보여 주실 것이다.(3기별 163~164)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한 육체가 되신 것은 우리가 그와 더불어 한 정신이 되게 하시기 위함이었다. 우리가 무덤에서 나오게 되는 것은 이러한 결합으로 말미암는 것이니 이는 단지 그리스도의 능력의 나타남 뿐만 아니라 믿음으로 말미암아 예수의 생명이 우리의 것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를 그 진정한 품성 그대로 보고 그를 마음에 받아들이는 자들은 영생을 얻는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사시는 것은 성령으로 말미암는 것이며, 믿음으로 마음에 성령을 받아들일 때 곧 영생이 시작된다.(소망 388)

겸손한 자들은 미리 맛 봄

우리 마음에는 끊임없는 생명샘이신 예수님이 필요하다. 생명샘으로부터 흐르는 시내는 순결하고 감미롭고 하늘과 같을 것이다. 하늘을 미리 맛보는 기회가 마음이 겸손한 자들에게 주어질 것이다.(CW 81)

그리스도께서 영혼에 좌정하실 때 우리 마음은 천국이 됨

예수님의 손 안에 너희 자신을 완전히 의탁하라. 그분의 위대한 사랑을 깊이 묵상하고, 그분의 자아부정과, 우리가 그분을 믿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의 유익을 위한 그분의 무한한 희생을 명상하는 동안 그대의 마음은 거룩한 기쁨과 고요한 평화, 형용할 수 없는 사랑으로 가득 찰 것이다. 우리가 예수님에 대해 얘기하고, 기도로 그분을 부를 때, 그분이 우리가 사랑하는 개인의 구속주라는 신념이 더욱 확실해지고 그분의 품성이 더욱 사랑스럽게 나타날 것이다. 176 … 우리는 사랑의 풍성한 잔치를 즐기고 우리가 양자로 그분의 것이 되었다는 것을 확실히 믿을 때 우리는 하늘을 미리 맛볼 수 있다.

믿음으로 구주를 기다리라. 주께서 기도하는 영혼을 끌어내어 그분의 귀중한 사랑을 느끼게 해 주실 것이다. 우리는 그분께 가까이 가 그분과 감미로운 교제를 가질 수 있다. 우리는 그분의 부드러움과 동정의 확실한 믿음을 갖고 우리에게 주어진 그 사랑을 묵상함으로 우리의 마음은 깨뜨리고 녹일 수 있다. 우리는 참으로 영혼에 변치 않는 그리스도를 느낀다. … 우리의 평화는 강과 같아서 영광의 파도 후에 물결이 가슴 속으로 밀려온다. 참으로 우리는 예수님과 함께 먹고 그분은 우리와 함께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아 아는 감각을 가지고 있고 그분의 사랑 안에서 안식한다. 어떤 언어로도 그것을 묘사할 수 없으며 그것은 지식의 저너머에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이며 우리의 생명은 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감춰졌다. 우리는 우리의 생명이신 그분께서 나타나실 때 우리 또한 그분과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이 강한 확신으로 우리는 하나님을 우리의 아버지라 부른다. 우리가 죽든지 살든지 우리는 주님의 것이다. 성령께서 우리의 기질과 성향을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만들어 주셔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나타낸다.

그리스도께서 영혼에 오래 지속될 때 그 사실은 숨겨질 수 없다. 그분은 영원한 생명으로 솟아나는 샘물과 같다. 다른 사람들이 예수님을 향한 깊고 변치 않고 증가하는 사랑을 생산하도록 우리는 단지 우리의 품성과 말과 행실에서 그리스도의 모습을 나타낼 수 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지음 받았다는 것을 증거하게 된다.(SD 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