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신성한 임무

30 주님께서는 청년들을 당신의 조력자로 임명하셨다. ― 7T, 64.

올바르게 훈련된 우리 청소년 일꾼의 군대가 준비된다면,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다시 사셔서 머지 않아 오실 구세주의 기별이 얼마나 속히 전세계에 전파될 것인가!─교육, 249.

올바로 지도하고 용기를 북돋아 준다면 큰일을 할 수 있을 청년들이 오늘날 많이 있다. 우리는 우리의 자녀들이 진리를 믿으며 하나님께로부터 축복받기를 원한다. 우리는 그들이 다른 청년들을 돕기 위한 잘 짜여진 계획에 참가하여 활동하기를 기대한다. 모든 청년들로 잘 훈련을 받게 하여 진리를 올바로 나타내며 그들 속에 있는 소망의 이치를 말하며 그들이 일할 수 있는 어떤 사업 분야에서라도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게 하자.─GCDB, 5권 2호, 24, 1893.1.29, 30.

교회 사업에 있어서의 청년

조직이 잘되고 잘 훈련받은 청년들이 우리 교회에 필요하다. 청년들은 넘치는 정력으로써 큰일을 성취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정력을 그릇 사용하면, 그것은 자기 자신의 영혼에게 해가 될 뿐만 아니라 자기 동료들에게까지 나쁜 해를 끼치게 될 것이다.─복음 교역자, 206.

청년들이 하나님께 저희의 마음을 바친다고 해서 저희에 대한 우리의 책임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저희에게 주의 사업에 관심을 두게 하고 주의 사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하여 그 일에 참여하기를 주님께서 바라고 계심을 깨닫게 해야 한다. 그 일의 중대성을 말하고 청년들에게 그 사업에 참가하도록 권고하는 것만으로는 넉넉지 아니하다. 그들에게 주를 위하여 어떻게 일할 것을 가르치며,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청년들을 훈련하고 양성해야 한다. 정숙하고 겸손하게 젊은 동료들을 주님께로 인도할 수 있도록 교육하라. 선교 사업의 각 방면을 조직적으로 계획하고 청년들로 이에 참여하게 하며, 또 그들에게 이에 대한 교훈과 도움을 주라. 31 그리하면 그들이 하나님을 위하여 일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복음 교역자, 206.

유년 시대

목사는 어린이들을 대할 때에 친절과 예모를 보여 주라. 목사는 그들이 축소된 어른들이며, 하나님의 가족의 어린 식구라는 것을 마음속에 항상 기억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들은 주님과 매우 친밀해질 수 있으며, 만약 그들이 훌륭하게 교육되고 훈련받는다면 비록 어릴지라도 하나님을 위해서 봉사하게 될 것이다.─4T, 397, 398.

어린이들을 경시하지 말라. 그들로 일과 책임을 나누어 갖도록 하라. 그들에게도 남을 도와주고 복을 끼치는 일에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깨닫도록 하여라. 비록 어린아이일지라도 자기보다 불우한 사람들에게 조그마한 사랑과 친절을 베풀도록 가르쳐야 한다.─6T, 435.

부모들은 저희 자녀들에게 시간의 가치와 시간을 옳게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그들에게 하나님을 존경하고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일을 힘써 하는 것이 가치 있는 일임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자녀들은 어렸을 때부터 하나님을 위하여 선교사가 될 수 있다.─실물교훈, 345(영문).

청년들의 장래

다니엘이 유대의 가정에서 한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께서 하신 일을 연구하고 충성된 봉사에 대하여 배우며 자라나는 오늘날의 많은 청소년들도, 장차 입법 회의와 법정과 궁정에서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의 증인으로 서게 될 것이다.─교육, 241.

청년의 때에 택함을 받은 디모데

바울은 디모데의 충성, 끈기 그리고 진실을 보고 그를 수고와 여행의 동료로 선택하였다. 유년 시절에 디모데를 가르쳤던 이들은 그들이 관심을 기울인 아들이 그 위대한 사도와 친밀한 교제를 맺도록 연결됨을 봄으로 보상을 받았다. 디모데가 하나님에게서 교사로 택함을 받았을 때에는 단지 청년에 불과하였다. 그러나 그의 초기 교육을 통하여 그의 원칙들이 확고하게 확립되었기 때문에 그는 바울의 조력자로서의 그의 위치를 차지하기에 적합하게 되었다. 32 비록 젊었지만 그는 그리스도인의 온유함을 가지고 그의 책임을 감당하였다.─사도행적, 203, 204(영문).

예비군(豫備軍)

우리 중에서 무거운 짐을 진 사람들이 점점 죽어가고 있다. 또, 지금까지 주의 백성으로서 우리와 함께 개혁 사업에 앞장섰던 많은 사람들이 이제 늙어서 심신이 쇠약하여 가고 있다. 이 때를 당하여 그 결원을 누가 보충할는지는 신중히 물어 보아야 할 문제이다. 현재의 기수(旗手)가 죽는 경우에 교회의 사활 문제를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이 무거운 짐을 지며 이 책임을 맡을 자를 생각할 때, 우리는 오늘날의 청년들을 바라보지 않을 수 없다. 이 청년들은 선배들이 남겨 놓은 사업을 받아 계속하여야 하며, 그들이 행하는 데에 따라서 도덕과 신앙과 경건이 우세하든지 혹은 부도덕과 불신이 모든 귀중한 것들을 부패시키거나 해치게 할 것이다.─복음 교역자, 66.

수고와 희생적 개척자

우리들은 젊은이들에 대한 우리들의 신뢰심을 보여야 한다. 과중한 일을 맡은 그리스도의 종들은 하나님을 위해서 큰 수고를 할 자들을 축복하여 용기를 북돋아 주는 고문으로서 추대되어야 하는 반면에 청년들은 수고스럽고 희생적인 모든 사업에 있어서 개척자가 되어야 한다.─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430.

청년들이 필요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선교지로 부르신다. 저들은 비교적 생활의 염려와 책임이 없으므로 많은 식구들을 벌어 먹이며 교육시켜야 하는 자들보다는 일하기에 훨씬 유리한 입장에 놓여 있다. 더군다나 청년들은 새로운 분위기와 새로운 사회에 쉽게 적응하며 불편과 고난을 더 잘 이겨낼 수 있다. 저들은 저들이 있는 곳에서 기지와 불굴의 정신으로 사람들과 접근할 수 있다.─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430.

올바른 가정 교육을 받은 많은 청년 남녀들은 봉사하기 위한 훈련을 받아야 하며 신실한 노력과 좋은 계획으로써 새 지방에 진리의 깃발을 높이 쳐들도록 고무되어야 한다. 33 또 그들은 도시 사업에 있어서 목사들과 경험 있는 일꾼들과 교제함으로써 최선의 훈련을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행하며 경험이 많은 동역자들의 기도의 도움을 받을 때에 그들은 선하고 복된 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들은 연로한 일꾼들과 연합하여 일하며 그들의 젊은 정력을 최대한도로 사용할 때에 하늘 천사들과 친밀해질 것이다. 그들이 하나님의 동역자로서 용기와 자유를 가지고 노래부르고 기도하며 신앙을 지키며 일하는 것은 그들의 특권이다. 하늘의 권능이 그들과 그들의 동역자들에게 임하리라고 믿는 확신과 신뢰심은 찬양과 기도와 단순한 신앙으로 이끌어 갈 것이다.─9T, 119.

사업의 여러 분야

청년들이 도울 수 있는 분야들이 많이 있다. 청년들의 모임이 조직되어 저들을 간호사로서, 방문하는 자로서, 성경 교사로서 또는 문서 전도인, 목사, 의료 선교 전도자로 일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교육시켜야 한다.─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455.

우리는 청년을 돕기 위해서 청년을 교육시켜야 한다. 그들이 이 일을 하려고 노력할 때에 경험을 얻게 될 것이며 헌신한 일꾼으로서 더 큰 분야에서 일할 수 있게 될 것이다.─6T, 115.

청년 남녀들은 그들의 이웃에서와 다른 지역에서 일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들로 모두 이 때를 위한 사업을 이행하는데 있어서 마음과 정신을 현명하게 하며, 가장 적합한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스스로 구비하도록 하라.─9T, 118, 119.

성공의 비결

청년들이여, 힘써 여호와를 알라. 그러면 “그의 나오심은 새벽빛같이 일정”한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계속 향상하도록 힘쓰라. 구세주를 닮도록 힘써 노력하라.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살아라.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하라. 예수께서 위하여 목숨을 바치신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서 살라. 34 그대가 접촉하는 사람을 돕기 위해서 온갖 노력을 다하라. … 그대의 맏형님이신 예수님과 이야기하라. 그분은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되 여기서도 조금 저기서도 조금하여 그대의 교육을 완성시킬 것이다. 멸망하여 가는 세상을 구원하기 위하여 자신을 희생물로 바치신 예수님과 긴밀한 관계를 맺으면 그대는 훌륭한 일꾼이 될 것이다.─6T, 416.

봉사 사업을 위한 조직

남녀 청년들이여, 모임을 만들 수 없겠는가? 또한 그리스도의 군대로서 영혼들을 멸망에서 구원하기 위하여 그대의 모든 재치와 재능과 기술을 바쳐서 이 일에 참가할 수 없겠는가? 이 일을 위해서 모든 교회에 모임을 조직하라. … 예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청년 남녀들은 안식일 지키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신앙을 갖지 않은 자들을 위하여 일꾼들로서 조직을 만들지 않겠는가?─ST, 1893.5.29.

청년들과 어린이들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가서 일하라. 일정한 계획과 질서 있는 활동에 있어서 연합하라. 그대들은 한 무리의 일꾼들을 조직하고 시간을 정하여 함께 기도하며 은혜를 주시기를 간구하며 통일된 활동을 할 수 없겠는가?─YI, 189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