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외방 선교지와 같이 중요함

199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깨어라. 깨어 아직 선교하지 않은 미국내의 선교지를 위해 얼마의 자금을 바쳤다고 하여 그대의 의무를 다 마쳤다고 생각지 말라. 외방 선교 사업에 이루어져야 할 사업이 있으나 이와 마찬가지로 행해져야 할 중요한 사업이 미국내에도 있는 것이다. 미국의 여러 도시에는 여러 나라 말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살고 있다. 이러한 도시에 하나님께서 당신의 교회에게 주신 빛을 전해야 한다.─8T, 36.

먼 나라에 있는 여러 민족들을 경고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한편 미국으로 건너온 외국인들을 위하여 많은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 중국에 있는 영혼들과 마찬가지로 우리 나라 안에 있는 영혼들도 귀중하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섭리하심에 따라서 먼 나라에서 충실히 일해야 하지만 역시 가까이 있는 도시와 마을과 촌락에 거주하는 여러 민족의 외국인들에 대한 그들의 의무를 수행하여야 한다.─RH, 1918.7.25.

뉴욕과 시카고 및 다른 큰 도시에는 실제적으로 전연 경고를 받지 못한 여러 민족의 많은 외국인들이 살고 있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 가운데는 너무 지나칠 정도는 아니지만 먼 외국 선교 사업에 대하여 큰 열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가까운 도시와 선교 사업을 위해서도 그만큼의 열성을 나타낸다면 하나님께서 매우 기뻐하실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지각 있게 활동하여야 한다. 그들은 매우 진지하게 도시에서 이 사업을 착수하여야 한다. 헌신적이고 재능있는 사람들을 이러한 도시에 보내어 일을 시작하도록 해야 한다. 사람들을 경고하는 이러한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서 많은 부류의 일꾼들이 연합하여야 한다.─RH, 1918.7.25.

하늘이 보내 주신 기회

200 미국에는 무지한 가운데 우상을 섬기며 성경과 성경의 거룩한 교훈에 대하여 전혀 모르고 있는 각 나라 각 방언의 사람들과 백성들이 많이 살고 있다.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나타난 진리의 감화로 깨우침을 받고 당신의 구원하는 믿음의 참예자가 되기 위해서 하나님의 선하신 손길이 그들을 미국으로 오게 한 것이다.─RH, 1887.3.1.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섭리로 사람들을 바로 우리 나라(미국)로 오게 하셨는데 이것은 그들로 진리를 배워서 우리가 외국어를 사용하는 자들에게 빛을 전할 수 없는 일을 그들로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서 그들을 우리 품에 안겨 주신 것이다.─RH, 1918.7.25.

많은 외국인들은 현대 진리를 들을 기회를 가지며 직접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비치는 귀한 빛을 지닌 자로서 자기의 고국에 돌아가기에 적합한 준비를 하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섭리로 이 나라(미국)에 와 있는 것이다.─PUR, 1910.4.21.

우리 국내(미국)의 여러 도시에 사는 외국인들을 위해서 성실한 활동이 행해진다면 지경을 넘는 하나님의 사업에는 큰 유익을 얻게 될 것이다. 이들 남녀 가운데는 진리를 받고서 곧 이 나라와 외국에 있는 자기 민족을 위해 일할 자격을 구비하는 자들이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저의 친구들을 진리로 인도할 생각을 갖고 그들이 왔던 곳으로 다시 돌아갈지 모른다. 그들은 자기의 친척들과 이웃을 찾아 그들에게 세천사의 기별을 가르쳐 줄 수도 있을 것이다.─RH, 1918.7.25.

태만하여 소홀히 함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 가운데 나태와 무관심과 고질적인 불신이 있어서, 그것이 다른 나라들에 사는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도록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사업을 수행하지 못하는 일이 있다.─엘렌G.화잇 자서전, 201.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다른 나라에 사는 사람들에게 빛을 전달해야 할 우리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잠자는 상태에 있는 것을 나는 보았다.─엘렌G.화잇 자서전, 200.

201 우리는 하나님께서 열어 주시는 섭리에 보조를 맞추지 않고 있다. 예수님과 천사들이 활약하고 계신다. 우리가 가만히 정지하고 있어서 후미로 처져 있는 사이에 이 사업은 전진하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열어 주시는 섭리를 따르려면, 우리는 기회를 민첩하게 포착하여 다른 나라들에 빛을 전파하기 위하여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유리한 점들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엘렌G.화잇 자서전, 200.

교역자들의 노력을 격려함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이 미국에 있는 외국인들에게 현대진리를 소개하는 일에 예전보다 훨씬 많은 일을 이루어 놓은 것을 보신다면 대단히 기뻐하실 것이다. 우리는 올슨(O.A.올슨 목사는 그 당시 대총회의 북미 외방선교부 부장이었음) 목사와 그의 동역자들의 노력을 격려해 줘야 겠다. 보잘것없는 수당을 가지고 그들만이 그들의 큰 사업을 위해 애쓰도록 해서는 안 되겠다.─RH, 1918.7.25.

올슨 목사는 역시 우리들에게 이탈리아인들과 세르비아인, 루마니아인, 러시아인 그외 여러 민족들 사이에 주의 사업이 잘 시작되고 있다고 하였다. 우리는 이루어 놓은 모든 큰일에 대하여 그와 함께 기뻐하는 바이나 그러한 한편 이루어졌을 많은 일들이 자금 부족으로 인하여 이루어지지 못하였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에 우리의 마음은 대단히 아팠다. 우리는 미국내에 있는 우리의 모든 교회에서 특별 모금을 하여 이 부문에 책임을 지고 있는 우리 형제들로 이 나라의 여러 큰 도시에서 좀더 활동적인 일을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이와 같이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대열에 인도되며 또한 이들 가운데서 이 나라와 다른 나라에 있는 자기 민족들에게 기별을 전파할 일꾼들이 양성될 수 있을 것이다.─RH, 1918.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