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하늘로부터 온 이상

141 가정에 성경을 가르치는 계획은 하늘로부터 온 생각이다. 남자나 여자나 이 같은 선교적 집회에 참석할 사람이 많이 있다. 이렇게 함으로 교역자는 더욱 향상하게 되며, 하나님의 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하나님의 말씀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하여지고, 교역자는 모든 나라와 족속의 사람들을 개인적으로 만날 수가 있다. 성경이 가정에 소개됨으로 그 거룩한 진리가 깊이 마음 속까지 들어간다. 사람들에게 성경을 읽고 연구하며 또 스스로 비판하도록 권고한 연후에는 하나님의 교훈을 받아들이든지 혹은 거절는 책임은 그들 자신이 지지 않으면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이 귀중한 사업에 반드시 상당한 보상을 주실 것이다. 주의 이름으로 행하는 일은 아무리 작은 일일지라도 반드시 성공하게 하실 것이다.─복음 교역자, 188.

우리의 천부께서 친히 우리를 위하여 우리가 해야 할 사업을 계획해 놓으셨다. 우리는 성경을 가지고 나가서 세상을 경고하여야 한다. 우리는 영혼 구원 사업에 하나님의 돕는 손, 곧 하나님의 사랑이 멸망하여 가는 사람들에게 날마다 흘러 들어갈 수 있는 통로가 되어야 한다.─9T, 150.

분명한 부르심

많은 사람들은 집집을 방문하여 성경을 가르치며 흥미를 가진 자들과 함께 기도할 이 사업에 부르심을 받을 것이다.─9T, 172.

많은 일꾼들은 집집을 방문하여 각 가정에 성경을 가르침으로 자기의 할 바를 수행하여야 한다.─9T, 141.

헌신한 여자들은 집집을 방문하며 성경을 가르치는 일을 하여야 한다.─9T, 120, 121.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른다면, 우리의 봉사를 필요로 하는 자들에게 가까이 가지 않으면 안 된다. 분별력이 있는 자들에게 성경을 펴서 하나님의 율법의 요구하는 바를 소개하며, 주저하는 자들에게 주의 약속을 읽어 주며, 조심성 없는 자를 깨우치며, 연약한 자에게 힘을 주어야 한다.─복음 교역자, 323, 324.

142 빌립과 에디오피아 사람의 경험에서 주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요구하시는 사업이 소개되었다. 에디오피아 사람은 빌립과 같은 선교사 곧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어디나 그가 보내시는 곳으로 가는 선교사를 필요로 하는 큰 무리를 대표한다. 세상에는 성경을 읽으면서도 그 뜻을 깨닫지 못하는 자들이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지고 있는 남녀들은 이 영혼들에게 그 말씀을 설명해 주어야 한다.─8T, 58, 59.

우리 교회 신자들 가운데 집집을 방문하여 성경을 가르치는 일이 더 증가되어야 한다.─9T, 127.

교역자들은 집집을 방문하여 사람들에게 성경을 가르쳐 주도록 하라.─9T, 123.

곳곳에 근면하고 부유한 농부들이 살고 있으나 그들은 아직 한번도 현대 진리의 기별을 들어보지 못하였다. 이러한 곳에서도 일하여야 한다. 평신자들로 이 일을 착수하도록 하라. 책을 빌려 주거나 판매함으로써, 인쇄물을 분배하여 성경을 가르치는 일로써, 우리 평신자들은 이웃 사이에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들은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하여 많은 사람이 회개하도록 힘있게 그 기별을 전파할 수 있을 것이다.─9T, 35.

인상적인 장면

수백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가정을 방문하여 사람들 앞에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는 장면을 나는 보았다. 성령의 권능으로 말미암아 사람들은 죄를 인식하고 진정한 회개의 정신이 나타났다.─9T, 126.

두 성경 교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성경책을 펼쳐 놓고 그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는 죄를 사해 주시는 구세주라고 소개하였다.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리고 난 후 그들의 마음은 하나님의 성령의 감화로 말미암아 부드러워졌다. 그들의 기도는 새롭고 힘이 있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설명할 때에 부드럽고도 밝은 빛이 성경을 비추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 때에 나는 조용히 말하였다. “길과 산울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9T, 35.

143 성경을 읽지만 그 참된 의미를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세계 도처에서 남녀들은 하늘을 동경하면서 바라보고 있다. 빛과 은혜와 성령을 갈구하는 영혼들의 기도와 눈물과 탐구가 하늘로 올라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다만 거두어들임을 받기를 기다리면서 하늘 나라 경계선에 있다.─사도행적, 109(영문).

사업을 위한 준비

예수를 따르는 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고 있는 채 만족하고 있다면 하나님의 마음과 뜻에 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모두가 성경 연구자가 되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추종자들에게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베드로는 우리들에게 다음과 같이 권고하였다.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라.─2T, 633, 634.

참으로 회심한 자들은 성경을 더욱 깊이 깨달아 흑암에 거하여 죄로 멸망하여 가는 자들에게 빛과 구원의 말씀을 말해 줄 수 있어야 한다.─9T, 121.

우리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마지막 경고의 기별을 전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경을 얼마나 부지런히 연구하고 또 빛을 전하는 데 얼마나 큰 열심을 가져야 하겠는가! 이미 하나님의 빛을 받은 자는 그 빛을 남에게 나누어 주도록 힘쓰라. 주의 일꾼들은 가정마다 다니면서 성경을 가르쳐 주고 서적들을 전하며 또 자신이 큰 유익을 받은 빛에 대하여 사람들에게 이야기해야 한다.─복음 교역자, 339.

성경 교사들을 배출하는 양성 학교가 발전 중에 있을 때에 균형 잡힌 사업이 가장 잘 수행될 수 있다. 전도회가 개최되고 있는 동안에, 성경 교사들을 매일 가르치고 또한 그 전도회에 전심으로 연합할 수 있는 깊은 영적 지식을 갖춘 경험 있는 일꾼들이 이러한 양성 학교나 도시 선교와 긴밀히 협조해야 한다.─9T, 111.

성공의 비결

144 그대의 기도, 성경 공부 및 설교에 있어서 열심과 열성을 내라. 그리하여 그대가 소개하는 거룩한 진리가 그대 자신에게 분명한 사실이라는 인상을 남기도록 하라. 그대가 예수님을 위해 무엇을 하든지 그대의 있는 온갖 힘을 다하여 열심히 하라. 절대로 그대가 최고 정상에 도달하였으므로 더 이상 오를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라. … 그대의 업무에 전념하여 사람들에게 흥미를 일으키는 방법으로 진리를 소개하라. 성경의 가장 흥미 있는 부분을 포착하여 사람들에게 소개하며 문제의 핵심으로 이끌어 내어 그들의 주목을 끌도록 노력하며 주님의 방법을 따라 그들을 교훈하라.─RH, 1887.7.26.

사람들에게 성경 그대로를 소개함으로써 위대한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 모든 가정에 하나님의 말씀을 소개하며 그들의 양심에 성경의 분명한 말씀을 말해 주고 “성경을 상고하”라 하신 구세주의 명령을 거듭 말하라. 그들에게 성경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비추어 주심을 청하도록 권고하며 빛이 비취일 때에 귀한 빛을 기쁨으로 받아들이며 두려움 없이 그 결과를 기다리도록 권고하라.─5T, 388.

즐거운 일

남에게 성경을 펴 가르치는 일은 즐거운 일이다.─9T, 118.

흑암에 있는 자들에게 성경을 펴 가르쳐라. 그리하면 진리에 대한 그대의 싫증과 권태가 사라지고 그대의 마음에는 영혼을 구원하려는 열망이 일어나고 확고한 신앙에서부터 생기는 기쁨이 그대의 마음에 가득할 것이며 따라서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 지리라”는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RH, 1888.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