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보내는 권면

본문보기

9장-교회의 간행물

9장 - 교회의 간행물

주제제목없음

72 우리의 출판 사업은 하나님의 지시로 말미암아 당신의 특별하신 감독 아래서 설립되었다. 출판 사업은 특수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하여 경영된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에서부터 분리된 특수한 백성으로서 재림신도들을 뽑아내셨다. 하나님께서는 진리의 큰 망치로 저들을 세상의 채석장에서 갈라내시고 저들을 당신과 친히 연결시키셨다. 하나님께서는 저들을 당신을 대표하는 자들로 삼으시고 말세의 구원 사업에 있어서 하나님의 대사로서 저들을 부르셨다. 일찌기 인간에게 맡겨진 것 중에서 가장 큰 진리의 보화요 또 일찌기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보내신 중에서 가장 엄숙하고 두려운 경고가 세상에서 전하여지도록 그들에게 맡겨졌다. 그런데 이 사업을 마치는 데 있어서 우리의 출판소는 가장 능률적인 기관 중의 하나이다. 우리의 인쇄소에서 나가는 출판물은 백성들로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게 할 것이다. ― 7T, 138, 139.

만일 다른 것보다 더 중요한 사업이 있다면 그것은 곧 우리의 출판물을 대중 앞에 가져가서 저들로 성경을 상고하도록 인도하는 사업이다. 우리의 출판물을 각 가정에 소개하고 이야기하며 저들과 함께 또는 저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것과 같은 선교 사업은 좋은 사업이요 남녀들로 개인 활동을 하도록 교육하는 사업이다. ― 4T, 390.

우리 출판물을 위해서 권유하는 일은 중요하고도 가장 유익한 분야의 전도 사업이다. 우리 출판물은 집회를 열 수 없는 곳에 갈 수 있다. 이러한 곳에서 신실한 전도 문서전도자들은 활동하는 전도사를 대신하여 일한다. 이것이 아니면 진리를 결코 듣지 못하였을 허다한 사람들에게 권서 사업을 통하여 진리가 제시된다.

문서전도자들은 나라의 여러 지방에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된다. 이 사업의 중요성은 목회 사업의 중요성과 전연 동일하다. 활동하는 전도사나 침묵의 사자가 모두 우리 앞에있는 큰 사업을 성취하기 위하여 요구된다. ― 문서전도봉사, 25.

하나님께서는 권서 사업을 우리 책자에 실려 있는 빛을 사람들 앞에 소개하는 수단으로 정하셨으므로 문서전도자들은 영적 교육과 계발에 필요한 책들을 가능한 한 신속히 세상에 전달하는 일이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이 사업이야말로 주께서 당신의 백성들이 이 시기에 행하기를 원하시는 바로 그 사업이다. 문서전도자로서 일하기 위하여 하나님께 자신을 헌신하는 모든 사람들은 세상에서 마지막 경고의 기별을 전하는 일을 돕고 있는 것이다. 이 사업은 아무리 높이 평가하여도 지나친 평가가 될 수 없으니 문서전도자들의 수고가 없었다면 많은 사람들이 전혀 그 경고를 듣지 못하였을 것이기 때문이다. ― 6T, 313.

우리의 출판물은 각처에 전하여져야 한다. 많은 나라 말로 그것들을 간행하라. 73 셋째 천사의 기별은 이 매개물을 통하여, 유능한 교사를 통하여 전하여져야 한다. 현대 진리를 믿는 그대들이여, 깨어라 모든 수단을 다하여 진리를 이해하는 자들로 그 진리를 선포하도록 도와 주는 것이 그대의 의무이다. 출판물을 판매하여 얻은 돈의 일부는 눈먼 자의 눈을 뜨게 하고 마음의 묵은 땅을 가는 서적을 더 많이 생산해 낼 수 있는 설비를 확장하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 ― 9T, 62.

나는 사람들이 유능한 전도자에게서 기별을 듣는 곳에서라도 문서전도자가 목사와 협력하여 그의 사업을 수행하여야 한다는 지시를 받았다. 왜냐하면 목사가 기별을 신실히 전할지라도 사람들은 그 기별을 다 기억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쇄된 책자는 저들로 하여금 현대의 진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할 뿐만 아니라 진리 가운데서 뿌리를 박고 터를 굳게 하여 저들로 기만적인 오류에 대항하여 견고히 서게 하는 데 요긴한 것이다. 인쇄물과 서적들은 이 시대를 위한 기별을 사람들 앞에 끊임없이 제시하게 하는 주께서 사용하시는 매개물이다. 진리 안에서 영혼들을 계발시키고 견고히 하는 데 있어서 출판물은 말로만 전하는 목회가 하는 일보다 훨씬 더 큰 사업을 성취할 수 있다. 문서전도자의 활동으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가정에 전달된 이 말없는 사자들은 여러 방면에서 복음 사업을 강화시킬 것이다. 왜냐하면 성령께서는 전파하는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자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과 똑같이 저들이 책을 읽을 때에도 마음을 감동시킬 것이기 때문이다. 천사들의 봉사는 목사의 사업에 따르는 것과 같이 진리가 실려 있는 책에도 따른다. ― 6T, 315, 316.

만일 저들이 원한다면 유능한 학생들을 도와서 이 서적들을 판매하여 저희 학비를 벌게 하도록 하는 현명한 계획을 세워라. 이 방법으로 충분한 재정을 벌어서 우리 양성 학교에서 배우는 중에 빚을 지지 않고 생활해 나가는 자들은 다른 지방에서 개척 선교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저들을 합당한 자가 되게 하는 매우 가치 있는 실질적인 경험을 얻게 될 것이다. ― 9T, 79.

교인들이 우리 인쇄물을 배포하는 일의 중요성을 깨달을 때에 그들은 이 사업을 위해서 더 많은 시간을 바칠 것이다. ― 문서전도봉사, 23.

은혜의 시기가 계속하는 동안은 문서전도자의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 ― 6T, 478.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이 만일 그대의 기도와 재물로써 출판 기관을 받들기 위하여 충심으로 도와준다면 주께서 기뻐하실 것이다. 출판 기관이 하나님의 가장 풍성하신 축복을 받도록 아침과 저녁마다 기도하라. 비평과 불평을 북돋우지 말라. 투덜거리는 소리나 불평하는 말이 그대의 입술에서 나오지 않게 하라. 천사들이 그 말을 듣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모든 사람들이 이 기관들은 하나님께서 지정하신 기관임을 깨닫도록 해야 한다. 자신의 흥미를 돕기 위하여 이 기관들에 대해서 험담하는 자들은 하나님 앞에서 답변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업과 관련이 있는 것은 모두 성결하다는 취급을 받게 되기를 원하신다. ― 7T, 182,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