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66장-의료 전도자들을 양성하는 대학*

66장 - 의료 전도자들을 양성하는 대학*

주제제목없음

372 1905년, 워싱턴 D.C.의 대총회에 참가하고 있을 때, 나는 버든(J.A.Burden) 씨로부터 한 서신을 받았는데 거기에는 레드랜즈에서 4 마일쯤 떨어진 곳에 있는 한 자산에 관한 것이 쓰여 있었다. 그의 편지를 읽으면서, 이 곳은 내가 그전에 묵시 가운데서 본 장소들 중 하나라는 느낌이 들어 나는 지체 없이 그에게 전보를 쳐서 그 땅을 즉시 매입하라고 했다. 그 이후 내가 그 땅을 가 보았을 때, 나는 그 곳이 2년 전에 묵시 가운데서 본 장소들 중의 하나임을 알았다. 이 장소 때문에 나는 주 우리 하나님께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로마린다의 주요한 이점들 중 하나는 사면에 여러 가지 상쾌한 경관이 펼쳐져 있는 일이다. 장대한 구름과 계곡의 경치는 참으로 놀랍다. 그러나, 장엄한 경치와 아름다운 건물, 그리고 광활한 부지보다 더 중요한것은, 이 기관이 인구가 조밀한 지역과 인접해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세째 천사의 기별을 들려줄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밝은 영적 분별력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우리들로 세상을 환하게 비추시기 위하여 길을 준비하고 계실 때 그 열려진 섭리를 분별하는데 실패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장소를 취득하는 일과 함께 그 기관의 사업을 교육적인 성격으로 만드는 중한 책임이 임하게 되었다. 로마린다는 위생병원일 뿐만 아니라 교육의 중심지가 되어야 한다. 복음 의료 선교사를 양성할 한 학교가 설립되어야 한다. 이 일에는 많은 것이 포함되었으므로 올바른 시작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은 매우 긴요하다. 이 분야에서 주님은 하나의 특별한 사업을 가지고 계신다. 373 주님께서는 내게 헤스켈(Haskell) 목사 내외를 불러서, 그들이 아본데일(Avondale)에서 수행하였던 것과 유사한 사업을 우리가 착수하도록 돕게 하셨다. 경험 있는 일꾼들이 로마린다에 있는 사람들과 힘을 합쳐서 그 곳에서 마땅히 시작되어야 할 학교를 발전시키기로 의견의 일치를 보았다. 그들이 믿음으로 전진할 때에 주님은 길을 예비하시면서 그들 앞에서 행하실 것이다.

학교에 대하여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그것이 간호사들과 의사들의 교육을 특히 강조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의료 선교 대학에서 많은 일꾼들이 의료 선교사로 일할 만한 의사의 자질과 재능을 갖추어야만 한다. 주님께서 명시하신 그 훈련 방법은 참된 고등 교육의 기본 원칙들과 일치되어야 한다. 우리는 고등 교육에 대한 얘기를 많이 듣는다. 최고의 교육은, 이 세상에 계셨을 때 그리스도께서 주신 모본을 본받아서 그 발자취를 좇는 것이다. 우리는 이것보다도 더 고상한 교육을 얻을 수가 없다. 왜냐하면, 이런 종류의 훈련은 사람들을 하나님의 동역자들이 되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주어야 할 교육 형태

고등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그리스도와 산 연결을 갖는 것이다. 구주께서는 무식한 어부들을 그 고깃배와 어망으로부터 취하셔서, 백성을 가르치며 그 필요를 공급하는 여러 곳으로의 여행에 당신과 함께 있게 하셨다. 바위에, 혹은 높은 곳에 앉으신 후 제자들을 곁으로 부르시고 교훈하시면, 오래지 아니하여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의 말씀을 들으려고 모여들었다. 겸손히 예수의 발밑에 앉아서, 타락한 세상을 구속하시기 위하여 그 목숨을 버리신 분에 대하여 배울 필요를 크게 느끼면서도, 그들이 알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이나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남녀들이 많다. 우리는 모두 다 하늘의 존엄과 왕의 옷, 그리고 왕관을 버리고 인성을 쓰신 그리스도를 필요로 한다. 하나님의 아들은 인간의 경험을 이해하고 그들을 다루는 법을 알기 위해서 어린아기로 오셨다. 374 그는 어린이의 필요를 아신다. 지상 생애 기간에 그분은 어린이가 가까이 오는 것을 금하지 말라고 하셨다. 그들을 쫓아 보내지 말라. “천국은 어린 아이와같은 자의 것이니라”고 그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학교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단순성을 유지하라. 단순함에 기초한 성공보다 강한 변론은 없는 법이다. 그대들은 학생들을 의료 선교사로 양성하는 교육에 있어서 이 세상의 의사들과 경쟁할 만한 자격을 갖춘 의사들을 길러 내는 의학교 없이도 성공할 수 있을지 모른다.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교육을 주어라. 세상 교육 방법에 의존함이 적으면 적을수록 학생들에게 더 유익이 될 것이다. 독한 약품을 사용하지 말고, 하나님이 주신 빛과 조화되게 병자를 다루는 기술에 대하여 특별한 교훈을 주어라. 병자를 치료하는데 독약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학교를 마친 학생들이 건강 개혁의 원칙들이나 하나님과 의에 대한 사랑을 희생함이 없어야 한다.

세째 천사의 기별과 함께 의료 선교 사업을 능률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이들은 세상의 표준에 맞는 교육의 가치를 더욱더 덜 시인할 것이다. 학생들은 양심적인 입장에서 교육되어야 한다. 그들이 양심적으로, 그리고 충실히 환자의 바른 처치법을 따를 때에 독약의 사용을 요구하는 방법, 곧 많은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는 치료법보다 훨씬 나은 방법임이 인정될 것이다.

이 때에 우리는 세속적인 의학교들과 경쟁하려 하지 말 것이다. 우리가 그렇게 한다면 성공의 기회가 적을 것이다. 지금 우리는 큰 의학교를 설립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만큼 준비가 되어 있지 못하다. 뿐만아니라, 우리가 만일 세상 의사들처럼 그들의 의술에 많은 치료비를 청구하는 의료 행위를 따라간다면, 병자들을 위하여 봉사하려는 그리스도의 계획에서 떠나게 될 것이다.

375 우리 위생병원들에는 그리스도의 봉사 방법을 가르칠 수 있는 슬기로운 남녀들이 있어야 한다. 유능하고 헌신적인 교사들의 교훈 하에서 젊은이들은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이들이 되며, 정욕으로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우리는 여성의 질병들을 효과적으로 다룰 줄 아는 여성들, 약품의 사용 없이 단순한 방법으로 병자들을 치료하는 간호사들이 더 많이 필요하다.

남자 의사들이 해산하는 일을 돕는 것은 시내 산에서 주신 지시와 일치하지 않는다. 성경에는 해산하는 여인을 돕는 여자들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데, 이것은 항상 그러해야 한다. 여성들은 같은 여성들을 위하여 산파 노릇과 의사의 역할을 기술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교육과 훈련을 받아야 한다. 이것이 주님의 계획이다. 우리는 여성의 질병을 처치하는 일에 슬기로운 자들이 되도록 숙녀들을 가르치자. 우리는 여자 의사들이 여성들을 가르쳐 여성의 질병을 최선의 방법으로 처치할 수 있는 한 학교를 가져야만 한다. 한 백성으로서 우리들 속에는 의료 사업이 그 최고의 경지에 서야만 한다.

선교사의 교육

다양한 선교 활동을 수행할 유리한 중심이 로마린다에 있다. 이 위생병원을 우리가 소유하는 일이 하나님의 섭리인 것을 우리는 볼 수 있다. 우리는 로마린다를 우리가 필요로 하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곳으로 주님이 예견하신 것을 알아야 한다. 로마린다에 있는 위생병원과 학교의 이익에 관련된 귀한 사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일치 단결하여 끝까지 전진한다면 이 일이 성취될 것이다.

로마린다에서 많은 사람들은 건강과 절제 사업의 선교사로 활동하도록 교육될 수가 있다. 여러 분야의 일을 위해서 교사들이 준비되어야 한다. 376 학교 설립을 위한 노력이 아직 한 번도 행해지지 아니한 곳에 학교들이 세워져야 한다. 아직 아무 일도 이루어지지 못한 주들에 선교사가 파송되어야 한다.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널리 보급하는 일이 성취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한 백성으로서 지혜롭게 해 주시기를 바란다.

로마린다에 있는 우리 기관들의 필요를 면밀히 연구해서 바른 움직임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일에 나는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 곳에서 행하여지는 사업을 추진시키는 데는 재능과 깊은 영성이 있는 인물들이 필요하다. 신중하게 행하며 주님을 전적으로 의존하는 남녀들, 최선의 교사들이 가르치는 일에 고용되어야 한다. 만일, 의학 방면의 교수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운데 그 일을 행한다면 좋은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교육자이신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는 참된 치료의 과학을 아는데 있어서 높은 수준에 도달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에게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바르게 나타내는 법을 가르치는 일이다. 다른 분야의 요긴한 교육과 아울러 이 방면의 공부를 충실히 하도록 학생들을 가르치라. 참 교육에 관한 주님의 계획을 따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주어질 것이다. 자기의 귀한 생명을 대가로 해서 인류를 구속하신 분의 본을 따르도록 학생들을 가르치라. 그들로,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분으로서 구주께 호소하고 그분을 의지하도록 하라. 주님께서 일꾼들로 하여금, 병자와 고통당하는 자들에게 인간의 몸을 지으신 크신 의사를 가리켜 보이는 특별한 노력을 하게 하실 것이다.

신학교와 위생병원들

그리스도인 교역자들을 양성하는 우리의 학교들이 우리의 건강 기관들 곁에 설립됨으로 학생들에게 건강 생활의 원칙들을 가르칠 수 있으면 좋은 일이다. 저희 믿음의 이유를 말할 수 있고 사랑으로 역사하고 영혼을 순결케 하는 신앙을 가진 일꾼들을 배출하는 기관들은 큰 가치가 있다. 377 할 수만 있다면 학교들이 우리 위생병원들 곁에 설립되어서, 각 기관이 서로 다른 기관의 도움이 되게 하라는 분명한 지시를 나는 가지고 있다. 인간을 창조하신 분께서 고통당하는 자들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신다. 그분은 우리 위생병원들을 세우도록 지시하시고 그 곁에 우리 학교들을 건설하도록 지시하심으로, 이 두 기관들이 고통당하는 인류를 돕는 일을 위해서 남녀들을 양성하는데 효과적인 매개들이 되게 하신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의 의료 교역자들은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통치하심을 잊지 말 것이다. 일찌기 죄로 저주받은 이 지구를 거니신 최대의 의사는 그리스도이셨다. 주님은 당신의 백성이 저희 치료의 능력을 위해 주님께 나아오게 하실 것이다. 그분은 저희에게 성령으로 침례를 베푸시고, 치료를 요하는 이들의 영적·신체적 건강을 회복하는데 있어서 하나의 축복이 될 봉사를 위하여 저희를 합당하게 꼴 지으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