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62장-현재의 사업*

62장 - 현재의 사업*

주제제목없음

333 세월이 흘러 감에 따라 하나님의 심판이 세상에 내리고 있음은 더욱 분명해지고 있다. 불과 홍수와 지진으로 그분은 당신께서 가까이 이르고 계심을 지상의 거민들에게 경고하고 계신다. 세상 역사에서 큰 위기가 닥칠 시간과 하나님의 정부의 모든 움직임이 열렬한 관심과 말할 수 없는 두려움으로 나타나게 될 시간이 가까와지고 있다. 하나님의 심판에 뒤이어 또 다른 것들, 즉 불과 홍수와 지진이 전쟁과 유혈 사태와 함께 신속히 뒤따를 것이다.

오, 사람들이 저희의 재난의 시간을 알 수 있다면! 아직 정련시키는 현대 진리를 들어 보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함께 분투하시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파멸적인 하나님의 심판의 시간은, 진리가 무엇인지를 배울 기회를 얻지 못한 자들을 위한 자비의 시간이다. 주님께서는 부드러운 눈으로 저희를 보실 것이다. 들어가기를 거절한 자들에게는 문이 닫혀 있는 동안 그의 자비의 심령은 감동되어 아직도 구원하시고자 손을 뻗치실 것이다.

하나님의 긍휼하심이 그의 오래 참으심 속에 나타나 있다. 그분은 경고의 기별이 모든 곳에 들려지기를 기다리시며 당신의 심판을 붙잡고 계신다. 오, 만일 우리 백성들이 마땅히 마지막 자비의 기별을 세상에 전하는 저희의 책임을 깨닫는다면 얼마나 놀라운 사업이 이루어질 것인가!

복음을 필요로 하는 도시들을 보라! 나는 도시의 많은 사람들을 위한 열렬한 일꾼들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20 년 이상 계속 간직하여 왔다. 누가 대도시를 위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인가? 334 몇 사람이 그 책임을 깨닫고 있으나 도시의 큰 필요와 많은 기회들에 비하여 이 사업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동부의 도시들

동부에 있는 주(州)의 도시들에서 다시 한 번 기별이 능력 있게 전해져야 한다는 교훈이 내게 주어졌다. 동부의 많은 대도시들에서는 1844년 재림 운동 기간에 첫째와 둘째 천사의 기별이 선포되었다. 왕의 오심을 위해 한 백성을 준비시키도록 하나로 묶는 세째 천사의 기별이 하나님의 종들인 우리에게 위탁되었다. 우리는 듣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진리의 지식을 전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경주해야 하며, 그리할 때 많은 사람들이 그 말씀을 따르게 될 것이다. 모든 대도시에서 하나님께서는 진리에 관심을 가진 정직한 영혼들을 가지고 계신다.

시간은 짧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사업과 관계된 모든 것들이 정렬되기를 바라신다. 그는 경고와 초청의 엄숙한 기별이 당신의 사자들이 전할 수 있는 한 널리 선포되기를 바라신다. 그 기별을 방해할 어떤 것도 우리의 계획에 들어오도록 허용해서는 안 된다. “그 기별을 되풀이 하라. 그 기별을 되풀이하여 말하라. 내 백성들에게 그 기별이 처음 선포된 곳에서 그 기별을 되풀이하도록 말하라. 또한 하나님의 능력이 현저한 모양으로 그 기별에 나타난 진리를 전해야 할 입장에 있었던 각 교회로 그 기별을 되풀이하도록 말하라”는 말씀이 거듭하여 내게 주어졌다.

여러 해 동안 우리 사업의 선구자들은 현대 진리의 사업을 유리한 토대위에 놓고자 가난과 수많은 고난을 이겨냈다. 그들은 빈약한 시설을 가지고 쉬지 않고 노력하였으며, 주께서는 저희의 보잘것없는 수고에 축복하셨다. 그 기별은 능력 있게 동부에 전해졌고 서부에까지 퍼져 나갔으며 마침내 많은 곳에 중심 기관이 세워지게 되었다. 오늘날의 일꾼들은 반드시 초기와 같은 모든 고난을 겪지 않아도 될지 모르나 상황이 바뀌었다고 하여 그것이 우리의 수고를 늦추어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335 이제 주님께서 우리에게 다시 한 번 그 기별을 동부에서 능력 있게 선포하라고 명하신다면, 그리고 그분께서 우리에게 동부와 남부, 서부와 북부의 도시에 들어가라고 명하신다면, 우리는 하나같이 그 말씀에 응답하여 그 명령을 수행하지 않을 것인가? 우리는 이 모든 지역들에 사자들을 보내며 또한 너그러이 저희를 지원하고자 계획하지 않을 것인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목사들이 이런 복잡한 중심지에 들어가 저희의 목소리를 높여 많은 무리들에게 경고를 전해야 할 것이 아닌가? 바로 이 사업을 진행시키지 않는다면 우리 합회들은 무엇을 위해 있는 것인가? … 이런 교역자들이 진리를 말하며 진리를 따라 살며 진리의 사업이 촉진되도록 기도한다면, 하나님께서 심령들을 감동시키실 것이다. 그들이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주신 모든 능력을 다하여 일하며 마음을 겸비하게 하여 전적으로 그분을 신뢰한다면 그들의 수고에는 열매가 없지 않을 것이다. 거룩한 천사들이 영혼들로 현대 진리를 알도록 인도하고자 하는 저희의 결정적인 노력을 후원할 것이며, 그리하여 많은 영혼들이 구원 받게 될 것이다.

선교적인 수고에 관대함

남부의 주(州)들도 현대 진리의 빛을 받아야 한다. “우리 출판소와 우리 교회에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우리 사업을 계속 진행하기 위한 모든 재산이 필요하다”라고 말하지 말라. 저희가 다른 곳의 사업을 위해 쓰고자 했던 재산을 저희의 사업으로 소모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선교 사업의 어떤 분야에서는 문이 점차로 닫히고 있다. 형제들이여, 그대에게는 그리스도의 영이 더욱 필요하다. 그대의 표준을 더욱 높이라. 그리할 때, 새로이 진리로 개심한 자들이 자신들도 해야 할 한 사업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같은 방법으로, 그 사업을 진행시키기 위한 재산은 언제나 증가될 것이다.

우리는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우리에게 와서 “만일 그대들이 우리에게 와서 전도해 준다면 우리는 그대들이 하는 일을 돕겠소”라고 말하기를 기대할 수 있겠는가? 그들이 우리의 기별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가? 우리는 경고 받지 못한 채 멸망할 이런 사람들을 경고하는 일에 우리 편에서 할 일을 하도록 하자. 336 주님께서는 우리의 빛을 사람들 앞에 비춤으로, 당신의 성령께서 그분을 찾고자 애쓰는 정직한 자들의 심령에 진리를 전할 수 있기를 바라신다.

이 사업을 하는 동안 우리는 재산이 우리의 보고로부터 흘러 나감을 알게 될 것이며, 또한 아직도 더 광범위하게 더 멀리 이루어져야 할 사업을 위한 자금을 얻게 될 것이다. 재물이 많은 영혼들이 진리를 알게 될 것이며, 저희는 저희의 재산을 하나님의 사업의 발전을 위해 바치게 될 것이다. 나는 도시들 가운데 아직도 사용되지 않은 많은 재산이 있다는 교훈을 받았다. 하나님께서 그 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 오셨다. 그들에게 가서,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셨던 것과 같이 그들을 가르치라. 그들에게 진리를 전하라. 그들은 그것을 받아들일 것이다. 그리고, 참으로 정직한 영혼들이 개심하여 저희 재산을 주의 사업에 바칠 것이며 그리하여 우리는 자원이 증가됨을 보게 될 것이다.

오, 우리가 하나님께서 보시는 것같이 이런 도시들의 필요를 볼 수 있다면! 이와같은 때에 모든 일손이 사용되어야 한다. 주님께서 다시 오신다. 끝이 가깝다. 참으로 끝은 매우 신속히 다가오고 있다! 조만간 우리는 지금 우리가 누린 자유를 가지고 일할 수 없게 될 것이다. 무서운 장면들이 우리 앞에 있으며, 우리는 속히 우리의 할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봉사를 위한 동기

최근 나는 밤중에 잠이 깨어 그리스도께서 인간을 위해 받으신 고통의 장면을 보게 되었다. 그분의 희생, 악한 자들의 손에서 받으신 조롱과 비웃음,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그의 고민, 그의 배반당하심과 십자가의 죽으심이 모든 것들이 내게 생생하게 나타났다.

나는 그리스도께서 많은 무리들 가운데 계심을 보았다. 그분은 저들의 심령 속에 당신의 가르침으로 감명을 주시고자 노력하셨다. 그러나, 그는 저들에게 경멸과 거절을 당하셨다. 사람들은 계속하여 그분을 학대하고 모욕하고 있었다. 내가 그 광경을 보고 있을 때, 내 슬픔은 매우 컸다. 나는 하나님께 탄원하였다. “이 무리들에게 어떤 일이 임하겠습니까? 이 가운데 자신을 높이는 의견을 버리고 어린 아이 같이 주님을 찾을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까? 337 회개하고 자복하며 하나님 앞에서 저희 마음을 찢을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까?”

구주의 손에서 신비로운 잔이 떨리고 있을 때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그리스도의 고민이 내게 보여졌다. 그는 “아버지여 만일 할만 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마 26:39)라고 기도하셨다. 그가 아버지께 탄원하고 있을 때 그의 얼굴에서부터 커다란 핏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어둠의 요소들이 그의 영혼을 낙담시키고자 구주의 주위로 몰려들었다.

그리스도께서는 땅에서 일어나셔서, 제자들로 시험에 들지 않도록 당신과 함께 깨어 기도하라고 명하시며 그들을 남겨 두셨던 그 장소로 가셨다. 그는 그들이 당신의 고민을 이해하는가를 알고자 하셨다. 그는 그들의 인간적인 동정을 필요로 하셨다. 그러나, 그는 그들이 자고 있는 것을 보셨다. 세 번이나 같은 방법으로 그들에게 가셨으나 매번 그들은 잠자고 있었다.

구주께서는 세 번이나 “아버지여 만일 할만 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하셨다. 바로 이곳에서 잃어버린 바 된 인류의 운명이 저울 위에서 떨리고 있었다. 만일, 그가 그 잔을 마시기를 거절하신다면 그 결과 영원한 멸망이 인류에게 임할 것이었다. 그러나, 하늘에서 내려온 한 천사가 하나님의 아들을 강하게 하여 그 잔을 받아 그 쓰디쓴 비애를 마시게 하였다.

이 모든 것이 저들 하나하나를 위해 치르어졌음을 깨닫는 자가 얼마나 적은가! “그것은 나를 위한 것이요, 나로 미구에 불멸의 생명을 얻을 수 있도록 한 품성을 꼴 짓도록 하기 위함이다”라고 말하는 자가 얼마나 적은가!

이런 일들이 내게 너무도 분명하게 제시되었으므로,“나는 결코 그것을 내가 본 그대로 사람들에게 제시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나는 내가 본 것 중 한 희미한 장면만을 그대들에게 전했다. 내가 그리스도의 손에서 떨리고 있던 잔을 생각하였을 때, 그리고 그가 그 잔을 마시기를 거절하심으로 세계가 그의 죄로 멸망에 처해질 수도 있었음을 깨달았을 때에 나는 내 평생에 모든 힘을, 영혼들을 그분께로 인도하는 사업에 바치겠다고 서약하였다.

그리스도께서는 고통 받고 죽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다. 그분에 대한 믿음을 활용함으로, 또한 그분의 공로를 활용함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가 될 수 있다. 338 구주의 목적은, 당신이 승천하셔서 인류의 중보자가 되신 이후에, 그를 따르는 자들이 당신께서 착수하신 사업을 이어 나가도록 하는 것이었다. 흑암에 처한 자들에게 복음의 밝은 빛을 비추는 일에 인간 대리자들은 깊은 관심을 표시하여야 하지 않겠는가? 사람들에게 진리의 빛을 전하기 위하여 세상 끝까지 나가기를 자원하는 사람이 더러 있는데,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진리를 알고 있는 자는 모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일에 힘쓸 것을 요구하고 계신다. 만약, 곧 실망당할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우리가 헌신하기를 꺼려한다면 어떻게 우리가 하늘 도성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고 인정받을 수 있겠는가?

우리 각자에게는 해야 할 개인적인 사업이 있다. 나는, 자신을 그리스도와 올바른 관계에 두고 그들의 한 가지 생각은 현대 진리의 기량을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이 있음을 알고 있다. 그들은 계속하여 저희의 봉사에 자신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러나, 매우 많은 사람들이 거의 희생을 요구하지 않는 값싼 경험으로 만족하는 것을 볼 때 나의 마음은 아프다. 그들의 생애는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그들을 위해 죽으셨음을 말한다.

만일, 그대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만일 그대가 실망하려고 하는 자들을 위해 영혼의 부담을 가지지 않는다면, 만일 그대가 성취해야 할 그 사업을 위한 재산을 모을 수 있도록 희생하기를 즐겨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나라에서 그대를 위한 자리가 없을 것이다. 우리는 매 발걸음마다 그리스도와 함께 그의 고난과 자아 부정의 동참자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께서 우리 위에 임하셔서 계속하여 자아 희생의 생애를 살도록 해야 한다.

준비하라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계 22:12)고 그리스도께서 선언하신다. 주님이 오실 때 그분은 모든 재능을 세밀히 조사하실 것이며 당신에게 위탁하신 자본금의 이자를 요구하실 것이다. 339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수욕과 고뇌, 그의 수고로운 삶과 수치스러운 사망으로써, 당신의 이름을 가지고 그의 종들이라고 고백하는 모든 사람의 봉사의 값을 지불하셨다. 모든 사람은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사업을 위해 저희 모든 능력을 향상시켜야 할 가장 중대한 의무가 있다. 그분은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고전 6:19, 20)라고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남녀들을 죄에서 의로 이끄는 봉사의 생애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하신다. 우리는 그리스도 자신의 값으로 산 바 되었다. 이는 우리의 충실한 봉사로 말미암아 그분의 친 백성들로 하나님께 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우리는 지금 우리의 정력과 재능을 세속적인 사업에 바칠 시간이 없다. 우리가 세상을 섬기며 자신을 섬기는 일에 몰두하여 영생과 영원한 하늘의 기쁨을 잃어버릴 것인가? 오. 우리는 이렇게 할 수 없다. 모든 재능을 하나님의 사업을 위해 사용하라. 진리를 받은 이들은 저희의 노력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동역자가 될 남녀의 수를 증가시켜야 한다. 영혼들은 계몽되어 현명하게 하나님을 섬기도록 가르침을 받아야 하며, 또한 의를 아는데 계속 자라 가야 한다.

온 하늘은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셔서 하셨던 그 사업이 진행되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하늘의 천사들은 진리의 빛이 이 땅의 어두운 곳들을 비추도록 길을 열고 있다. 천사들은 여러 해 동안 우리에게 지시되어 온 그 사업에 착수할 자들과 교통하고자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도시 사업을 개척하기 위한 방법과 재정을 얻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데 관심을 나타내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즉시 이 사업을 수행하기를 게을리함으로, 그리고 믿음으로 전진하는데 실패함으로 많은 기회를 잃어버렸다. 주님께서는 “만일 그대들이 내가 준 기별에 믿음을 활용하였더라면 그와 같이 교역자가 부족하거나 그들을 뒷받침할 재산이 부족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신다.

그리스도의 오심은 가까왔고 매우 신속히 가까왔다. 일할 시간은 짧고 남녀들은 죽어 가고 있다. 천사가 말하였다. “큰 빛을 받은 이들이, 사람들에게 빛과 구원을 주시고자 당신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분과 협력해야 하지 않겠는가?”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고, 여기서도 조금, 저기서도 조금씩 진리의 지식을 받은 사람들이, 당신의 거룩한 능력으로 모든 믿는 영혼이 유업을 얻을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이 땅에 오신 그분께 감사를 그렇게도 적게 나타낼 것인가? 340 그리스도의 신성이 인류의 구원에 유효하게 되었으므로, 우리의 대제사장의 중보는 하나님의 보좌 앞에 가치가 있게 되었다. 그 계획은 하늘에서 고안되었다. 이와같이 값으로 산 바 된 자들이 그 크신 구원을 감사하는 일에 실패할 것인가?

주님은, 성결하다고 고백하며 그리스도의 속히 오심을 믿는다고 고백하면서 땅 위에 곧 임할 심판에 대해 도시를 경고하지 않는 사람들을 칭찬하실 수 없다. 이 같이 행하는 자들은 저희의 태만으로 심판받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저희 죄로 죽어 가는 영혼들을 구원하시고자 당신의 귀중한 생명을 주셨다. 우리는 우리에게 맡겨진 그 사업을 이행하기를 거부할 것인가? 우리는 하나님과 하늘 천사들과 협력하기를 거절할 것인가? 이 같이 행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하나 되는 일에 실패하고 있으며, 구원하시는 은혜로써 의의 사업을 통하여 진리를 드러내면서 생애 가운데 그리스도의 크신 희생을 빛내는 일에 실패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이것은 하나님의 아들의 희생으로써 인간에게 주어진 사업이다. 이것을 알고서도 무관심할 수 있겠는가? 나는 우리 형제들에게 깨라고 호소한다. 만일, 영혼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는데 사용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영적 능력은 점차 쇠약하게 되어 죽어 버릴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성취하고자 그의 생명을 주신 크고 중대한 사업을 등한히 한 데 대해 어떤 핑계를 댈 수 있겠는가?

이루어야 할 생애

우리는 이 땅 위에 사는 몇 날을 보잘것없고 무가치한 일로 낭비할 수 없다. 우리는 마음을 하나님 앞에 겸비하게 하여 각 심령이 진리에 이를 수 있게 해야 한다. 그리고 세상이, 그것이 참으로 진리임을 확신하게 할 개혁을 생애 가운데 일어나게 하라. 생애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이게 하라. 341 우리가 어린 아이와같이 주님을 찾고, 우리 형제 자매의 흠을 찾는 일을 그치며, 그 사업의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힘쓰고, 우리 자신의 심령을 하나님과 올바르게 하고자 힘쓸 때에만 그분께서는 당신의 이름의 영광을 위해 우리를 사용하실 수 있으시다.

우리 사업이 하나님께 가납하심이 되고자 한다면. 우리는 모두 그분 앞에서 자아 희생의 상태에 이르러야 한다. 우리의 심령속에 진리를 소유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고백은 무가치함을 기억하라. 우리에게는, 우리를 취하셔서 멸망해 가는 세상의 필요를 깨달을 수 있게 하는 하나님의 회개케 하시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대에게 주는 나의 기별은 이것이니 준비하라, 주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그대의 등을 손질하여 진리의 빛이 길과 산울 가에 비취게 하라!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음을 경고받아야 할 세상이 있다.

형제 자매들이여, 만날 만한 때에 주님을 찾으라. 그분을 찾고자 시간과 기회를 소비할지라도 만나지 못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대에게 추리할 수 있는 재능을 주셨다. 그분은 그대들이 이성과 노력에 조화되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그대들이 우리 교회들에 나가 그분을 위해 열심히 일하기를 바라신다. 그분은,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집회를 개최하여 그들로 이 마지막 경고의 기별을 알 수 있게 하기를 원하신다. 그대들을 기쁘게 영접하는 곳들이 있을 것이며, 자기들을 도우러 온 그대들에게 감사하는 영혼들이 있을 것이다. 이전에 결코 그렇게 해본 적이 없을 만큼 이 사업을 착수하는 그대들을 주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기원한다.

기를 높이 쳐들라

빛을 받지 못한 자들을 위해 일을 시작하라. 구주께서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18-20)고 선언하신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산 믿음, 즉 우리 앞에 가시며 또한 우리와 함께 일하시는 살아 계신 구주를 소유하게 하는, 요셉의 갈라진 무덤에서 선포하는 믿음인 것이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께 모든 수단들을 바친다면 그분께서 그 사업을 하실 것이다. 342 우리에게 기도는 더 많아져야 하고 불신은 더 적어져야 한다. 우리는 깃발을 사람들 앞에 더 높이, 그리고 더욱더 높이 쳐들어야 한다. 우리가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선포하고 굶주린 영혼들에게 생명의 떡을 나누어 줄 때 그리스도께서는 항상 우리의 오른편에 계심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의 사업이 급하고 중대함을 마음에 명심할 때 하나님의 구원은 현저한 방법으로 나타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갑옷을 입고 열렬하게 행동하며 모든 남녀의 영혼들이 구원받을 가치가 있는 것같이 행동하도록 도와 주신다. 우리는 새로운 중생을 구하자.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계심으로 우리의 심령이 부드러워져서 그 사업에 가혹한 정신을 나타내지 않는 일이 필요하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과 같이 그분께 지도를 구하며, 어디서나 그분의 계획이 제시될 때 즉시 수행하고자 준비하도록 하자. 하나님께서는 이와같은 한 백성으로 인해 영광을 받으실 것이며, 우리의 열심을 보는 이들은 아멘, 아멘이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 힘을 입을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지어다 … 좋은 소식을 가져 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 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들을지어다 너의 파수군들의 소리로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일제히 노래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 봄이로다 너 예루살렘의 황폐한 곳들아 기쁜 소리를 발하여 함께 노래할지어다. 이는 여호와께서 그 백성을 위로하셨고 예루살렘을 구속하셨음이라 여호와께서 열방의 목전에서 그 거룩한 팔을 나타내셨으므로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사 52:1-10).

그대는 갈바리의 희생을 깊이 감사함으로 다른 모든 관심을 즐겨 영혼 구원 사업에 종속 시키고자 하는가? 343 구주의 생애에 나타났던, 죄인을 구원하고자 하는 갈망이 그를 참으로 따르는 자들의 생애 가운데도 똑같이 나타나야 한다. 그리스도인은 자신을 위해 살고자 하는 욕망이 없다. 그는 자신의 모든 소유와 인격을 주님의 사업에 바치기를 기뻐한다. 그는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고자 하는 말할 수 없는 열망으로 감동된다. 이러한 갈망이 없는 자들은 저희 자신의 구원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들로 봉사의 정신을 위해 기도하게 하라.―1902, vol.7, P.10.

만일, 그리스도인들이 능력 되신 분의 지도 아래 한 목적을 성취하고자 하나되어 행동하고 전진한다면, 저희는 세상을 움직이게 될 것이다.―1909, vol.9, P.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