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55장-국내 선교 사업*

55장 - 국내 선교 사업*

주제제목없음

298 그리스도께 당신에게 바치는 모든 인간의 능력을 얼마나 기꺼이 받으시는지! 그가 사람을 하나님과 연합시키는 것은 사랑의 화신이 되신 오묘를 세상에 전하기 위함이다. 이것을 말하고 기도하고 노래함으로 세상을 당신의 기별로 채워라. 그리고, 저 하늘 나라가 임하기까지 전진해 나아가라.

하늘의 천사들은 인간의 노력과 협력하고자 기다리고 있는데 이는 인간존재가 어떻게 될 수 있으며, 또한 그들이 천사들의 감화를 통하여 죽어 가는 영혼들을 구원하는데 어떤 일을 성취할 수 있는가를 세상에 드러내기 위함이다. 참으로 거듭난 사람은 그 심령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 차 그가 소유한 기쁨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자 열망할 것이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교회가 세상에 성결의 아름다움을 나타내 보이기를 바라신다. 교회는 그리스도인 신앙의 능력을 증거해야 한다. 하늘이 그리스도인의 성품 속에 반사되어야 한다. 감사와 찬양의 노래가 어두움에 처한 자들에게 들려져야 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선을 베풀고자 힘쓰는 가운데 복음의 기쁜 소식과 그분의 약속 및 보증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나타내야 한다. 이와같은 일을 행함으로, 우리는 지치고 낙담하며 고통받는 영혼들에게 하늘에 속한 의의 빛을 비추게 될 것이다. 그것은 마치 기갈한 여행자에게 열려진 샘과 같을 것이다. 자비와 사랑의 모든 사업에는 하나님의 천사들이 함께 할 것이다.

우리의 모본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사업을 본받아야 한다. 그는 언제나 다니시면서 선을 행하셨다. 성전과 회당, 도시의 번잡한 거리와 시장, 작업장, 그리고 해변과 산마루 어디에서나 그는 복음을 전하셨고 병자들을 고쳐 주셨다. 299 그의 생애는 이기심 없는 봉사의 생애였으며 따라서 그것은 우리의 이기심과 무정함을 꾸짖는다.

그리스도께서는 어느 곳을 가시거나 그의 길에 축복을 나누어 주셨다. 그를 믿는다고 주장하는 이들 가운데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의 친절, 부드러운 동정, 이타적인 사랑의 교훈을 배웠는가? 연약하고 지치고 의지할 곳 없는 자들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고 말씀하시는 그리스도의 음성을 들어 보라. 그의 오래 참으심은 다함이 없으시고, 그의 사랑은 제한이 없으시다.

그리스도께서는 황량한 해변에 떠도는 난파선과 같이 각지에 흩어져 있는, 저희 죄로 죽어 가는 뭇 영혼들을 위하여 끈기 있고 참을성 있게 일하라고 우리에게 부탁하신다.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여하는 자들은 그의 봉사에도 참여하여 약한 자와 불행한 자와 낙담한 자들을 도와주어야 한다.

이런 일을 행하는 이들은 그리스도의 생애를 끊임없이 연구하여야 한다. 그들로 매우 열렬하게 그들의 모든 재능을 주의 사업을 위해 사용하게 하라. 성실하고 이타적인 수고로 귀중한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교역자들은 위대한 교사로부터 최고의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받은 빛을 나누어 주지 않는 자들은 언젠가 그들이 두려운 손실을 당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인간은 영혼 구원 사업을 함에 있어 수고에 제한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할 권리가 없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사업에 지치신, 적이 있으셨는가? 그가 희생과 고난을 피하신 적이 있었는가? 신자들은 그리스도와 같이 계속적이고 참을성 있는 수고를 해야 한다. 그들은 언제나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출전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해야 할 일이 있는 것을 보면 어디서나 항상 예수님을 바라보며 그 일을 맡아 완수하여야 한다. 만일, 신자들이 이 교훈에 주의할 것 같으면 많은 영혼들이 그리스도께로 인도될 것이다. 모든 신자들이 산 선교사가 된다면 모든 나라와 백성과 족속과 방언에게 복음이 신속히 전파될 것이다.

전심 전력한 수고의 결과

300 현대 진리를 전파하는 일에 성화된 능력을 사용하게 하라. 만일, 원수의 세력이 지금 승리를 거두고 있다면 그것은 교회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맡기신 사업을 등한히 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러 해 동안 그 사업이 우리 앞에 놓여 있었으나 많은 사람들은 잠자고 있었다. 만일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이 지금이라도 일어나 그들에게 맡겨진 그 사업을 이행한다면, 진리의 기별은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가 등한히 했던 도시들에 분명하고 확실하게 전해질 것이다.

전심 전력의 사업이 이루어질 때 그리스도의 은혜의 효험은 나타날 것이다. 시온의 성루 위에 있는 파수꾼들은 널리 깨어 있어야 하며 그리하여 다른 사람들을 일깨워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분의 사업에 매우 열심 있고 충실함으로써 모든 이기심을 그들의 생애에서 제거해야 한다. 그리할 때, 그의 교역자들은 주의 팔을 직접 목도하게 될 것이고 그리스도의 생애에 나타났던 능력이 드러날 것이다. 우리의 확신은 회복될 것이고, 교회 안에서 우리의 모든 대열이 연합을 이루게 될 것이다.

다른 분야의 사업들

주님께서는 그의 백성이 다른 분야의 사업도 착수하기를 요구하신다. 인생의 큰 길과 작은 길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복음의 기별을 들어야 한다. 신자들은 아직까지 현대 진리의 충분한 증언을 듣지 못한 이웃의 가정들에게 전도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흑암과 오류에 묻혀 있는 동리에 가서 주님을 위해 현명하고 참을성 있게 일할 그리스도인 가족을 부르신다. 이 부름에 응하기 위해서는 희생이 요구된다. 많은 사람들이 모든 장애가 제거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세상의 많은 영혼들은 하나님도 소망도 없이 죽어 가고 있다. 매우 많은 이들이 세상에 이득을 주고자, 또는 과학의 지식을 얻기 위하여 서슴지 않고 위험한 지역에 들어가 기꺼이 고통과 궁핍을 견디고 있다. 그러나, 구주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이와같은 일을 즐겨하려고 하는 이들은 어디 있는가? 301 복음이 필요되는 지방으로 이사하여 흑암에 묻혀 있는 자들에게 구주를 소개해 줄 남녀들은 어디 있는가?

우리의 출판물을 유포함

하나님의 백성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출판물을 가지고 아직 세째 천사의 기별이 전파되지 않은 곳으로 가야 한다. 우리의 서적들은 여러나라 말로 출판되어야 한다. 이 책들을 가지고 겸손하고 충실한 주의 종들이 문서 전도자로 나가서, 다른 방법으로는 빛을 전할 수 없는 자들에게 진리를 전해 주어야 한다. 이 사업에 종사하는 이들이 의료 선교 사업을 할 준비를 갖추고 나가면 병자와 고통당하는 자들이 도움을 받을 것이다. 그들을 위해 행해진 이 자비의 사업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말씀을 듣고 받아들일 것이다….

집집 방문 사업

곳곳에 근면하고 부유한 농부들이 살고 있으나 그들은 아직 한 번도 현대 진리의 기별을 들어 보지 못했다. 이러한 곳에서도 일하여야 한다. 평신자들로 이 일을 착수하게 하라. 책을 빌려 주거나 판매함으로써, 인쇄물을 분배하며 성경을 읽어 줌으로써, 평신자들은 그들의 이웃에게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영혼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많은 사람이 회개하도록 능력 있게 그 기별을 전파할 수 있을 것이다.

두 사람의 성경 교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성경을 펴 놓고, 주 예수 그리스도는 죄를 용서해 주시는 분이라고 소개하였다. 하나님께 간절한 기도를 드렸으며, 그들의 심령은 하나님의 성령의 감화로 부드러워졌으며 굴복되었다. 그들은 새로움과 능력으로 기도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을 설명할 때에 부드럽고 밝은 빛이 성경을 비추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때 나는 조용히 말하였다.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눅 14:23).

302 그 귀중한 빛이 이웃에서 이웃으로 전해졌으며, 깨어졌던 가족 제단들이 다시 세워졌고,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였다.

형제 자매들이여, 주의 사업에 헌신하라. 기회를 헛되이 보내지 말라. 병든 자와 고통 당하는 자들을 찾아가 그들에게 친절한 관심을 보이라. 그들을 더욱 편안하게 해주기 위하여 무엇인가를 해주라. 이로 인하여 그들의 마음에 접근할 수 있으며 그리스도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 있다.

이러한 사업이 끼칠 원대한 영향에 대하여는 영원만이 말해 줄 것이다. 가장 가까이 있는 의무를 기꺼이 행하고자 하는 자들 앞에는 그 외에도 다른 유용한 일의 분야가 열려질 것이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되는 것은 유식하고 유창한 설교자가 아니라 겸손하고 나사렛 예수에게서 배운 그리스도의 정신을 가진 남녀들로서, 온유하고 겸비하며 그분을 신뢰하는 가운데 길과 산울 가로 나가 “오소서 모든 것이 준비되었나이다”(눅 14:17)라는 초청을 전할 사람들이다.

농사와 경작에 능통한 이들과 단순하고 간소한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이들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훌륭하게 일할 수 있으며, 동시에 그 곳 사람들이 얻을 수 있는 특권인 높은 표준을 그들의 품성으로 보여 줄 수 있다. 농부, 자본가, 건축가, 그리고 여러 다른 기술을 가진 사람들로 황무지로 가서 그 땅을 개량하여 공장을 세우고 자신을 위한 근소한 가정을 준비하여 이웃들에게 현대 진리의 기별을 전하게 하라.

여성을 위한 사업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여자들을 위하여도 넓은 봉사의 분야가 있다. 유능한 요리사, 여자 재봉사, 간호사 등 모두의 도움이 필요된다. 가난한 가정의 가족들로 하여금 요리하는 법, 자기의 의복을 만들고 수선하는법, 병자를 간호하는 법, 가정을 잘 돌보는 법을 배우게 하라. 아이들일지라도 자기보다 더 불행한 사람들을 위하여 사랑과 자비로 간단한 심부름하는 것을 배우게 하라.

선교 무대인 가정

303 부모들은 가정에서 해야 할 큰 선교 분야가 그들 앞에 놓여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자녀들을 위탁받을 때 모든 어머니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엄숙한 책임을 받은 것이다. “이 아들, 이 딸을 맡아 나를 위해 양육하라. 주의 궁정에서 영원히 빛날 수 있도록 궁전에 알맞는 성품을 길러 주도록 하라”고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신다. 어머니가 그의 자녀들에게 악의 세력을 대적하도록 교육시키려고 노력할 때에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빛과 영광이 신실한 어머니 위에 비추인다.

각 사람을 위한 일자리

모든 일꾼은 해야 할 중대한 사업이 있다. 그들이 하는 모든 일이 인류의 향상을 위한 것이 되게 하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자신을 기쁘게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축복을 거의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푸는 생애를 사는 이들의 심령은 만족감으로 벅차게 될 것이다. 게으른 자들은 눈을 떠서 현실을 똑바로 직시하라.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그것을 상고하라. 만일, 그대가 말씀을 실행하는 자가 된다면 그대의 생활은 참으로 생생한 현실이 될 것이요, 그대는 그 보상이 풍성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주님께서는 그의 크신 계획 가운데 각 사람을 위한 일자리를 가지고 계신다. 그분은 필요하지 않은 재능을 주시지 않으신다. 가령, 그것이 적을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그 적은 재능에 합당한 일자리를 가지고 계신다. 만일 그것을 충실히 사용한다면, 그 한 가지 재능은 하나님께서 그것으로 이루기를 바라신 바로 그 사업을 하게 될 것이다. 가난한 농부의 재능은 집집 방문 사업에 필요되며 그 사업에서 훌륭한 재간을 가진 사람들보다 더 많은 일을 성취할 수 있다.

수천의 유용한 문호가 우리 앞에 열려 있다. 우리는 재원과 사람을 보내 달라는 다양하고 긴급한 요청을 받고 있으면서도 현재 수중에 자금이 빈약함을 한탄하고만 있다. 만일, 우리가 진심으로 철저하게 행한다면 지금이라도 그 재원을 백 배로 늘릴 수 있을 것이다. 이기심과 자아 방종이 그 길을 막고 있다….

304 하나님의 백성들은 저희가 매일의 일과에 종사하는 때에라도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할 수 있다. 그리하여, 그들은 이와같은 일을 하는 동안에 구주께서 저희 바로 곁에 계시다고 하는 귀중한 보증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나약한 노력을 의지하도록 버려졌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흑암 가운데 있는 불쌍하고 고투하는 영혼들을 소생시키고 격려하며 원기를 주는 말씀을 그들에게 주셔서 말하게 하실 것이다. 구주의 허락이 성취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에 저희 믿음은 힘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을 줄뿐 아니라 그리스도를 위한 사업으로 자신들에게도 축복을 가져다 준다.

내가 말한 이 사업을 할 수 있고, 또한 해야 할 많은 사람들이 있다. 형제 자매여, 그대는 그리스도를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그대는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고자 힘쓰고 있는가? 그대의 입술에서는 친절과 동정과 사랑의 말이 흘러 나오는가? 그대는 다른 사람들을 구주에게로 인도하고자 진지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

사업에 실패하는 결과

선교 사업은 비교적 거의 수행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스도께서 주신 진리는 가르쳐지지 않았다.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많은 사람이 은혜 안에서 자라고 있지 않다. 많은 사람이 불쾌하고 불평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현대 진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면서 다른 사람을 돕지 않은 자들은 자신에 대해 언짢게 생각해야만 한다. 사단이 그들의 경험에서 이런 모양으로 이득을 취하고 있으며, 그들로 비평하고 흠을 찾도록 인도하고 있다. 만일, 그들이 힘써 하나님의 뜻을 알고 행하고자 노력한다면, 그들은 죽어 가는 영혼에 대한 부담과 “너희는 온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는 사명을 성취하는데 자신을 가두어 둘 수 없다는 불편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지치지 않는 노력을 위한 호소

주님께서는 그의 백성이 잠에서 깨기를 요구하신다.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다. 305 진리를 아는 이들이 하나님과 동역자들이 될 때 의의 열매들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선교 사업을 위해 수고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냄으로 많은 사람들이 깨우침을 받고 자신의 행로가 죄됨을 보게 될 것이다. 그들은 과거에 자신들의 이기심이 하나님의 동역자가 되는 일을 합당치 못하게 하였음을 보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위한 이타적인 봉사를 통하여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의 현현은 많은 영혼들로 하나님의 말씀을 말씀 그대로 믿도록 인도하는 매체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의 선물로써 그분의 백성을 새롭게 하시며 당신의 사상으로 새로이 그들에게 침례 주기를 원하신다. 교회 안에 성령이 부족해야 할 이유가 없다.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성령께서는, 믿고 기도하며 기다리는 제자들에게 충만하고 능력 있게 임하셔서 각 사람의 마음을 채우셨다. 미구에 지구는 하나님의 영광으로 빛나게 될 것이다. 진리로 거룩함을 입은 이들로부터 거룩한 감화가 세상에 미칠 것이다. 지구는 은혜의 분위기로 둘러싸일 것이다. 성령께서 인간의 마음에 역사하사 하나님의 사물을 취하여 사람들에게 보이실 것이다.

여러 곳에 진리를 소개한 후에 용기와 힘과 기술이 부족하여 그 일을 지탱해 나가지 못하는 것은 큰 잘못인바, 이는 그 사업이 그 지역이 꼭 필요로 하는 철저하고 지속적인 노력이 없이 방치되기 때문이다. 일이 어렵게 되고 반대가 일어나게 되면, 그는 하나님께 피해 금식하고 울며 기도하면서 그 구름이 사라지고 어둠이 없어질 때까지 믿음으로 빛과 능력과 힘의 근원 되시는 분에게 매달리는 대신 비겁하게 뒤로 물러나고 만다. 믿음은 의심과 반대하는 감화와 충돌할 때 강하게 된다. 이런 시련들을 통하여 얻은 경험은 가장 값비싼 보석들보다도 더 가치가 있다.―1875, vol.3, P.555.